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지식공유
LG 화재의 DW 구축사례 LG 화재의 DW 구축사례 1 라이프굿  
CRM DW란? 기업의 정보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하나의 패러다임으로서, 기업전체의 전략적 관점에서 효율적인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모든 형태 데이터의 시계열적인 축적과 통합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기술의 구조적이고 통합적인 환경이다. 시장 환경의 변화 IMF 이후, 다..
동원증권의 콜센터 구축사례 동원증권의 콜센터 구축사례 1 라이프굿  
CRM 동원증권은 1968년 출범 이후, 1982년 민영화를 거쳐, 지난 1996년 4월 동원그룹 출범과 함께 한신증권에서 동원증권으로 상호를 변경하면서 '고객에게 기쁨을 주는 경영, 사람을 존중하는 경영,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경영'의 새로운 경영이념으로 증권업계의 강자로..
Dell사의 CRM도입을 통한 구축 관련 이슈 Dell사의 CRM도입을 통한 구축 관련 이슈   1 2 라이프굿  
CRM 오늘날 많은 기업에서 CRM도입을 고려하고 있다. 그러나 CRM도입이 반드시 고객가치 창조과 기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니다. Dell의 개인화된 서비스 강화를 위한 CRM 구현 사례는 비지니스의 성공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준비와 전략이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에게..
CRM과 금융위험관리 구축 사례 CRM과 금융위험관리 구축 사례 라이프굿  
CRM 도입 계획시 고려할 사항들CRM이라는 프로젝트 또는 업무의 범위는 각 금융기관의 고유 업태와 당면한 경영 환경에 따라 다른 모습으로 전개될 수밖에 없다. 자체적인 필요와 감독 기관의 요청에 따라 금융위험 특히 신용 리스크 시스템을 먼저 구축한 후 고객 분석을 통한 마케..
 CRM 구축사례.. LG카드 CRM 구축사례.. LG카드 1 라이프굿  
CRM CRM 구축사례.. LG카드 LG카드는 국내 신용카드사 중에서 가장 방대한 규모의 고객관계관리(CRM)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이 회사는 “기존의 매스마케팅은 이제 한계에 부닥쳤다”는 분석에 따라, 지난 98년부터 일찌감치 CRM 시스템 도입을 추진해왔다. 올 연말이면..
국내 제약회사의 CRM, SFA 구축 사례 국내 제약회사의 CRM, SFA 구축 사례 라이프굿  
CRM 제약회사의 CRM은 영업사원의 중심의 고객관리 및 서비스관리 차원에서 이루어집니다. 이것은 SFA (Sales Force Automation ; 영업자동화관리) 구축으로 실현이 가능합니다. SFA 모듈은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고객관리 ( 병원,약국,도..
기업 연수원 CRM 구축 ( 사례 : 중소기업진흥공단 연수원) 기업 연수원 CRM 구축 ( 사례 : 중소기업진흥공단 연수원) 라이프굿  
CRM 제목 : 국내 최초, 기업 연수원의 고객관리 및 CRM 시스템 구축( 중소기업진흥공단 연수원 )자체 개발 CRM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CRM 전문 컨설팅, 솔루션 기업인 씨앤엠테크놀로지는 2002년 1월 삼성네트웍스 와 함께 중소기업진흥공단 연수원의 CRM 프로젝트를..
LG산전 CRM, SFA 구축 LG산전 CRM, SFA 구축 1 라이프굿  
CRM < 대형 제조업계 최초로 LG산전-CRM구축 > 디지털 타임즈. 2002.3.28 일자 LG산전(www.lgis.co.kr대표 김정만)은 12억여원을 투자해 고객관계관리(CRM)와 지식경영(KM) 시스템을 구축해 경영환경을 e비즈니스 체제로 바꿔갈 계획이라고 28일 밝..
건설업계 CRM 관심 커졌다 건설업계 CRM 관심 커졌다 라이프굿  
CRM 몇 일전 전자신문에서 본 기사인데 건설업계쪽에서 crm도입은 제 개인적인생각은아직 시기상조라 생각하는데,여러분들은 어떠신지요건설업계에 리모델링 바람이 불면서 고객관계관리(CRM)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확대되고 있다.  LG경제연구소의 최근 자료에 따르면 주택 재건축(리모..
