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인재되기

핵심인재 되기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업무, 적합한 업계. 적합한 회사만 찾는다면 누구나 바로 A 인재가 있다. 그럼, 헤드헌터 관점에서 우수인재가 되기 위한 가지 Tip 공개하겠다.

첫재, 정기적으로 개인 경력을 점검하자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충분히 알고 경력시장의 흐름을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 생각한다. 나의 JOB 선택과 시장성에 영향을 있는 요인들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은 본인의 몫이다. 매년 실시하는 개인 경력 점검은 현실에 대한 점검이다. 자신의 일과 관련한 수요와 공급 최신동향과 채용정보를 헤드헌터를 비롯한 인적 네트워크와 독서, 인터넷, 세미나 등을 통해 파악한다. 그리고 ""라는 브랜드의 적극적인 홍보와 자기관리를 꾀한다.

(
개인 경력 점검항목: A급인재로서 시장성을 갖추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 업계에 계속 머물러야 하는가/성장하는 산업인가/나와 맞는 기업인가/내가 승진할 있는 곳인가/계속해서 수익을 내고 성장할 기업인가/현재 해당 직무에 대한 경쟁은 어떠한가/나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가/자기개발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가 )

둘째, 경영자의 비전을 갖고 있는 자는 강점을 최대화하기보다 약점을 극복하는 주력한다

특정 전문가를 제외하고 일선 팀장에서 CEO 이르기까지는 번쩍이는 창의력, 뛰어난 영업력 개인의 강점이 무엇이든 그것은 계속 필요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중대한 결점이 미치는 타격은 커질 것이다. 개인의 강점이 충분히 강하더라도 여러 능력가운데 "매우부족" "부족" "보통" 수준의 능력을 개발시켜 최소한 "우수" 수준으로 만들었을 필요한 곳에 시간을 투자했다고 있다. 만약 일상적인 업무를 익히는 시간 외에 개인 개발에 쏟을 시간이 40시간이 있다면, 30시간 가량을 부족한 능력 가지와 보통 수준의 능력 가지를 개발하는 써야 한다. 그리고 남은 10시간은 우수한 능력을 유지하거나 강화하는 있다. 기업에서는 우선 결점이 가정 적은 후보를 선택하고, 치명적인 결함이 없을 경우 가장 인상적인 강점이 있는 후보를 선택하게 된다.

세째, 필요해지기 전에 A 능력을 미리 길러두자

회사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데 개인이 성장을 멈춘다면 A급인재에 대한 기대는 버려야 한다. 만약 다음 단계로 승진하기 위해 필수적인 능력이 재무에 대한 통찰력이리면, 일을 맡은 후에 배울 생각은 접어라. 대신 적절한 교육을 통해 업무에 필요한 능력을 이미 갖춘 매우 훌륭한 지원자로 스스로를 준비해 놓아라. 이런 진취적인 자세야말로 A 직원의 특징이다.

네째, 본인이 대기업 체질인지 스스로 질문해 본다

대개 팀장급에게 성공과 행복 비율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결정은 대기업에서 일할 것인가 중소기업에서 일할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 우수인재 가운데 어떤 이는 거대 규모의 복잡하고, 내부 경쟁이 치열한 조직에서 빛을 발하며 도전적이고 발전지향적인 업무를 즐긴다. 반면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더욱 열심히 일하기보다 더욱 현명하게 일하기 위해 점차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좋은 방법이 업계 선두인 기업에서 충분히 오랫동안 근무하면서 직무전문성과 시장성을 쌓은 회사에서 나와 규모가 조금 작지만 개인의 능력이 돋보일 있으며, 삶의 균형을 찾을 있는 조직으로 옮기는 것이다 . 이를 통해 극심한 스트레스와 극도의 피로를 해소할 있을 것이다.

다섯째, 진취성, 자기인식은 특히 중요하다.

자기인식이 있는 A급인재는 성공의 요건을 깨닫고, 진취력이 있는 사람은 성공의 엔진을 것과 같다. 진취력이 높은 사람은 열정적으로 동기부여가 되고 변화를 주도하며 뛰어난 대인관계 능력을 갖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태그
다운로드
의견 1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