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어를 쓰며 전통문화를 찾는 중국 Z세대(링링허우)
IT일반 *이 글은 우샤오보채널 콘텐츠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중국에서 ‘바링허우‘라는 단어가 주류언론에 처음 등장한 건 2007년 8월쯤인 걸로 기억합.. |
아웃스탠딩 | |
페이오니아 “밀레니얼∙Z세대가 프리랜서 시장 주도”
IT일반 밀레니얼, Z세대가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을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 |
Bloter.net | |
[한국 웹툰열전] ⑫복고 감성으로 Z세대 추억 소환하는 웹툰 ‘별이삼샵’
IT일반 웹툰 신작 ‘별이삼샵’은 레트로 열풍 속 2000년 초반의 감성을 담아 독자들의 옛 추억을 소환하는 동시에 Z세대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별이삼샵은 고등학교 1학년이 된 주인공 ‘수원’이.. |
IT조선 : 전체기사 | |
초보 직장인들 필독! 내 몸값 올리는 비즈니스 매너 8가지
IT일반 비즈니스 매너(예절)는 종종 한물간 이야기처럼 들립니다. 소위 말하는 '꼰대'들의 사고방식처럼 느껴지기도 하죠.[...] |
아웃스탠딩 | |
Z세대를 위한 콘텐츠 상품 놀이터 ‘트레블먼데이’
벤처/스타트업 허브는 Z세대를 위한 콘텐츠 상품 놀이터 트레블먼데이를 운영한다. 전 세계 고객으로부터 원하는 상품을 요청받고 이를 데이터화 해 각 국가 고객이 어떤 상품을 원하는지 브랜드에게 제공해주는 플랫폼이다.. |
벤처스퀘어 | |
통화앱 커넥팅은 Z세대의 ‘군중 속 고독’을 해결할 수 있을까?
IT일반 2020년의 트렌드를 읽고 싶다면, '외로움'에 집중해야 합니다.[...] |
아웃스탠딩 | |
e스포츠에서 엔터테인먼트까지! 최근 100억 투자받은 ‘빅픽처’이야기
IT일반 독자님들, 그거 아세요? 글로벌 e스포츠 팬의 평균 연령은 28세, 시청자수는 메이저리그보다 더 많습니다![...] |
아웃스탠딩 | |
미국 벤처 캐피털리스트들의 ‘2020 테크트렌드 예측’
IT일반 *이 글은 비즈니스 인사이더 프라임 기사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벤처 캐피탈리스트에게 ‘업계 전망 목록 발표’는 자정에 터뜨리는 샴페인같이 오래 묵은 새해 전통 중 .. |
아웃스탠딩 | |
‘문간방’서 ‘코리빙스페이스’까지…1인 주거 시장 연대기 (feat. 기
IT일반 독자님들, 그거 아세요? 1인 가구 청년들의 주거 고민, 2000년 전에도 동일했다는 거요![...] |
아웃스탠딩 | |
경계 사라진 쇼핑트렌드...“X세대 IT기기·Z세대 복고 관심”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쇼핑에 ‘에이지리스’(Ageless)가 대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갈수록 연령대별 인기 품목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모습이다.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 온라인쇼핑사이트 지마켓은 연령.. |
ZDNet Korea | |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발란’은 어떻게 쇼핑의 뒷단을 혁신했나?
IT일반 다양한 명품브랜드의 신상을 현지보다 더 빠르고 싸고 간단하게 내 손안에 받아볼 수 있다면?[...] |
아웃스탠딩 | |
KEB하나은행, 밀레니얼-Z세대 위한 열린 문화 공간 H-PULSE 하나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네이버웹툰 북미서 월방문자수 1000만 달성…Z세대가 웹툰 소비
IT일반 네이버웹툰이 북미지역 웹툰 이용자 수를 공개했다. ‘라인웹툰’ 북미지역 월간 순방문자수(MAU)는 11월 기준 1000만명을 돌파했다. 북미 이용자 중 24세 이하 이용자 수는 전체 중 75%에 달.. |
미디어잇 | |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댑트, 12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IT일반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댑트가 아주IB투자, 롯데홈쇼핑 등 7곳으로부터 120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회사 설립 후 약 2년 반 만이다.이번 투자 라운딩을 통해 어댑트는 시리즈A 투자로는 드물.. |
Bloter.net | |
“AR게임하고 24시간 안에 ‘뿅'”…우아한형제들표 영상놀이앱 ‘띠잉’
IT일반 우아한형제들이 Z세대를 겨냥한 영상 놀이앱 ‘띠잉’(Thiiing)을 출시했다.띠잉은 10초 이내의 짧은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하는 ‘모바일 영상 놀이 플랫폼&rsqu.. |
Bloter.net | |
Z세대가 궁금해? 이 흐름에 몸을 맡겨봐! 영상통화 플랫폼 웨이브
IT일반 독자님들! 지금 손으로 전화받는 포즈 취해보세요! 뜬금포같지만 이게 나름 정확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구분하는 테스트랍니다.[...] |
아웃스탠딩 | |
“Z세대의 뷰티는 재미와 ‘나다움’이다”
벤처/스타트업 크리에이터 시장의 성장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뷰티 분야다. 글과 사진으론 설명하기 어려운 사용 후기나 화장법뿐 아니라 화장의 처음과 끝을 모두 담은 풀메이크업 영상, ‘GRWM(Get .. |
벤처스퀘어 | |
게임 덜하고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즐기는 ‘Z세대’
IT일반 Z세대는 이전 세대(25세 이상)와 비교해 게임 앱 사용량은 적고 비게임 앱에서 두드러지게 높은 사용량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가 발표한 한국과 전세계 Z세대의.. |
Bloter.net | |
아모레퍼시픽, Z세대 남성 위한 메이크업 브랜드 '비레디' 론칭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중국 Z세대는 어디에 돈을 쓰나
