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로드컴플릿,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로드컴플릿,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벤처/스타트업  #모바일게임스튜디오 #로드컴플릿 이 지난 5일, #한국무역협회 에서 개최한 #‘2023년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 에서 #5천만불수출의탑 을 #수상 했다. The post 로드컴플릿, ‘제60회..
벤처스퀘어
韓 게임시장, 수동조작 게임 전성기 다시 오나 韓 게임시장, 수동조작 게임 전성기 다시 오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난 몇년 간 자동조작 게임에 밀려 외면받던 수동조작 게임이 수면 위로 떠오를 채비를 마치고 있다. 게임을 즐기기에 조금 더 까다롭기는 하지만 더 높은 몰입도와 자동조작에서는 찾을 수..
ZDNet Korea
지스타 찾은 김택진 지스타 찾은 김택진 "변화하는 게임시장 속 엔씨 역할 찾기 위해 노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기자] "MMORPG가 아닌 새롭게 도전하는 장르를 갖고 이용자를 만나러 왔다. 그동안 우리가 했던 노력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무척 궁금하다...
ZDNet Korea
니코 파트너스 니코 파트너스 "2023년 인도 게임시장 규모 약 1조2천억 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시장 조사 기업 니코 파트너스가 2023년 인도 게임시장 규모가 8억 6천800만 달러(약 1조 1천675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12일(..
ZDNet Korea
콘진원 콘진원 "인니 게임시장...현지 개발 스튜디오가 성장 견인"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도네시아 게임산업이 자국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게임 개발자 수준이 취약한 점과 정부 지원책 미비 등 해결 과제도 ..
ZDNet Korea
지난해 중국 게임시장 57조원 규모...해외 매출 27% 증가 지난해 중국 게임시장 57조원 규모...해외 매출 27%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난해 중국 게임산업 매출이 455억 달러(약 57조4천200억 원)을 기록했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시장조사 기업 니코 파트너스의 ..
ZDNet Korea
[영상] 이재명 후보, 게임시장 살리기 공약 강조 [영상] 이재명 후보, 게임시장 살리기 공약 강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주요 대선 후보들이 게임 분야 관련 키워드를 중요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게임시장 살리기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영상에서는 이재명 ..
ZDNet Korea
"동남아 게임시장 노린다" 루데나 프로토콜·엔진,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IT일반  엔진(Enjin)은 300만 사용자를 보유한 P2E(Play-to-earn) 소셜 게임 플랫폼인 루데나 프로토콜(Ludena Protocol)과 16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루데나 프..
IT조선 : 전체기사
닌텐도 스위치 OLED 출시…‘OLED’ 게임기 새 트렌드로 닌텐도 스위치 OLED 출시…‘OLED’ 게임기 새 트렌드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유기발광다이오드(OLED)가 게임에 특화된 화질 특성을 앞세워 스마트폰과 노트북에 이어 게이밍 콘솔 시장에도 본격 진출, 게이밍 디스플레이로 각광받고 있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ZDNet Korea
中 게임시장 규제 확대에도 담담한 K-게임 中 게임시장 규제 확대에도 담담한 K-게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이달 초 중국에서 나타난 게임산업에 대한 추가 규제 움직임은 한국 게임업계를 긴장케 했다. 게임을 아편에 비유한 기사가 보도되는가 하면 게임산업에 대한 추가 규제 움직임까지 나타나며 ..
ZDNet Korea
3월 美게임시장 규모 6조3천억원, 전년 동기 대비 18%↑ 3월 美게임시장 규모 6조3천억원, 전년 동기 대비 18%↑
IT일반  [지디넷코리아]미국 시장조사 기업 NPD 그룹은 3월 미국 게임시장 매출이 13개월 연속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17일(현지시간) 밝혔다. NPD 보고서에 따르면 3..
ZDNet Korea
빅히트-샌드박스, 자체 개발작으로 게임시장 뛰어드는 콘텐츠 기업 빅히트-샌드박스, 자체 개발작으로 게임시장 뛰어드는 콘텐츠 기업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산업에 뛰어드는 콘텐츠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게임사와 제휴를 통해 자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을 선보이는 수준을 넘어 직접 개발에 나서는 게임산업 외 기업의 행보에 게임..
