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추천블로그
고객경험을 향상 시키는 인공지능, 챗봇 고객경험을 향상 시키는 인공지능, 챗봇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은 비즈니스를 급격하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인공 지능을 활용해 개발되고 있는 챗봇은 실용적인 고객 서비스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최..
SK C&C
Cloud Z Open PaaS 서비스 개요 Cloud Z Open PaaS 서비스 개요
Cloud Z PaaS는 프로젝트의 필수 요건인 인프라 구축, 애플리케이션 개발, 실행에서 운영까지를 통합된 형태로 제공합니다. PaaS 엔진은 IBM Bluemix와 Cloud Foundry 기반..
SK C&C
LG CNS Cloud 도입이 가져온 특별한 변화 LG CNS Cloud 도입이 가져온 특별한 변화
오늘 이 시간에는 LG CNS Cloud의 도입을 통해 기존 Legacy 운영과 Cloud 운영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또한, Cloud 운영을 위해 추가로 확보되어야 하는 것들이 ..
LG CNS
에이브릴(Aibril)챗봇 사용해 보셨나요? 에이브릴(Aibril)챗봇 사용해 보셨나요?
SK C&C
[Aibril Evangelist 류승균] 대화 서비스(Watson Conversation) 소개 및 이용방법 알아보기 [Aibril Evangelist 류승균] 대화 서비스(Watson Co
안녕하세요. 에이브릴 에반젤리스트 류승균입니다. 최근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중들이 제일 관심을 보이는 챗봇을 어떻게 하면 쉽게 만들 수 있는지 고민인 분들도 많을 것입..
SK C&C
지그재그 광고 운영의 핵심, 데이터 팀과 얼라이언스 스팀 지그재그 광고 운영의 핵심, 데이터 팀과 얼라이언스 스팀
'손안의 동대문 시장'이라고 불리고 있는 여심 터치 쇼핑 서비스 '지그재그'는 어떻게 운영되고 있을까요? 지그재그는 올해 연말부터 광고 서비스를 준비하였고, 최근 지그재그의 본질을 해치지 않고 사용..
그날그날 디자인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융합, 디지털 트윈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융합, 디지털 트윈
사회 전반에 걸친 Digital Transformation에 가속도가 붙기 시작했습니다. 현실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디지털로 옮기는 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디지털 트윈(Digi..
LG CNS
[Aibril Evangelist 채원우] 챗봇 서비스, 만들 때 고려할 점은? [Aibril Evangelist 채원우] 챗봇 서비스, 만들 때 고려할
챗봇(Chatbot)이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텍스트를 통해 사람과 대화를 하는 프로그램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로봇이 고객의 질문에 자동으로 응답하는 모습으로 많이 인식되고 있는데요. 지난 4..
SK C&C
FastBoot 스킨에서 왼쪽 메뉴 동작이 안될 때는? FastBoot 스킨에서 왼쪽 메뉴 동작이 안될 때는?
티스토리에서 FastBoot 스킨을 사용하는 분들은 같은 경험을 하고 있을거 같은데.. 어느날부터 갑자기 왼쪽에 있는 슬라이드 메뉴가 동작이 되고 있지 않다는 걸 알았습니다. 아마도 최근에 티스토..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FastBoot 스킨에서 왼쪽 메뉴 동작이 안될 때는? FastBoot 스킨에서 왼쪽 메뉴 동작이 안될 때는?
티스토리에서 FastBoot 스킨을 사용하는 분들은 같은 경험을 하고 있을거 같은데.. 어느날부터 갑자기 왼쪽에 있는 슬라이드 메뉴가 동작이 되고 있지 않다는 걸 알았습니다. 아마도 최근에 티스토..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HCI와 AI의 미래를 논하다'_ ① 컴퓨터와 삶이 공존하는 방식을 고민하자. 'HCI와 AI의 미래를 논하다'_ ① 컴퓨터와 삶이 공존하는 방식을 고
안녕하세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컴패노이드 랩스(Companoid Labs) 디렉터 장진규 박사입니다. LG CNS 블로그를 통해 시리즈 연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본 시리즈는 인간과 컴퓨터 상..
LG CNS
Cloud Z와 함께하는 글로벌 지사 운영 혁신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사례 소개 세미나 Cloud Z와 함께하는 글로벌 지사 운영 혁신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사
최근 한 자동차 회사는 글로벌 각 지역의 직원들이 접속하는 해외영업 시스템의 느린 접속 속도와 비용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회사는 SK㈜ C&C CloudZ의 다양한 글로벌 ..
