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4 주활동
* UX 기본지식 시리즈는 라이트브레인 조성봉 이사의 출간 예정인 ‘This is UX UI Design’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해 UX 실무자와 UX에 관심 있어 하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Ri.. |
라이트브레인 |
![]() |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3 조회
* UX 기본지식 시리즈는 라이트브레인 조성봉 이사의 출간 예정인 ‘This is UX UI Design’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해 UX 실무자와 UX에 관심 있어 하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Ri.. |
라이트브레인 |
![]() |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2 탐색
* UX 기본지식 시리즈는 라이트브레인 조성봉 이사의 출간 예정인 ‘This is UX UI Design’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해 UX 실무자와 UX에 관심 있어 하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Ri.. |
라이트브레인 |
![]() |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1 외부탐색과 접근
3. UX 기본지식 3가지 UX는 상당히 깊이 있고 광범위하다. ‘UX(사용자 경험)의 정의’에서도 봤듯이 업종/분야마다 내리는 정의도 약간씩 다르다. 예시> 자동차 업종에서의 UX : HM.. |
라이트브레인 |
![]() |
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2
-지난 글에 이어- 지난 글에서는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중 ‘1. 채널, 2. 경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잠깐 기억을 되살리는 의미로 요약을 하자면 다음 내용이 되겠지요. 채널 지원.. |
라이트브레인 |
![]() |
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1
-들어가며- AI VUX와 더불어 지능형 챗봇 서비스도 생활 저변에 자리를 잡고 있는 시대입니다. 그러나 포털에서 ‘챗봇 UX’를 검색해 보면 챗봇의 ‘트랜드, 개념, 퍼소나, 대화 시나리오, 알고.. |
라이트브레인 |
![]() |
AI시대 디자인의 역할 “기술과 경험(사람)을 연결하다” -2편
지난 2월 6일, 라이트브레인에서는 SEED CLASS 11번째로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산업디자인학과 김재엽 교수 강연이 있었습니다. 11번째 SEED Man인 김재엽 교수는 영국 왕립 예술학교(RC.. |
라이트브레인 |
![]() |
달콤한 디지털 금융, 맛보기 전 준비작업은 EOS가 정답!
금융권의 클라우드 전환, 이제 사전단계로서 EOS(End of Service)를 주목하세요! EOS는 대형 차세대 사업에서 분석, 설계 작업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과 달리 기존 시스템의 코어로직을.. |
SK C&C |
![]() |
AI시대 디자인의 역할 “기술과 경험(사람)을 연결하다”
라이트브레인의 열한 번째 Seed Class 들어가며 인공지능이란 무엇일까요? 인공지능은 인간 학습 과정을 설명하고 인간 사고 과정을 계량화하여 인간의 행동을 명확히 해석하고 무엇이 지능을 가능하.. |
라이트브레인 |
![]() |
UX Discovery 7th (UX 트렌드 리포트) Part 3
라이트브레인의 일곱 번째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 제7호 Part-3’ 공개 지난 2019년 초 발간된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7호는 라이트브레인 UX1 컨설팅.. |
라이트브레인 |
![]() |
UX Discovery 7th (UX 트렌드 리포트) Part 2
라이트브레인의 일곱 번째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 제7호 Part-2’ 공개 지난 2019년 초 발간된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7호는 라이트브레인 UX1 컨설팅.. |
라이트브레인 |
![]() |
UX Discovery 7th (UX 트렌드 리포트) Part 1
라이트브레인의 일곱 번째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 제7호 Part-1’ 공개 지난 2019년 초 발간된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7호는 라이트브레인 UX1 컨설팅.. |
라이트브레인 |
![]() |
AI 스피커 음성 인터랙션 오류상황에서의 사용자 감성 평가 분석
AI 스피커가 내 말을 못 알아들었을 때, 어떻게 하면 화가 조금 덜 날까요? 최근 큰 화두가 되고 있는 AI 기술이 접목된 대표적인 서비스로 AI 스피커를 들 수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S&.. |
라이트브레인 |
![]() |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호갱노노 - UX/UI 개선]
라이트브레인 2019 UX 아카데미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호갱노노 – UX/UI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지난 10월~12월까지 진행된 UX 교육 기간 동안 .. |
라이트브레인 |
![]() |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Youtube - UX/UI 개선]
라이트브레인 2019 UX 아카데미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Youtube – UX /UI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지난 10월~12월까지 진행된 UX 교육 기간.. |
라이트브레인 |
![]() |
ITT 자격증 외국에서도 취득할 수 있다
ITT는 Interpretation & Translation Test의 축약어로 통역과 번역 시험을 뜻합니다.ITT 자격증 시험은 외국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을 평가하는 통역, 번역 시.. |
