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지식공유
타겟분석-주부들의라이프스타일 타겟분석-주부들의라이프스타일 필승  
인터넷 사용자의 타켓분석입니다.. 건승하세요...
타켓분석-기혼남성의라이프스타일 타켓분석-기혼남성의라이프스타일 필승  
인터넷 사용자의 타켓분석입니다.. 건승하세요...
타켓분석-20대의라이프스타일 타켓분석-20대의라이프스타일 필승  
인터넷 사용자의 타켓분석입니다.. 건승하세요...
타켓분석-1318의가치관과성격 타켓분석-1318의가치관과성격 필승  
인터넷 사용자의 타켓분석입니다.. 건승하세요...
파트너관계관리(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 : PRM) 파트너관계관리(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 : PRM) 필승  
제조업체의 간접 유통 채널 파트너는 고객과 유통 채널이중복된 성격을 가진다. 따라서 파트너와의 관계 강화를 위한 활동인 PRM은 이 두 가지 성격을 모두 고려하고, CRM, ERP 활동과 연계하여 전개하여야 한다. 파트너관계관리(Partner Relations..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의 한계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의 한계 필승  
개별 고객이 원하는 차별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이 세상 모든 기업이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창출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기업들은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방법중의 하나로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Mass Customization) 활용을 시도하고 있다..
고객관리 10가지 팁 고객관리 10가지 팁 필승  
1, 고객의 머리에서 잊혀지기전 인사를 해라 (주기성을 가지고 메일로 관리) 2, 주기성을 만들어라 (정기적으로 발송,메일받는습관) 3, 짧게 자주(처음엔 짧게, 나중에 늘려라) (간결,명료 컨텐츠가 바쁜고객에게 선호) 4, 지속성(Consistency)유지가능한..
스타일을 만들어 보자! 스타일을 만들어 보자! 필승  
내가 처음 '스타일'이란 이야기를 했던 것은 소니스타일에서 따온 단순한 아이디어였다. 나는 스타일을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스타일이 나오게 된 배경과 어떠한 부분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이야기 하고 싶다. 일단 스타일이란 용어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싶다. ..
인터넷/10대/소비자 사이의 방정식 인터넷/10대/소비자 사이의 방정식 필승  
9개월 전 비자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10대에게 도박을 걸었다. 양 회사는 각각 새로운 카드를 출시했다. 두 카드 모두 대부분의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연령 층을 목표 고객으로 설정했다. 바로 12세에서 18세 사이의 10대. 양 카드 출시 이후 약 30만 명의 미국..
채널 전략'의 중요성 채널 전략'의 중요성 필승  
5년 전이라면 "귀사의 인터넷 전략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채널 전략이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하고 싶다. 30초 내에 합리적이고 확실한 답을 해낼 수 있다면, 나머지 글을 읽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이 글을 ..
엔터테인먼트가 핵심이다. 엔터테인먼트가 핵심이다. 필승  
최근의 미국 경제 상황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상거래의 미래에 대해 심사숙고하고 있다. 일부는 닷컴의 시대는 끝났다고 느낄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그 반대로 이야기한다. 이제 시작일 뿐이다. 어떤 견해가 올바른 것인가? 대부분의 경우처럼 우리는 과거를 연구함으로..
온라인 매체사 담당자 연락처 온라인 매체사 담당자 연락처 필승  
온라인 매체사 담당자 연락처 올립니다. 출처 : 디지털 전략 마케터그룹 수정사항 네이버 임한성과장 연락처 : 3430-1723
전략적e-marketing 비용관리 전략적e-marketing 비용관리 필승  
마케팅 전략적 e-marketing비용관리를 위한 5가지 포인트라는 내용의 글입니다.
뉴스레터 잘 쓰는 법 뉴스레터 잘 쓰는 법 필승  
이메일을 최대한 이용하려면 뉴스레터를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어쩌다 한 번씩 발송하지 말고 1주일이나 2주일, 또는 한 달에 한 번씩 발송하라. ▶성격 결정 기존 고객이나 잠재고객에게 보낼 뉴스레터를 만들기 전에 우선 회사의 브랜드 매니저와 상의해 보아..
이벤트의 종류와 특징 이벤트의 종류와 특징 필승  
글 : 엄희배[ (주)이코 총괄국장 ]--------------------- SP 수단 중의 하나인 이벤트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간략히..... ■ 서언 주지하다 시피 현재의 마케팅 시장은 예전과 달리 제품을 시장에 내놓아 대중매체를 통해 광고만 한다고 ..
SP(Sales Promotion)의 방법 SP(Sales Promotion)의 방법 필승  
글 : 엄희배 [ (주)이코 총괄국장 ] ---------------------- 오늘은 프로모션 중 SP(Sales Promotion)의 방법에 대해 그 개괄적인 내용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서언 우리가 보통 말하는 오프라인에서 말하는 Promotion이..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 시키는 방법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 시키는 방법 필승  
매출을 증대하는 확실한 방법은 잠재고객을 많이 유인하는 것이다. 그러나 더 쉽고 값싼 방법은 잠재고객을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것이다. 다음은 잠재고객을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실효성이 입증된 두 가지 전술이다. 양자 모두 어떤 기업이라도 적은(또는 무) 비용으로 도입할 수 ..
