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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넛, AI기반 채팅상담 자동화 서비스 개발 완료
VOC빅데이터 활용한 지능정보기술기반 채팅상담 자동화 시범서비스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이 ‘VOC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능정보기술 기반 채팅상담(컨텍센터) 자동화 시범서비스’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채팅상담 자동화 서비스’는 전체 상담 및 문의의 66%를 차지하는 단순 문의에 우선 대응해 상담사가 보다 전문적인 문의에 집중하게 함으로써 업무 효율을 개선시킨다. 또한, 웹·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채널로 24시간 자동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와이즈넛을 주관사로 한글과컴퓨터와 오제이월드가 참여사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진행했으며, 와이즈넛은 딥러닝 및 언어처리기술을 반영한 서비스 개발에 총괄을 담당했다.
특히, 채팅상담 자동화 서비스에는 와이즈넛의 지능형 자동응대솔루션 와이즈봇(WISE BOT)의 기반 기술을 적용했다. 적용된 기술로는 ▲문장 단위 질의 의미분석 ▲인공신경망 기반 유사 질의 분석 ▲패턴 및 기계학습 기반 기술 ▲문형분석을 통한 의미의 다양성 파악 등이 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최근 챗봇에 대한 산업의 관심이 점차 전문화되면서 채팅상담 자동화 도입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와이즈넛은 성능개선을 거쳐 금융권을 중심으로 기업 및 공공분야 컨택센터에 채팅상담 자동화 서비스를 확대 공급해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더보기
[아이티데일리]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이 ‘VOC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능정보기술 기반 채팅상담(컨텍센터) 자동화 시범서비스’ 개발을 성공적으로 ... |
2019년 AI(인공지능) 관련 트렌드입니다.
AI Trends of 2019 and Beyond
https://www.giosg.com/blog/ai-trends-of-2019-and-beyond
[S리포트/ AI & 4차 산업혁명⑤] “더 지능화된 보안 구현”... AI 특수 준비하는 보안업계
AI 보안이 필요한 이유=정보통신기술(ICT)이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도 AI 보안을 고려해야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사물인터넷(IoT)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고, 클라우드·빅데이터 기술이 확산되고 있다. 2020년에는 자율주행차부터 5G까지 가시화될 것으로 예측된다. 모든 기기와 사람, 데이터가 연결되는 세상이 도래하는 것이다.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최근 보안시장은 인공지능(AI)에 희망을 품고 있다. 현재까지 거론되는 보안 방안 중 AI 보안이야말로, 속수무책 당하지 않고 선제적으로 사이버위협에 대응할 가능성이 가장 크다는 이유에서다. 사이버공격이 나날이 발전하고 진화하며 날카.. |
[S리포트/ AI & 4차 산업혁명④] ‘생활속 인공지능(AI)’ 플랫폼 변신…네이버의 도전은 성공할까
AI 접목한 실생활 서비스 집중…‘파파고’ 첫 타자 = 네이버는 앞서 소개한 기술을 통해 우리 생활 깊숙이 파고들 계획을 밝혔다. 이 가운데 이미 이용자들이 즐겨 쓰고 있는 기술도 있다. 인공신경망번역(NMT, Neural Machine Translation) 기술이 적용된 ‘파파고’ 앱이다.
