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23년 게임더하기 실무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더하기(#GSP Plus)'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게임사를 대상으로 '#2023년 게임더하기(#GSP Plus) 실무 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The po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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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철우 변호사 "메타버스에 게임산업법 적용 배제할 시 부작용 가늠할 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 확산기에 큰 반향을 만들었으나 이후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메타버스 콘텐츠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한 토론회가 진행됐다. 한국게임정책학회와 게임물관리위원회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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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윤승 OGN 대표, 2023 대한민국 콘텐츠 게임산업발전유공 대통령 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남윤승 오지엔(OGN) 대표가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의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13일 오후에 진행된 이번 ‘2023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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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미래 비전과 꿈나무 발굴 'GEEKS', 12월 13일 코엑스에
IT일반 [지디넷코리아]대한민국 게임·e스포츠 관련 산업을 진단하고, 미래 주역을 발굴하는 GEEKS 2023이 12월 13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GEEKS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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尹 대통령 "지스타는 게임산업 성장 중추...안전 개최 기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기자> "국제 게임엑스포 지스타는 대한민국 게임산업 성장의 중추적 역할을 해왔습니다. 안전한 개최를 기원합니다.” 게임쇼 지스타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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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장관 "게임산업 발전 위해 힘 모으자"…14년 만에 게임대상 재방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제가 지금 입은 입은 옷이 2009년 지스타 때 제작된 옷이다. 이것을 고이 간직하고 있었는데, 오늘 다시 입게 될 줄 몰랐다. 그래서 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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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베이-서울게임아카데미, 게임산업 육성 위해 '맞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아이템베이(itemBay)가 게임 산업 육성과 인재 양성을 위해 서울 게임 아카데미(SGA)와 손을 맞잡았다.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 아이템베이는 최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 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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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장관 "게임산업 많이 성장, 업계 이야기 듣겠다"....지스타20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산업이 굉장히 많이 성장했다. 앞으로도 좋은 성과를 내도록 했으면 좋겠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취임 후 처음 진행한 게임업계 현장 방문에서 위와 같이 말했다. 유인촌 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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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글로벌 게임플레이 영향력 보고서' 발간...재미와 여가 활용이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는 11일 2023 글로벌 게임 플레이 영향력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한국게임산업협회를 비롯해 미국, 호주, 캐나다, 유럽 등 각 국가와 지역을 대표하는 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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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장관 "게임산업 근로환경 지적...집중적으로 일하는 업무 특성 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장관이 게임업계 노동 환경을 개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10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게임업계가 과거 시스템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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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문섭 원장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지역 게임산업 발전 위해 물심양면 할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부산 지역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특히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여러가지 진흥정책을 펼쳤는데, 꾸준한 성과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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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산업 종사자 대상 전문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오는 9월 7일 오전 10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메타버스허브 3층 첨단공연장)에서 ‘게임산업 종사자 대상 K-GAME 전문 역량 강화 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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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홍콩은 동서양 게임산업 연결하는 전략적 위치"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홍콩은 동서양 게임산업을 연결해주는 전략적 위치에 있으며 중국 본토와 아시아 게임 IP를 많이 소유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홍콩 게임과 e스포츠 산업 발전을 전망하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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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승협회 '귀귀살전', 제1회 SIGN 대상 수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대학생 인디 개발팀 '저승협회'가 제작한 '귀귀살전'이 제1회'스튜던트 인디게임 네트워크(SIGN)'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게임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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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2023년 게임산업본부 공개 채용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2023년 게임사업본부의 대규모 공개 채용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NHN은 게임사업부문의 인재 발굴을 위해 매년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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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GN 2023 개막…'청년 게임인' 전폭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는 28일 청년 게임인들의 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제 1회 '스튜던트 인디게임 네트워크(SIGN)'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대학생 연합 게임동아리 &ap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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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아이피와 상호 협력 업무협약
벤처/스타트업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게임아이피㈜와 #한국모바일게임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The post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아이피와 상호 협력 업무협약 appeared f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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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오는 27일 '2023 SIGN'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가 청년 게임인의 열정을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2023 '학생 인디게임 네트워크(SIGN)를 개최한다 올해 첫 공식 개최되는 2023 SIGN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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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4’와 ‘왕눈’이 다른 이유, 수익모델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경혁님의 기고입니다. 대작 게임이 쉴 새 없이 쏟아지는 2023년입니다. 차세대 콘솔과 새로운 그래픽카드 시리즈가 나온 지 대략 1~2년 정도가 흘렀으니, 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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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글로벌 게임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를 지난 27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2022년 9월부터 약 6개월 동안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원사, 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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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27일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를 27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2022년 9월부터 약 6개월 동안 한국게임산업협회-회원사-한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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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신철 게임협회장, 5연임 성공…적극 행보 보여줄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이 5연임을 이어간다. 게임법 개정안, P2E게임 제한 등 다양한 이슈가 산적한 가운데 게임산업협회가 어떠한 행보를 보여줄지도 주목받고 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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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홍 학회장 "한국 게임산업 발전 위해 사회적 논의 필요한 시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미디어협회(회장 이택수)는 21일 오후 숭실대 전산관 다솜홀에서 '2023년 국내 게임 산업 전망'을 주제로 신년 토론회를 개최했다. 