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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4 주활동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4 주활동
* UX 기본지식 시리즈는 라이트브레인 조성봉 이사의 출간 예정인 ‘This is UX UI Design’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해 UX 실무자와 UX에 관심 있어 하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Ri..
라이트브레인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3 조회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3 조회
* UX 기본지식 시리즈는 라이트브레인 조성봉 이사의 출간 예정인 ‘This is UX UI Design’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해 UX 실무자와 UX에 관심 있어 하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Ri..
라이트브레인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2 탐색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2 탐색
* UX 기본지식 시리즈는 라이트브레인 조성봉 이사의 출간 예정인 ‘This is UX UI Design’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해 UX 실무자와 UX에 관심 있어 하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Ri..
라이트브레인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1 외부탐색과 접근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1 외부탐색과 접근
3. UX 기본지식 3가지 UX는 상당히 깊이 있고 광범위하다. ‘UX(사용자 경험)의 정의’에서도 봤듯이 업종/분야마다 내리는 정의도 약간씩 다르다. 예시> 자동차 업종에서의 UX : HM..
라이트브레인
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2) 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2
-지난 글에 이어- 지난 글에서는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중 ‘1. 채널, 2. 경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잠깐 기억을 되살리는 의미로 요약을 하자면 다음 내용이 되겠지요. 채널 지원..
라이트브레인
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1) 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1
-들어가며- AI VUX와 더불어 지능형 챗봇 서비스도 생활 저변에 자리를 잡고 있는 시대입니다. 그러나 포털에서 ‘챗봇 UX’를 검색해 보면 챗봇의 ‘트랜드, 개념, 퍼소나, 대화 시나리오, 알고..
라이트브레인
AI시대 디자인의 역할 “기술과 경험(사람)을 연결하다” -2편 AI시대 디자인의 역할 “기술과 경험(사람)을 연결하다” -2편
지난 2월 6일, 라이트브레인에서는 SEED CLASS 11번째로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산업디자인학과 김재엽 교수 강연이 있었습니다. 11번째 SEED Man인 김재엽 교수는 영국 왕립 예술학교(RC..
라이트브레인
달콤한 디지털 금융, 맛보기 전 준비작업은 EOS가 정답! 달콤한 디지털 금융, 맛보기 전 준비작업은 EOS가 정답!
금융권의 클라우드 전환, 이제 사전단계로서 EOS(End of Service)를 주목하세요! EOS는 대형 차세대 사업에서 분석, 설계 작업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과 달리 기존 시스템의 코어로직을..
SK C&C
AI시대 디자인의 역할 “기술과 경험(사람)을 연결하다” AI시대 디자인의 역할 “기술과 경험(사람)을 연결하다”
라이트브레인의 열한 번째 Seed Class 들어가며 인공지능이란 무엇일까요? 인공지능은 인간 학습 과정을 설명하고 인간 사고 과정을 계량화하여 인간의 행동을 명확히 해석하고 무엇이 지능을 가능하..
라이트브레인
UX Discovery 7th (UX 트렌드 리포트) Part 3 UX Discovery 7th (UX 트렌드 리포트) Part 3
라이트브레인의 일곱 번째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 제7호 Part-3’ 공개 지난 2019년 초 발간된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7호는 라이트브레인 UX1 컨설팅..
라이트브레인
UX Discovery 7th (UX 트렌드 리포트) Part 2 UX Discovery 7th (UX 트렌드 리포트) Part 2
라이트브레인의 일곱 번째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 제7호 Part-2’ 공개 지난 2019년 초 발간된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7호는 라이트브레인 UX1 컨설팅..
라이트브레인
UX Discovery 7th (UX 트렌드 리포트) Part 1 UX Discovery 7th (UX 트렌드 리포트) Part 1
라이트브레인의 일곱 번째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 제7호 Part-1’ 공개 지난 2019년 초 발간된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7호는 라이트브레인 UX1 컨설팅..
