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추천블로그
[D-Talking 디톡킹]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 전국 병원에 속속 도입되고 있는 진짜 이유 1부 [D-Talking 디톡킹]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 전국 병원에 속속
https://youtu.be/xwSAxTf7jME 본 영상에서는 SK주식회사 C&C가 만든 인공지능 기반 뇌출혈 의료 영상 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의 개요와 최근 성..
SK C&C
스케치 추천 플러그인 Rename it 스케치 추천 플러그인 Rename it
지난번 소개드린 『스케치 플러그인 MeaXure 리뷰』에 이어 유용한 플러그인을 하나 더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트보드와 레이어의 이름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는 플러그인 Rename it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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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작업에서의 컬러 사용 방법 디자인 작업에서의 컬러 사용 방법
UI 디자인을 구성하는 요소들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 컬러는 가장 강력한 시각언어입니다. 구글 Material Design이나 애플의 Human Interface Guidelines 에도 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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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치 가이드 플러그인 MeaXure 스케치 가이드 플러그인 MeaXure
디자이너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개발을 위해 가이드를 제작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1년 차에 가이드 작업을 진행할 때 관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어서 고생했던 경험이 기억나네요.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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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션 없이 협업을 어떻게 해? – 노션 실전 활용 tip 노션 없이 협업을 어떻게 해? – 노션 실전 활용 tip
노션(Notion)은 실리콘밸리에 돌풍을 몰고 와 지금은 가장 인기 있는 협업 툴로 인정받은 나이키, 맥도날드, 월스트리트저널 등에서 실제 사용되고 있는 도구입니다. 디자이너로 일을 하다 보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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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로딩으로 인한 사용자 이탈막기 – UX 디자이너를 위한 팁 3가지 긴 로딩으로 인한 사용자 이탈막기 – UX 디자이너를 위한 팁 3가지
출근길 버스를 기다릴 때, 길을 건너기 위해 신호를 기다릴 때 등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항상 기다림과 마주하게 됩니다. 일상에서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 등의 미디어 환경에서도 로딩이라는 기다림을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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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시작하는 방법 (feat. KT Super VR) VR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시작하는 방법 (feat. KT Super VR
지난 2월  MBC에서 방영된 특집 VR 휴먼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를 보셨나요? <너를 만났다>는 혈액암으로 7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하늘나라로 떠난 딸(나연)을 그리워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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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 웹디자이너를 위한 크롬 개발자도구 활용법 Part 2 신입 웹디자이너를 위한 크롬 개발자도구 활용법 Part 2
Part 2. 실무에서 활용하기 이번 파트에서는 크롬 개발자도구를 디자이너들이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웹을 디자인하다 보면 중간중간 퍼블리싱이 잘 되었는지 검수하는 과정이 꼭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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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 웹디자이너를 위한 크롬 개발자도구 활용법 Part 1 신입 웹디자이너를 위한 크롬 개발자도구 활용법 Part 1
Part 1. 크롬 개발자도구 알아보기 처음 웹을 디자인하는 사람이라면, 퍼블리싱된 웹을 검수할 때 어떤 기준으로 검수해야 할지 막막하고 난감한 순간이 있었을 겁니다. 내가 만든 디자인이 잘 구현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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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통합 플랫폼 웨비나 다시 보기 & 추가 Q&A AI 통합 플랫폼 웨비나 다시 보기 & 추가 Q&A
2020년 7월8일 SK㈜ C&C AI 통합 플랫폼 웨비나 중 Technologies in Platform 발표 세션 다시 보기 영상입니다. AI Integrated Platform 내 5대 Com..
