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에 사용자 만나기
코로나가 장기화되며 사용자를 직접 만나 관찰하고, 대화하기가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리서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리서치 결과가 제대로 나올지, 무엇을 준비해야 할 지… 등, .. |
NHN AD, UI/UX Lab | |
UX 지망생을 위한 포트폴리오 만들기
포트폴리오는 UX 취업을 준비하는 지망생들에겐 가장 막막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과제입니다. 저 역시 포트폴리오를 만들며 여러 산전수전을 겪었는데 그 과정에서 느끼고 알게 된 점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
라이트브레인 | |
사용자의 눈길을 끄는 추천 제공하기
"전체 이커머스 매출의 30%는 '추천'에서 발생하며, 그 비율은 계속 증가할 것 이다." 앱이나 웹사이트를 탐색하며 우리는 수많은 추천을 마주한다. 그 중 나와 연관이 없어 지나.. |
NHN AD, UI/UX Lab | |
긴 로딩으로 인한 사용자 이탈막기 – UX 디자이너를 위한 팁 3가지
출근길 버스를 기다릴 때, 길을 건너기 위해 신호를 기다릴 때 등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항상 기다림과 마주하게 됩니다. 일상에서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 등의 미디어 환경에서도 로딩이라는 기다림을 마.. |
라이트브레인 | |
AI 스피커 음성 인터랙션 오류상황에서의 사용자 감성 평가 분석
AI 스피커가 내 말을 못 알아들었을 때, 어떻게 하면 화가 조금 덜 날까요? 최근 큰 화두가 되고 있는 AI 기술이 접목된 대표적인 서비스로 AI 스피커를 들 수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S&.. |
라이트브레인 | |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UX Writing
UX writer라는 직업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UX/UI 디자인을 하면서 다양한 서비스에 들어가는 카피에 대해 기획자와 함께 고민하는 일이 종종 생기는데요, 최근 우연히 UX writer라는.. |
라이트브레인 | |
컨텍스트(Context)와 사용자의 연결고리
UX 입문자부터 시작해서 실무자까지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듣는 것이 있다면 그중 하나가 ‘사용자의 컨텍스트를 파악하라.’ 라는 것입니다. 왜 컨텍스트를 파악해야 할까요? 제가 실무를 하면서 느낀바, .. |
라이트브레인 | |
사용자 중심 글쓰기, UX Writing
새로 산 가전제품을 설치하다 보면 설명을 보고도'어쩌라는 건지'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또는 금융 서비스에서 원하는 메뉴를 찾기 위해 메뉴를 여러 번 정독했던 경험도 한 번쯤 .. |
NHN AD, UI/UX Lab | |
구글의 콘텐츠는 어떻게 사용자에게 전달되는가?
유튜브를 통해 공유된 영상, 구글 검색 결과 및 구글 지도의 길 안내부터 지메일을 통해 보내는 이메일까지 모든 구글 콘텐츠는 구글의 글로벌 인프라 전반에 걸쳐 저장되고 움직이는 데이터에 기반합니다... |
RAPTER INTERNATIONAL | |
사용자의 수고를 덜어주는 검색 UX
지금은 유튜브 시대다. 유튜브 사용량은 전 연령대에서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사용량을 넘었거나, 비슷한 추세다. 이 중 10대는 유튜브 충성 사용자 비율이 가장 두터우며, 다른 연령대에 비해 유튜브에서.. |
NHN AD, UI/UX Lab | |
텍스트 마이닝, 흩어진 사용자의 목소리를 찾아서
빅데이터의 활용 범위가 지속적으로 커지는 요즘, 가지각색의 서비스 앞에 붙는 ‘데이터 기반’이라는 수식어가 더 이상 낯설지 않을 정도다. 하지만 데이터 수집, 처리, 분석 등의 과정에 포함된 복잡한.. |
NHN AD, UI/UX Lab | |
SK인포섹,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 본격화…美비트글라스와 맞손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CASB 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비트글라스와 사업 협력 SK인포섹의 보안관제와 위협 인텔리전스, 여기에 비트글라스 CASB 주요 서비스 더해 안희철 대표, “고객이 클라우.. |
SK C&C | |
누구나 전략 기획 고수가 될 수 있다 - 브로슈어(Brochure) 직접
제가 가끔 ‘전략적 사고’와 ‘효과적인 문서 작성’이라는 주제로 외부 강의를 할 때가 있는데요. 최근에 중소기업에 다니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제가 회사 소개 자료, 회.. |
LG CNS | |
LG CNS, NH농협생명 IFRS 17 사업 수주
LG CNS가 NH농협생명 IFRS 17 시스템 구축 관련 NH농협생명과 본 계약을 마치고, 시스템 구축에 본격적으로 착수했습니다. 사업 규모는 약 150억 원이며, 구축 기간은 2020년 7월까지.. |
LG CNS | |
UX 디자이너가 바라본 유저별 맞춤 게임 콘텐츠 - 사용자를 붙잡기 위한
A : “아 저기선 저렇게 하면 안되지.!” B : “야 저 빈 공간을 미리 예측하고 페인팅 드리블을 한 거네 대단하다!” C : “근데 오프사이드가 뭐야?” 함께 스포츠를 즐기거나 경기를 볼 때 .. |
라이트브레인 | |
UX는 왜 어려울 수 밖에 없을까?