라이트브레인
AI 스피커 음성 인터랙션 오류상황에서의 사용자 감성 평가 분석 AI 스피커 음성 인터랙션 오류상황에서의 사용자 감성 평가 분석
AI 스피커가 내 말을 못 알아들었을 때, 어떻게 하면 화가 조금 덜 날까요? 최근 큰 화두가 되고 있는 AI 기술이 접목된 대표적인 서비스로 AI 스피커를 들 수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S&..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호갱노노 - UX/UI 개선]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호갱노노 - UX/UI 개선]
라이트브레인 2019 UX 아카데미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호갱노노 – UX/UI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지난 10월~12월까지 진행된 UX 교육 기간 동안 ..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Youtube - UX/UI 개선]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Youtube - UX/UI 개선]
라이트브레인 2019 UX 아카데미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Youtube – UX /UI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지난 10월~12월까지 진행된 UX 교육 기간..
라이트브레인
ITT 자격증 외국에서도 취득할 수 있다 ITT 자격증 외국에서도 취득할 수 있다
ITT는 Interpretation & Translation Test의 축약어로 통역과 번역 시험을 뜻합니다.ITT 자격증 시험은 외국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을 평가하는 통역, 번역 시..
통번단기의 블로그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 UX 개선]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 UX 개선]
라이트브레인 2019 UX 아카데미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 UX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지난 10월~12월까지 진행된 UX교육기간 동안 ..
라이트브레인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8. 디지털 활자디자인 회사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8. 디지털 활자디자인 회사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8편 – 마지막 이야기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
라이트브레인
정보 전달매체의 유형 및 특징, UX 환경에서의 적용 방법 정보 전달매체의 유형 및 특징, UX 환경에서의 적용 방법
최근 모언론사의 UX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존의 인쇄 매체들이 미디어 환경에서 어떤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는지 리서치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인쇄매체(책,잡지,신문 등)와 음성매체(라..
라이트브레인
진유연 세미나 #1 _ “흐름과 빨래와 맛과 퀵” 진유연 세미나 #1 _ “흐름과 빨래와 맛과 퀵”
10월 05일, 여의도 불꽃축제부터 서초동 촛불 집회까지 많은 일이 일어나던 토요일에 저희는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린 진유연 세미나 #1 “생활물류: 흐름과 빨래와 맛과 퀵”에 다녀왔어요 :)생활물..
VINYL X
2019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 _ 03 2019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 _ 03
“사회문제해결디자인, 임팩트를 논하다: The Impact of Social Problem Solving Design”오늘은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의 마지막 포스팅, "Session 03, 사회..
VINYL X
[Episode#79] M4A(미디어포스얼라이언스), 앱가이드 교육 [Episode#79] M4A(미디어포스얼라이언스), 앱가이드 교육
안녕하세요, 9월 중에 진행했던 디자인그룹 교육을 소개합니다.디자이너분들이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을 하면서 가이드작업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점을 해소하고자 강사님을 초빙하여 개..
Media4th Alliance
2019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 _ 02 2019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 _ 02
“사회문제해결디자인, 임팩트를 논하다: The Impact of Social Problem Solving Design”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Session 02, 사회적 가치를 평가하다"의 내용..
VINYL X
2019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 _ 01 2019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 _ 01
“사회문제해결디자인, 임팩트를 논하다: The Impact of Social Problem Solving Design”오늘은 올해 3회로 개최된 “2019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을 소개합니다!..
VINYL X
UX, 사람들이 바라는 것 UX, 사람들이 바라는 것
UX = 사용성? UX가 대체 뭔데? 하던 우리는 지금 UX를 떼어놓고는 서비스와 제품을 만들기 어려워진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UX를 처음 접할 때 가장 먼저 주목하는 점은 사용성입니다. 하지만 ..
라이트브레인
외국인에게 추석 Chuseok 설명하기!! 행복한 한가위 되세요! 외국인에게 추석 Chuseok 설명하기!! 행복한 한가위 되세요!
안녕하세요!드디어 추석이 눈 앞으로 찾아왔습니다!!!모두들 가족과 만나기를, 맛있는 밥을 먹기를 바라겠습니다.이번 19년의 추석이 9월이였다면, 내년 2020년의 추석은 10월이라고 합니다!10월 ..
