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요약 다시한번 인지하면서 타이핑합니다. ^^*
트렌드 전략의 목적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변화의 움직임을 경영과 마케팅 환경 등에 접목하고, 남다른 정보력과 분석력 그리고 상상력 등을 동원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데 있다.
아울러 이를 위해서는 미래를 읽음과 동시에 미래를 예견해 보고, 미래를 이끄는 힘이 무엇일까를 끊임없이 질문하는 것도 필요하다.
이런 점에서 트렌드만의 이해가 아니라 미래를 함께 생각하며 트렌퓨처(Trenfuture = Trend + Future)를 찾는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할 것이다. 특히 \'현황 속에 답이 있다\'는 전략적 화두를 놓지 말고, 전수조사와 분석이 필요한 부분은 시간이 거릴더라도 빠짐없이 실행한다면 Web 2.0 시대에 대응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앨빈 토플러 (Alvin Toffler)도 트렌드는 무한정 지속되지 않으며, 미래는 일직선으로 다가오지 않는다고 했다. 때문에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적시에 트렌드를 주시하는 가운데 미래를 함께 보는 혜안이 우리에게는 필요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