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어
스마트 여행, 체험, 관광 관련 정보 및 아이디어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투어
관련
  • 질문
  • 행사
  • 투표
공유합니다
첨부하기   사진   파일   동영상   링크  
SNS등록 [설정]  facebook
SNS
  • 전체 11 건 (1/2페이지)
좋아요! :
좋아요! :
좋아요! :
서울 도보관광이란 서울의 주요관광 명소를 서울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적인 해설을 들으며, 도보로 서울을 탐방하는 서울특별시에서 주관하는 문화 관광 프로그램이다. 서울도보관광은 개인은 관광 3일전, 단체는 5일전에 http://dobo.visitseoul.net에서 예약신청을 한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전화 - 서울 다산콜센터 02-120), 각 코스에 대한 상세내용은 첨부 파일 또는 서울도보관광 각 코스별 안내 글을 참고하시..

좋아요! :
1. 연구개발 개요 본 과제에서는 다양한 주체(여행사, 여행목적지, 개인) 및 방대한 웹 정보들에서부터 디지털 POI 정보, 스토리텔링 정보를 손쉽게 지능화된 표준 형식으로 축적하...

2016.02.23 15:57 안드로이드에서 ㆍ필승댓글좋아요
좋아요! :
Dabeeo, Global Map Provider specialized in Optimized Offline Vector Maps

좋아요! :
공항철도는 관광활성화를 위해 맞춤형 관광가이드북을 발간했다.영어ㆍ일본어, 영어ㆍ중국어 등 2권으로 제작된 외국인용 ‘공항철도 가이드북’은 총 36페이지에 공항철도 이용안내와 지하철 환승정보, 공항철도와 지하철, 버스를 연계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심 관광명소를 엄선해 소개했다.또 내국인 대상의 ‘바다여행수첩’은 총 24페이지에 공항철도 주말 서해바다열차가 운행하는 용유임시역 주변의 무의도와 을왕리, 왕산 등 해변, 운서역 ...

좋아요!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은 11월 13일 오전 9시부터 종각 엠스퀘어에서 ‘스마트관광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미래 관광산업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스마트관광의 과제를 구글코리아, 비씨카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정보통신기술(ICT)과 관광 분야의 민간기업, 연구소 및 정부기관, 정보기술(IT) 전문기자 등 총 21명이 참여하여 논의한다. 스마트관광이란 국내외 관광객에게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 맞춤형 정보를 ‘스마트’(SMART)하게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좋아요! :
민간 사업자들에게 양질의 관광정보를 개방·공유하는 시스템(Tour API)*의 개선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지자체 등 전국의 관광 데이터베이스(DB)와 연동한 통합 서비스 구축 방안을 모색한다. 서울 데이트팝, 블링킹투어 등, 관광정보 개방·공유 시스템(Tour API) 활용 업체 대표와 한국앱융합산업협회, 관광공사의 스마트관광지원팀이 참여한다.
* 관광지, 숙박, 음식점 정보, 관광 이미지 등 총 73,434개의 관광정보를 개방·공유함으로써 민간 또는 기관 등에서는 이를 활용하여 다양하고 쉽게 앱을 개발하거나 정보서비스의 융·복합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관광정보 개방·공유 시스템(Tour API) 활용 앱 50개, 월 평균 1,200만 건의 정보 요청이 있음... 더보기
2016.02.23 10:48 필승댓글좋아요 (0)
스마트 투어가이드 어플리케이션 앱 아이콘과 구현되는 모습 이미지 대한민국 대표관광지의 오디오 음성가이드 스마트투어가이드 앱

좋아요! :
[스포츠서울 왕진오기자] DDP가 2015년 대한민국 랜드마크로서 세계인에게 당당히 인정받았다.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근)은 인스타그램이 발표한 2015년 한 해 동안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명소에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가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사진 및 동영상을 통한 SNS 서비스로 월 활동 사용자가 4억 명을 돌파하는 전 세계인이 소통하는 소셜 커뮤니티다. 지난 3일 인스타그램은 올 한 해를 정리하며 ‘2015 화제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인스타그램 유저들로부터 가장 큰 인기를 끈 인물, 장소, 계절 등을 발표한 것이다.2015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태그 된 국내 명소에 DDP가 기록됐고, DDP는 페이스북을 달군 올해의 장소에도 언급됐다. 페이스북은 지난 10일 ‘2015년 올 한해 화제의 토픽들’을 발표하며 DDP가 국내 페이스북 사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소 5위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2014년 3월 개관 이후 지난 12월8일 기준 전체 방문객이 1388만595명, 1일 평균 2만2103여명이 방문하고 있는 DDP가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플랫폼으로 입증 받은 것이다. 전 세계인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국내 명소 DDP도 지난 한해 시민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전시·행사 Best 7으로는

좋아요! :
공지
  •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멤버 0

패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