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한국콘텐츠진흥원, ‘2023년 게임더하기 실무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 ‘2023년 게임더하기 실무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더하기(#GSP Plus)'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게임사를 대상으로 '#2023년 게임더하기(#GSP Plus) 실무 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The post..
벤처스퀘어
이철우 변호사 이철우 변호사 "메타버스에 게임산업법 적용 배제할 시 부작용 가늠할 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 확산기에 큰 반향을 만들었으나 이후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메타버스 콘텐츠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한 토론회가 진행됐다. 한국게임정책학회와 게임물관리위원회는 ..
ZDNet Korea
남윤승 OGN 대표, 2023 대한민국 콘텐츠 게임산업발전유공 대통령 표창 남윤승 OGN 대표, 2023 대한민국 콘텐츠 게임산업발전유공 대통령 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남윤승 오지엔(OGN) 대표가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의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13일 오후에 진행된 이번 ‘2023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
ZDNet Korea
게임산업 미래 비전과 꿈나무 발굴 'GEEKS', 12월 13일 코엑스에서 개막 게임산업 미래 비전과 꿈나무 발굴 'GEEKS', 12월 13일 코엑스에
IT일반  [지디넷코리아]대한민국 게임·e스포츠 관련 산업을 진단하고, 미래 주역을 발굴하는 GEEKS 2023이 12월 13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GEEKS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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尹 대통령 尹 대통령 "지스타는 게임산업 성장 중추...안전 개최 기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기자> "국제 게임엑스포 지스타는 대한민국 게임산업 성장의 중추적 역할을 해왔습니다. 안전한 개최를 기원합니다.” 게임쇼 지스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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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장관 유인촌 장관 "게임산업 발전 위해 힘 모으자"…14년 만에 게임대상 재방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제가 지금 입은 입은 옷이 2009년 지스타 때 제작된 옷이다. 이것을 고이 간직하고 있었는데, 오늘 다시 입게 될 줄 몰랐다. 그래서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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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베이-서울게임아카데미, 게임산업 육성 위해 '맞손' 아이템베이-서울게임아카데미, 게임산업 육성 위해 '맞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아이템베이(itemBay)가 게임 산업 육성과 인재 양성을 위해 서울 게임 아카데미(SGA)와 손을 맞잡았다.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 아이템베이는 최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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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장관 유인촌 장관 "게임산업 많이 성장, 업계 이야기 듣겠다"....지스타20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산업이 굉장히 많이 성장했다. 앞으로도 좋은 성과를 내도록 했으면 좋겠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취임 후 처음 진행한 게임업계 현장 방문에서 위와 같이 말했다. 유인촌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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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글로벌 게임플레이 영향력 보고서' 발간...재미와 여가 활용이 주목적 '2023 글로벌 게임플레이 영향력 보고서' 발간...재미와 여가 활용이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는 11일 2023 글로벌 게임 플레이 영향력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한국게임산업협회를 비롯해 미국, 호주, 캐나다, 유럽 등 각 국가와 지역을 대표하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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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장관 유인촌 장관 "게임산업 근로환경 지적...집중적으로 일하는 업무 특성 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장관이 게임업계 노동 환경을 개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10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게임업계가 과거 시스템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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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문섭 원장 정문섭 원장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지역 게임산업 발전 위해 물심양면 할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부산 지역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특히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여러가지 진흥정책을 펼쳤는데, 꾸준한 성과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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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산업 종사자 대상 전문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산업 종사자 대상 전문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오는 9월 7일 오전 10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메타버스허브 3층 첨단공연장)에서 ‘게임산업 종사자 대상 K-GAME 전문 역량 강화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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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콘진원 "홍콩은 동서양 게임산업 연결하는 전략적 위치"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홍콩은 동서양 게임산업을 연결해주는 전략적 위치에 있으며 중국 본토와 아시아 게임 IP를 많이 소유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홍콩 게임과 e스포츠 산업 발전을 전망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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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승협회 '귀귀살전', 제1회 SIGN 대상 수상 저승협회 '귀귀살전', 제1회 SIGN 대상 수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대학생 인디 개발팀 '저승협회'가 제작한 '귀귀살전'이 제1회'스튜던트 인디게임 네트워크(SIGN)'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게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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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2023년 게임산업본부 공개 채용 NHN, 2023년 게임산업본부 공개 채용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2023년 게임사업본부의 대규모 공개 채용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NHN은 게임사업부문의 인재 발굴을 위해 매년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
ZDNet Korea
SIGN 2023 개막…'청년 게임인' 전폭 지원 SIGN 2023 개막…'청년 게임인' 전폭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는 28일 청년 게임인들의 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제 1회 '스튜던트 인디게임 네트워크(SIGN)'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대학생 연합 게임동아리 &ap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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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아이피와 상호 협력 업무협약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아이피와 상호 협력 업무협약
벤처/스타트업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게임아이피㈜와 #한국모바일게임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The post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아이피와 상호 협력 업무협약 appeared fi..
