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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2. 르네상스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2. 르네상스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2편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의 덧붙임 문장 앞..
라이트브레인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1. 인쇄 이전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1. 인쇄 이전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1편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의 덧붙임 문장 앞..
라이트브레인
5G! 이것이 궁금하다 5G! 이것이 궁금하다
4월 3일! 드디어 세계 최초로 국내 이동통신 3사가 5G 서비스를 상용화했습니다. 1세대 통신은 음성만 주고 받을 수 있었고, 2세대 통신은 음성통화에 문자메시지를, 3세대 통신은 동영상 전송까지..
SK C&C
우리는 어떤 디자이너입니까? (feat. 우아한형제들) 우리는 어떤 디자이너입니까? (feat. 우아한형제들)
지난 3월 13일 라이트브레인 사내 채움회실에서 열린  Seed Class는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이사의 유쾌한 자기소개로 시작되었습니다. “삶. 일. 말랑말랑. 부드럽게 씽킹. 한明수.” 여러분은 ..
라이트브레인
“이게 더 예쁘군요”라는 디자인 피드백에 대한 옹호 “이게 더 예쁘군요”라는 디자인 피드백에 대한 옹호
디자이너들은 항상 다양한 피드백을 마주하게 됩니다. 디자인은 그 속성상 다양한 관점 – 경제성, 기능성, 심리성 등 – 을 모두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심도 깊은 대화와 피드..
라이트브레인
[Design Issue Archive] 커스텀 브랜드 서체에 대한 이야기 [Design Issue Archive] 커스텀 브랜드 서체에 대한 이야
This – is – me – i – am – special : Custom brand typefaces 최근 2년 동안은 해외 기업들의 커스텀 브랜드 서체 개발이 굉장히 두드러진 해였습니다. 라이..
라이트브레인
UI·GUI 디자인을 위한 줄바꿈 테스트 UI·GUI 디자인을 위한 줄바꿈 테스트
지금까지 언론사, 방송사 등 “정보를 다루는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면서 가장 고민이 많았던 부분은 텍스트 운용정책이었습니다.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과 유저의 층위를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크기와 행간을 ..
라이트브레인
어려운 빅데이터 분석, “올리고 돌리면 끝! 참 쉽죠” AccuInsight+ 퍼블릭서비스 8종 서비스 어려운 빅데이터 분석, “올리고 돌리면 끝! 참 쉽죠” AccuInsig
코딩을 모르는 마케터, 공장 관리자도 손쉽게 빅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요? 지난 1월 SK(주)C&C는 클라우드 제트 기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AccuIn..
SK C&C
주니어 디자이너 2년 차, 비로소 보이는 것들 주니어 디자이너 2년 차, 비로소 보이는 것들
디자이너로 사회생활을 시작한 지 어느덧 2년이 지나고 있습니다. 정신없이 달려온 주니어 생활을 돌이켜보니 그동안 라이트브레인 가치디자인 그룹에서 많은 것을 새롭게 접하고 배웠던 것 같습니다. 실수를..
라이트브레인
스케치 입문부터 협업 그리고 개발 가이드까지 스케치 입문부터 협업 그리고 개발 가이드까지
이미 스케치는 UI 디자이너의 필수 소프트웨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에서 스케치를 쓰고 있고 포토샵을 쓰던 디자이너들도 점점 스케치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이지요. 하지만 새로운 툴에 대..
라이트브레인
2018년, 기업 마케팅 속으로 ‘디지털’이 들어왔다 2018년, 기업 마케팅 속으로 ‘디지털’이 들어왔다
2018년 기업의 마케팅 화두를 한 단어로 정의하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의 융합이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다양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술과 서비스들이 기업의 비즈니스 마케팅 현장..
SK C&C
관리회계 관점에서 살펴보는 기업의 경영관리 체계 수립 관리회계 관점에서 살펴보는 기업의 경영관리 체계 수립
기업의 경영관리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 내의 다양한 자원(인적, 물적 등)의 사용을 계획하고 조직화하여 통제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경영관리 체계의 근간에는 Plan-Do-See라..
경영컨설턴트가 보는 세상
일상 속 브랜드의 재미있는 히스토리 일상 속 브랜드의 재미있는 히스토리
재학시절 졸업전시가 브랜딩이라 벤치마킹을 하기 위해서 다양한 브랜드들을 조사하던 중 알게 된 흥미로운 사실은 오랫동안 대중에게 사랑받아온 브랜드들은 자신들만의 확고한 아이덴티티와 철학 그리고 역사가..
