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
관련
  • 질문
  • 행사
  • 투표
공유합니다
첨부하기   사진   파일   동영상   링크   사람   상품
SNS등록 [설정]  facebook
SNS
  • 전체 7 건 (1/1페이지)

댓글좋아요
좋아요! :
2016년 7월 스마트폰 게임 하나가 전 세계를 뒤흔들었다. 방구석에 앉아있던 게이머들을 집 밖으로 내몰았고, 국내 여름 휴가를 강원도 속초로 가게 만들었던 게임, 바로 ‘포켓몬 GO’다.

댓글좋아요
좋아요! :
먼 미래에 전 세계 IT 기술을 담은 역사책이 발간된다면, 2016년 상반기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기술의 분기점으로 기록되지 않을까. 가상현실(VR) 기술 전문 업체 오큘러스VR이 ‘오큘러스 리프트’의 예약판매를 처음으로 시작했고, 대만 제조업체 HTC와 미국 게임 개발 업체 밸브가 함께 만든 VR 기기 ‘HTC 바이브’가 공개된 시기이기도 하다. 그리고 또 하나. 전 세계 개발자와 사용자가 어쩌면 VR 기기보다 더 큰 기대감을 품고 있는 기기. 마이크로소프트(MS) ‘홀로렌즈(Hololens)’의 개발자 버전이 처음으로 등장한 때이기도 하다. 업무 환경과 놀이문화는 물론 영상 콘텐츠 전 분야를 홀로렌즈는 증강현실(AR) 기술로 혁신하려 하고 있다. 헤드셋으로 구현하는 홀로그램 기술 홀로렌즈는 머리에 쓰는 디스플레이 장치(Head Mounted Display, HMD)다. 오큘러스 리프트나…

댓글좋아요
좋아요! :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규모의 이동통신 산업 전시회 MWC2016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기술은 바로 가상현실 (VR : Virtual Reality)과 증강현실 (AR : Augmented Reality)이었다. 이번 행사가 스마트폰 신제품을 발표하는 행사인지 여러 액세서리를 발표하는 행사인지 헷갈릴 정도로 기업들은 유선을 연결해 이용하는 가상 현실 기기나, 가상현실용 사진을 만들 수 있는 카메라 같은 제품들을 앞다..

댓글좋아요
좋아요! :
미래의 거실에는 가상현실(VR)이 흔해질 것이다. 가트너에 따르면 2017년까지 630만 대의 VR 헤드셋이 판매될 것을 예상된다. 이미지 출처 : Samsung VR 기술 활용법을 고민하는 대기업들이 늘고 있다. 그렇다면 CES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크게 주목받기 시작한 현재, 기업이 VR에 투자해야 할까? 아니면 좀더 지켜봐야 할까? 삼성 UK&I의 부회장 그라함 롱은 이미 기업이 VR에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

댓글좋아요
좋아요! :
관광, 여행파트에서 VR에 대한 활용도 높음
(가보고 싶은 여행지에 대한 VR투어)
2016.03.23 11:25 필승댓글좋아요 (0)
전 세계에서 가상현실 열풀이 뜨겁게 불고 있습니다. MWC 2016는 가상현실이 이제 가상이 아닌 현실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컨퍼런스

댓글좋아요
좋아요! :
마누스VR(Manus VR)은 네덜란드 스타트업인 마누스가 개발한 가상현실용 글러브, 장갑이다. 이런 마누스가 이 제품의 개발자 키트를 발표했다. 마누스VR을 이용하면 가상현실 콘텐츠를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플랫폼 연결은 USB 동글이나 블루투스를 이용한다 …

댓글좋아요
좋아요! :
공지
  •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연구원 (0명)

수석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