의료(병원)CRM 구축 전략과 사례 의료(병원)CRM 구축 전략과 사례 라이프굿  
CRM 병원에서 CRM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CRM을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의료고객관리를 위한 아이디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일본과 미국 등의 선진국에서는 의료분야에서 이미 CRM 개념이 널리 확산되어 실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지금까지, 보건의료정책의 보이지않..
[태평양 생명] 고객 2명 관리하는 시간으로 700명을 관리 [태평양 생명] 고객 2명 관리하는 시간으로 700명을 관리 라이프굿  
CRM CRM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기업에서 언제 도입할 것인가를 놓고 고민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라고 한다. 언제 도입하느냐가 아니라 왜 도입해야 하는가를 고민해야 한다는 것이다. 태평양생명은 언제보다는 CRM의 도입 이유를 충분히 검토하고 구현..
일본 은행권의 CRM 도입 및 활용사례 일본 은행권의 CRM 도입 및 활용사례 라이프굿  
CRM 일본은행권 도입사례와 활용사례는 구체적으로 분석데이터를 제시하여 관심을 끌었는데 그 중 몇 가지만 소개합니다. A은행의 경우 매년 보너스 시기만 되면 영업점을 총동원하여 캠페인을 전개하던 보너스 정기예금 캠페인의 효과를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이용하여 상세분석했다. 일정 ..
옥션 - CRM 성공사례 옥션 - CRM 성공사례 1 라이프굿  
CRM `고객가치` 만드는 노하우가 핵심e메일로 매출 10% 증가…실제 활용 성공기업마다 고객관계관리(CRM) 구축 붐이 일고 있으나 국내에서 CRM 도입후 활용에 성공한 사례는 아직 드물다. DB에 축적된 데이터의 추출과 분석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했기 때문이다. 최근 CRM..
AMF 볼링 프로덕츠社의 고객을 위한 볼링 AMF 볼링 프로덕츠社의 고객을 위한 볼링 1 라이프굿  
CRM 실패로 끝난 첫번째 시도2001년 AMF 볼링 프로덕츠社의 영업인력들이 영업인력자동화(SFA: Sales-Force Automation)를 언급만 해도 고개를 설레설레 흔들었던 것에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다. 그것은 제대로 사용하기가 엄청 어려웠기 때문이었다. 그로 ..
영국의 슈퍼마켓 은행 영국의 슈퍼마켓 은행 라이프굿  
쇼핑몰기획 영국 슈퍼마켓은행의 가장 큰 특징은 미국처럼 매장 내에 은행이 들어서는 정도를 넘어 리테일그룹이 쇼핑고객에 대해 축적해 놓았던 ‘고객정보’와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아예 독립은행을 차리고 나섰다는 점이다. 영국의 금융정보지 「Retail Banker Interna..
미국 Home Shopping Network 구축사례 [SAS] 미국 Home Shopping Network 구축사례 [SAS] 라이프굿  
CRM 90년대 들면서 제조, 유통 업체들은 국내, 외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면서 기업의 존재 가치인 최대의 이윤 추구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7,80년대의 대량생산 시대와는 달리 소비자의 기호가 상당히 빨리 변하는 상황에 직면하고, 이로 인해..
[CIO 매거진] 국립호주은행(National Australia Bank) CRM 구축사례 [CIO 매거진] 국립호주은행(National Australia Bank) CRM 구축사례··· 1 라이프굿  
웹기획 정보기술 전략이 기업전략에 우선한다국립호주은행(National Australia Bank)은 CRM구현을 통해 고객 개개인에 대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국립호주은행은 1989년 DB마케팅을 위한 MCIF(마케팅용 고객정보파일)을 처음 구축하면서 데이터웨어하우스를..