라이트브레인
PANTONE 올해의 컬러 히스토리 PANTONE 올해의 컬러 히스토리
세계 컬러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국의 색채 전문 회사 팬톤(PANTONE)에서는 매년 12월마다 올해의 컬러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팬톤이 발표한 ‘올해의 컬러(Colors of t..
라이트브레인
게임 개발~아이디어만 있으면 클라우드가 다 해준다 게임 개발~아이디어만 있으면 클라우드가 다 해준다
지스타(G-Star) 2018에서 ‘Cloud Z(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 선봬 15일 게임사 초청해 ‘네트워크 밤’ 행사 개최. 부스 방문·신청만 해도 Cloud Z 무료 사용권..
SK C&C
디자이너를 위한 서체 이야기 디자이너를 위한 서체 이야기
대학 시절 졸업 전시 주제로 브랜딩을 선택했었습니다. 준비하던 과정이 끝나고 브랜드의 서체를 정하는 단계가 오자 저는 항상 그랬듯 디자인이 더 예뻐 보일 수 있는 서체, 마음에 드는 서체, 그리고 ..
라이트브레인
SK㈜, ‘2018 ESG 우수기업’ 대상 수상 SK㈜, ‘2018 ESG 우수기업’ 대상 수상
지배구조개선 및 사회 책임경영 등에서 2년 연속 A+ 등급 받아 전자투표제,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 등 주주친화 경영 강화 및 사회적 가치 제고 노력 “지배구조 개선은 기업가치 제고로 이어져…투자자들..
SK C&C
SK주식회사, 7년 연속 DJSI World 편입 기업 선정 SK주식회사, 7년 연속 DJSI World 편입 기업 선정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시상식’에서 ‘DJSI World’ 인증패 수상 사회적 가치 기반의 투명 경영 활동 인정 받은 결과 전자투표제 도입, 이사회 독립성 강화 등 주주권익 ..
SK C&C
어쩌다 마주친 ‘디자이너의 가게’ 어쩌다 마주친 ‘디자이너의 가게’
디자이너의 공간 SNS를 하다 보면 ‘oo동 핫플레이스’, ’oo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곳’이라는 주제의 글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주로 차별화된 맛집이나,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가진 가게..
라이트브레인
완벽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서비스 '아큐인사이트플러스(Accuinsight+)' 완벽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서비스 '아큐인사이트플러스(Accuinsig
아큐인사이트플러스(Accuinsight+)는 빅데이터 Biz 모델 구축을 통해 정확한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는 빅데이터 통합 분석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는..
SK C&C
SK주식회사, DJSI 월드 지수 7년 연속 편입 SK주식회사, DJSI 월드 지수 7년 연속 편입
사회적 가치 기반의 투명 경영 활동 인정 받은 결과 전자투표제 도입, 이사회 독립성 강화 등 주주권익 보호 강화 SK DBL(Double Bottom Line) 반영한 사회적 가치 기반의 비즈니스 ..
SK C&C
SK㈜ C&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 기반의 산업별 개방형 디지털 생태계 조성 전략 ‘通했다 SK㈜ C&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 기반의 산업별 개방형 디지털
SK㈜ C&C, ‘DNA 2018 행사’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플랫폼’ 기반의 ‘생활 속 AI 디지털 서비스’ 대거 공개 디지털 DNA와 Value Sharing 기반의 산업 생태계 혁신..
SK C&C
고(故) 최종현 회장이 20년 전 남기고 간 것들 고(故) 최종현 회장이 20년 전 남기고 간 것들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이끈 1세대 기업인 가운데 고(故) 최종현 SK 회장이 있습니다. 최종현 회장은 우리나라가 일등국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기술 발전과 이를 통한 해외 자원개발, 그리고 인재양성에..
SK C&C
디자인을 잘하기 위한 정말 사소한 습관 디자인을 잘하기 위한 정말 사소한 습관
“디자인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종종 듣는 질문이긴 하지만, 멋진 답을 돌려드리긴 어려워요. “그런 방법이 있었다면 제가 해봤겠죠”라는 뻔한 농담만 하게 되죠. 위의 질문에 쉽게 답을 드..
라이트브레인
인텔 10나노, 14나노 대비 2.7배 트랜지스터 밀도 향상 인텔 10나노, 14나노 대비 2.7배 트랜지스터 밀도 향상
Tech Insights 연구원은 Lenovo Ideapad330 내부에 장착된 인텔 캐논 레이크 기반 "코어 i3-8121U" 프로세서의 칩을 제거하여 전자 현미경으로 관찰했다.보고서에 따르면 인..
