2017 트렌드 모음
관련
  • 질문
  • 행사
  • 투표
공유합니다
첨부하기   사진   파일   동영상   링크   사람   상품
SNS등록 [설정]  facebook
SNS
  • 전체 5 건 (1/1페이지)
댓글좋아요
좋아요! :
과거 영화 터미네이터나 AI 등 영화에서 볼법한 기술들이 실제 현실 속에서 구현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2016년,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은 큰 화제였죠! 특히 인공지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적인 부분으로서 산업 형태를 탈바꿈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AI), 로보틱스, 나노기술, 3D 프린팅,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분야가 서로 융합하고 상호작용하면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댓글좋아요
좋아요! :
좋은 포스팅입니다.
2017.07.29 20:56 woogi댓글좋아요 (0)
IT 시장의 저성장 기조속 디지털 변혁이 시장 견인 2017년 디지털 경제의 첫해 IT 시장 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한국IDC(대표: 홍유숙, http://www.kr.idc.asia)는 1일 주요 고객들을 초청해 '2017년 한국 IT 시장 전망 조찬세미나'를 개최하고 2017년 예상되는 국내 IT 시장의 주요 이슈 및 트렌드, 한국IDC가 내다본 2017년 10대 예측을 소개했다. 한국IDC에서 리서치 그룹을 총괄하고 있는 장순열 상무는 “IT 시장의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시장은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끄는 제3의 플랫폼 기반 기술(*클라우드, 모빌리티, 빅데이터 분석, 소셜 등) 시장이 IT 투자를 이끌고 있다”며, 디지털 경제(DX Economy)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이 거시경제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장 상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산업 리더들의 핵심 전략 및 경영 방식이 되고 있으며, 모든 성장 기업은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 방식으로 움직이고 있다”면서, 이로 인해 글로벌 경제의 모습도 크게 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2017년은 이러한 디지털 경제의 모습이 드러나는 첫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리면서 “DX 경제에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상호협력(inter-dependence) 및 제3의 플랫폼(3rd Platform), IT 리더쉽이 삼위일체가 되어야 하고 무엇보다도 고객중심의 비즈니스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스마트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IoT, 인지/AI 및 AR/VR 등이 주도하는 디지털 매쉬업을 통해 경쟁우위를 확보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좋아요
좋아요! :
가트너가 가트너 심포지움/IT엑스포에서 2017년에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10대 전략 기술 트렌드를 집중 조명했다. 가트너에 따르면 ‘전략 기술 트렌드’이란, 이제 막 도입 단계를 벗어나 영향력과 용도가 확대되고 있는 엄청난 혁신 잠재력을 갖춘 기술 트렌드나, 향후 5년 내에 전환점에 도달하게 될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트렌드이다. 가트너 펠로우 겸 부사장인 데이비드 설리는 "가트너의 2017년 10대 전략

댓글좋아요
좋아요! :
공지
  •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연구원 (1명)
수석연구원
최근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