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커머스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면 15분~1시간 만에 배송지로 상품을 배송해주는 즉시배송 서비스이다.
배송 가능 상품은 정육, 채소 등의 신선제품부터 생필품까지 다양하다.
업체들은 도심에 여러 개의 물류센터를 두고 이를 기점으로 주문이 들어오자마자 라이더에게 상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배송 시간을 단축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퀵커머스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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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비즈니스 Fulfillment 모델의 진화: 국내 E-비즈니스 기업들을 중심으로
다른 기업과의 차별적인 경영전략과, 경쟁 기업과의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으려는 시도들은 현재 급변하고 있는 한국의 E-비즈니스 마켓에 있어서 생존전략이라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E-비즈니스 업체들의 고객들은 더욱 더 까다로운 고객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 더 빠르고, 경제적이며, 안전한 물품의 배송을 원함에 따라 E-비즈니스 업체들은 효율적인 Fulfil.. |
38 Indispensable E-commerce stats to inform your 2017 multichannel sales strategy
A Smorgasbord of cutting-edge e-commerce stats to benchmark your business against
'It is the mark of a truly intelligent person to be moved by statistics' - George Bernard Shaw.
I don't think these statistics can lay any claim on being moving. Least not in the sense old Georgie B intended. But any good plan to move your Ecommerce needle in the right direction needs to be based on a solid foundation of accurate online market forecast data for your sector. If you live in blissful ignorance of key stats relating to how people are using mobile devices or what social networks are driving the most revenue on e-commerce sites, then it will be all too easy to misallocate budgets and resources and end up with a sub-par plan that doesn't get the results you want. So take a look that these 37 crucial Ecommerce stats structured around all customer lifecycle touchpoints using our RACE planning system to make sure there is no key trend your plan has missed.... 더보기
A Smorgasbord of cutting-edge e-commerce stats to benchmark your business against |
Elements of Value interactive graphic - Bain & Company Insights
What do consumers value? Bain research has identified 30 Elements of Value in four categories. Explore each element in this interactive presentation.
What do consumers value? Bain research has identified 30 Elements of Value in four categories. Explore each element in this interactive presentation. |
고객의 Unmet Needs 분석을 통한 모바일 서비스 Ideation
최근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고객의 쇼핑을 향한 여정(customer journey)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오고 가며 구매 의사결정을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TPO(Time, Place, Occasion) 관점에서 과거에는 시간이나 공간, 상황의 제약이 있었다. 그러나 현재는 모바일로 구매 의사결정을 내린 후, 개인의 니즈에 따라 모바일에서 구매하고 나중에 받아보거나 오프라인에서 바로 구매해서 직접 픽업할 수도 있는 시대가 되었다.
최근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고객의 쇼핑을 향한 여정(customer journey)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오고 가며 구매 의사결정을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TPO(Time, Place, Occasion) 관점에서 과거에는 시간이나 공간, 상황의 제약이 있었다. 그러나 현재는 모바일로 구매 의사결정을 내린 후, 개인의 니즈에 따라 모바일에서 구매하고 나중에 받아보거나 오프라인에서 바로 구매해서 직접 픽업할 수도 있는 시대가 되었다. 이렇듯.. |
온라인 커머스 구축을 위한 전략 수립 프로세스
온라인 커머스를 처음 구축하거나 전략을 수립할 때, 우리는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가? 또한, 차별화된 온라인 커머스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인 옵션은 무엇일까? 예를들어, Bain & Company는 Beginner(standalone online system), Intermediate(integrate online and offline), Expert(Business model disruption)에 따라 Ambition, Operating models, Organization & Infrastructure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다.... 더보기
온라인 커머스를 처음 구축하거나 전략을 수립할 때, 우리는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가? 또한, 차별화된 온라인 커머스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인 옵션은 무엇일까? 예를들어, Bain & Company는 Beginner(standalone online system), Intermediate(integrate online and offline), Expert(Business model disruption)에 따라 Ambition, Operating models, Organization & Infrastructure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다. Beginner는 Ambi.. |
성공적인 리테일 매장을 위한 모든 것 - K-SHOP2015
http://kr.aving.net/news/view.php?mn_name=exhi&articleId=1268678&sp_num=739
모바일 시대에 다양해진 쇼핑채널과 변화된 고객 행동에 대응하기 위해 유통업계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고객 편의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옴니채널 전략을 속속 도입하고 있다. |
쇼핑몰 관련 최신 기술/전시회 - K-SHOP
http://kr.aving.net/exhibition/?mode=detail&mn_name=exhi&sp_num=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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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번호 및 유효기간, 승인번호 보관' 관련사항
1. 가려진(마스킹)된 신용카드번호는 일정기간 저장 허용
거래정보 보관(5년간) 정책에 기반하여 카드번호/승인번호 보관 가능
2. 저장 시, 암호화 필수
3. 전송구간 암호화
4. 마스킹 관련 카드업계/여신금융형회 자체 권고사항
서드레인지(third range)라고 불리는 9~12번째 자리를 가리도록 권고
(마스킹 기준이 상이한 경우, 조합하여 전체 카드번호 확인이 가능한 사태 발생함)
쇼핑몰 기획 시, 참고하세요 ^^
가. 보안기능 시험요구 사항
1. 민감한 신용카드 정보보호 : 민감한 신용카드 정보의 기밀성은 전송구간 전체에서 유지하고 저장 및 출력되지 않아야 함.
2. 암호 연산 및 암호키 생성/분배 : 112비트 이상의 암호 알고리즘 안전성이 검증된 암호키 생성 및 분배 방식이 사용되어야 함.
3.암호키 접근 통제 및 파기 : 암호키에 대한 비인가자 차단 및 키 관련 사용정보는 즉시 파기되어야 함.
4. 신용카드번호 : 마스킹 또는 암호화 된 번호만을 저장/출력하고 저장 기간이 만료된 신용카드 번호는 단말기 내에서 삭제되어야 함.
5. 자체 보호 : 카드리더기는 보안기능 및 저장 데이터에 대한 무결성 점검을 수행하며 검증 실패시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통보해야 함.... 더보기
정기배송 가격 오락가락 - 더 싸거나, 더 비싸거나... (소비자 가격변동 고지 필요성)
◀ 앵커 ▶ 인터넷 쇼핑몰에서 생필품을 정기적으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를 신청했는데 가격이 나중에 바뀌는 경우가 많아서 소비자들이 황당해하고 있습니다. 김나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39살 워킹맘 이모씨는 한 소셜커머스 업체에서 아기 기저귀 정기 배송을 신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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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공적인 리테일 매장을 위한 모든 것 - K-SHOP2015 .. (2016.03.06 필승 , 댓글 1)
- 신용카드번호 및 유효기간, 승인번호 보관' 관련사항 1... (2016.02.18 필승 , 댓글 1)
- 구글, 아마존과 배송 전쟁 끝내나? 당일 배송 허브 2곳 패쇄.. (2015.10.15 필승 , 댓글 1)
- http://kostat.go.kr/portal/korea/ko.. (2014.07.31 필승 , 댓글 1)
- 직구 ‘1조1,000억시대’ 해외직구(직접 구매)의 열기는.. (2014.03.21 필승 ,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