저도 어렵습니다. UX저는 디자인 전문 대학 시각디자인과에서 UX(User Experience)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 중 종종 ‘UX는 왜 이렇게 어려울 수밖에 없을까요?’ 라는 질문을 받곤.. |
LG CNS | |
[연구]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안녕하세요, 챗봇입니다. 대화를 시작합니다.최근 대화형 서비스인 ‘챗봇’을 활용한 사례가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대화로 피자를 주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저가 상품을 추천 받거나 고객센터를 대.. |
NHN AD, UI/UX Lab | |
인텔, 썬더볼트 3 사용료 무료화 추진… 사용자가 보는 혜택은?
* 2016년형 맥북 프로에 달린 썬더볼트 3 단자인텔이 24일(현지 시각) 썬더볼트 3의 사용성을 넓힐 수 있는 두 가지의 주요 개선 사항을 발표했습니다.먼저, 썬더볼트가 무엇인지 대부분의 맥 사.. |
Back to the Mac | |
파이널 컷 프로 X, 사용자 200만 명 돌파
애플이 파이널 컷 프로 X의 사용자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5일(현지 시각) 밝혔습니다.애플은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미국 방송국 연합의 연례 행상인 NAB에서 이 사실을 처음 밝혔는데요, 완전.. |
Back to the Mac | |
[공지] 비즈니스 사용자 경험 블로그 이사했습니다.
투비소프트 UX팀의 비즈니스 사용자 경험 블로그가 더 좋은 곳으로 이사했습니다.더 많이 소통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투비소프트 UX컨설팅 팀원 일동.http://blog.naver.co.. |
비즈니스 사용자 경험(BUX) | |
Digital Transformation, 어떻게 시작할까?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기업으로의 Transformation을 위해 기업이 갖추어야 할 역량이 바뀌고 있습니다. 어떤 디지털기술을 활용할 것인가에 앞서 ‘사람들은 무엇을 위해, 어떤 경험을 위해 .. |
LG CNS | |
스마트 기기의 진화로 보는 유저 인터페이스의 미래
유저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UI)는 사용자와 디바이스 간의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매체를 말합니다. IT 기술의 발전과 함께 유저 인터페이스도 빠르게 변화했는데요. 사용자가 직접 .. |
LG CNS | |
미래사용자 시나리오 준비를 위한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 – 2부
라이트브레인의 아홉 번째 Seed Class 두 번째 리뷰, 인공지능기술의 원리 알아보기 앞선 리뷰에서 인공지능이 적용된 사례들을 보며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리라 예상합니다. 이번 리뷰.. |
라이트브레인 | |
Digital Transformation, 어떻게 시작할까?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기업으로의 Transformation을 위해 기업이 갖추어야 할 역량이 바뀌고 있습니다. 어떤 디지털기술을 활용할 것인가에 앞서 ‘사람들은 무엇을 위해, 어떤 경험을 위해 .. |
LG CNS | |
미래사용자 시나리오 준비를 위한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 – 1부
라이트브레인의 아홉 번째 Seed Class 들어가며 작년 이맘때, 전 세계의 이목이 ‘인간과 로봇의 대결’에 집중됐습니다. 바로 한국의 프로 바둑기사 이세돌 9단과 구글의 인공지능 로봇 알파고의.. |
라이트브레인 | |
[최재홍의 Tech Talk, IT Trend 읽기] 이제 끌지 말고 동
스물 네살이 되던 2002년 여름, 저는 처음으로 해외 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여행 준비로 가장 먼저 여권을 신청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캐리어를 구입했습니다. 그 이후로 8년 간 그 캐리어를 계속 .. |
SK C&C | |
사용자 온보딩에서 빈 상태의 역할
사용자가 상호작용하는 첫 번째 화면 세트는 앱의 기대치를 만들어 냅니다. 사용자가 처음 사용 후 앱을 삭제하지 않도록 하려면 중요한 작업을 완료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하며 다시 돌아오도록 해야 합니다.. |
Refresh Studio | |
달리기매니아의 사용자 관점에서 본 러닝앱
가을을 건너뛴 겨울을 갑자기 맞았지만 한겨울 추위에도 몸짱 열풍에 헬스케어와 피트니스의 열기는 식을 줄 모릅니다. 계절 불문!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몸 가꾸기에 열심입니다. 헬스클럽 PT를.. |
라이트브레인 | |
후기를 본 사용자, 왜 이탈했을까?
여름 샌들을 구매하려는 사용자가 있다. 쇼핑몰에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한 후 상품 설명을 읽고 구매 후기를 확인한다. 몇 가지 후기를 본 사용자는 상품 페이지를 빠져나온다. 사용자들은 상품 구.. |
NHN AD, UI/UX Lab | |
사용자 시선을 사로잡는 직관적인 웹디자인을 위한 GUIDE 4(첫번 째)
1. 두뇌를 이해하는 디자인하기 Design for the Brain안녕하세요! 미디어포스 얼라이언스입니다! 사람들이 인터넷 서핑을 할 때, 해당 페이지에 계속 머물 것 인지, ‘뒤로’버튼을 누를 .. |
Media4th Alliance | |
좋은 서비스는 사용자를 위해 단서를 남긴다.
좋은 서비스는사용자를 위해 단서를 남긴다. 독서에 있어서 산술적인 목표가 완독이라고 보면 독자에게 완독까지의 과정을 알려주는 시각적인 단서는 페이지를 표시한 숫자일 것이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만.. |
NHN AD, UI/UX Lab | |
사용자의 기억에 머무르는 힘, 이미지에서 찾다.
사용자의 기억에 머무르는 힘,이미지에서 찾다. 브라우저 화면을 가득 채우는 풀 사이즈 배경 이미지가 올 해에도 어김없이 강세를 보인다. 화면을 가득 채우는 고화질의 이미지로 시선을 압도하고, 그에 .. |
NHN AD, UI/UX Lab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