‘생활 속 AI’…네이버 미래 구상은?[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가 달라졌어요.’ 그동안 회사명과 서비스명이 같은 탓에 포털 업체로만 각인된 탓일까. 지난해 10월 24일, 네이버가 9회째 개최한 기술 공유 컨퍼런스 ‘데뷰(DEVIEW)’에서 이전과 달라진 모습.. |
[S리포트/ AI & 4차 산업혁명③] “전산업에서 AI 요구” IT서비스업계, 발빠른 대응
SK (주) C&C 등 AI기반 비즈니스 모델 창출 총력전
인공지능 시장 진입하는 IT서비스업계=IT서비스업계에서도 시장의 이 같은 조류를 예의 깊게 주시하고 있다. IT서비스가 IT와 산업의 융합시장에 주목하고 있는 만큼 인공지능은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을 발전시킨 연계 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지난해 3월 구글 딥마인드의 인공지능(AI) ‘알파고’가 한국의 이세돌 9단을 상대로 바둑 대국을 펼쳐 5대 4로 이긴 후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 열풍이 본격화됐다. 구글의 알파고는 그동안 영화나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접하던 인공지능이 .. |
[S리포트/ AI & 4차 산업혁명②] 국산 AI솔루션, 산업전반 확산…성공모델 만들 수 있을까
국내에서도 급부상한 AI ‘챗봇’… 상담원 대신 채팅=한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AI 분야 전문기업들은 향후 5년 간 챗봇과 개인비서가 관련 분야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트너에 따르면 챗봇과 개인비서 시장 규모는 오는 2024년 80억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또 다른 시장조사기관인 TMR 애널리시스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24년까지 전세계 챗봇 시장 규모는 매년 27.8%씩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챗봇은 메신저와 결합돼 차세대 소셜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보기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지난해 구글 딥마인드의 ‘알파고’ 충격의 여파는 결국 국내 소프트웨어(SW) 업계에도 거세게 미치고 있다. 글로벌 IT업체들의 인공지능(AI) 공세를 지켜봐왔던 국산 SW업체들도 지난해 4분기 이후 비교적 활발하게 대응하는 모습이다... |
[S리포트/ AI & 4차 산업혁명①] 예상보다 빠른 질주...인공지능(AI)발, IT시장 격변
어느 날 장자(莊子)는 꿈을 꾼다. 놀랍게도 나비가 된 자신의 모습을 본다. 꽃밭 이곳 저곳을 자유롭게 날라 다닌다. 그러나 꿈에서 깨보니 더 이상 나비가 아니었다. 스스로 생각하기를 ‘내가 본래 진정한 나인가, 꿈속의 나비가 나인가'. 잘 알려진 호접몽(胡蝶夢)의 내용이다.
BC 3세기, 혼란스러웠던 춘추전국시대를 살았던 장자. 불우했던 그가 생각했던 ‘실존’과 ‘이상’의 간극을 좁힐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마도 호접몽처럼 꿈속에서나 가능했을지 모른다.
그러나 요즘 얘기되고 있는 AI(인공지능)은 꿈이 아니라 ‘실존하는 나비’다. 분명히 현실에 실재하며 인간의 모습을 하고, 인간의 역할을 수행한다. 그리고 언젠가는 인간의 능력치를 훨씬 뛰어넘는 능력을 갖게 될지 모른다.
AI의 역할은 궁극적으로 ‘인간의 역할(한계)을 대체’하는 것이다. 사람을 대신해서 힘들고 어려운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다. 물론 현단계에선 AI가 가져올 부작용과 폐해를 미리 걱정하기보다는 긍정적인 효과에 훨씬 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험해보지 못한 길을 가는 것이다.... 더보기
인공지능(AI) 관련 소식이 연일 쏟아지고 있다. 이미 호기심 과학의 범주를 넘어선지 오래다. 금융, 의료, 제조, 교육 등 각 산업 분야에서 AI와 결합한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이 제시되고 있다. 구글의 인공지능 프르그램 알파고와 이세돌 9단간의 세기의 대결이 펼쳐진.. |
도미노와 스타벅스가 AI를 대하는 자세
피자나 커피를 주문할 때조차 인공지능(AI)을 동원하는 건 지나친 호들갑이 아닐까? 미국을 대표하는 도미노피자와 스타벅스는 이런 질문에 "절대 그렇지 않다"고 답한다.
1960년 설립된 도미노피자는 57년째 82개국에서 피자 주문/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다. 스타벅스 역시 1971년 미국 시애틀을 시작으로 47년 동안 2만3천768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두 회사는 언뜻 보기엔 아날로그 정서를 대표하는 것 같다. 하지만 최근 보여주는 행보는 이런 이미지와 사뭇 다르다.
실제로 도미노의 최근 행보는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을 연상케한다. 그만큼 새로운 기술 도입에 적극적이다.
도미노는 최근 피자를 배달하기 위해 드론, 자율주행배달로봇까지 개발했다. 최근엔 아예 음성명령으로 피자를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자사 모바일앱에 적용했다.... 더보기
도미노는 최근 피자를 배달하기 위해 드론, 자율주행배달로봇까지 개발했다. 최근엔 아예 음성명령으로 피자를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자사 모바일앱에 적용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