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지식공유
CRM 시행 착오와 전문가의 역활 (2) CRM 시행 착오와 전문가의 역활 (2) 라이프굿  
CRM 독자들은 앞의 전문가들의 지적과 현재 국내 CRM의 도입현황을 비교하여 볼 때 어떤 느낌을 받는가? 필자는 한국의 CRM 프로젝트가 전문가들이 하라는 것은 하지 않고 하지 말라는 것은 꼭 함으로써, 전문가의 지적을 따르지 않으면 실패한다는 것을 입증이라도 하듯이 추진되..
CRM 시행 착오와 전문가의 역활 (1) CRM 시행 착오와 전문가의 역활 (1) 라이프굿  
CRM 국내 CRM이 시행착오를 겪고 있다고 한다. 시행 착오의 원인은 많이 있을 수 있으나 필자는 CRM전문가의 역활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점검을 해보고자 한다. CRM에 있어서 실패경험은 어설픈 성공보다 훌륭할 수 있다!최근에 국내에서는 CRM 투자에 대한 수많은 실패..
CRM EVA | 고객 데이터 - 결국은 사람 CRM EVA | 고객 데이터 - 결국은 사람 라이프굿  
CRM CRM은 업종을 불문하고 모든 기업에서 큰 도전거리일 수밖에 없다. 다음은 올해의 EVA 수상자 가운데 4곳이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진정한 가치를 얻어낸 방법에 대한 이야기다.메리디스 레빈슨(美CIO지 기자) 수화물이 사라졌거나 비행기가 연착됐을 때 항공..
미래 경영이 요구하는 것들 미래 경영이 요구하는 것들 라이프굿  
기타 "Oracle E-Business Suite을 사용한 Lucent Microelectronics의 글로벌 경영 합리화"하이테크 제조업 분야에 있어서 리더십은 시장 요구에 대한 신속한 대처 능력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격 하락이 심하고 제품 수명이 계속 짧..
성공적인 CRM 구축법 - #4 신뢰구축이 가장중요 성공적인 CRM 구축법 - #4 신뢰구축이 가장중요 라이프굿  
CRM 고객은 프라이버시 방침을 채택한 기업을 더 좋게 생각할 것인가?2000년 2월, 한 해커가 시디 유니버스(CD Universe)社에서 30만명의 고객 신용카드 번호를 훔친 후 10만 달러의 ‘몸값’을 요구한 후 받아들여지지 않자 이것을 인터넷에 올렸다. 지난해 9월 다..
효과적인 CRM 구축법 - #3 기업, 정보 독점권을 포기해라 효과적인 CRM 구축법 - #3 기업, 정보 독점권을 포기해라 라이프굿  
CRM 기업은 더 이상 자사의 제품들에 대한 모든 정보를 통제할 수 없다. 그리고 그렇게 하려고 해서도 안된다. ▨▨ 한때 삶은 무척이나 단순했다.▨▨어떤 제품에 대한 정보를 원하면, 고객은 제조회사에 편지를 쓰면 됐다. 그러면 2주 후에는 공식 브로셔가 왔다. 그리고 ..
효과적인 CRM 구축법 - #2 인간적인 기업 효과적인 CRM 구축법 - #2 인간적인 기업 라이프굿  
CRM 지난 시절 고객 관계에 대한 바바라 분드의 각종 조사 결과들은 기업이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해 주었다. 그러나 이제 그녀는 모든 고객이 그런 다가섬을 좋아하지는 않는다고 경고하고 있다. 마케팅은 적대감을 불러일으키는 행동이다. 마케팅이란 기업이 원하는 ..
효과적인 CRM 구축법 - #1 뜨내기, 단골, 최고고객 가려서 접근하라 효과적인 CRM 구축법 - #1 뜨내기, 단골, 최고고객 가려서 접근하라 라이프굿  
CRM 지난 시절 고객 관계에 대한 바바라 분드의 각종 조사 결과들은 기업이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해 주었다. 그러나 이제 그녀는 모든 고객이 그런 다가섬을 좋아하지는 않는다고 경고하고 있다. “고객에게 가까이”는 현재의 고객관계관리(CRM) 시대에 모든 마케..
