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제안의 개발과 브랜드 자산의 구축




Brand Value Chain 접근 모델은 3단계 과정을 통해 기업이 브랜드의 가치를 창조하는 로드 맵(Road map)을 제시합니다.


Brand Value Chain 접근 모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시적으로 전달할 표현 요소를 선정하고, 마케팅 프로그램 활동 요소에 대한 투자로부터 시작됩니다.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서 브랜드의 소비자에 대한 태도라고 할 수 있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가 전달되면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태도로서 소비자는 선택적 지각을 하게 되는 과정을 거쳐 브랜드가 갖는 위상 및 강도로서 브랜드 자산이 축적됩니다. 소비자 기반 브랜드 자산이 높은 브랜드가 해당 카테고리에서의 브랜드 리더이자 강력한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mlnl35/120043915401

다운로드
brand_value_chain.jpg (48.9KB)

의견 1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