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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에 노임단가데이터도 견적서도 있어서 그걸 참고 하면 되겠지만... 엄밀하게 따지자면야... 자사에 맞는 매출원가계산부터 하셔야 정확한 견적이 나옵니다.. 직접비용과 간접비용을 감안해 평균 원가데이터가 나오시면... 그 데이터를 가지고.... 견적금액을 산정을 해야 추후 프로젝트 종료시 손실되는 금액을 줄일수가 있죠... 이런 상황은 회사내부상황이나 프로젝트 내용에 따라 그때 그때 달라지기 때문에.. 표면적인 내용밖에 말씀 드릴수가 없네요...
07.07.06 14:01 | 오픈보이님 | 신고 | 수정 |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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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에 대한 기본방식은 아래 재민님이 작성해 놓으셨군요~~ 헐. 빠른 답변 감사 ㅎㅎ 개인적 이견입니다만, 견적서에는 늘 변수란게 존재합니다. 그 변수를 어떻게 읽어내고 적절히 대처하느냐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패를 좌지우지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견적서에서부터 프로젝트의 성패 결정이 되는 것이라 느껴지네요. ^^*) 상단 통합검색에서 \'견적\'이라 함 쳐보세요!~~ 자료가 좀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07.07.06 14:17 | 필승님 | 신고 | 수정 |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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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노하우를 조금 공개한다면... 표준 노임단가를 기준으로 회사기준의 항목별 제작단가 기준표를 작성했습니다. 그래서 엑셀상에서 견적을 작성할때, 수식으로 모든 계산이 이루어지도록 했죠. 예를 들면, 1. 일반게시판 : 노임단가(표준)XDay = 얼마.. 2. 갤러리게시판 : 노임단가(표준)XDay = 얼마.. 이런식으로 항목을 잡아서 계산합니다. 노임단가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재분류해서 정리했구요. 기준점은 제작을 담당하는 프로그래머와 디자이너들의 평균적인 맨데이를 기준표로 하나 만들었답니다. 기준표 2개(노임단가, 항목별 맨데이)를 가지고, 다시 1개의 최종 기준표를 작성했죠 ^^; 그래서 견적을 작성할 때, 기준표는 제가 작성한거라 다 외우고 있으니... 고객과 유선상 혹은 직접미팅, 이메일 상담을 통해 얻은 정보로 항목을 잡고, 그 항목에 대한 맨데이를 계산하도록 합니다. 흠.. 저희 회사 영업팀은 3~4일 지나니까 다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효과는 좋았는데.. 어떠실런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07.07.11 02:51 | PM곰돌OI님 | 신고 | 수정 |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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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는 기본적으로 파트 포지션 분석이 1차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어떤 BM이들어가는지 그다음 그 BM을 분석 배발하기위해 몇명이 투여되는지 등등.. 디자인 개발 기획 이렇게 나누기도 하지만 좀더 정확히 하기위해서는 그런방법이 좋습니다. 또한 공수인력 1인의 월급이 100만원일때 해당공수인력의 110% 더하고 또한 그 값에 0.2곱한
07.07.11 03:14 | 솔로몬님 | 신고 | 수정 |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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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안보려면 투입인원 수 X 맨먼쓰 X 직종별 노임단가 해서 나온 금액의 두배로 잡으시면 대강 나옵니다. 그 금액이 좀 세다 싶으면, 고객과 약간의 줄다리기가 필요하죠.
07.09.07 17:23 | 매직쉐프님 | 신고 | 수정 |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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