RAPTER INTERNATIONAL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 UI디자인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 UI디자인
모바일 캐릭터란? 모바일 캐릭터란 뭘까요? 이 의문에 대다수가 카카오, 라인프렌즈의 이모티콘을 떠 올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신저 서비스를 기반으로 탄생한 두 캐릭터의 성공으로 많은 기업들이 캐릭..
라이트브레인
한눈에 살펴보는 IT 트렌드 (5월) 한눈에 살펴보는 IT 트렌드 (5월)
시원하게 비가 내린 후 더워진 날씨를 체감할 수 있는 요즘입니다. 2018년 상반기도 이제 끝을 향해 가고 있는데요. 5월의 ‘한눈에 살펴보는 IT 트렌드’는 사람의 건강을 생각하는 연구부터 기업의..
LG CNS
디지털 유목민의 오픈소스 블로그 혁명 ‘오토매틱’ 디지털 유목민의 오픈소스 블로그 혁명 ‘오토매틱’
인터넷을 하다 보면 꼭 한 번쯤 접속하게 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바로 블로그입니다. 여러 블로그가 존재하지만 아직 한국인들에게 생소한 블로그가 아마 워드프레스일 것입니다. 오토매틱이란 단어는 더욱..
LG CNS
전기를 아끼면 돈을 벌 수 있을까? 전기를 아끼면 돈을 벌 수 있을까?
스마트시티는 단순히 정부만의 프로젝트가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많은 글로벌 선도 기업들이 추진하고 있는 지향점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연재 시리즈에서는 스마트시티의 구성 요소들과 기술, ..
LG CNS
‘하늘을 나는 택시’ 이동 혁명 일으킨다. ‘하늘을 나는 택시’ 이동 혁명 일으킨다.
공상과학 영화에 나왔던 하늘을 나는 자동차 ‘에어 택시(Air Taxi)가 현실세계에 등장했습니다. 자동차 공유 업체인 우버는 도심 하늘을 날게 될 '플라잉 택시(Flying Taxi)‘를 공개했는..
LG CNS
노동의 미래, 근력증강 로봇 노동의 미래, 근력증강 로봇
미국 미시건주 웨인 카운티(Wayne County)에 위치한 포드자동차의 조립 생산라인에는 3,500명의 근로자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미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1995년부터 이곳에서 일하고 있는..
LG CNS
인간처럼 생각하는 인공지능을 구현할 수 있을까? 인간처럼 생각하는 인공지능을 구현할 수 있을까?
엄청난 양의 데이터와 연산 과정에 의해 구현되는 인공지능은 인간의 학습 과정, 사고방식과 비교하면 매우 비효율 적입니다. 인간은 대부분의 경우 직관과 일반화를 통해 상황을 판단하고 매우 빠르고 즉각..
LG CNS
[AIBRIL 솔루션 시리즈] #3. AIBRIL 항생제 어드바이저 [AIBRIL 솔루션 시리즈] #3. AIBRIL 항생제 어드바이저
항생제 오남용 “AIBRIL 항생제 어드바이저'로 막아보자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항생제 사용량이 OECD 평균에 비해 높은 수준입니다. 의학 전문가에 따르면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서는 정확한 항생제..
SK C&C
여권 위조, 블록체인으로 막을 수 있을까? 여권 위조, 블록체인으로 막을 수 있을까?
중세시대 유럽에서는 여행을 다닐 때 특별한 신분 증명 없이 자유롭게 여행을 다닐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처럼 공적 신분 증명은 존재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정치적인 분쟁 지역이나 성지 순례를 다닐..
LG CNS
AR은 전자상거래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까? AR은 전자상거래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까?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이 스마트폰 다음의 컴퓨팅 인터페이스가 되리라는 기대감은 최고조입니다.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인텔, 페이스북 등 기업이 AR 전용 헤..
LG CNS
무인점포, 쇼핑 패러다임을 바꾸다. 무인점포, 쇼핑 패러다임을 바꾸다.
세계 최대 슈퍼마켓인 미국 월마트는 최근 50여 개의 매장에 보사노바(Bossa Nova)라고 하는 ‘AI 로봇 점원’을 채용했습니다. 진공청소기와 비슷하게 생긴 대형 여행 가방 크기의 이 로봇 점..
LG CNS
2018, IT와 금융의 융합 ⑪ 사물인터넷(IoT)과 금융의 콜라보레이션 2018, IT와 금융의 융합 ⑪ 사물인터넷(IoT)과 금융의 콜라보레이
#A 씨는 출근길에 차가 고장 났다는 경고등을 확인했다. 그는 자동차 수리비로 목돈이 나갈 것이 걱정돼 집에 도착하자마자 모바일 뱅킹 앱을 실행해 계좌잔고를 확인했지만, 돈이 넉넉하지 않다는 걸 알..