[호텔] Marriott 호텔 사례자료... 오래됐지만 [호텔] Marriott 호텔 사례자료... 오래됐지만 라이프굿  
CRM 한국 호텔업계에서 IT분야에 가장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는 회사는 신라호텔과 쉐라톤워커힐 호텔입니다. 그럼 Marriott 호텔의 Siebel 적용 사례를 한번 알아보죠.Siebel Systems의 성공사례를 참고한것이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 보다는 큰 그림을 한번 보십..
[CIO 매거진] 삼양사, 영업사원을 수퍼맨으로 만들다. [CIO 매거진] 삼양사, 영업사원을 수퍼맨으로 만들다. 라이프굿  
CRM 삼양사는 SFA 시스템 도입을 통해 영업 사원을 슈퍼맨으로 만들고 있다. 삼양사는 SFA를 통해 어떻게 영업 사원의 역량을 높이고 있고, 또 이를 통해 어떤 효과를 맛보고 있는 것일까? 삼양사 영업사원들은 더 이상 스스로를 영업사원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이들은 이..
한국와이어스 - 실패라는 그물로 두마리 토끼잡기 한국와이어스 - 실패라는 그물로 두마리 토끼잡기 라이프굿  
CRM 요즘 제약업계의 가장 큰 화두는 SFA(Sales Force Automation)이다. 외국계 제약 회사인 한국와이어스도 크게 다르지 않다.한국와이어스는 지난 82년 미국 사이나미드와 유한양행의 합작으로 설립된 제약회사다. 합작사였던 미국 사이나미드가 94년 AHP에 ..
여행사 관련 CRM [기사발췌] 여행사 관련 CRM [기사발췌]   1 라이프굿  
CRM 관련된 자료를 찾고 있는데 여행사 사례는 잘 보이지를 않네요..오래된 기사내용 같은데.. 혹여 도움이 될까하고 올려봅니다.사례는 찾는 데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여행사…맞춤상품 없인 경쟁 안된다온라인은 신뢰도·가격 열세 불구 DB화된 정보서비스 장점…오..
CRM전문기업 큐앤에스의 여행사이트인 에이투어 CRM전문기업 큐앤에스의 여행사이트인 에이투어 1 라이프굿  
CRM CRM서비스 제공하는 여행사이트 선보여.. 주5일 근무를 시행하는 회사가 늘면서 금요일 저녁부터 시작되는 2박3일간의 짧은 휴가를 알차게 보내려는 직장인들도 더불어 많이 늘고있다. 실질적인 소비계층인 그들은 다양한 레포츠와 문화생활을 즐기면서 일에 지친 피로를 여러 활..
웨스틴조선호텔 - 시장이 아니라 고객이다 웨스틴조선호텔 - 시장이 아니라 고객이다 라이프굿  
CRM 웨스틴조선호텔은 각각의 사업장 별로 관리하고 있던 고객DB를 통합했다. 웨스틴조선호텔이 고객DB를 통합한 배경에는 충성도 높은 고객을 창출하기 위한 IT 부서와 마케팅 부서의 노력이 숨어있으며, 이것은 웨스틴조선호텔이 바라보는 앞으로의 비즈니스 방향이기도 하다. ..
[SFA - 대웅제약] SFA는 CRM과 연계되어야 한다... [SFA - 대웅제약] SFA는 CRM과 연계되어야 한다... 라이프굿  
CRM "영업사원들이 자신의 것으로 여겨 머리 속에 꽁꽁 숨겨놓은 데이터를 정보시스템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그들 머리 속 데이터가 그들 자신의 자산이 아니라 회사의 자산임을 지속적으로 교육해야 한다. CIO는 변화관리 차원에서 SFA 시스템을 통해서 영업사원들에게 어떤 이득..
[쇼핑몰] 가죽의류 전문몰/ 아이닛시 [쇼핑몰] 가죽의류 전문몰/ 아이닛시 라이프굿  
CRM ⓒ[아이뉴스24 04/11 11:01]에서 퍼옴....가죽패션 전문 쇼핑몰인 아이닛시(www.inissi.com )는 현재 오프라인 매장과 함께 가죽의류 만을 직접 제조, 판매, 공급하는 가죽의류 전문몰. 오랜 기간 오프라인에서 갈고 닦은 노하우를 인터넷으로 옮겨온 사..
