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정책서 목차 (초기버전)

오픈마켓 정책서 작성 시, 참고할 목차 공유드립니다. (마케팅, 판촉, 이벤트 등 모듈은 제외)

* 목차에 대한 캡처이미지만 있으니, 별도 다운로드는 안하셔도 됩니다.

MEMBER MODULES

1.    회원
1.1    회원의 정의
1.1.1    회원의 개요
1.1.2    회원의 종류
1.2    회원 기본정책
1.2.1    회원가입
1.2.2    회원정보변경
1.2.3    회원탈퇴
1.2.4    회원재가입
1.2.5    미성년자 회원 정책    
1.2.6    비회원정책
1.2.7    회원상태의 종류
1.3    SKT 고객 및 회원과의 연계
1.3.1    ICAS 및 M/B/C몰 회원 정보 연계 (모닝365, 바바클럽, 체리야 몰통합)
1.3.2    M/B/C사이트간의 SSO
1.4    ID정책
1.4.1    ID발급
1.4.2    비밀번호 생성
1.4.3    복수ID 정책
1.5    구매 활동평가
1.5.1    구매활동의 관리등급의 정의
1.5.2    구매활동 관리등급 구분
1.5.3    구매활동 패널티
1.5.4    블랙리스트 회원 관리

PRODUCT MODULES

1.    상품
1.1    상품 정의 및 구분
1.2    상품의 카테고리
1.2.1    카테고리 정의
1.2.2    카테고리 종류
1.2.3    전시 카테고리 관리
1.2.4    표준 카테고리 관리
1.2.5    연관 카테고리 관리
1.3    상품속성 및 마스터상품
1.4    상품속성
1.4.1    상품종류별 구축 정책
1.5    마스터상품
1.5.1    마스터상품의 정의
1.5.2    마스터상품의 구조
1.5.3    마스터상품의 구성
1.5.4    마스터상품 등록
1.5.5    마스터상품 전시
1.6    상품정보 구성
1.6.1    상품정보 구성 및 상세내용
1.7    파트너 상품정보 관리
1.7.1    파트너 상품정보 관리 범위
1.7.2    파트너의 상품정보 등록
1.7.3    파트너 상품상태 관리
1.8    상품 등록 세부 기능
1.8.1    상품 등록 편의기능

DISPLAY MODULES

1.1    전시 개요
1.1.1    전시의 종류
1.1.2    전시관리 Flow
1.1.3    전시항목 대체관리
1.2    전시관리
1.2.1    전시코너
1.2.2    광고영역
1.2.3    몰 기획전    
1.2.4    키워드 전시영역의 개요
1.2.5    전시 위치 관리
1.2.6    전시 템플릿 관리

CHECKOUT/PAYMENTS

1.    상품 거래    
1.1    상품 거래 개요
1.1.1    거래의 종류
1.2    거래 종류별 상세 정책
1.2.1    일반 고정가 판매
1.2.2    대량주문
1.2.3    거래 종류별 프로세스
1.3    주문프로세스 상세 정책
1.3.1    주문프로세스 개요
1.3.2    바로구매
1.3.3    장바구니
1.3.4    상품별 즉시구매/장바구니 담기 여부
1.3.5    구매 시 로그인 정책
1.3.6    주문서작성
1.3.7    결제
1.3.8    소액 결제 (제공 여부 확인)
1.4    주문 EMAIL & SMS
1.4.1    주문 EMAIL 종류 및 발송 단위
1.4.2    주문 SMS 종류 및 발송 단위
1.5    주문/배송조회
1.5.1    주문/배송조회 개요
1.5.2    주문/배송조회 내역
1.6    고객 주문 상태
1.6.1    주문상태 의 정의
1.7    고객용 증빙서류
1.7.1    증빙서류의 종류
1.7.2    세금계산서 발급
1.7.3    현금영수증 발급
1.7.4    신용카드 명세서
1.7.5    거래명세서

DELIVERY

1.    배송
1.1    배송 유형    
1.1.1    공급업체 직배송
1.1.2    쇼핑몰 택배배송
1.1.3    편의점배송
1.2    배송 부가 서비스
1.2.1    포장배송
1.2.2    나눔배송

RETURN MERCHANDISE AUTHORIZATION (RMA)

1.    상품 거래    
1.1    판매관리
1.1.1    판매관리
1.1.2    배송 정책
1.1.3    구매제한자 관리
1.2    클레임 관리
1.2.1    클레임 요청 정책
1.2.2    클레임 배송비 정책
1.2.3    주문취소관리
1.2.4    반품관리
1.2.5    교환관리
1.2.6    재배송
1.2.7    분쟁관리
1.2.8    기타 클레임 처리 정책
1.3    MO 거래 지원
1.3.1    커뮤니케이션 관리
1.3.2    무통장 입금관리
1.3.3    신용카드 관리
1.3.4    환불 관리
1.3.5    쿠폰 취소 처리
1.3.6    보상 관리    

ACCOUNT (회계/정산)

1.    정산/회계
1.1    개요
1.1.1    정산의 정의
1.2    정산대상요약
1.3    정산대상상세
1.3.1    제휴사 정산
1.3.2    외부몰 정산
1.3.3    공급사 정산
1.3.4    입점몰 정산
1.3.5    택배사 정산
1.4    정산
1.4.1    정산 처리 정책
1.4.2    증빙서류 발급

TNS (TRUST AND SAFETY)

1.    TNS
1.1    TNS 개요
1.1.1    TNS 정의
1.1.2    TNS 기본 프로세스 – 입점업체
1.1.3    TNS 처리 – 입점업체
1.1.4    TNS 프로세스 – 고객
1.1.5    TNS 처리 – 고객
1.2    TNS 관리 대상
1.2.1    고객
1.2.2    입접업체
1.3    회원 신고제
1.3.1    정의
1.3.2    신고방법
1.3.3    회원 신고제 프로세스
1.4    TNS 모니터링
1.4.1    정의
1.4.2    TNS 모니터링 대상
1.4.3    TNS 모니터링 종류
1.4.4    TNS모니터링 프로세스
1.5    패널티 정책
1.5.1    개요
1.5.2    패널티 적용
1.6    직권처리
1.6.1    개요
1.6.2    회원 직권처리
1.6.3    상품 직권처리
1.6.4    거래 직권처리
1.6.5    직권처리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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