SK C&C
[Aibril] 세상에 따뜻한 빛이 되는 인공지능 사례 [Aibril] 세상에 따뜻한 빛이 되는 인공지능 사례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인해 인간의 삶이 보다 편리해지고 윤택해질 것이라는 기대와는 달리 인간이 인공지능과 일자리를 놓고 경쟁을 해야 하고 그만큼 생활은 더 힘들고 복잡해질 것이며 나아가 인간과 대립할..
SK C&C
SK㈜ C&C·ING생명 보험업무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사업제휴 맺어 SK㈜ C&C·ING생명 보험업무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사업제휴 맺어
FC상담챗봇 서비스로 고객상담· 업무처리 중 필요사항 실시간 문답 신속 정확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시대 열어 SK㈜ C&C(사업대표: 안정옥)는 17일 오후 서울 중구 순화동 ING센터에서 ING..
SK C&C
2017년, IT와 금융의 융합 ⑦ 인터넷전문은행 2017년, IT와 금융의 융합 ⑦ 인터넷전문은행
‘은행’이라 하면, 종이통장과 인감도장을 들고 영업점에 찾아가 번호표를 뽑고 차례를 기다리는 모습이 떠오릅니다. 그러나, 가까운 미래에는 이런 은행 지점들을 찾아보기 어렵게 될 것 같습니다. 바로 ..
LG CNS
챗봇부터 머신러닝까지 ‘AI 에듀케이션’ 챗봇부터 머신러닝까지 ‘AI 에듀케이션’
지난해, 마이크로소프트(MS)의 공동 창립자 빌 게이츠(Bill Gates)는 더 버지(The Verge)와의 인터뷰에서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챗봇의 잠재력을 언급했습니다. 챗봇이 개인화 교육과 ..
LG CNS
'AIBRIL’의 무한한 세계로 초대합니다. AIBRIL 포털 운영자 김남일 수석 인터뷰 'AIBRIL’의 무한한 세계로 초대합니다. AIBRIL 포털 운영자 김
지난 6일, 세간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린 AIBRIL 공식 런칭 행사 ‘AIBRIL OPENING DAY’에서 한국어 API 8종을 공개하며 서비스 개발의 대중화를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
SK C&C
에이브릴(Aibril)과 함께한 하루 에이브릴(Aibril)과 함께한 하루
SK C&C
법조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5가지 법조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5가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전 산업분야에 혁명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법률 분야도 예외는 아닙니다. 초기 법률 산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인한 변화에 적응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 이유는 고객의 ..
SK C&C
인터넷전문은행, 초반 돌풍 원인과 극복 과제 인터넷전문은행, 초반 돌풍 원인과 극복 과제
요즘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가 새겨진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소셜미디어에 올려 자랑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돈 쓸 일이 있을 때 은근히 꺼내 보이기도 하지요.소비자들이 이렇게 은행의 활동에..
LG CNS
인공지능 서비스 주인공은 '나야 나', 에이브릴(Aibril)포털을 소개합니다! 인공지능 서비스 주인공은 '나야 나', 에이브릴(Aibril)포털을 소개
데이터 활용의 전성시대, 사용자의 질문에 최적의 답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SK주식회사 C&C의 인공지능 에이브릴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습득해 금융, 의료,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산업 군에서 서비..
SK C&C
[Aibril Evangelist 백승윤] 요식업 속 챗봇 “Make fast food faster” [Aibril Evangelist 백승윤] 요식업 속 챗봇 “Make f
4차 산업혁명의 키워드 중 하나인 ‘인공지능’으로 인해 모바일 앱(App) 시장보다는 봇(Bot)시장이 차세대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가 확산되면서 인터넷의 중심이 웹..
SK C&C
[Cloud Z]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 서비스, Cloud Z PaaS [Cloud Z]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 서비스, Cl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운영 서비스 인 Cloud Z PaaS는 IBM Bluemix PaaS를 포함하여 Cloud Z 특화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Cloud Z PaaS 를 통해 기업..
SK C&C
TIPS 운영사 현황입니다. (2017년 8월 기준) TIPS 운영사 현황입니다. (2017년 8월 기준)
안녕하세요, 데모데이 입니다. TIPS 운영사 현황을 찾기가 힘들어, 저희가 정리해 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고, 향후 업데이트 되는 사항이 있는 경우, 계속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데모데이
카카오톡 채팅으로 주문하는 뉴스킨 뉴톡쇼핑 오픈! 카카오톡 채팅으로 주문하는 뉴스킨 뉴톡쇼핑 오픈!
안녕하세요! 무더웠던 여름도 드디어 끝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올 봄에 LG CNS가 구축한 현대홈쇼핑 톡주문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홈쇼핑 애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습니..