벤처스퀘어
한국게임산업협회, 오는 27일 '2023 SIGN' 개최 한국게임산업협회, 오는 27일 '2023 SIGN'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가 청년 게임인의 열정을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2023 '학생 인디게임 네트워크(SIGN)를 개최한다 올해 첫 공식 개최되는 2023 SIGN은..
ZDNet Korea
‘디아블로4’와 ‘왕눈’이 다른 이유, 수익모델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4’와 ‘왕눈’이 다른 이유, 수익모델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경혁님의 기고입니다.    대작 게임이 쉴 새 없이 쏟아지는 2023년입니다.   차세대 콘솔과 새로운 그래픽카드 시리즈가 나온 지 대략 1~2년 정도가 흘렀으니, 새 ..
아웃스탠딩
한국게임산업협회, 글로벌 게임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공개 한국게임산업협회, 글로벌 게임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를 지난 27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2022년 9월부터 약 6개월 동안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원사,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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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공개 한국게임산업협회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27일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를 27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2022년 9월부터 약 6개월 동안 한국게임산업협회-회원사-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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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신철 게임협회장, 5연임 성공…적극 행보 보여줄까 강신철 게임협회장, 5연임 성공…적극 행보 보여줄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이 5연임을 이어간다. 게임법 개정안, P2E게임 제한 등 다양한 이슈가 산적한 가운데 게임산업협회가 어떠한 행보를 보여줄지도 주목받고 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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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홍 학회장 이재홍 학회장 "한국 게임산업 발전 위해 사회적 논의 필요한 시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미디어협회(회장 이택수)는 21일 오후 숭실대 전산관 다솜홀에서 '2023년 국내 게임 산업 전망'을 주제로 신년 토론회를 개최했다. 오늘 토론회에는 이재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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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미디어협회, 2023년 국내게임산업 전망 토론회 2월 17일 개최 한국게임미디어협회, 2023년 국내게임산업 전망 토론회 2월 17일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미디어협회(회장 이택수)는 오는 21일 오후 3시 숭실대학교 전산관 다솜홀에서 ‘2023년 국내 게임 산업 전망’을 주제로 신년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게임미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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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긴,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게임산업 발전 부문 수상 해긴,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게임산업 발전 부문 수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해긴 이영일 대표가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지난 14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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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인디크래프트, 올해 빛낸 인디게임 7종 발표 2022 인디크래프트, 올해 빛낸 인디게임 7종 발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모바일게임산업협회(대표 황성익)는 13일 2022 인디크래프트에서 수상한 7개 우수 개발사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함께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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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협회 게임산업협회 "게임을 예술로...문화예술진흥법 개정 환영"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산업협회가 문화예술진흥법 일부 개정안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 통과를 환영한다는 입장을 26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번 개정안은 지난 25일 국..
ZDNet Korea
尹 정부 게임산업 키워드 '이용자 우선'...P2E 허용 여부 미지수 尹 정부 게임산업 키워드 '이용자 우선'...P2E 허용 여부 미지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10일 새 정부가 출범했다. 이에 앞서 지난 3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6대 국정목표와 110대 국정과제를 선정해 발표했다.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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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학회, 콘진원과 게임산업 발전 위한 간담회 진행 한국게임학회, 콘진원과 게임산업 발전 위한 간담회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학회(회장 위정현)는 30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와 지난 25일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게임산업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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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계 ‘상생’ 정책으로 전면 재정비해야 게임계 ‘상생’ 정책으로 전면 재정비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새정부 출범을 앞두고, 게임 정책의 방향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당선인의 후보시절 ‘게이머가 우선이다’ 슬로건을 내걸고, 게임업계의 불공정 해소와 게이머의 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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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와 ICT 컨트롤 할 통합 부처 필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20대 대선이 한달도 채 남지 않았다. 디지털 강국, 벤처기업 육성, 일자리 창출 등 대선 후보들은 저마다 다양한 공약을 내놓았다. 일부 후보는 과학과 기술 분야 부총리급 정부 부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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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차기 정부에 게임산업진흥원 필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이 25일 서울 강남에서 진행된 제11대 게임학회 출범식에서 국내 게임산업 진흥을 위한 게임학회의 계획을 공개했다. 한국게임학회는 오는 2023년 12월까지 ▲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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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 "차기 정부, 게임산업진흥원 설립 필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이 게임산업진흥원 설립과 인디게임 제작지원사업 펀드 조성 필요성을 강조했다. 황성익 회장은 20일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e스포츠 명예의전당에서 진행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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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제적 셧다운제 폐지부터 NFT 확산까지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부터 NFT 확산까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다사다난. 올해 국내 게임업계를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단어다. 2021년은 지난 10년간 게임산업을 옥죄었던 강제적 셧다운제가 폐지된 기념비적인 한해이기도 하면서 확률형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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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게임산업, 콘솔 시장 공략 위한 담금질 韓 게임산업, 콘솔 시장 공략 위한 담금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연말 국내 게임업계에 콘솔이 중요한 키워드로 떠오른다. PC 온라인과 모바일게임 이후 플랫폼 확장을 고민하고 있는 게임업계는 콘솔을 통해 시장 확장과 글로벌 진출 등 두 마리 토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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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디스커버G 안드로이드 앱 출시 한국게임산업협회, 디스커버G 안드로이드 앱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는 13일 전문가들이 다양한 시각으로 깊이 있는 게임 이야기를 다루는 웹사이트 디스커버G 안드로이드 버전 앱을 신규 출시했다. 디스커버G 앱은 일반 웹사이..
