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기 위함..
보통 e-crm 을 도입하는 이유나 pcrm 을 도입하는 이유랍니다. 연구원의 경우 연구원, 업무담당자,일반인.
등등 고객 및 회원에 대한 정책을 설계 초기시 반영을 하지요. 이렇게 설계된 회원 db는 각각의 db 는
유용하게 이메일 마케팅이나 , 사이트 홍보에 정책적으로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에게 연구원이 보는 기술적인 내용의 홍보나 매거진을 보낼 필요는 없겠죠 ?
^^ 답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반회원과 기업회원의 차이라..
무지한 제가 알기론 구분의 차이는 주민등록 번호와 법인 번호(사업자등록증번호)의 차이 아닌가요?
구분짓는 경우는...
하나의 사이트가 개인과 기업에게 제공하는 정보가 틀릴 경우..ㅡㅡ;(보여지는 page가 다를다??)
예를 들어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단가가 틀릴수도 있겠죠..;;
또는 개인보다는 재구매 의사가 강한 기업회원에게는 더 많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마케팅의 대상을 구분하기 위함이 아닐련지요..?
그냥.. 개인적인 생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