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추천블로그
코로나 시대에 사용자 만나기 코로나 시대에 사용자 만나기
코로나가 장기화되며 사용자를 직접 만나 관찰하고, 대화하기가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리서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리서치 결과가 제대로 나올지, 무엇을 준비해야 할 지… 등, ..
NHN AD, UI/UX Lab
UX 지망생을 위한 포트폴리오 만들기 UX 지망생을 위한 포트폴리오 만들기
포트폴리오는 UX 취업을 준비하는 지망생들에겐 가장 막막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과제입니다. 저 역시 포트폴리오를 만들며 여러 산전수전을 겪었는데 그 과정에서 느끼고 알게 된 점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라이트브레인
사용자의 눈길을 끄는 추천 제공하기 사용자의 눈길을 끄는 추천 제공하기
"전체 이커머스 매출의 30%는 '추천'에서 발생하며, 그 비율은 계속 증가할 것 이다." 앱이나 웹사이트를 탐색하며 우리는 수많은 추천을 마주한다. 그 중 나와 연관이 없어 지나..
NHN AD, UI/UX Lab
긴 로딩으로 인한 사용자 이탈막기 – UX 디자이너를 위한 팁 3가지 긴 로딩으로 인한 사용자 이탈막기 – UX 디자이너를 위한 팁 3가지
출근길 버스를 기다릴 때, 길을 건너기 위해 신호를 기다릴 때 등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항상 기다림과 마주하게 됩니다. 일상에서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 등의 미디어 환경에서도 로딩이라는 기다림을 마..
라이트브레인
AI 스피커 음성 인터랙션 오류상황에서의 사용자 감성 평가 분석 AI 스피커 음성 인터랙션 오류상황에서의 사용자 감성 평가 분석
AI 스피커가 내 말을 못 알아들었을 때, 어떻게 하면 화가 조금 덜 날까요? 최근 큰 화두가 되고 있는 AI 기술이 접목된 대표적인 서비스로 AI 스피커를 들 수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S&..
라이트브레인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UX Writing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UX Writing
UX writer라는 직업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UX/UI 디자인을 하면서 다양한 서비스에 들어가는 카피에 대해 기획자와 함께 고민하는 일이 종종 생기는데요, 최근 우연히 UX writer라는..
라이트브레인
컨텍스트(Context)와 사용자의 연결고리 컨텍스트(Context)와 사용자의 연결고리
UX 입문자부터 시작해서 실무자까지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듣는 것이 있다면 그중 하나가 ‘사용자의 컨텍스트를 파악하라.’ 라는 것입니다. 왜 컨텍스트를 파악해야 할까요? 제가 실무를 하면서 느낀바, ..
라이트브레인
사용자 중심 글쓰기, UX Writing 사용자 중심 글쓰기, UX Writing
새로 산 가전제품을 설치하다 보면 설명을 보고도'어쩌라는 건지'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또는 금융 서비스에서 원하는 메뉴를 찾기 위해 메뉴를 여러 번 정독했던 경험도 한 번쯤 ..
NHN AD, UI/UX Lab
구글의 콘텐츠는 어떻게 사용자에게 전달되는가? 구글의 콘텐츠는 어떻게 사용자에게 전달되는가?
유튜브를 통해 공유된 영상, 구글 검색 결과 및 구글 지도의 길 안내부터 지메일을 통해 보내는 이메일까지 모든 구글 콘텐츠는 구글의 글로벌 인프라 전반에 걸쳐 저장되고 움직이는 데이터에 기반합니다...
RAPTER INTERNATIONAL
사용자의 수고를 덜어주는 검색 UX 사용자의 수고를 덜어주는 검색 UX
지금은 유튜브 시대다. 유튜브 사용량은 전 연령대에서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사용량을 넘었거나, 비슷한 추세다. 이 중 10대는 유튜브 충성 사용자 비율이 가장 두터우며, 다른 연령대에 비해 유튜브에서..
NHN AD, UI/UX Lab
텍스트 마이닝, 흩어진 사용자의 목소리를 찾아서 텍스트 마이닝, 흩어진 사용자의 목소리를 찾아서
빅데이터의 활용 범위가 지속적으로 커지는 요즘, 가지각색의 서비스 앞에 붙는 ‘데이터 기반’이라는 수식어가 더 이상 낯설지 않을 정도다. 하지만 데이터 수집, 처리, 분석 등의 과정에 포함된 복잡한..
