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마케팅 전략 기획서 작성 순서입니다.
1. 마케팅 환경분석
- 외적환경
- 내적환경
- 요약분석
2. 마케팅 상황분석
- 시장분석
- 소비자 분석
- 유통분석
- 가격분석
- 촉진분석
- 디자인 분석
- 요약분석
3. 문제점 및 기회발견
- SWOT분석
- 요약분석(기회발견)
4. 마케팅전략
- 마케팅목표(고객점유율)
- 고객세분화
- 세분고객분석
- 세분고객별 공략
- 제품전략
- 가격전략
- 촉진전략
- 유통전략
- 제품포지션 전략
- 제품컨셉 전략
- 요약전략
5. 커뮤니케이션전략
- 광고전략
- 판촉전략
- 홍보전략
- 인적판매
- 요약전략
6. 연간매출계획
7. 마케팅예산계획
8. 연간손익계획
*상기 순서는 기업의 특성(오프,온라인), 제품의 특성,상황적 특성에 따라 형식과 항목이 추가 또는 변경될 수 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