ZDNet Korea
논란 중심에 선 확률형 아이템...글로벌 게임시장 사례는? 논란 중심에 선 확률형 아이템...글로벌 게임시장 사례는?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확률형 아이템을 두고 게임업계과 이용자 사이의 갈등이 깊어지는 모습이다. 게임업계는 게임 내 아이템 획득 확률을 공개하는 자율규제를 시행하고 있지만 이용자는 이를 믿지 못하겠다며 더욱..
ZDNet Korea
1월 美게임시장, 역대 최고 매출 기록 1월 美게임시장, 역대 최고 매출 기록
IT일반  [지디넷코리아]미국 게임시장의 1월 매출이 같은 기간 역대 최고액을 기록했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시장조사 업체 NPD의 보고서를 인용한 보도에 따..
ZDNet Korea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 17조...2022년까지 20조 노린다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 17조...2022년까지 20조 노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 게임산업 동향을 분석한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통해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가 약 17조 93억 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는 전년대비 9.2% 성장한..
ZDNet Korea
글로벌 디지털 게임시장, 11월 매출 12조원 넘어 글로벌 디지털 게임시장, 11월 매출 12조원 넘어
IT일반  [지디넷코리아]미국 시장조사 기업 슈퍼데이터는 지난 11월 글로벌 디지털 게임시장 매출이 115억 달러(약 12조 6천995억 원)에 달했다고 21일(현지시간) 밝혔다. 11월 디지털 게임시장 매출..
ZDNet Korea
[이슈IN]16조 한국 게임, 세계 5위로 밀려나다 [이슈IN]16조 한국 게임, 세계 5위로 밀려나다
IT일반  국내 게임산업 규모가 꾸준한 성장세에 힘입어 16조원에 육박했지만 전 세계 점유율은 5위로 한 계단 내려 앉았다. 지난 2018년보다 점유율은 0.1%포인트 하락했지만 영국에 밀려 전 세계에서 다섯..
Bloter.net
액션스퀘어, ‘삼국블레이드’ 日 진출길 열었다 액션스퀘어, ‘삼국블레이드’ 日 진출길 열었다
벤처/스타트업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대표이사 민용재)의 자회사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는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주식회사 파이브 크로스(5X Inc)와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
벤처스퀘어
넥슨, ‘바람의나라: 연’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모바일 게임시장 흥행 판도 흔든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모바일 게임시장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로스트아크, 日 사전 등록자 5만명 돌파 로스트아크, 日 사전 등록자 5만명 돌파
IT일반  일본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PC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LOSTARK)’의 사전 등록자 수가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사진=게임온7일 개발사 스마일게..
Bloter.net
"올해 글로벌 게임시장 규모 19조 넘어설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올해 글로벌 게임시장 규모가 약 19조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시장조사 업체 뉴주의 보고서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
ZDNet Korea
넷마블, 일곱개의 대죄 시작으로 글로벌 게임시장 공략 강화 넷마블, 일곱개의 대죄 시작으로 글로벌 게임시장 공략 강화
IT일반  넷마블이 3월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GRAND CROSS)’를 시작으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18일 넷마블 측은 2분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과 ‘스톤..
IT조선 : 전체기사
日 국민메신저 라인, “동남아 게임시장 공략…한국은 몰라요” 日 국민메신저 라인, “동남아 게임시장 공략…한국은 몰라요”
IT일반  라인이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게임 플랫폼 ‘라인 피오디’. /사진=라인플러스 제공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이 동남아시아 중심으로 게임 사업을 확대한..
Bloter.net
넷마블, 중국 득세하는 안방 게임시장서 자존심 세워 넷마블, 중국 득세하는 안방 게임시장서 자존심 세워
IT일반  넷마블이 중국산 일색인 국내 게임 시장에서 토종 기업의 힘을 보여줬다. 넷마블은 12일 ‘A3 스틸얼라이브’를 선보였는데, 이 게임은 출시 8일만인 20일 중국산 게임에 내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IT조선 : 전체기사
성취게임즈 성취게임즈 "中게임시장 액션RPG 선호...점유율 41.5% 차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난 2017년 이후 국내 게임에 대한 판호 발급을 중단한 중국 게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어떤 점에 집중해야 할까.성취게임즈(구 샨다게임즈) 탄얀평 부사장은 11일 서울 강남구에..