LG CNS
누구나 전략 기획 고수가 될 수 있다 - 초심을 잃지 않은 Amazon 누구나 전략 기획 고수가 될 수 있다 - 초심을 잃지 않은 Amazon
지난 편에서는 제가 ‘기술에 앞서 문제에 집중하라’라는 주제로 말씀을 드렸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 많은 것들을 바꿔 놓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술의 중요성은 과거 ..
LG CNS
한눈에 살펴보는 IT 트렌드 (4월) 한눈에 살펴보는 IT 트렌드 (4월)
지난 주말부터 시작된 비가 그친 뒤 봄날의 향기가 듬뿍 느껴지는 4월입니다. 거리를 걷다 보면 느껴지는 봄날의 파릇파릇한 향기가 하루를 설레게 하는데요. 4월의 ‘한눈에 살펴보는 IT 트렌드’는 봄..
LG CNS
텔레파시로 대화하고, 명령할 수 있을까? 텔레파시로 대화하고, 명령할 수 있을까?
오감을 사용하지 않고, 의사 전달하는 것을 '텔레파시(Telepathy)'라고 합니다. 텔레파시는 많은 미디어에서 초능력의 존재로 표현되었습니다. 인간의 의사 전달은 오감의 입력과 출력에서 발생하므..
LG CNS
ESS를 이용하여 휴대폰 요금을 면제 받는다면? ESS를 이용하여 휴대폰 요금을 면제 받는다면?
스마트시티는 단순히 정부만의 프로젝트가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많은 글로벌 선도 기업들이 추진하고 있는 지향점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연재 시리즈에서는 스마트시티의 구성 요소들과 기술, ..
LG CNS
인공지능 구현의 한계와 극복 방법은 무엇일까? 인공지능 구현의 한계와 극복 방법은 무엇일까?
딥러닝으로 인해 인공지능 분야가 빠르게 혁신되고 있지만, 딥러닝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와 컴퓨팅 파워를 요구한다는 점에서 큰 한계를 갖습니다. 2012년 구글이 구현한 인공지능은 유튜브 영상 속 고양..
LG CNS
비즈니스 툴로써 함께 움직이는 디자인 비즈니스 툴로써 함께 움직이는 디자인
관성의 법칙이 있습니다. 물리학 시간에 배웠던 것인데 물체가 운동 상태를 지속해서 유지하려는 힘을 말합니다. 비즈니스에서도 관성은 큰 힘으로 작용합니다. 관성은 하던 일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데 도움..
LG CNS
신입 디자이너를 위한 GUI가이드라인 Tip 신입 디자이너를 위한 GUI가이드라인 Tip
GUI 디자이너분들 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고 경험했을 GUI 개발 가이드라인. 처음 접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이런 문서 작업을 하기 위해 내가 디자인을 시작했나 하는 생각도 들곤합..
라이트브레인
오늘은 내가 요리사~ 로봇 요리사!! 오늘은 내가 요리사~ 로봇 요리사!!
5월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나폴리 피자 페스티벌(Naples Pizza Festival)’에선 피자 장인처럼 피자 반죽을 만들고, 반죽을 화덕에 넣어 굽는 요리 로봇 ‘로디맨(RoDyMan:Robo..
LG CNS
온라인 광고에 인공지능 기술이 깃들다! 온라인 광고에 인공지능 기술이 깃들다!
광고가 인공지능을 통해 자동화된다면 무엇이 달라질까요? 구글이 지난 2월 21일 선보인 애드센스 자동 광고(AdSense Auto ads)를 통해 미래의 자동화된 광고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구글 자..
LG CNS
내 삶을 바꾸는 리빙랩 내 삶을 바꾸는 리빙랩
최근 스마트시티라고 하면 ‘리빙랩(living lab)’ 이라는 단어가 동시에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리빙랩’이란 무엇일까요? 사전적인 의미로는 ‘일상생활의 실험실’이란 뜻인데요. 사용자가 주도..
LG CNS
MWC 2018, 인공지능은 얼마나 그리고 어떻게 변할까? MWC 2018, 인공지능은 얼마나 그리고 어떻게 변할까?
MWC 측은 이번 전시회의 5가지 키워드로 5G,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기기, 콘텐츠를 들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 측면에서는 이동통신 네트워크 기술로 수많은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얻어지면서, 인공..
LG C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