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추천블로그
클라우드 제트 리테일 & 이커머스 시장의 아이콘이 되다 !! 클라우드 제트 리테일 & 이커머스 시장의 아이콘이 되다 !!
국내 NO. 1 Performance Marketing Tool DAT Naked by ADLOCKER가 클라우드제트를 만나 3000만큼 더 강력해졌습니다. 이번에 개최된 K-SHOP행사는 Clou..
SK C&C
왜 할인 소매점은 e커머스 시대에 살아남는 것 이상인가? 왜 할인 소매점은 e커머스 시대에 살아남는 것 이상인가?
사진 : www.pymnts.com 이것은 전자상거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두 종류의 전통적인 매장에 관한 이야기이다: JC페니(JCPenney)나 메이시즈(Macy's)와 같은 일부 전통적인..
데모데이
CES 2018에서 만나본 인공지능(AI)의 모습은? CES 2018에서 만나본 인공지능(AI)의 모습은?
세계 가전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도 인공지능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지난 CES 2017에서는 기계가 파트너가 되는 인공지능의 비전이 제시되었는데요...
LG CNS
2018년 챗봇 트렌드를 전망하다 2018년 챗봇 트렌드를 전망하다
챗봇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했을 뿐 아니라 기업의 비용을 절감해 주는 즉각적이고 개인화된 고객 대응 방식으로 고객 서비스의 혁신을 일으켰습니다. 전문가들은 2018년에는 더 많은 챗봇 혁신을 가져올 ..
SK C&C
글로벌 인기 게임, ‘Cloud Z(클라우드 제트)’ 잇따라 도입 글로벌 인기 게임, ‘Cloud Z(클라우드 제트)’ 잇따라 도입
‘클라우드 제트’, 일본·필리핀·홍콩·대만·북미·유럽 등 해외 진출 전세계 서비스 지원 장점 ‘글로벌 게임 솔루션 패키지’ 발표 후 2개월만에 20여개 게임사 유치 단독 물리서버·센터간 데이터 무료..
SK C&C
커머스 사이트가 놓치기 쉬운 디테일 커머스 사이트가 놓치기 쉬운 디테일
커머스 사이트는 여타 업종에 비해 변하는 속도가 빠르다. 사용자가 최근 주목하는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거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서비스를 개선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사이트에서 ..
NHN AD, UI/UX Lab
“디지털 가치 극대화로 변화를 실행할 때!” 2018년 가트너 심포지엄•IT엑스포 참관기 “디지털 가치 극대화로 변화를 실행할 때!” 2018년 가트너 심포지엄•
가트너 심포지엄에 참석하기 위해 1년 만에 다시 찾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는 불과 한 달 전 플로리다 전역을 덮친 허리케인 어마(Irma)의 상흔이 곳곳에 남아 있었습니다. 문명이 시작된 이후 ..
LG CNS
왜 커머스 서비스는 동영상 컨텐츠에 관심을 보일까. 왜 커머스 서비스는 동영상 컨텐츠에 관심을 보일까.
온라인 커머스 시장이 동영상에 주목하고 있다. 다만, 기존의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동영상은 TV나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으로부터 사용자를 유입시키는 데에 중점을 둔 광고 목적의 컨텐츠에 가까..
NHN AD, UI/UX Lab
비즈니스의 꽃 ‘영업’을 말하다. 비즈니스의 꽃 ‘영업’을 말하다.
제가 맡은 업무가 영업(Sales) 직군은 아니지만, 영업 직군 동료들과 함께 일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사업을 만들면서 영업을 함께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2년 전 카카오톡 채팅으로..
LG CNS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쇼핑몰에서는.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쇼핑몰에서는.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해외 진출 소식이 끊이지 않고 있다. 최근 UI/UX Lab에서도 동남 아시아로 진출한 대형 온라인 쇼핑몰의 컨설팅을 진행한 적이 있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한국과는 전혀 다..