ZDNet Korea
中 게임시장 공략의 장...에자일 세미나 2020 개막 中 게임시장 공략의 장...에자일 세미나 2020 개막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최근 몇년간 게임업계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인 중국 시장 진출과 판호 문제의 맥을 짚어보는 장이 열렸다.지디넷코리아와 캡클라우드는 11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포포인츠바이쉐라톤서울..
ZDNet Korea
태국게임쇼2019 개막…동남아 1조 게임시장 넘본다 태국게임쇼2019 개막…동남아 1조 게임시장 넘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방콕=최병준 기자)동남아 게임시장 중 연간 12%의 성장률과 1조 시장을 넘보고 있는 태국에서 게임쇼가 열렸다. 태국 방콕 시암 파라곤에서 개막된 태국게임쇼 2019가 25일 개막..
ZDNet Korea
리니지2M 출시전 게임시장 요동...사전예약 500만 돌파 유력 리니지2M 출시전 게임시장 요동...사전예약 500만 돌파 유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엔씨소프트의 하반기 야심작인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이 출시 전부터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사전 예약자 수 300만에 이어 500만 돌파가 유력하면서 리..
ZDNet Korea
ISFE ISFE "유럽 게임시장 규모 28조4천억...콘솔시장 비중 47%"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유럽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 연맹(ISFE)이 지난해 유럽 게임시장 규모가 21억 유로(약 28조 4천억 원)에 달한다고 밝혔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24일(현지시간)..
ZDNet Korea
열리지 않는 중국 게임시장...국내업체 차이나조이 참가율↓ 열리지 않는 중국 게임시장...국내업체 차이나조이 참가율↓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국내 게임사들에게 중국 시장 문이 열릴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중국이 한국게임에 대한 판호발급을 중단한지 2년이 훌쩍 지났지만 여전히 한국 게임사가 판호를 발급받았다는 소식은 들리지..
ZDNet Korea
2019 게임시장, 미국 ↑ 중국↓…전체 시장은 9.6%↑ 2019 게임시장, 미국 ↑ 중국↓…전체 시장은 9.6%↑
IT일반  미국이 중국을 누르고 세계 최대 게임시장 자리를 되찾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시장조사업체 뉴주는 18일(현지시각) 공개한 ‘2019 글로벌 게임시장 리포트'를 통해 2019년 미국 게임 시장이 전..
미디어잇
올해 글로벌 게임시장 매출 179조...아시아 태평양 지역 비중 47% 올해 글로벌 게임시장 매출 179조...아시아 태평양 지역 비중 47%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미국 시장조사 업체 뉴주가 올해 글로벌 게임시장 매출을 1천521억 달러(약 179조 원) 규모로 전망했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뉴주는 올..
ZDNet Korea
"게임시장 성장 둔화, NFT 토큰으로 타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블록체인을 적용해 성장이 둔화된 게임 시장을 다시 부흥시키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특히 아이템에 희소성을 부여하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이 그 방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블록..
ZDNet Korea
픽셀핌스 최명균 이사 픽셀핌스 최명균 이사 "지금이 VR 게임시장 성장 적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는 픽셀핌스의 최명균 기술총괄 이사가 VR 개발사를 운영하며 현장에서 겪은 경험을 토대로 VR 시장에 대한 견해를 전했다.서울 코엑스에서 31일..
ZDNet Korea
작년 세계 게임시장 121조...상위 25개사, 80% 점유 작년 세계 게임시장 121조...상위 25개사, 80% 점유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난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상위 25개 퍼블리셔가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했다고 영국 게임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데이터 분석 업체 뉴주의 보고서에 따르면..
ZDNet Korea
경기도 “인도네시아 게임시장 진출 원한다면…” 경기도 “인도네시아 게임시장 진출 원한다면…”
벤처/스타트업  경기글로벌게임센터가 3월 31일까지 인도네시아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 13~17일 5일간 진행될 예정. 1:1 수출상담회, IR 피칭 기회를 마련하..
벤처스퀘어
엔비디아 신기술 ‘RTX’ 외면하는 게임시장 엔비디아 신기술 ‘RTX’ 외면하는 게임시장
IT일반  [지디넷코리아] PC 게임 시장에서 엔비디아는 절대적인 지배력을 보이는 기업이다. 엔비디아의 게임용 GPU 시장 점유율은 약 70%. 경쟁사인 AMD를 멀찌감치 따돌리고 순항 중이며 이런 흐름은 1..