오늘 토론회에는 이재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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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미디어협회, 2023년 국내게임산업 전망 토론회 2월 17일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미디어협회(회장 이택수)는 오는 21일 오후 3시 숭실대학교 전산관 다솜홀에서 ‘2023년 국내 게임 산업 전망’을 주제로 신년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게임미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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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긴,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게임산업 발전 부문 수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해긴 이영일 대표가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지난 14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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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인디크래프트, 올해 빛낸 인디게임 7종 발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모바일게임산업협회(대표 황성익)는 13일 2022 인디크래프트에서 수상한 7개 우수 개발사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함께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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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협회 "게임을 예술로...문화예술진흥법 개정 환영"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산업협회가 문화예술진흥법 일부 개정안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 통과를 환영한다는 입장을 26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번 개정안은 지난 25일 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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尹 정부 게임산업 키워드 '이용자 우선'...P2E 허용 여부 미지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10일 새 정부가 출범했다. 이에 앞서 지난 3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6대 국정목표와 110대 국정과제를 선정해 발표했다.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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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학회, 콘진원과 게임산업 발전 위한 간담회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학회(회장 위정현)는 30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와 지난 25일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게임산업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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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계 ‘상생’ 정책으로 전면 재정비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새정부 출범을 앞두고, 게임 정책의 방향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당선인의 후보시절 ‘게이머가 우선이다’ 슬로건을 내걸고, 게임업계의 불공정 해소와 게이머의 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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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와 ICT 컨트롤 할 통합 부처 필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20대 대선이 한달도 채 남지 않았다. 디지털 강국, 벤처기업 육성, 일자리 창출 등 대선 후보들은 저마다 다양한 공약을 내놓았다. 일부 후보는 과학과 기술 분야 부총리급 정부 부처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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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차기 정부에 게임산업진흥원 필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이 25일 서울 강남에서 진행된 제11대 게임학회 출범식에서 국내 게임산업 진흥을 위한 게임학회의 계획을 공개했다. 한국게임학회는 오는 2023년 12월까지 ▲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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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 "차기 정부, 게임산업진흥원 설립 필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이 게임산업진흥원 설립과 인디게임 제작지원사업 펀드 조성 필요성을 강조했다. 황성익 회장은 20일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e스포츠 명예의전당에서 진행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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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제적 셧다운제 폐지부터 NFT 확산까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다사다난. 올해 국내 게임업계를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단어다. 2021년은 지난 10년간 게임산업을 옥죄었던 강제적 셧다운제가 폐지된 기념비적인 한해이기도 하면서 확률형 아이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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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게임산업, 콘솔 시장 공략 위한 담금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연말 국내 게임업계에 콘솔이 중요한 키워드로 떠오른다. PC 온라인과 모바일게임 이후 플랫폼 확장을 고민하고 있는 게임업계는 콘솔을 통해 시장 확장과 글로벌 진출 등 두 마리 토끼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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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디스커버G 안드로이드 앱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는 13일 전문가들이 다양한 시각으로 깊이 있는 게임 이야기를 다루는 웹사이트 디스커버G 안드로이드 버전 앱을 신규 출시했다. 디스커버G 앱은 일반 웹사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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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협회, 웹진 ‘디스커버G’ 안드로이드 버전 앱 출시
IT일반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전문가의 다양한 시각과 깊이 있는 게임 이야기를 다루는 웹사이트 ‘디스커버 G’의 안드로이드 버전 앱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장은 "디스커버 G는 오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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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게임산업 육성에 5년간 2천769억 투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부산시는 17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개막을 계기로 게임산업 육성에 대한 행정 및 재정적 지원 대책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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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는 이제 ‘대형 게임사’로 봐야 합니다!
IT일반 여러 포털의 등장으로 시작된 닷컴시대는 시간이 지나면서 네이버의 전신 NHN과 다음의 양강구도로 정리가 됐습니다. 두 업체는 한때 1위 자리를 놓고 경쟁을 벌였는데요. 네이버가 2003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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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경제연합 "차기 정부에 거버넌스·규제혁신·신산업 진흥 정책 제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성장을 가로막고 있는 규제가 혁신의 싹을 없애지 않아야 한다. 바람직한 대한민국 디지털 경제 생태계 구성과 성장을 위해 차기 정부에 업계의 진정 어린 목소리를 전달한다." 한국인터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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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경제연합 "차기 정부에 거버넌스·규제혁신·신산업 진흥 정책 제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성장을 가로막고 있는 규제가 혁신의 싹을 없애지 않아야 한다. 바람직한 대한민국 디지털 경제 생태계 구성과 성장을 위해 차기 정부에 업계의 진정 어린 목소리를 전달한다." 한국인터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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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규제 개정안 내놓은 게임업계...정치권은 법적 규제 집중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가 확률형아이템 문제 해결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공개했다. 지난 5월 자율규제 강령을 개정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후 약 6개월에 이뤄진 이번 개정안 공개는 새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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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자료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설명 자료를 29일 공개했다. 설명 자료는 지난 5월 27일 자율규제 강령 개정 선포의 후속 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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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비즈니스의 흥미로운 특징 10가지
IT일반 게임 업계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대형 게임사의 성장 소식과 함께 국내 게임사가 해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단 소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 게임이 다양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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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전자신문(대표 구원모), 더게임스데일리(대표 모인),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2021년 하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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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승래 의원, 셧다운제 폐지 위한 게임산업법 개정안 발의
IT일반 [지디넷코리아]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은 20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게임법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이번 게임법개정안은 청소년 보호법에 규정된 강제적 셧다운제를 폐지하는 내용을 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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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대표 규제 '셧다운제'...이번에 정말 폐지될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정치권에서 게임산업의 대표적인 규제로 손꼽히는 청소년 셧다운제 폐지를 위한 움직임이 시작됐다. 지난 2011년 11월 시행 이후 꾸준히 실효성에 대한 지적을 받아온 청소년 셧다운제 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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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대표 규제 '셧다운제'...이번에 정말 폐지될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정치권에서 게임산업의 대표적인 규제로 손꼽히는 청소년 셧다운제 폐지를 위한 움직임이 시작됐다. 지난 2011년 11월 시행 이후 꾸준히 실효성에 대한 지적을 받아온 청소년 셧다운제 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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