NHN AD, UI/UX Lab
디자인씽킹으로 유통서비스를 혁신하다 디자인씽킹으로 유통서비스를 혁신하다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기업으로의 Transformation을 위해 기업이 갖추어야 할 역량이 바뀌고 있습니다. 어떤 디지털기술을 활용할 것인가에 앞서 ‘사람들은 무엇을 위해, 어떤 경험을 위해 ..
LG CNS
LG CNS, 금융봇•블록체인 앞세워 디지털 금융IT 시장 공략 LG CNS, 금융봇•블록체인 앞세워 디지털 금융IT 시장 공략
LG CNS가 디지털 금융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른 인공지능 기반 금융봇과 블록체인을 앞세워 금융기관의 디지털 혁신에 본격 나섰습니다. LG CNS는 27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근 디지털 금융의 변화..
LG CNS
[연구]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연구]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안녕하세요, 챗봇입니다. 대화를 시작합니다.최근 대화형 서비스인 ‘챗봇’을 활용한 사례가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대화로 피자를 주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저가 상품을 추천 받거나 고객센터를 대..
NHN AD, UI/UX Lab
[오픈랩 강연] 인공지능(AI) 활용 'Use Case' [오픈랩 강연] 인공지능(AI) 활용 'Use Case'
‘17년 Open Lab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상품 제안, 11번가의 챗봇인 바로 서비스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글로벌 마켓 상품 센싱 Pilot 프로젝트 (Dat..
SK C&C
글로벌 리테일 동향 - 전통적인 리테일러를 중심으로 글로벌 리테일 동향 - 전통적인 리테일러를 중심으로
지난 15년 동안 리테일 시장은 성장해왔으며, 특히 이머징 시장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2000년 전세계 리테일 시장규모는 8.4조 달러로 2000년~2012년까지 연평균성장률은 7% 정도였으며..
경영컨설턴트가 보는 세상
[4차 산업혁명 쇼크] 챗봇, 비즈니스 혁명을 일으키다 [4차 산업혁명 쇼크] 챗봇, 비즈니스 혁명을 일으키다
“오늘 날씨 어때?”“오늘 데이트하는데, 멋진 의상 좀 추천해줘 봐.”“부모님 회갑 선물로 뭐가 좋을까?”“30만 원을 저축하려는데, 어떤 상품이 가장 좋아?”이제는 사람과 대화하는 로봇 ‘챗봇’에..
LG CNS
지능형 챗봇. 기업에 어떻게 도입할 것인가? 지능형 챗봇. 기업에 어떻게 도입할 것인가?
LG CNS 블로그를 통해 챗봇(Chatbot)에 관한 글 연재가 벌써 7편에 이르렀네요. 작년 이때쯤 챗봇(Chatbot)의 유용함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블로그를 통해서 챗봇의 장점을 알려보..
LG CNS
챗봇. 어떤 로직을 구현할 것인가? 챗봇. 어떤 로직을 구현할 것인가?
최근 챗봇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면서 LG CNS 블로그를 통해 챗봇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습니다. 유통, 금융,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에 맞는 챗봇 서비스 정책을 고민하는 실무자 분들이 많았는..
LG CNS
2017년, 인공지능과 금융의 융합 ① 챗봇으로 그리는 금융산업의 미래 2017년, 인공지능과 금융의 융합 ① 챗봇으로 그리는 금융산업의 미래
“오늘은 전기•수도세 납부 일이에요. 당신 계좌에서 오후 2시에 현금 찾을게요." "A사 겨울 코트를 찾고 있었죠? 해당 상품이 입고됐으니 주문할까요? 잘 어울리겠네요." "남편이 오늘 출장이군요...
LG CNS
온라인 커머스 구축을 위한 전략 수립 프로세스 온라인 커머스 구축을 위한 전략 수립 프로세스
온라인 커머스를 처음 구축하거나 전략을 수립할 때, 우리는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가? 또한, 차별화된 온라인 커머스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인 옵션은 무엇일까? 예를들어, Bain & Company는 ..
경영컨설턴트가 보는 세상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