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가지

책 상단에 작은 글씨로..마케팅독립선언! 한국 상황에 강한 마케팅 법칙으로 공략하라~! 라는 강력하다 못해
손발이 오그라드는 책;; (책내용은 좋습니다..;;)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마케팅을 생각 해보면 막연하게 생각하면 참쉽고, 업무, 학문으로 접하게 되면 그 엄청난 깊이에 머리가 욱신욱신하다.

(아이고 머리야~ -_-)

장사던 사업이던 간에 마케팅은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다.

이책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즉 자기주관적인 생각에서 나오는 "마케팅? 머 대충 이래하면 되는거지~", "그래 이런식으로 이렇게 하면 된다"라는 막연한마케팅에 대한 생각을 깨어준 나에게는 고마운 책이다~

우리가 잘아는 한자성어중 "지피지기 백전불태 "라는 말이 있다. 이책은 "지피지기" 즉 적을 알고 나를 안다라는 부분을 마케팅법칙과 연결한 책이다.

일반적인 원론적, 서구지향적인 마케팅책과는 달리 한국 정서에 맞는 그리고 한국인의 성향에 맞는 마케팅 법칙등을 언급하여 두었으며, 쉬운 사례를 이용하여 읽으면서 절로 고개가 끄덕~ 끄떡하게 되었다.

나도 모르게 관습적으로 그리고 반복 학습을 통해 몸에 배어 있는 나의 성향에 대한 생각과 서구형 이론에 대해 의심없이

다 옳다고 받아드리는 것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 하게 되었다. 특히나 3장의 집단성 관련법칙을 읽어보면 요즘 인터넷 마케팅 상에서 유행되고 있는 커뮤니티(지식, 블로그, 까페 등)마케팅, 바이럴 마케팅과 접목하여 이용하면 더욱 더 효과적으로 라는 생각도 가져보게 되었다.

그리고 이책은 지루하고 원론적인...내용이 아니라 다양한 사례를 위주로 하여 이해가 쉬웠다고 해야하나..

이책을 통해 전문지식습득이나 감각적인 마케팅 기법을 습득하실분에게는 실망스러울수도 있다.

하지만 마케팅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는 분이나, 관심이 있으신분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도서이다.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분은 한번정도 읽어 보셨으면 한다.

단원별로 되어 있어. 부족하다고 싶은 부분은 반복 습득 하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