NHN AD, UI/UX Lab
SK인포섹,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 본격화…美비트글라스와 맞손 SK인포섹,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 본격화…美비트글라스와 맞손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CASB 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비트글라스와 사업 협력 SK인포섹의 보안관제와 위협 인텔리전스, 여기에 비트글라스 CASB 주요 서비스 더해 안희철 대표, “고객이 클라우..
SK C&C
누구나 전략 기획 고수가 될 수 있다 - 브로슈어(Brochure) 직접 만들기 누구나 전략 기획 고수가 될 수 있다 - 브로슈어(Brochure) 직접
제가 가끔 ‘전략적 사고’와 ‘효과적인 문서 작성’이라는 주제로 외부 강의를 할 때가 있는데요. 최근에 중소기업에 다니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제가 회사 소개 자료, 회..
LG CNS
LG CNS, NH농협생명 IFRS 17 사업 수주 LG CNS, NH농협생명 IFRS 17 사업 수주
LG CNS가 NH농협생명 IFRS 17 시스템 구축 관련 NH농협생명과 본 계약을 마치고, 시스템 구축에 본격적으로 착수했습니다. 사업 규모는 약 150억 원이며, 구축 기간은 2020년 7월까지..
LG CNS
UX 디자이너가 바라본 유저별 맞춤 게임 콘텐츠 - 사용자를 붙잡기 위한 게임 서비스의 단계별 전략 UX 디자이너가 바라본 유저별 맞춤 게임 콘텐츠 - 사용자를 붙잡기 위한
A : “아 저기선 저렇게 하면 안되지.!” B : “야 저 빈 공간을 미리 예측하고 페인팅 드리블을 한 거네 대단하다!” C : “근데 오프사이드가 뭐야?” 함께 스포츠를 즐기거나 경기를 볼 때 ..
라이트브레인
UX는 왜 어려울 수 밖에 없을까? UX는 왜 어려울 수 밖에 없을까?
저도 어렵습니다. UX저는 디자인 전문 대학 시각디자인과에서 UX(User Experience)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 중 종종 ‘UX는 왜 이렇게 어려울 수밖에 없을까요?’ 라는 질문을 받곤..
LG CNS
[연구]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연구]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안녕하세요, 챗봇입니다. 대화를 시작합니다.최근 대화형 서비스인 ‘챗봇’을 활용한 사례가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대화로 피자를 주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저가 상품을 추천 받거나 고객센터를 대..
NHN AD, UI/UX Lab
인텔, 썬더볼트 3 사용료 무료화 추진… 사용자가 보는 혜택은? 인텔, 썬더볼트 3 사용료 무료화 추진… 사용자가 보는 혜택은?
* 2016년형 맥북 프로에 달린 썬더볼트 3 단자인텔이 24일(현지 시각) 썬더볼트 3의 사용성을 넓힐 수 있는 두 가지의 주요 개선 사항을 발표했습니다.먼저, 썬더볼트가 무엇인지 대부분의 맥 사..
Back to the Mac
파이널 컷 프로 X, 사용자 200만 명 돌파 파이널 컷 프로 X, 사용자 200만 명 돌파
애플이 파이널 컷 프로 X의 사용자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5일(현지 시각) 밝혔습니다.애플은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미국 방송국 연합의 연례 행상인 NAB에서 이 사실을 처음 밝혔는데요, 완전..
Back to the Mac
[공지] 비즈니스 사용자 경험 블로그 이사했습니다. [공지] 비즈니스 사용자 경험 블로그 이사했습니다.
투비소프트 UX팀의 비즈니스 사용자 경험 블로그가 더 좋은 곳으로 이사했습니다.더 많이 소통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투비소프트 UX컨설팅 팀원 일동.http://blog.naver.co..
비즈니스 사용자 경험(BUX)
Digital Transformation, 어떻게 시작할까? Digital Transformation, 어떻게 시작할까?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기업으로의 Transformation을 위해 기업이 갖추어야 할 역량이 바뀌고 있습니다. 어떤 디지털기술을 활용할 것인가에 앞서 ‘사람들은 무엇을 위해, 어떤 경험을 위해 ..
LG CNS
스마트 기기의 진화로 보는 유저 인터페이스의 미래 스마트 기기의 진화로 보는 유저 인터페이스의 미래
유저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UI)는 사용자와 디바이스 간의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매체를 말합니다. IT 기술의 발전과 함께 유저 인터페이스도 빠르게 변화했는데요. 사용자가 직접 ..
