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기업이 속한 사업군에 따라 회사 홈페이지의 이미지를 잡을 수 있을 듯 한데요. (사업군별 기업 홈페이지)
그리고 회사 홈페이지 운영 목적이 무엇인지 주대상층이 누구인지에 따라서도 중요한데요
아래 목적중에서 선택을 해서. 그에 따른 디자인 전략을 세워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회사 홈페이지 운영목적 : 기술/사업 홍보중심, 기업 브랜딩, 고객 커뮤니케이션, 내부 업무 중심 등
SI 또는 솔루션 기업의 경우, 그 회사가 무슨 사업을 하는지 일목요연하게 보고싶은데(SPEC), 플래시로 떡칠해 놓으면 난감할 수도 있겠죠? ^^ 그래서 흔히 SI 또는 컨설팅쪽은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구요.. 에이젼시 같은 경우는 브랜딩 중심이라(디자인이 곧 기술) Interactive 한 요소를 부각한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