IT일반 지난주 운동화커머스 기사를 쓰면서 이 트렌드를 주도하는 소비층이 중국 Z세대라는 것을 알게 됐는데요. (참조 – 요즘 중국엔 운동화커머스가 뜨고 있습니다) 중국 .. |
아웃스탠딩 | |
라인프렌즈, 서울 강남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MZ세대 겨냥
IT일반 라인프렌즈는 8일 서울 강남대로에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라인프렌즈 강남점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라인프렌즈 매장 등 회사의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 |
미디어잇 | |
요즘 중국엔 운동화커머스가 뜨고 있습니다
IT일반 요즘 중국에서 가장 핫한 비즈니스 아이템을 꼽으라고 한다면 ‘운동화커머스(球鞋电商)’가 아닐까 싶은데요. 두(毒)app, nice 두 운동화커머스 플랫폼이 지난 5.. |
아웃스탠딩 | |
삼성電, 30만원대 '갤럭시M40' 印 출시…MZ세대 정조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M40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을 통해 인도의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층을 본격 공략한다.11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갤럭시.. |
ZDNet Korea | |
Z세대 ‘취향저격’ 스타일쉐어 인기 비결은 “콘텐츠·간편결제”
IT일반 쇼핑 앱 스타일쉐어가 Z세대 인기에 힘입어 누적 가입자 500만명을 돌파했다. 우리나라 Z세대 인구 절반이 스타일쉐어를 이용한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 같은 인기는 10대 이용자의 인기 상품 후기와 .. |
미디어잇 | |
앱애니 “Z세대, 동영상으로 정보 소비”
IT일반 Z세대는 다른 세대보다 모바일 앱 참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앱 분석업체 앱애니는 3월13일 ‘Z세대: 모바일 세계 질서 재정의’를 통해 2019년 Z세대의 모바일.. |
Bloter.net | |
‘Z세대 겨냥’ 게임 업계, 마케팅·게임 방식까지 변화
IT일반 게임 기업들이 모바일 게임 핵심 연령층인 Z세대를 잡기 위해 마케팅 강화, 신작 출시 등 대응 전략에 나선다. 디지털 네이티브라 불리는 Z세대는 1990년 중반에서 2000년 중반에 태어난 세대로,.. |
미디어잇 | |
“모바일 트렌드, Z세대가 이끈다”
벤처/스타트업 앱애니가 2019년 전 세계 모바일앱 생태계와 트렌드를 분석한 2019년 모바일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가 밝힌 모바일 트렌드를 살펴보면 먼저 만 16∼24세를 일컫는 Z세대가 모바일로 세계.. |
벤처스퀘어 | |
모바일 앱 사용 "Z세대 활약 돋보여”…앱애니 '2019년 모바일 현황'
IT일반 한국이 전세계 앱 시장 국가별 순위에서 구글 플레이와 iOS 소비자 지출 기준 각각 3위와 6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가 17일 발표한 2019년 전 .. |
미디어잇 | |
Z세대 게임문화는 '보는' 게임...넥슨, 기대신작 '스피릿위시'에 신세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Z세대, 기술 활용 능숙하지만 인간적 교류 선호"
IT일반 [지디넷코리아] 16세에서 23세 사이의 청소년인 'Z세대'가 디지털 기술에 익숙하면서도, 인간적 교류를 중시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델테크놀로지스는 전세계 17개국 고등학생 및 대학생 1만 2천명.. |
ZDNet Korea | |
델 테크놀로지스, ‘디지털 네이티브’ Z세대 보고서 발표
IT일반 델 테크놀로지스가 전세계 17개국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1만 2,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태어나면서부터 디지털 문화를 접하고, 최신 IT 기술을.. |
ITWorld Korea | |
Z세대, “메신저보다 대면 소통 선호”
IT일반 델 테크놀로지스가 Z세대에 해당하는 전세계 17개국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1만2천명 이상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이들 Z세대는 최신 기술을 친숙하고, 중요.. |
Bloter.net | |
“Z세대, 창의성 중심 교육 필요해”
IT일반 ‘Z세대’를 위한 교육은 창의성 중심 교육이 돼야 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어도비는 11월16일 ‘교실 안의 Z세대 – 미래를 창조하다‘(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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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 2명 중 1명, “유튜브 없인 못살아”
IT일반 (사진=flickr.CC BY.Steven Zwerink) 세대를 정의하는 별명은 다양하다. 386, 88만원 세대처럼 숫자로 대표되는 집단이 있는가 하면 X세대, G세대, N세대, Y세대 같은 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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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의 게임 놀이터, 게임덕입니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좋아하는 건 공유하고 싶고 공유하면 공감, 인정 받고 싶죠. 소셜미디어가 인기있는 이유입니다. 특히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애정 갖는 게임을 하면서 플레이하는 방법이나 성취한 것을 공유하고자.. |
아웃스탠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