SK C&C
디자이너를 위한 챗봇 디자인 Tip -삼성카드 챗봇구축 인사이트 (2) 디자이너를 위한 챗봇 디자인 Tip -삼성카드 챗봇구축 인사이트 (2)
삼성카드 챗봇 구축 인사이트 1편 퍼소나를 반영한 캐릭터 구축과 그래픽, 애니메이션의 활용방법에 이어 2편에서는 대화형 인터페이스 활용과  챗봇 구조를 이해하고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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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를 위한 챗봇 디자인 Tip -삼성카드 챗봇구축 인사이트 (1) 디자이너를 위한 챗봇 디자인 Tip -삼성카드 챗봇구축 인사이트 (1)
챗봇(chatbot)은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커머스(commerce) 뿐만 아니라 주요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등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는 정보탐색의 수고스러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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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모바일 그리고 미래자동차 디스플레이 웹, 모바일 그리고 미래자동차 디스플레이
모빌리티의 변화 모바일 프로젝트를 주로 담당하고 있어 간혹 PC웹과 관련된 업무를 접하게 되면 당황할 때가 있습니다. 아직 주니어 디자이너라 경험도 많이 없을뿐더러 해상도, 폰트 크기, 사용 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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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8. 디지털 활자디자인 회사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8. 디지털 활자디자인 회사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8편 – 마지막 이야기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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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전달매체의 유형 및 특징, UX 환경에서의 적용 방법 정보 전달매체의 유형 및 특징, UX 환경에서의 적용 방법
최근 모언론사의 UX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존의 인쇄 매체들이 미디어 환경에서 어떤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는지 리서치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인쇄매체(책,잡지,신문 등)와 음성매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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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7. 포스트모던 시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7. 포스트모던 시대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7편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의 덧붙임 문장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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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6.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6.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6편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의 덧붙임 문장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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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3 – 범위값 확인, GIF로 변환하기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3 – 범위값 확인, GIF로 변환하기
이전편 보기 :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2 – Range 트리거 범위값은 어떻게 볼까? 지난 1,2편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범위(속성값)은 어떻게 구하는지 의문이 드실지도 모릅니다. 저도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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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2 – Range 트리거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2 – Range 트리거
이전편 보기 :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1 – Chain 트리거 Range 이번에 다룰 Range는 트리거가 정한 범위값을 충족하면 리스폰스 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의 범위값 기준으로 리스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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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1 – Chain트리거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1 – Chain트리거
알고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의 차이 디자인툴등을 사용하다 보면 각각의 툴 자체에 수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웬지 모르게 쓰던 기능들만 주로 사용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곤 합니다. 실제로 하나의 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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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치 라이브러리 구축 프로세스 스케치 라이브러리 구축 프로세스
스케치 프로젝트를 처음 해보신 디자이너라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해야하나 막막하고, 난감한 경우들을 있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스케치를 처음 접하며 저도 무작정 인터넷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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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5. 초기 모더니즘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5. 초기 모더니즘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5편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의 덧붙임 문장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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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4. 기계시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4. 기계시대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4편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의 덧붙임 문장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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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공유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지식공유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SK C&C
TV GUI 디자인 시 고려해야 할 사항 TV GUI 디자인 시 고려해야 할 사항
TV App은 모바일이나 웹과 컨트롤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인터페이스나 디스플레이 환경 등을 고려하여 디자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 TV 디자인을 접하게 되면 디스플레이의 크기 때문에 당황을 할 ..
라이트브레인
성공적인 IT서비스의 조건 성공적인 IT서비스의 조건
‘좋은 IT서비스의 조건’ _ 주니어 UX기획자가 말하는 보편적으로 좋은 IT서비스의 요인 왜? 성공한 서비스는 사람들이 항상 기대하고 좋아하는 것일까? 그리고 실패한 서비스는 훌륭한 마케팅에도 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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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3. 계몽시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3. 계몽시대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3편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의 덧붙임 문장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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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2. 르네상스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2. 르네상스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2편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의 덧붙임 문장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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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1. 인쇄 이전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1. 인쇄 이전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1편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의 덧붙임 문장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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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이것이 궁금하다 5G! 이것이 궁금하다
4월 3일! 드디어 세계 최초로 국내 이동통신 3사가 5G 서비스를 상용화했습니다. 1세대 통신은 음성만 주고 받을 수 있었고, 2세대 통신은 음성통화에 문자메시지를, 3세대 통신은 동영상 전송까지..
SK C&C
우리는 어떤 디자이너입니까? (feat. 우아한형제들) 우리는 어떤 디자이너입니까? (feat. 우아한형제들)
지난 3월 13일 라이트브레인 사내 채움회실에서 열린  Seed Class는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이사의 유쾌한 자기소개로 시작되었습니다. “삶. 일. 말랑말랑. 부드럽게 씽킹. 한明수.” 여러분은 ..
라이트브레인
“이게 더 예쁘군요”라는 디자인 피드백에 대한 옹호 “이게 더 예쁘군요”라는 디자인 피드백에 대한 옹호
디자이너들은 항상 다양한 피드백을 마주하게 됩니다. 디자인은 그 속성상 다양한 관점 – 경제성, 기능성, 심리성 등 – 을 모두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심도 깊은 대화와 피드..
라이트브레인
[Design Issue Archive] 커스텀 브랜드 서체에 대한 이야기 [Design Issue Archive] 커스텀 브랜드 서체에 대한 이야
This – is – me – i – am – special : Custom brand typefaces 최근 2년 동안은 해외 기업들의 커스텀 브랜드 서체 개발이 굉장히 두드러진 해였습니다. 라이..
라이트브레인
UI·GUI 디자인을 위한 줄바꿈 테스트 UI·GUI 디자인을 위한 줄바꿈 테스트
지금까지 언론사, 방송사 등 “정보를 다루는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면서 가장 고민이 많았던 부분은 텍스트 운용정책이었습니다.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과 유저의 층위를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크기와 행간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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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운 빅데이터 분석, “올리고 돌리면 끝! 참 쉽죠” AccuInsight+ 퍼블릭서비스 8종 서비스 어려운 빅데이터 분석, “올리고 돌리면 끝! 참 쉽죠” AccuInsig
코딩을 모르는 마케터, 공장 관리자도 손쉽게 빅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요? 지난 1월 SK(주)C&C는 클라우드 제트 기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AccuIn..