통번단기의 블로그 |
![]() |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 UX 개선]
라이트브레인 2019 UX 아카데미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 UX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지난 10월~12월까지 진행된 UX교육기간 동안 .. |
라이트브레인 |
![]() |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8. 디지털 활자디자인 회사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8편 – 마지막 이야기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 |
라이트브레인 |
![]() |
정보 전달매체의 유형 및 특징, UX 환경에서의 적용 방법
최근 모언론사의 UX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존의 인쇄 매체들이 미디어 환경에서 어떤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는지 리서치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인쇄매체(책,잡지,신문 등)와 음성매체(라.. |
라이트브레인 |
![]() |
진유연 세미나 #1 _ “흐름과 빨래와 맛과 퀵”
10월 05일, 여의도 불꽃축제부터 서초동 촛불 집회까지 많은 일이 일어나던 토요일에 저희는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린 진유연 세미나 #1 “생활물류: 흐름과 빨래와 맛과 퀵”에 다녀왔어요 :)생활물.. |
VINYL X |
![]() |
2019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 _ 03
“사회문제해결디자인, 임팩트를 논하다: The Impact of Social Problem Solving Design”오늘은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의 마지막 포스팅, "Session 03, 사회.. |
VINYL X |
![]() |
[Episode#79] M4A(미디어포스얼라이언스), 앱가이드 교육
안녕하세요, 9월 중에 진행했던 디자인그룹 교육을 소개합니다.디자이너분들이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을 하면서 가이드작업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점을 해소하고자 강사님을 초빙하여 개.. |
Media4th Alliance |
![]() |
2019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 _ 02
“사회문제해결디자인, 임팩트를 논하다: The Impact of Social Problem Solving Design”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Session 02, 사회적 가치를 평가하다"의 내용.. |
VINYL X |
![]() |
2019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 _ 01
“사회문제해결디자인, 임팩트를 논하다: The Impact of Social Problem Solving Design”오늘은 올해 3회로 개최된 “2019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을 소개합니다!.. |
VINYL X |
![]() |
UX, 사람들이 바라는 것
UX = 사용성? UX가 대체 뭔데? 하던 우리는 지금 UX를 떼어놓고는 서비스와 제품을 만들기 어려워진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UX를 처음 접할 때 가장 먼저 주목하는 점은 사용성입니다. 하지만 .. |
라이트브레인 |
![]() |
외국인에게 추석 Chuseok 설명하기!! 행복한 한가위 되세요!
안녕하세요!드디어 추석이 눈 앞으로 찾아왔습니다!!!모두들 가족과 만나기를, 맛있는 밥을 먹기를 바라겠습니다.이번 19년의 추석이 9월이였다면, 내년 2020년의 추석은 10월이라고 합니다!10월 .. |
통번단기의 블로그 |
![]() |
SK(주)C&C, 클라우드로 스타벅스 모바일 앱 관리
SK㈜ C&C는 클라우드 제트 기반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엠티웍스(mTworks)'를 스타벅스코리아 앱 품질관리에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엠티웍스는 원격에서 온라인으로 SK㈜ C&C의 .. |
SK C&C |
![]() |
[Digi-Talks] 하마터면 UX를 모르고 졸업할 뻔 했다 .
SK주식회사 C&C UX Lab TF 황은선 U-Talker가 전하는 UX(User Experience)에 대한 신박한 이야기 !! 이제 UX를 모르면 DT를 할 수 없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하시죠.. |
SK C&C |
![]() |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UX Writing
UX writer라는 직업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UX/UI 디자인을 하면서 다양한 서비스에 들어가는 카피에 대해 기획자와 함께 고민하는 일이 종종 생기는데요, 최근 우연히 UX writer라는.. |
라이트브레인 |
![]() |
UX 아카데미 8기 오픈프로젝트 [여행가이드 트리플 - UXUI 개선]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 과정의 네 번째 Open Project. 결과물로 소개해 드릴 프로젝트는 ‘여행가이드 트리플 – UXUI 개선’입니다. 지난 RU 8기는 아카데미정글과 함께 개설한 .. |
라이트브레인 |
![]() |
애플, 한국 신용카드로 결제 지원 시작.. 앱 스토어엔 연령 확인 절차
애플이 20일 앱 스토어와 애플 뮤직, 아이클라우드에서 결제시 한국 신용카드로도 결제를 지원하도록 시스템을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는 해외결제를 지원하는 신용카드를 써야 했고, 이로 인해 해.. |
Back to the Mac |
![]() |
UX 아카데미 8기 오픈프로젝트 [알라딘 어플리케이션 UX개선]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 과정의 세 번째 Open Project. 결과물로 소개해 드릴 프로젝트는 ‘알라딘 어플리케이션 UX개선 – 중고도서 중심의 서비스 개선’입니다. 지난 RU 8기는 아.. |
라이트브레인 |