통번단기의 블로그
SK(주)C&C, 클라우드로 스타벅스 모바일 앱 관리 SK(주)C&C, 클라우드로 스타벅스 모바일 앱 관리
SK㈜ C&C는 클라우드 제트 기반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엠티웍스(mTworks)'를 스타벅스코리아 앱 품질관리에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엠티웍스는 원격에서 온라인으로 SK㈜ C&C의 ..
SK C&C
[Digi-Talks] 하마터면 UX를 모르고 졸업할 뻔 했다 . [Digi-Talks] 하마터면 UX를 모르고 졸업할 뻔 했다 .
SK주식회사 C&C UX Lab TF 황은선 U-Talker가 전하는 UX(User Experience)에 대한 신박한 이야기 !! 이제 UX를 모르면 DT를 할 수 없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하시죠..
SK C&C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UX Writing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UX Writing
UX writer라는 직업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UX/UI 디자인을 하면서 다양한 서비스에 들어가는 카피에 대해 기획자와 함께 고민하는 일이 종종 생기는데요, 최근 우연히 UX writer라는..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 오픈프로젝트 [여행가이드 트리플 - UXUI 개선] UX 아카데미 8기 오픈프로젝트 [여행가이드 트리플 - UXUI 개선]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 과정의 네 번째 Open Project. 결과물로 소개해 드릴 프로젝트는 ‘여행가이드 트리플 – UXUI 개선’입니다. 지난 RU 8기는 아카데미정글과 함께 개설한 ..
라이트브레인
애플, 한국 신용카드로 결제 지원 시작.. 앱 스토어엔 연령 확인 절차 도입 애플, 한국 신용카드로 결제 지원 시작.. 앱 스토어엔 연령 확인 절차
애플이 20일 앱 스토어와 애플 뮤직, 아이클라우드에서 결제시 한국 신용카드로도 결제를 지원하도록 시스템을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는 해외결제를 지원하는 신용카드를 써야 했고, 이로 인해 해..
Back to the Mac
UX 아카데미 8기 오픈프로젝트 [알라딘 어플리케이션 UX개선] UX 아카데미 8기 오픈프로젝트 [알라딘 어플리케이션 UX개선]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 과정의 세 번째 Open Project. 결과물로 소개해 드릴 프로젝트는 ‘알라딘 어플리케이션 UX개선 – 중고도서 중심의 서비스 개선’입니다. 지난 RU 8기는 아..
라이트브레인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 오픈프로젝트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사용 편의성 개선을 위한 UX 조사]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 오픈프로젝트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사용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 과정의 두 번째 Open Project. 결과물로 소개해 드릴 프로젝트는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사용 편의성 개선을 위한 UX 조사’입니다. 지난 RU 8기는 아카데미..
라이트브레인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 오픈프로젝트 [Airbnb 어플리케이션 UX/UI개선 Design]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 오픈프로젝트 [Airbnb 어플리케이션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과정의 첫 번째 Open Project 공개!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8기는 아카데미정글과 함께 개설한 UI/UX Design 정규과정으로 UI/UX 실무스킬을 높..
라이트브레인
TV GUI 디자인 시 고려해야 할 사항 TV GUI 디자인 시 고려해야 할 사항
TV App은 모바일이나 웹과 컨트롤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인터페이스나 디스플레이 환경 등을 고려하여 디자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 TV 디자인을 접하게 되면 디스플레이의 크기 때문에 당황을 할 ..
라이트브레인
[ITT/비즈니스영어] 외국에서 통번역자격증 따기 [ITT/비즈니스영어] 외국에서 통번역자격증 따기
영어/중국어/일본어/프랑스/스페인어/인니어/러시아어 등 여러 외국어의 시험을 시행하고 있어 그야말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외국어 평가 도구로자리매김하고 있는 ITT자격증은 현재 취업관련하여 가장 HOT..
통번단기의 블로그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쉐어톡 얼라이언스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쉐어톡 얼라이언스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쉐어톡'이 최근 출시되었는데요.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뜻 깊은 일에 여러 관계자들이 동행한 쉐어톡 얼라이언스 출범식 현장을 찾아 갔습니다. SK(주) C&..