LG CNS
미래사용자 시나리오 준비를 위한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 – 2부 미래사용자 시나리오 준비를 위한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 – 2부
라이트브레인의 아홉 번째 Seed Class 두 번째 리뷰, 인공지능기술의 원리 알아보기 앞선 리뷰에서 인공지능이 적용된 사례들을 보며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리라 예상합니다. 이번 리뷰..
라이트브레인
Digital Transformation, 어떻게 시작할까? Digital Transformation, 어떻게 시작할까?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기업으로의 Transformation을 위해 기업이 갖추어야 할 역량이 바뀌고 있습니다. 어떤 디지털기술을 활용할 것인가에 앞서 ‘사람들은 무엇을 위해, 어떤 경험을 위해 ..
LG CNS
미래사용자 시나리오 준비를 위한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 – 1부 미래사용자 시나리오 준비를 위한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 – 1부
라이트브레인의 아홉 번째 Seed Class 들어가며 작년 이맘때, 전 세계의 이목이 ‘인간과 로봇의 대결’에 집중됐습니다. 바로 한국의 프로 바둑기사 이세돌 9단과 구글의 인공지능 로봇 알파고의..
라이트브레인
[최재홍의 Tech Talk, IT Trend 읽기] 이제 끌지 말고 동기화 하세요,  스마트 캐리어 Raden [최재홍의 Tech Talk, IT Trend 읽기] 이제 끌지 말고 동
스물 네살이 되던 2002년 여름, 저는 처음으로 해외 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여행 준비로 가장 먼저 여권을 신청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캐리어를 구입했습니다. 그 이후로 8년 간 그 캐리어를 계속 ..
SK C&C
사용자 온보딩에서 빈 상태의 역할 사용자 온보딩에서 빈 상태의 역할
사용자가 상호작용하는 첫 번째 화면 세트는 앱의 기대치를 만들어 냅니다. 사용자가 처음 사용 후 앱을 삭제하지 않도록 하려면 중요한 작업을 완료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하며 다시 돌아오도록 해야 합니다..
Refresh Studio
달리기매니아의 사용자 관점에서 본 러닝앱 달리기매니아의 사용자 관점에서 본 러닝앱
가을을 건너뛴 겨울을 갑자기 맞았지만 한겨울 추위에도 몸짱 열풍에 헬스케어와  피트니스의 열기는 식을 줄 모릅니다. 계절 불문!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몸 가꾸기에 열심입니다. 헬스클럽 PT를..
라이트브레인
후기를 본 사용자, 왜 이탈했을까? 후기를 본 사용자, 왜 이탈했을까?
여름 샌들을 구매하려는 사용자가 있다. 쇼핑몰에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한 후 상품 설명을 읽고 구매 후기를 확인한다. 몇 가지 후기를 본 사용자는 상품 페이지를 빠져나온다. 사용자들은 상품 구..
NHN AD, UI/UX Lab
사용자 시선을 사로잡는 직관적인 웹디자인을 위한 GUIDE 4(첫번 째)[미디어포스 얼라이언스] 사용자 시선을 사로잡는 직관적인 웹디자인을 위한 GUIDE 4(첫번 째)
1. 두뇌를 이해하는 디자인하기 Design for the Brain안녕하세요! 미디어포스 얼라이언스입니다! 사람들이 인터넷 서핑을 할 때, 해당 페이지에 계속 머물 것 인지, ‘뒤로’버튼을 누를 ..
Media4th Alliance
좋은 서비스는 사용자를 위해 단서를 남긴다. 좋은 서비스는 사용자를 위해 단서를 남긴다.
좋은 서비스는사용자를 위해 단서를 남긴다. 독서에 있어서 산술적인 목표가 완독이라고 보면 독자에게 완독까지의 과정을 알려주는 시각적인 단서는 페이지를 표시한 숫자일 것이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만..
NHN AD, UI/UX Lab
사용자의 기억에 머무르는 힘, 이미지에서 찾다. 사용자의 기억에 머무르는 힘, 이미지에서 찾다.
사용자의 기억에 머무르는 힘,이미지에서 찾다. 브라우저 화면을 가득 채우는 풀 사이즈 배경 이미지가 올 해에도 어김없이 강세를 보인다. 화면을 가득 채우는 고화질의 이미지로 시선을 압도하고, 그에 ..
NHN AD, UI/UX L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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