![]() |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 오픈프로젝트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사용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 과정의 두 번째 Open Project. 결과물로 소개해 드릴 프로젝트는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사용 편의성 개선을 위한 UX 조사’입니다. 지난 RU 8기는 아카데미.. |
라이트브레인 |
![]() |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 오픈프로젝트 [Airbnb 어플리케이션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과정의 첫 번째 Open Project 공개!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는 아카데미정글과 함께 개설한 UI/UX Design 정규과정으로 UI/UX 실무스킬을 높.. |
라이트브레인 |
![]() |
TV GUI 디자인 시 고려해야 할 사항
TV App은 모바일이나 웹과 컨트롤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인터페이스나 디스플레이 환경 등을 고려하여 디자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 TV 디자인을 접하게 되면 디스플레이의 크기 때문에 당황을 할 .. |
라이트브레인 |
![]() |
[ITT/비즈니스영어] 외국에서 통번역자격증 따기
영어/중국어/일본어/프랑스/스페인어/인니어/러시아어 등 여러 외국어의 시험을 시행하고 있어 그야말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외국어 평가 도구로자리매김하고 있는 ITT자격증은 현재 취업관련하여 가장 HOT.. |
통번단기의 블로그 |
![]() |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쉐어톡 얼라이언스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쉐어톡'이 최근 출시되었는데요.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뜻 깊은 일에 여러 관계자들이 동행한 쉐어톡 얼라이언스 출범식 현장을 찾아 갔습니다. SK(주) C&.. |
SK C&C |
![]() |
2018 UX 트렌드 리포트 6호_2부(공개판)
라이트브레인의 다섯 번째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 제5호 Part-2’ 공개 2018년 한해 동안 라이트브레인 UX1 컨설팅그룹에서 수집하고 선별한 의미 있는 UX 사례들을 총 .. |
라이트브레인 |
![]() |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 생활 속 ‘건강’에 ‘재미’
- SK㈜ C&C, 시즌2 공개로 100만 회원 넘어 국민 걷기 운동 열풍 주도 - 개인화된 메시지로 회원의 꾸준한 걷기 독려…직관성과 편의성을 높인 앱 전면 개편 - 다이어트·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
SK C&C |
![]() |
2018 UX 트렌드 리포트 6호_1부(공개판)
라이트브레인의 다섯 번째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 제5호 Part-1’ 공개 2018년 한해 동안 라이트브레인 UX1 컨설팅그룹에서 수집하고 선별한 의미 있는 UX 사례들을 총 .. |
라이트브레인 |
![]() |
AI는 어떻게 UX를 바꾸고 있나?
이제 AI는 많은 분야에서 필수 불가결한 구성요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AI의 놀라운 발전상에 대한 뉴스가 넘치고, 사람들은 이전보다 더 똑똑해진 서비스를 만나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 뉴욕.. |
라이트브레인 |
![]() |
SK(주) C&C | 직무소개 영상 2편 [UX / UI]
안녕하세요. SK(주) C&C에는 다양한 직무를 수행하는 구성원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SK(주) C&C의 기술력에 생기있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Tech. Training 그룹 '황은선 선임'의 이야기.. |
SK C&C |
![]() |
Design Thinking Toolkit 어떻게 활용하면 되나요?
라이트브레인 디자인 씽킹 툴킷 (Design Thinking Toolkit)은 좋은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Double Diamond Process에 기초하여 각 .. |
라이트브레인 |
![]() |
컨텍스트(Context)와 사용자의 연결고리
UX 입문자부터 시작해서 실무자까지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듣는 것이 있다면 그중 하나가 ‘사용자의 컨텍스트를 파악하라.’ 라는 것입니다. 왜 컨텍스트를 파악해야 할까요? 제가 실무를 하면서 느낀바, .. |
라이트브레인 |
![]() |
라이트브레인의 기업용 UX 교육
사내에 UX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라이트브레인의 기업용 UX 교육을 소개해 드립니다. 라이트브레인의 기업 대상 UX교육은 최신 사례와 팀별 실습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한 UX관련 실무 지식과 고민을 .. |
라이트브레인 |
![]() |
[루머] 다크 모드, 앱 윈도우 지원, 개선된 사파리와 메일: iOS 1
iOS 12 애플의 세계 개발자 회의(WWDC)까지 이제 7주 남은 가운데, 애플이 여기서 선보일 iOS 13에 대한 루머가 9to5mac에서 나왔습니다. 이 루머가 사실이라면, 특히 아이패드를 사.. |
Back to the Mac |
![]() |
Paytm이 새로운 모바일뱅킹 앱 출시
보도에 따르면 인도의 전자상거래(eCommerce) 및 디지털월렛 회사인 Paytm이 Payments Bank라는 새로운 모바일뱅킹 앱을 발표했다. Google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
데모데이 |
![]() |
“이게 더 예쁘군요”라는 디자인 피드백에 대한 옹호
디자이너들은 항상 다양한 피드백을 마주하게 됩니다. 디자인은 그 속성상 다양한 관점 – 경제성, 기능성, 심리성 등 – 을 모두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심도 깊은 대화와 피드.. |
라이트브레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