LG CNS
[Cloud Z] 클라우드 인프라(IaaS)를 통한 혁신, 그리고 과제 [Cloud Z] 클라우드 인프라(IaaS)를 통한 혁신, 그리고 과제
지난 해, 영국이 EU를 탈퇴한다는 브렉시트(Brexit)를 선언했을 때, 증권업계에서는 리스크 계수와 상품 가치를 재평가해야 하는 이슈가 생겼다. 이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컴퓨팅 리소스가 필..
SK C&C
글로벌 IT 트렌드로 바라 본 미래 은행의 4가지 키워드 글로벌 IT 트렌드로 바라 본 미래 은행의 4가지 키워드
국내 2호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지난 8일 가입계좌 수 200만을 돌파하며 금융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카카오뱅크의 인기에 대해 “가입자 4200만명의 카카오톡을 기반..
SK C&C
[Aibril Evangelist 류승균] Conversation API 간단하고 쉽게 이용해보기 2편 [Aibril Evangelist 류승균] Conversation API
앞서 Chatbot과 관련된 ‘Conversation API 간단하고 쉽게 이용해보기’ (1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과일가게’라는 상황을 설정하여 Intents와 Entity에 대한 정의와 이해를..
SK C&C
[Aibril Evangelist 류승균] Conversation API 간단하고 쉽게 이용해보기 1편 [Aibril Evangelist 류승균] Conversation API
현재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 가장 가까이 다가와 있는 인공지능(AI) 관련 기술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Chatbot’입니다!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되어 접할 기회가 많죠! AIBRIL에도 ‘Cha..
SK C&C
[Cloud Z] 클라우드제트를 통한 전환 가이드 [Cloud Z] 클라우드제트를 통한 전환 가이드
기업은 레거시 환경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할 때 거쳐야 할 단계와 각 단계에서의 필요 사항, 고려 사항들을 살펴야 한다. SK CloudZ는 전환 단계를 계획(
SK C&C
[Aibril Evangelist 김남일] Aibril API 활용하기 1편 [Aibril Evangelist 김남일] Aibril API 활용하기
오늘은 에이브릴(AIBRIL)의 다양한 API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모두가 아시겠지만, 에이브릴은 IBM의 왓슨을 국내 환경에 최적화 시킨 인공지능 플랫폼입니다. 그동안 베타 버전으로..
SK C&C
LG CNS, 금융봇•블록체인 앞세워 디지털 금융IT 시장 공략 LG CNS, 금융봇•블록체인 앞세워 디지털 금융IT 시장 공략
LG CNS가 디지털 금융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른 인공지능 기반 금융봇과 블록체인을 앞세워 금융기관의 디지털 혁신에 본격 나섰습니다. LG CNS는 27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근 디지털 금융의 변화..
LG CNS
[연구]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연구] 대화형 챗봇으로 사용자 리서치 하기
안녕하세요, 챗봇입니다. 대화를 시작합니다.최근 대화형 서비스인 ‘챗봇’을 활용한 사례가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대화로 피자를 주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저가 상품을 추천 받거나 고객센터를 대..
NHN AD, UI/UX Lab
[오픈랩 강연] 인공지능(AI) 활용 'Use Case' [오픈랩 강연] 인공지능(AI) 활용 'Use Case'
‘17년 Open Lab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상품 제안, 11번가의 챗봇인 바로 서비스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글로벌 마켓 상품 센싱 Pilot 프로젝트 (Dat..
SK C&C
[4차 산업혁명 쇼크] 챗봇, 비즈니스 혁명을 일으키다 [4차 산업혁명 쇼크] 챗봇, 비즈니스 혁명을 일으키다
“오늘 날씨 어때?”“오늘 데이트하는데, 멋진 의상 좀 추천해줘 봐.”“부모님 회갑 선물로 뭐가 좋을까?”“30만 원을 저축하려는데, 어떤 상품이 가장 좋아?”이제는 사람과 대화하는 로봇 ‘챗봇’에..
LG CNS
지능형 챗봇. 기업에 어떻게 도입할 것인가? 지능형 챗봇. 기업에 어떻게 도입할 것인가?
LG CNS 블로그를 통해 챗봇(Chatbot)에 관한 글 연재가 벌써 7편에 이르렀네요. 작년 이때쯤 챗봇(Chatbot)의 유용함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블로그를 통해서 챗봇의 장점을 알려보..
LG CNS
IT 이슈로 살펴보는 Monthly IT Keyword (4월) IT 이슈로 살펴보는 Monthly IT Keyword (4월)
봄날의 향기가 듬뿍 느껴지는 4월입니다. 거리를 걷다 보면 느껴지는 봄날의 파릇파릇한 향기가 하루를 설레게 하는데요. 4월의 ‘Monthly IT Keyword’는 봄날의 향기처럼 우리를 설레게 하..