오만한 기업들을 위한 CRM 기초 강좌 오만한 기업들을 위한 CRM 기초 강좌 라이프굿  
CRM 고객 관계 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는 요즘 굉장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템이다. 마치 여름 블록버스터 영화들처럼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CRM. 영화는 시간이 지나면 잊혀지지만 CRM은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
채널 정복이 CRM 정복이다. (Master Your Channels, Master Your CRM) 채널 정복이 CRM 정복이다. (Master Your Channels, Master You··· 라이프굿  
CRM Master Your Channels, Master Your CRMe비즈니스 확산 이후, 많은 기업들은 인터넷을 통해 고객이 상품을 검색하고, 불만사항을 표현하고, 온라인 상품 목록을 살펴보고, 주문을 하는 등의 활동을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도록 비즈니즈 구조를 개..
양아치와 건달, 그리고 CRM 양아치와 건달, 그리고 CRM 라이프굿  
CRM 장사꾼이라고 말할 때 쓰는 ‘꾼’이라는 말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어떤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을 뜻한다. 또 장사(아)치를 말 할 때 쓰는 ‘아치’라는 말은 ‘어떤 일에 종사하는 사람’을 지칭한다. 따라서 ‘꾼’은 전문적(Professional)인 사람에게 붙이는 ..
게릴라 CRM 게릴라 CRM 라이프굿  
CRM 최근 어느 소프트웨어 회사의 영업 팀 교육에 참여할 기회가 있었다. 우리 회사가 만든 영업용 데이터베이스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가르치는 교육이었다. 우리가 만든 데이터베이스는 온라인 설문 조사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 및 보고해 주는 기능이 있었다. 즉, 설문 조사로..
CRM에 대한 왜곡된 시각, 어디서 비롯됐나? CRM에 대한 왜곡된 시각, 어디서 비롯됐나? 라이프굿  
CRM 소위 CRM 전문가라는 사람들은 기업의 CRM 전략에 대해 이렇게 비판한다. 'CRM으로 순식간에 돈을 벌어 들일 수 있다는 환상에 사로잡혀 있다.'이들 기업들이 CRM으로 순식간에 돈을 벌 수 있다는 환상은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비롯됐다. 세일즈 자동 관리 시..
CRM, 거창한 약속과 초라한 실적 - #6. 고위층 임원 설득, 직원 교육 등 필요 CRM, 거창한 약속과 초라한 실적 - #6. 고위층 임원 설득, 직원 교육 등 필요 1 라이프굿  
CRM 시스템의 효율성 인식 선결돼야... 시스템 적응 훈련도 중요 과제단순히 시스템을 구입해서 설치하는 것만으로 CRM에 대한 준비가 끝난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회사 내 모든 임직원들에 대한 CRM 교육이 수반돼야 하기 때문이다. 우선 최고경영자(CEO)와 고위 임원들에 ..
CRM, 거창한 약속과 초라한 실적 - #5. 비용절감, 매출증대가 평가 잣대 CRM, 거창한 약속과 초라한 실적 - #5. 비용절감, 매출증대가 평가 잣대 1 라이프굿  
CRM 고객 만족도 높이고 회사 이미지 제고…직원들의 업무 편의성 향상도 중요기업들은 무슨 연유에서 CRM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일까? 이유는 몇 가지 되지 않지만 그 의미는 크다. 바로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이고 회사의 평판을 제고하는 한편 직원들의 업무 편의를 도모하기 ..
CRM, 거창한 약속과 초라한 실적 - #4 .대기업 위주 탈피, 중소기업에 '손길' CRM, 거창한 약속과 초라한 실적 - #4 .대기업 위주 탈피, 중소기업에 '손길' 라이프굿  
CRM 중소기업 겨냥한 시장 확대 조짐... 시스템 대여 등으로 비용 부담 줄일 수 있어오라클의 CEO 래리 엘리슨은 기회를 포착하는 데 일가견이 있다. 오라클의 CRM 소프트웨어는 대개 30만 ~ 40만달러 선에서 거래가 이뤄지는데, 엘리슨은 가격을 10만달러 대까지 낮춰 ..