미국의 소아병원 - Driscoll Children's Hospital 의 CRM 구축사례 미국의 소아병원 - Driscoll Children's Hospital 의 CRM 구축사례··· 라이프굿  
CRM 해외자료라서 영문판입니다...▷ Highlights Company: Driscoll Children's HospitalURL : http://www.driscollchildrens.org/▷ Business Benefit:"The differences are like ..
삼성카드 데이터 웨어하우징 - 목표고객 좁히고 적중률 높였다 삼성카드 데이터 웨어하우징 - 목표고객 좁히고 적중률 높였다 라이프굿  
CRM “사용하면 할수록 투자에 대한 수익을 느낄 수 있다.” 삼성카드가 최근 데이터웨어하우징을 구축하고 DB 마케팅을 실시하면서 던지는 말이다. CEO가 IT에 대한 무한 투자를 약속하는 IT 신봉자 수준에 이르고 현업사용자들이 IS실을 거치지 않고 IT 활용에 나설수 있게..
신용보증기금 신전산시스템 - 안정화 과정 모범사례 남겼다 신용보증기금 신전산시스템 - 안정화 과정 모범사례 남겼다 라이프굿  
CRM 신용보증기금 신전산시스템안정화 과정 모범사례 남겼다▨▨▨ 신 전산시스템 특징 ▨▨▨메인프레임과 클라이언트 서버 방식의 통합으로 안정성, 개방성의 장점 극대화 : 본점에 메인프레임 IBM 9672-R35를 두고 영업점에는 서버 및 개인용 PC를 클라이언트로 하는 개방형 ..
한솔PCS/데이터웨어하우징 : 고객에겐 빨리 달려가야 한다 한솔PCS/데이터웨어하우징 : 고객에겐 빨리 달려가야 한다 라이프굿  
CRM 고객에겐 빨리 달려가야 한다통신서비스 업체의 정보시스템 환경은 트랜잭션과 데이터량이 일반 기업보다 월등히 많다는 점에 있다. 한솔 PCS의 경우를 놓고 볼 때 1콜마다 2~3 트랜잭션이 요구돼 하루 평균 1,500만 트랜잭션이 일고 있는 셈이다. 데이터량에 있어서는 1..
[블랙 앤 비치(Black & Veatch)] 엔지니어링 업계를 리엔지니어링한다 [블랙 앤 비치(Black & Veatch)] 엔지니어링 업계를 리엔지니어링한다 라이프굿  
CRM 엔지니어링 업계를 리엔지니어링한다블랙 앤 비치(Black & Veatch)가 구축한 데이터베이스는 단지 설계 도면이 아니라 공유된 데이터를 중심 주제로 삼고 있다. 그리고 이 데이터베이스는 블랙 앤 비치의 글로벌 성공의 토대가 됐다. 20년전 블랙 앤 비치(B&..
대구은행 DW 구축사례 대구은행 DW 구축사례 라이프굿  
CRM '우리 고객이 누구인가'를 안다고객정보는 곧 돈이다. 대구은행은 국내 은행으로서는 처음으로 여기저기 업무 시스템별로 흩어져 있는 고객정보를 통합 데이터웨어하우스(DW)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분석, 마케팅에 적용함으로써 데이터에 의미를 부여하고 이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
[한빛은행] 글로벌 정보시스템 - DW 구축사례 [한빛은행] 글로벌 정보시스템 - DW 구축사례 라이프굿  
CRM 단순 보고서는 필요없다 불과 수개월 앞을 예측하기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변화는 보다 강력한 정보시스템을 원하고 있다. 그리고 경영에 도움이 안되는 단순 보고서는 필요없다. 단순 정보조회나 보고서 출력 수준을 넘어서 가치를 차이조할 수 있는 정보시스템을 원하고 있다.정현석..