ZDNet Korea
中 게임시장, 10년 만에 최악… 中 게임시장, 10년 만에 최악…"판호제재 때문"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중국 정부가 신작 게임 출시를 제재하면서 10년 만에 가장 낮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상반기 중국 게임시장 총 매출은 1천50억 위안(약 17조1천958억 원)으로 ..
ZDNet Korea
넥슨은 유지, 넷마블은 소폭 하락…성패는 해외 시장서 넥슨은 유지, 넷마블은 소폭 하락…성패는 해외 시장서
IT일반  게임사들의 올해 2분기 실적이 속속 발표되고 있다. 넥슨은 유지했고, 넷마블은 소폭 하락했다. 실적 증감 폭이 크지 않은 가운데, 해외 시장의 비중은 지속해서 늘고 있어 향후 게임사들의 실적도 결국..
Bloter.net
PC-모바일-콘솔 경계 사라지는 게임시장 PC-모바일-콘솔 경계 사라지는 게임시장
IT일반  [지디넷코리아] PC와 모바일, 콘솔 등 게임 기기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기존 게임에서는 PC, 모바일 등 각 기기 이용자 간에만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 모바일과 콘솔게임기의 ..
ZDNet Korea
클라우드 서비스가 게임산업에 미치는 영향 클라우드 서비스가 게임산업에 미치는 영향
기타  클라우드 서비스의 발전으로 인해 사용자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게 됐습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해방된 덕분에 클라우드 서비스와 게임의 접목은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SK C&C
2017년 게임시장 2017년 게임시장 "빈익빈 부익부 더 심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 2017년 게임시장에선 '빈익빈부익부'가 더 심화됐다. 대형 게임사들은 잔치를 벌인 반면 중소중견업체들의 실적은 기대치를 밑돌았다.빅3 게임사 중 넷마블게임즈와 넥슨은 연매출 2조원..
ZDNet Korea
넷마블, '닌텐도 스위치'로 콘솔 게임시장 진출 넷마블, '닌텐도 스위치'로 콘솔 게임시장 진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국내 모바일게임 선두주자인 넷마블게임즈가 콘솔시장에 진출한다.6일 방준혁 넷마블게임즈 의장은 서울 구로구 쉐라톤 디큐브호텔에서 열린 ‘4회 넷마를 투게더 위드 프레스’(이하 NTP)..
ZDNet Korea
2018년 중국 게임시장 빗장 풀리나 2018년 중국 게임시장 빗장 풀리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방문 등으로 한중 관계가 개선될 조짐을 보이면서 게임 업계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세계 최대 게임시장 중 하나인 중국으로의 수출..
ZDNet Korea
韓 게임시장 점령 나선 中…한국 기업은
 수출길 막혀 '분통' 韓 게임시장 점령 나선 中…한국 기업은 수출길 막혀 '분통'
쇼핑/라이프  고품질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로 중무장한 중국 업체가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을 장악하는 모습이다. 최근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를 보면 리니지 등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중국산 게임임을 확인할 수 ..
미디어잇
모바일게임시장, 3강 체제로 바뀌나 모바일게임시장, 3강 체제로 바뀌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의 독주가 이어지던 모바일게임 시장에 온라인게임 강자인 엔씨소프트와 넥슨이 자리를 잡으며 3강 구도가 이뤄지고 있다.엔씨소프트는 인기 지적재산권(IP)인 리..
ZDNet Korea
갈수록 심한 게임시장 양극화…개선방안은? 갈수록 심한 게임시장 양극화…개선방안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국내 게임 시장에서 양극화 현상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리니지M, 리니지2레볼루션 등 대형 게임들이 돌풍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중소 게임사들은 매출순위에서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다..
ZDNet Korea
2분기 기대작 출시 앞둔 게임시장…판도 바뀔까 2분기 기대작 출시 앞둔 게임시장…판도 바뀔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리니지M, 펜타스톰 등 주요 기대작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게임업계에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관련 업계에서는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가 펜타스톰으로 1위를 굳힐지 아니면 엔씨소프트가 리..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