CRM, 거창한 약속과 초라한 실적 - #3 .과장된 '실패' 사례로 회의론 득세 CRM, 거창한 약속과 초라한 실적 - #3 .과장된 '실패' 사례로 회의론 득세 1 라이프굿  
CRM 벤더 업체들 성공사례 발표하며 실패론 반박...성공할 경우 매출증대 효과 높아CRM 시스템 벤더 업체들은 그 동안 발표된 '실패' 사례가 지나치게 과장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시벨의 총괄 부사장 데이비드 슈마이어는 업계 전체의 실적이 나아지고 있다며 CRM 회의론은..
 CRM, 거창한 약속과 초라한 실적 - #2 . 효과 보장돼도 설치 과정 극히 험난해.. CRM, 거창한 약속과 초라한 실적 - #2 . 효과 보장돼도 설치 과정 극히 험난해.. 라이프굿  
CRM 프로젝트 설치에 장기간 소요... 신중한 계획과 최고 경영진의 의지가 중요90년대 중반 처음 개발된 CRM은 기업의 고객관리에 새로운 역사를 쓰겠다고 '약속'했었다. CRM은 고객들을 일회성 거래 대상으로 보는 대신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관리해야 할 대상으로 파악하고 ..
CRM, 거창한 약속과 초라한 실적 - #1 . CRM, 거창한 약속과 초라한 실적 - #1 .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虛와 實 라이프굿  
CRM 고가 시스템 구축 후 실적향상 효과 미미...시스템 오류 다반사에 업체들 투자 후회 막심캘리포니아주 소재 네트워킹 하드웨어 업체인 코사인 커뮤니케이션스의 패트리샤 스미스는 고객관계관리(CRM) 소프트웨어 때문에 골치를 앓고 있었다. 영업, 마케팅, 고객계좌 관리, 매출..
Ask Darwin - How to CRM Ask Darwin - How to CRM 라이프굿  
CRM 더 창조적인 사람이 되고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가? 이 분야의 진짜 권위자는 당신 옆의 사람들이다. 쑥 들어간 눈에 끊임없이 하품을 해대는 부모라고 불리는 사람들 말이다. 수많은 일자리 가운데 사람들이 자기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를 수 있었던 그..
CRM의 효과는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CRM의 효과는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라이프굿  
CRM 고객 관계 관리(CRM)의 진정한 의미가 많이 훼손되고 있다. CRM에 대한 수많은 과대 선전과 과장된 구호가 바로 그 증거이다.그래서 일부 기업은 CRM을 시장 점유율 및 매출 증대라는 약속 이행에 실패한 그 무엇으로 보려는 경향이 있다. 최근 기업들의 ROI(투자수..
CRM과 인터넷 응용전략 CRM과 인터넷 응용전략 오픈보이  
기획역량 * CRM과 인터넷 응용전략 * 정보와 고객관계 Marketing에서 ManagementCustomer Relation Management의 과정CRM의 목적고객들의 다양한 욕구기업의 초과적 비용CRM을 통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관계마케팅고객에 대해서 알아두어야 할 것..
CRM이론 CRM이론 마구잡이  
CRM 어쩌다 입수한 자료임당
CRM Case Study CRM Case Study 필승  
CRM 안녕하세요~이동희입니다. 스포츠 토토라고 들어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체육진흥투표권 사업인데 그 안에서 DW와 함께 구축된 CRM시스템에 대한 Case Study입니다. CRM을 공부중이신 분들께서는 한번 읽어 보세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앤더슨 컨설팅의 CRM 전략 앤더슨 컨설팅의 CRM 전략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앤더슨 컨설팅의 CRM전략에 관한 자료 입니다. 원문이라는 점을 감안하시고 보시기 바라며 여러가지 사례와 그에대한 전략과 방안등이 잘 정리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bank of america crm자료입니다. bank of america crm자료입니다.   1 필승  
CRM 일전 모클럽에 올라온 자료 입니다. bank of america crm자료입니다.
What is CRM? What is CRM? 필승  
CRM 아래는 가장 빈번하게 질문되어왔던 CRM에 관한 정의에 관한 것으로서, CRMGuru.com에서 정의하는 CRM과 CRMGuru.com의 아티클에 실린 정의들을 요약한 것입니다. (1) Official CRMGuru.com definitionCustomer ..