ZDNet Korea
게임산업협회,  웹진 ‘디스커버G’ 안드로이드 버전 앱 출시 게임산업협회, 웹진 ‘디스커버G’ 안드로이드 버전 앱 출시
IT일반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전문가의 다양한 시각과 깊이 있는 게임 이야기를 다루는 웹사이트 ‘디스커버 G’의 안드로이드 버전 앱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장은 "디스커버 G는 오픈..
IT조선 : 전체기사
부산시, 게임산업 육성에 5년간 2천769억 투입 부산시, 게임산업 육성에 5년간 2천769억 투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부산시는 17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개막을 계기로 게임산업 육성에 대한 행정 및 재정적 지원 대책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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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는 이제 ‘대형 게임사’로 봐야 합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제 ‘대형 게임사’로 봐야 합니다!
IT일반  여러 포털의 등장으로 시작된 닷컴시대는 시간이 지나면서 네이버의 전신 NHN과 다음의 양강구도로 정리가 됐습니다.     두 업체는 한때 1위 자리를 놓고 경쟁을 벌였는데요.   네이버가 200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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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경제연합 디지털경제연합 "차기 정부에 거버넌스·규제혁신·신산업 진흥 정책 제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성장을 가로막고 있는 규제가 혁신의 싹을 없애지 않아야 한다. 바람직한 대한민국 디지털 경제 생태계 구성과 성장을 위해 차기 정부에 업계의 진정 어린 목소리를 전달한다." 한국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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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경제연합 디지털경제연합 "차기 정부에 거버넌스·규제혁신·신산업 진흥 정책 제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성장을 가로막고 있는 규제가 혁신의 싹을 없애지 않아야 한다. 바람직한 대한민국 디지털 경제 생태계 구성과 성장을 위해 차기 정부에 업계의 진정 어린 목소리를 전달한다." 한국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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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규제 개정안 내놓은 게임업계...정치권은 법적 규제 집중 자율규제 개정안 내놓은 게임업계...정치권은 법적 규제 집중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가 확률형아이템 문제 해결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공개했다. 지난 5월 자율규제 강령을 개정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후 약 6개월에 이뤄진 이번 개정안 공개는 새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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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자료 공개 한국게임산업협회,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자료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설명 자료를 29일 공개했다. 설명 자료는 지난 5월 27일 자율규제 강령 개정 선포의 후속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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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비즈니스의 흥미로운 특징 10가지 게임 비즈니스의 흥미로운 특징 10가지
IT일반  게임 업계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대형 게임사의 성장 소식과 함께 국내 게임사가 해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단 소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 게임이 다양한..
아웃스탠딩
콘진원,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콘진원,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전자신문(대표 구원모), 더게임스데일리(대표 모인),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2021년 하반기..
벤처스퀘어
조승래 의원, 셧다운제 폐지 위한 게임산업법 개정안 발의 조승래 의원, 셧다운제 폐지 위한 게임산업법 개정안 발의
IT일반  [지디넷코리아]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은 20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게임법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이번 게임법개정안은 청소년 보호법에 규정된 강제적 셧다운제를 폐지하는 내용을 골..
ZDNet Korea
게임산업 대표 규제 '셧다운제'...이번에 정말 폐지될까 게임산업 대표 규제 '셧다운제'...이번에 정말 폐지될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정치권에서 게임산업의 대표적인 규제로 손꼽히는 청소년 셧다운제 폐지를 위한 움직임이 시작됐다. 지난 2011년 11월 시행 이후 꾸준히 실효성에 대한 지적을 받아온 청소년 셧다운제 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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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대표 규제 '셧다운제'...이번에 정말 폐지될까 게임산업 대표 규제 '셧다운제'...이번에 정말 폐지될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정치권에서 게임산업의 대표적인 규제로 손꼽히는 청소년 셧다운제 폐지를 위한 움직임이 시작됐다. 지난 2011년 11월 시행 이후 꾸준히 실효성에 대한 지적을 받아온 청소년 셧다운제 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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