아마존의 새로운전략-hybrid&outsourcing 아마존의 새로운전략-hybrid&outsourcing 필승  
아마존의 새로운전략-hybrid&outsourcing 정보통신 산업 연구실 연구원 송지희님의 글입니다.
인터넷 사용자들은 무엇을 검색하는가? 인터넷 사용자들은 무엇을 검색하는가? 필승  
검색 엔진에서 상위 랭킹을 차지하기 위해 웹 페이지를 튜닝해 본 적이 있는가? 중요한 단어의 철자를 틀리게 검색한 경험이 있는가? 인터넷 이용자들은 실제로 틀린 철자(다음을 다움으로 검색하는 사용자들이 의외로 많다고 한다)로 검색하기도 한다. 인터넷 사용자들은 다음이..
고객 니즈 분석 전략 고객 니즈 분석 전략   1 필승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라!몇 년 전에 나의 컨설팅 사업에 몇 가지 서비스를 추가하려고 하였다. 그래서 그 첫 작업으로 가장 인기있을 것같은 서비스를 목록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운이 좋았다. 웹사이트에 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올리기 바로 직전, 비즈니스 여성 토론..
고객이 말하는 타겟팅과 커스터마이징 고객이 말하는 타겟팅과 커스터마이징 필승  
인터넷 마케팅이 오프라인 마케팅과 비교해서 좋은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타겟팅"이라고 한다. 기존의 매스 마케팅의 한계를 넘어 실제로 상품이 필요한 고객을 찾아가는 방법이다. 그래야 돈도 적게 들고 고객 또한 알아서 찾아 주는 상품을 관심있게 지켜본다. 물론 그 ..
크로스오버 마케터를 아십니까? 크로스오버 마케터를 아십니까? 필승  
공감이 가는 글이 오랜만에 아이뉴스24에 올라와서 올려드립니다.. 여러분은 크로스오버마케터를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저자:민병욱 andymin@hanwha.co.kr 출처:inews24 --------------------------------------------..
새로운 CRM 환경속에서의 마케터 역할 새로운 CRM 환경속에서의 마케터 역할 필승  
CRM 소비자를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기업의 마케터에게 가장 중요한 역할중의 하나는 아마도 기업 또는 상품의 브랜드를 얼마나 많은 소비자에게 긍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가일 것이다. 이러한 브랜딩 전략은 지금까지 대중매체의 광고를 통해서 마케팅 메시지를 수많은 소비..
단골 고객 확보「서비스」에 달렸다. 단골 고객 확보「서비스」에 달렸다. 필승  
어떤 책을 사볼까. 평소에는 무심히 지나치다가도 지적 욕구를 느낄 때 한번쯤 고심하게 된다. 업무나 일상에서의 관심 분야 서적이거나 주위 사람들이 '볼만하다'며 권유하는 책을 사고, 때로는 언론매체, 서점가에 나붙은 '베스트셀러' 타이틀을 믿고 구입하기도 한다. 과..
전략적 eMarketing 비용관리 전략적 eMarketing 비용관리 후아미  
마케팅 전략적 eMarketing 비용관리
컨텐츠에도 시장 선점의 원리가 있다 2 컨텐츠에도 시장 선점의 원리가 있다 2 필승  
동향/행태/통계 둘째 특정기회에 대한 선점은 고객의 잠재욕구로 적중되거나 연결되는 경우가 많다. 한때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 벤처기업의 주가가 급등해 이른바 첨단산업 졸부들을 상당수 탄생시킨 유래가 있다. 문제는 이들 중 대다수가 이전부터 억만장자 대열에 속해있던 사람들이 아니라..
컨텐츠에도 시장 선점의 원리가 있다 1 컨텐츠에도 시장 선점의 원리가 있다 1 필승  
동향/행태/통계 최근 들어 국내 온라인 업체들의 수익구조와 매출액에 대한 뉴스가 보도되면서 관련 업체들 사이에 희비가 교차하고 있다. 현재와 같은 벤처 불황기에도 우수한 수익구조를 보이는 몇 몇 업체는 약진을 거듭하고 있지만 이와 대조적으로 수익모델을 정립하지 못해 몸살을 앓고 있는 ..
온라인 콘텐츠 유료화는 불가피한 추세 온라인 콘텐츠 유료화는 불가피한 추세 필승  
인터넷 콘텐츠 유료화는 아직도 실현되기 어려운 먼 미래의 일일까? 최근 미국의 한 조사 결과는 인터넷 콘텐츠 서비스업자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희망의 신호로 받아들여질 만 하다. 미국 온라인 IT 뉴스 서비스인 뉴스바이츠닷컴는 1일 매사추세츠 소재 뉴톤빌 디지털 출..
