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두뇌


책소개

기업의 탄생과 혁신, 생산에서 마케팅, 인사에서 재무·회계까지
기업 현장에서 꼭 필요한 경영지식을 이 한 권으로 만난다!
지금 경영학 공부를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전무후무한 경영학원론!


샘 월튼이 월마트 매장을 작은 시골마을로 옮긴 이유는? 우리 회사 제품의 불량률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것은? 작업 능률을 높이는 최대 조명 밝기는? 나는 기획부서인데 재무제표를 꼭 읽어야 하나?… 비즈니스 활동에 몸담고 있는 사람이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기업의 각 활동을 이해하고 그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각 부서별로 분화된 업무를 진행하지만 실제 의사결정 시에는 여러 부서를 아우르는 통합된 경영 지식과 경영학적 사고가 필요하다.

20여 년 동안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에서 현실과 눈높이를 맞추며 명강의를 펼쳐온 저자는 경영학원론이야말로 통합된 경영 지식과 경영학적 사고를 기르기 위한 필수 과목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현대 경영학은 ‘대기업의 복잡한 경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탄생한 응용 학문’이기에 경제학처럼 통일된 이론이 없다. 분야 또한 세분화되어 공부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저자는 방대한 경영학 지식 중 기업 현장에서 꼭 필요한 77가지 개념을 선정하여『경영학 두뇌』에서 쉽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경영학원론을 가르치며 전공인 마케팅 이외에 여러 전공 분야의 교수들로부터 자문 받아온 경영학 입문자에게 소개해야 할 경영학자, 경영인, 기업 사례를 함께 녹여내고 있다.

다운로드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