SK C&C
2018 UX 트렌드 리포트 6호_2부(공개판) 2018 UX 트렌드 리포트 6호_2부(공개판)
라이트브레인의 다섯 번째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 제5호 Part-2’ 공개 2018년 한해 동안 라이트브레인 UX1 컨설팅그룹에서 수집하고 선별한 의미 있는 UX 사례들을 총 ..
라이트브레인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 생활 속 ‘건강’에 ‘재미’를 더한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 생활 속 ‘건강’에 ‘재미’
- SK㈜ C&C, 시즌2 공개로 100만 회원 넘어 국민 걷기 운동 열풍 주도 - 개인화된 메시지로 회원의 꾸준한 걷기 독려…직관성과 편의성을 높인 앱 전면 개편 - 다이어트·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SK C&C
2018 UX 트렌드 리포트 6호_1부(공개판) 2018 UX 트렌드 리포트 6호_1부(공개판)
라이트브레인의 다섯 번째 UX 트렌드 리포트 ‘UX Discovery 제5호 Part-1’ 공개 2018년 한해 동안 라이트브레인 UX1 컨설팅그룹에서 수집하고 선별한 의미 있는 UX 사례들을 총 ..
라이트브레인
AI는 어떻게 UX를 바꾸고 있나? AI는 어떻게 UX를 바꾸고 있나?
이제 AI는 많은 분야에서 필수 불가결한 구성요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AI의 놀라운 발전상에 대한 뉴스가 넘치고, 사람들은 이전보다 더 똑똑해진 서비스를 만나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 뉴욕..
라이트브레인
SK(주) C&C | 직무소개 영상 2편 [UX / UI] SK(주) C&C | 직무소개 영상 2편 [UX / UI]
안녕하세요. SK(주) C&C에는 다양한 직무를 수행하는 구성원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SK(주) C&C의 기술력에 생기있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Tech. Training 그룹 '황은선 선임'의 이야기..
SK C&C
Design Thinking Toolkit 어떻게 활용하면 되나요? Design Thinking Toolkit 어떻게 활용하면 되나요?
라이트브레인 디자인 씽킹 툴킷 (Design Thinking Toolkit)은 좋은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Double Diamond Process에 기초하여 각 ..
라이트브레인
컨텍스트(Context)와 사용자의 연결고리 컨텍스트(Context)와 사용자의 연결고리
UX 입문자부터 시작해서 실무자까지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듣는 것이 있다면 그중 하나가 ‘사용자의 컨텍스트를 파악하라.’ 라는 것입니다. 왜 컨텍스트를 파악해야 할까요? 제가 실무를 하면서 느낀바, ..
라이트브레인
라이트브레인의 기업용 UX 교육 라이트브레인의 기업용 UX 교육
사내에 UX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라이트브레인의 기업용 UX 교육을 소개해 드립니다. 라이트브레인의 기업 대상 UX교육은 최신 사례와 팀별 실습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한 UX관련 실무 지식과 고민을 ..
라이트브레인
[루머] 다크 모드, 앱 윈도우 지원, 개선된 사파리와 메일: iOS 13에 올 기능들 [루머] 다크 모드, 앱 윈도우 지원, 개선된 사파리와 메일: iOS 1
iOS 12 애플의 세계 개발자 회의(WWDC)까지 이제 7주 남은 가운데, 애플이 여기서 선보일 iOS 13에 대한 루머가 9to5mac에서 나왔습니다. 이 루머가 사실이라면, 특히 아이패드를 사..
Back to the Mac
Paytm이 새로운 모바일뱅킹 앱 출시 Paytm이 새로운 모바일뱅킹 앱 출시
보도에 따르면 인도의 전자상거래(eCommerce) 및 디지털월렛 회사인 Paytm이 Payments Bank라는 새로운 모바일뱅킹 앱을 발표했다. ​ Google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데모데이
“이게 더 예쁘군요”라는 디자인 피드백에 대한 옹호 “이게 더 예쁘군요”라는 디자인 피드백에 대한 옹호
디자이너들은 항상 다양한 피드백을 마주하게 됩니다. 디자인은 그 속성상 다양한 관점 – 경제성, 기능성, 심리성 등 – 을 모두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심도 깊은 대화와 피드..
라이트브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