[한화증권] DW | 꿩먹고 알먹고 [한화증권] DW | 꿩먹고 알먹고 라이프굿  
CRM 언제부터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한화증권 IT 부서에는 현업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리포팅 업무와 시스템 유지, 보수에 관한 업무가 상당히 늘어있었다. 한화증권의 IT 부서는 이에 대한 원인을 온라인 거래의 증가와 고객 채널이 다양해져 영업점 중심의 비즈니스가 급격히 ..
엠파이어 블루 클로스 앤 블루 실드社 - 영업 과정을 먼저 해부했다 엠파이어 블루 클로스 앤 블루 실드社 - 영업 과정을 먼저 해부했다 1 라이프굿  
CRM 엠파이어 블루 클로스 앤 블루 실드社는 영업인력 자동화(SFA) 소프트웨어의 도움으로 영업 사이클을 27일에서 단 2∼3일로 크게 줄였다.건강보험 업계는 지구상에서 가장 복잡한 곳 가운데 하나다.상당히 많은 정부의 규제와 함께, 이 업계는 고품질의 보험을 효율적으로 제..
 [웰즈 파고] 젊은 고객의 평생가치에 집중 투자했다 [웰즈 파고] 젊은 고객의 평생가치에 집중 투자했다 라이프굿  
CRM 웰즈 파고 에듀케이션 파이낸셜 서비스社가 종이 서류를 없애자, 대출 매출고는 점프했다. 그리고 현재 고객은 다른 금융 수요를 위해 웰즈 파고에 눈을 돌리고 있다.웰즈 파고 앤 코창업 1852년 자산 2,340억 달러 본부 샌프란시스코 직원 10만4,000명 웹 주소 w..
[아이리버] MP3P [아이리버] MP3P 1 라이프굿  
CRM ‘아이리버’는 한국을 MP3플레이어의 종주국으로 만들어낸 ‘월드베스트’ 상품이다. 국내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플래시메모리 타입 MP3플레이어 시장의 20%를 점유하며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지난 99년 11억 원에 불과했던 매출이 지난해 ..
[삼성 휴대폰] 삼성 휴대폰의 성공 요인을 짚어본다. [삼성 휴대폰] 삼성 휴대폰의 성공 요인을 짚어본다. 라이프굿  
CRM 삼성 휴대폰은 최고급 브랜드로 통한다. 전세계 휴대폰중 최고가로 팔린다. 일부 모델은 웃돈을 주고도 없어서 못 살 정도다. 중국과 러시아 등지에는 명품의 반열에 올랐다. 삼성 휴대폰은 부의 상징이 된 지 오래다. 시장점유율도 가파르게 상승중이다. 업계 순위가 매년 1∼..
성공적인 CRM을 꿈꾸는 것이 시작입니다. 성공적인 CRM을 꿈꾸는 것이 시작입니다. 라이프굿  
CRM CRM은 국내에 1998년 처음 소개되었으며 많은 관심이 집중되며 개발프로젝트가 시작된 것은 2000년부터 입니다. 2003년 CRM시장 규모는 900억원이고 2004년에는 1,100억원 , 2005년은 무려 1,200억원 대로 시장이 확대될 것이라고 CRM전문가들은 ..
웹에도 인간적 요소 필요하다 웹에도 인간적 요소 필요하다 라이프굿  
CRM 웹은 우편, 전화, 직접대면을 넘어서는 제 4의 통신수단을 제공한다.인터넷이 나오기 전, 사람들이 서로 직접적이고 상호작용적인 접촉을 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었던 통신수단은 직접대면, 우편, 전화 등 세 가지에 불과했다.(프린트, 라디오, 텔레비전 등 매체는 이 범주에..
물류 혁명의 주역 '전자태그'현황과 이슈 물류 혁명의 주역 '전자태그'현황과 이슈 라이프굿  
CRM 센서기술은 우리의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지하철이나 버스 같은 대중교통의 이용에서부터, 제한된 구역의 출입카드를 사용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이미 우리의 일상에서 진화하고 있었다. 이러한 자동인식(AIDC)기술의 한 종류로서 마이크로칩을 내장한 태그(Tag)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