SK C&C
주니어 디자이너 2년 차, 비로소 보이는 것들 주니어 디자이너 2년 차, 비로소 보이는 것들
디자이너로 사회생활을 시작한 지 어느덧 2년이 지나고 있습니다. 정신없이 달려온 주니어 생활을 돌이켜보니 그동안 라이트브레인 가치디자인 그룹에서 많은 것을 새롭게 접하고 배웠던 것 같습니다. 실수를..
라이트브레인
스케치 입문부터 협업 그리고 개발 가이드까지 스케치 입문부터 협업 그리고 개발 가이드까지
이미 스케치는 UI 디자이너의 필수 소프트웨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에서 스케치를 쓰고 있고 포토샵을 쓰던 디자이너들도 점점 스케치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이지요. 하지만 새로운 툴에 대..
라이트브레인
2018년, 기업 마케팅 속으로 ‘디지털’이 들어왔다 2018년, 기업 마케팅 속으로 ‘디지털’이 들어왔다
2018년 기업의 마케팅 화두를 한 단어로 정의하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의 융합이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다양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술과 서비스들이 기업의 비즈니스 마케팅 현장..
SK C&C
일상 속 브랜드의 재미있는 히스토리 일상 속 브랜드의 재미있는 히스토리
재학시절 졸업전시가 브랜딩이라 벤치마킹을 하기 위해서 다양한 브랜드들을 조사하던 중 알게 된 흥미로운 사실은 오랫동안 대중에게 사랑받아온 브랜드들은 자신들만의 확고한 아이덴티티와 철학 그리고 역사가..
라이트브레인
PANTONE 올해의 컬러 히스토리 PANTONE 올해의 컬러 히스토리
세계 컬러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국의 색채 전문 회사 팬톤(PANTONE)에서는 매년 12월마다 올해의 컬러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팬톤이 발표한 ‘올해의 컬러(Colors of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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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아이디어만 있으면 클라우드가 다 해준다 게임 개발~아이디어만 있으면 클라우드가 다 해준다
지스타(G-Star) 2018에서 ‘Cloud Z(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 선봬 15일 게임사 초청해 ‘네트워크 밤’ 행사 개최. 부스 방문·신청만 해도 Cloud Z 무료 사용권..
SK C&C
디자이너를 위한 서체 이야기 디자이너를 위한 서체 이야기
대학 시절 졸업 전시 주제로 브랜딩을 선택했었습니다. 준비하던 과정이 끝나고 브랜드의 서체를 정하는 단계가 오자 저는 항상 그랬듯 디자인이 더 예뻐 보일 수 있는 서체, 마음에 드는 서체, 그리고 ..
라이트브레인
어쩌다 마주친 ‘디자이너의 가게’ 어쩌다 마주친 ‘디자이너의 가게’
디자이너의 공간 SNS를 하다 보면 ‘oo동 핫플레이스’, ’oo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곳’이라는 주제의 글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주로 차별화된 맛집이나,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가진 가게..
라이트브레인
완벽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서비스 '아큐인사이트플러스(Accuinsight+)' 완벽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서비스 '아큐인사이트플러스(Accuinsig
아큐인사이트플러스(Accuinsight+)는 빅데이터 Biz 모델 구축을 통해 정확한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는 빅데이터 통합 분석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는..
SK C&C
SK㈜ C&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 기반의 산업별 개방형 디지털 생태계 조성 전략 ‘通했다 SK㈜ C&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 기반의 산업별 개방형 디지털
SK㈜ C&C, ‘DNA 2018 행사’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플랫폼’ 기반의 ‘생활 속 AI 디지털 서비스’ 대거 공개 디지털 DNA와 Value Sharing 기반의 산업 생태계 혁신..
SK C&C
디자인을 잘하기 위한 정말 사소한 습관 디자인을 잘하기 위한 정말 사소한 습관
“디자인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종종 듣는 질문이긴 하지만, 멋진 답을 돌려드리긴 어려워요. “그런 방법이 있었다면 제가 해봤겠죠”라는 뻔한 농담만 하게 되죠. 위의 질문에 쉽게 답을 드..
라이트브레인
인텔 10나노, 14나노 대비 2.7배 트랜지스터 밀도 향상 인텔 10나노, 14나노 대비 2.7배 트랜지스터 밀도 향상
Tech Insights 연구원은 Lenovo Ideapad330 내부에 장착된 인텔 캐논 레이크 기반 "코어 i3-8121U" 프로세서의 칩을 제거하여 전자 현미경으로 관찰했다.보고서에 따르면 인..
RAPTER INTERNATIONAL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 UI디자인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 UI디자인
모바일 캐릭터란? 모바일 캐릭터란 뭘까요? 이 의문에 대다수가 카카오, 라인프렌즈의 이모티콘을 떠 올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신저 서비스를 기반으로 탄생한 두 캐릭터의 성공으로 많은 기업들이 캐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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