B2C_B2B_Model_별_CRM B2C_B2B_Model_별_CRM 필승  
CRM 각 모델별 CRM에 관한 자료입니다.함 보세요.
CRM 추진전략(1) CRM 추진전략(1)   1 미설정  
CRM CRM 추진전략(1)입니다. 전문 자료는 아니지만 yes24의 사례를 통해서 본 CRM의초기 전략 수립에 관한 자료입니다.
고객관리의 핵심 CRM의 해부 (12월 1일자) 고객관리의 핵심 CRM의 해부 (12월 1일자) 미설정  
CRM 현 sas korea에 계시는 장동인 부사장님께서 sas 홈페쥐에 매달 특별기고하시는 내용입니다 . 그림이 올리지 못하여 아주 아쉬운데 sas 홈페쥐에는 그림도 꼭 함께 보세요. =========================================== 3...
의료CRM시장 `청신호` 의료CRM시장 `청신호` 미설정  
동향/행태/통계 의료CRM시장 `청신호` 의료기관 평가제 도입등 내년 의료법 개정 내년 3월 개정예정인 의료법 시행령과 시행규칙에 `의료기관 평가제 도입', `의료기관 자체홍보 허가' 등 조항이 신설ㆍ포함되면서 의료 고객관계관리(Medical CRM) 시장에 청신호가 켜졌다. ..
2002 국내외 CRM 시장동향 및 전망 2002 국내외 CRM 시장동향 및 전망 미설정  
동향/행태/통계 2002 국내외 CRM 시장동향 및 전망
bank of america crm자료입니다. bank of america crm자료입니다.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일전 모클럽에 올라온 자료 입니다. bank of america crm자료입니다.
국내 CRM 전략 및 구축사례 국내 CRM 전략 및 구축사례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Ebiz 클럽의 이종우님의 게시물을 이곳에 같이 올립니다. 이하 내용은 이종우님의 글입니다. 참고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것 같군요.--------------------------------------------------------------------------오랜만에 ..
CRM & DW CRM & DW 필승  
CRM 안녕하세요~이동희입니다. 개념상으로 이해하시기 편할것 같아서 올립니다. 많은 도움 되기를 바랍니다. 그럼 이만~꾸~벅~
CRM 개념 CRM 개념 필승  
CRM CRM이 뭔가?? 저처럼 궁금하신 분을 위해 올립니다. 저도 다른 곳에서 퍼온 것입니다만.. 이걸 뻔뻔하다고 하죠^^
CRM과 DBM과의 관계 CRM과 DBM과의 관계 필승  
개발 CRM과 DBM과 마케팅의 차이저메 주안점을 두고 CRM을 설명한 것입니다.이것 역시 제가 모은 자료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CRM 환경속에서의 마케터 역할 새로운 CRM 환경속에서의 마케터 역할 필승  
CRM 소비자를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기업의 마케터에게 가장 중요한 역할중의 하나는 아마도 기업 또는 상품의 브랜드를 얼마나 많은 소비자에게 긍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가일 것이다. 이러한 브랜딩 전략은 지금까지 대중매체의 광고를 통해서 마케팅 메시지를 수많은 소비..
파트너관계관리(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 : PRM) 파트너관계관리(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 : PRM) 필승  
제조업체의 간접 유통 채널 파트너는 고객과 유통 채널이중복된 성격을 가진다. 따라서 파트너와의 관계 강화를 위한 활동인 PRM은 이 두 가지 성격을 모두 고려하고, CRM, ERP 활동과 연계하여 전개하여야 한다. 파트너관계관리(Partner Relations..
새로운 CRM 환경속에서의 마케터 역할 새로운 CRM 환경속에서의 마케터 역할 필승  
CRM 소비자를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기업의 마케터에게 가장 중요한 역할중의 하나는 아마도 기업 또는 상품의 브랜드를 얼마나 많은 소비자에게 긍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가일 것이다. 이러한 브랜딩 전략은 지금까지 대중매체의 광고를 통해서 마케팅 메시지를 수많은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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