다른 사이트의 컨텐츠에 의존한 비즈니스의 위기 다른 사이트의 컨텐츠에 의존한 비즈니스의 위기 필승  
웹기획 최근 링크와 관련된 웹사이트간의 분쟁이 잇다르고 있다. 공유의 정신에 따라 웹사이트로의 링크에 관대하던 기업들이, 이 링크가 자신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고, 자신이 발생시킬 수 있는 수입의 기회를 빼앗아 간다는 의식이 생기면서 링크를 거부하는 경향이 생기고 있는 것이다...
컨텐츠 가치 컨텐츠 가치 필승  
웹기획 웹사이트의 컨텐츠는 웹을 통하여 제공되는 것들이 단순히 텍스트와 그림에 그치지 않고 오디오, 비디오, 게임 등으로 다양해짐에 따라 하나의 잣대에 의하여 가치를 평가하기는 어렵다. 그런 가운데에서도 컨텐츠의 양과 질, 컨텐츠의 통합성, 자체적으로 작성한 컨텐츠의 범위/규..
웹사이트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컨텐츠 아웃소싱 접근법 웹사이트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컨텐츠 아웃소싱 접근법 필승  
웹기획 인터넷이 지닌 가장 중요한 특성중의 하나는 바로 네트웍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인터넷 비즈니스를 전개한다고 할 때 네트웍적 사고를 매우 중시한다. 네트웍적 사고는 웹사이트의 컨텐츠를 구성할 때에도 적용된다. 링크와 컨텐츠 조달을 통한 컨텐츠를 통합 네트웍적 접근에 ..
컨텐츠 신디케이트(content-syndicate) 서비스란? 컨텐츠 신디케이트(content-syndicate) 서비스란? 필승  
웹기획 컨텐츠 부족으로 고심하는 수 많은 사이트들개인적인 용도 혹은 소규모의 비즈니스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느끼는 커다란 애로사항 중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컨텐츠의 부족이다. 사이트 방문자들에게 매력적인 유인요소로써 컨텐츠는 매우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이러한 컨..
컨텐츠 유료화의 전개 동향 컨텐츠 유료화의 전개 동향 필승  
동향/행태/통계 무료라는 인식이 지배적인 인터넷 컨텐츠 업계에 변화가 일기 시작하고 있다. 컨텐츠는 무료로 하되 광고 등의 부가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전형적인 수익구조에서 본격적으로 컨텐츠 자체를 유료화 함으로써 닷컴기업 전반에 절대절명의 화두로 등장한 수익성 문제를 해결하려는 움직임이..
컨텐츠 확보 전략 컨텐츠 확보 전략 필승  
웹기획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컨텐츠를 마련하는 전략은 컨텐츠 확보 방식과 컨텐츠 제공 시기라는 차원에서 정의할 수 있다. 하이퍼텍스트와 커뮤너티 문화로 다양한 확보전략 가능 컨텐츠 확보 방식에 대한 전략은 사이트 정보의 자체 생성과 방문자 및 다른 웹사이트 정보를 활..
컨텐츠 관리 시스템과 통합된 검색서비스가 필요 컨텐츠 관리 시스템과 통합된 검색서비스가 필요 필승  
웹기획 웹사이트를 통해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기업들은 고객들을 위한 셀프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자 최신 검색기능을 도입하고 있다. 하지만 이에 앞서 이루어져야 할 일은 바로 제대로 된 컨텐츠 관리라고 하겠다. 아무리 우수한 검색엔진을 도입한다고 해도 컨텐츠가 제대로 관리되어 있지 ..
컨텐츠 관리를 통한 상거래 및 CRM 기반 구축 컨텐츠 관리를 통한 상거래 및 CRM 기반 구축 필승  
쇼핑몰기획 B2B 시장의 지원자 – 컨텐츠 관리를 통한 상거래 및 CRM 기반 구축웹사이트 내부적으로 컨텐츠를 어떻게 관리하는가는 B2B 거래를 지원하는데 있어 가장 초기단계이며 기반이 될 수 있다. 왜냐하면 B2B가 성립되기 위해서는 회사내부의 일부 직원만 여..
디지털 컨텐츠 개발 방법 디지털 컨텐츠 개발 방법 필승  
개발 디지털 컨텐츠 개발에 있어서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서 올립니다.
디지털 컨텐츠 개발 방법 디지털 컨텐츠 개발 방법 필승  
개발 디지털 컨텐츠 개발에 있어서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서 올립니다.
인터넷 쇼핑몰 이용표준약관 인터넷 쇼핑몰 이용표준약관   1 필승  
쇼핑몰기획 전자상거래와 관련된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표준 약관입니다. 기획하시면서 이런 부분들의 컨텐츠 제작도 성가신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만, 표준약관에 의거하여 작성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팀 갈등 해결방법 팀 갈등 해결방법 필승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