LG CNS
SK인포섹, AWS Summit Seoul 2017 출전··· 클라우드 보안 로드맵 제시 SK인포섹, AWS Summit Seoul 2017 출전··· 클라우드
컴플라이언스 준수, 보안운영 및 관리, 아키텍처 구성 등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가이드 제공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맞춰 SK인포섹이 클라우드를 이용해..
SK C&C
전략실행 시대를 사는 법 ‘전략실행 프레임’ 엿보기 전략실행 시대를 사는 법 ‘전략실행 프레임’ 엿보기
오늘날 ‘전략’이라는 용어는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의욕적으로 ‘전략’이라는 주제를 이야기하지만, 그 결과는 실망스러울 뿐입니다. 놀라울 정도로 전략을 의도한 대로 실..
LG CNS
챗봇. 어떤 로직을 구현할 것인가? 챗봇. 어떤 로직을 구현할 것인가?
최근 챗봇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면서 LG CNS 블로그를 통해 챗봇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습니다. 유통, 금융,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에 맞는 챗봇 서비스 정책을 고민하는 실무자 분들이 많았는..
LG CNS
‘챗봇을 탐하다’ LG CNS 블로그 독자 초청 챗봇 세미나 후기 ‘챗봇을 탐하다’ LG CNS 블로그 독자 초청 챗봇 세미나 후기
지난 3월 29일과 4월 5일, LG CNS에서 블로그 독자 초청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블로그 독자 초청 세미나는 챗봇(Chatbot)을 알기 쉽게 소개해 드리는 자리였는데요. ‘..
LG CNS
SK㈜ C&C, 현대백화점 그룹 400억 규모 IT아웃소싱 사업 계약 체결 SK㈜ C&C, 현대백화점 그룹 400억 규모 IT아웃소싱 사업 계약 체
SK㈜ C&C, 현대백화점 그룹 400억 규모 IT아웃소싱 사업 계약 체결 5년간 현대백화점 그룹 주요 계열사 IT 아웃소싱 서비스 제공 업무별 서버존 구성∙운영, 스토리지 이중화 구성 등으로 장애..
SK C&C
스마트 기기의 진화로 보는 유저 인터페이스의 미래 스마트 기기의 진화로 보는 유저 인터페이스의 미래
유저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UI)는 사용자와 디바이스 간의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매체를 말합니다. IT 기술의 발전과 함께 유저 인터페이스도 빠르게 변화했는데요. 사용자가 직접 ..
LG CNS
SK㈜ C&C, 한국어 인공지능 ‘에이브릴’을 소개하는 ‘에이브릴 블루밍 데이’를 개최 SK㈜ C&C, 한국어 인공지능 ‘에이브릴’을 소개하는 ‘에이브릴 블루밍
SK㈜ C&C, 한국어 인공지능 에이브릴(Aibril) 개발 생태계 붐업 나서 스타트업∙중견기업 종사자 200여명과 함께 ‘에이브릴 블루밍 데이’ 개최 참석자 중 신청 받아 베타 버전 API 활용 ..
SK C&C
현대홈쇼핑 카카오톡 주문 오픈! 현대홈쇼핑 카카오톡 주문 오픈!
여러분, 홈쇼핑 주문 많이 하시죠? 혹시 홈쇼핑 주문하실 때 어떻게 주문하시나요? TV에 보이는 ARS 전화나 상담원 전화로 주문하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휴대폰 너머로 들리는 음성 안내를 놓치지..
LG CNS
TIPS 운영사 현황입니다. (2017년 1월 기준) TIPS 운영사 현황입니다. (2017년 1월 기준)
안녕하세요, 데모데이 입니다. TIPS 운영사 현황을 찾기가 힘들어, 저희가 정리해 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고, 향후 업데이트 되는 사항이 있는 경우, 계속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데모데이
LG CNS 블로그 독자 초청 챗봇 세미나 안내 LG CNS 블로그 독자 초청 챗봇 세미나 안내
대화하는 인공지능 로봇, 챗봇을 활용하는 기업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LG CNS의 톡 주문 서비스도 많은 관심을 받는 챗봇 서비스이죠. 챗봇에 대해 궁금하신 블로그 독자 여러분을 위해 알기 ..
LG CNS
LG CNS 블로그 독자 초청 챗봇 세미나 안내 LG CNS 블로그 독자 초청 챗봇 세미나 안내
대화하는 인공지능 로봇, 챗봇을 활용하는 기업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LG CNS의 톡 주문 서비스도 많은 관심을 받는 챗봇 서비스이죠. 챗봇에 대해 궁금하신 블로그 독자 여러분을 위해 알기 ..
LG CNS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