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LG전자, 제품품질평가단 '엘뷰어스' 인원 3배로 확대 LG전자, 제품품질평가단 '엘뷰어스' 인원 3배로 확대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전자가 제품∙서비스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 20..
ZDNet Korea
IT서비스 3사 인사 키워드... IT서비스 3사 인사 키워드..."신사업·고객경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주요 IT서비스 기업의 정기 임원인사가 마무리됐다. 올해 키워드는 디지털전환(DX) 가속화를 위한 고객경험(CX) 향상과 신사업 역량 확대로 요약된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
ZDNet Korea
조주완 LG전자 사장, CES 2024에 앞서 ‘AI로 연결·확장되는 미래 고객경험’ 제시 조주완 LG전자 사장, CES 2024에 앞서 ‘AI로 연결·확장되는 미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IT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 고객경험 자문단 ‘이베프’ 1기 활동 성료 IT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 고객경험 자문단 ‘이베프’ 1기 활동 성료
IT일반  [지디넷코리아]IT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대표 박우진)는 고객경험 자문단 ’이베프’ 1기 성과 보고회 및 해촉식을 개최, 6개월간의 자문단 활동을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랜서 고객경험 자문단..
ZDNet Korea
LG전자, 'KES 2023'서 예술작품 감상하듯 ‘더 나은 삶’ 위한 고객경험 선보인다 LG전자, 'KES 2023'서 예술작품 감상하듯 ‘더 나은 삶’ 위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LG CNS LG CNS "고객경험, 기업 브랜드 혁신 핵심요소 "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 CNS가 디지털전환(DX) 신사업을 본격화하며 고도화한 고객가치(CX) 경영이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 LG CNS가 설계, 디자인하고 구축한 ‘곤지암 리조트 앱’과 ‘LG..
ZDNet Korea
오라클, SaaS 곳곳에 생성 AI 심었다 오라클, SaaS 곳곳에 생성 AI 심었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라스베이거스(미국)=김우용 기자] 오라클이 퓨전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을 집어넣었다. 오라클은 1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한 &a..
ZDNet Korea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브랜딩"···'더 PR 포럼 2023' 15일 열
IT일반  [지디넷코리아]PR전문매체 더피알(발행인·대표 이동희)이 개최하고 삼성전자가 후원하는 ‘The PR 포럼 2023’이 오는 15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층(E홀)에서 열린다. '데이터 ..
ZDNet Korea
조주완 LG전자 사장, '차 안에서 스마트한 모든 것이 가능'-미래 모빌리티 고객경험 청사진 제시 조주완 LG전자 사장, '차 안에서 스마트한 모든 것이 가능'-미래 모빌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젠데스크, 2023 고객 경험(CX) 트렌드 보고서 발표 젠데스크, 2023 고객 경험(CX) 트렌드 보고서 발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고객 지원 및 영업 고객 관계 관리(CRM) 솔루션 기업인 젠데스크는 2023 글로벌 고객 경험(CX) 트렌드 보고서를 22일 발표했다. 젠데스크는 매년 설문 조사와 고객의 제품 사용..
ZDNet Korea
인위적이지 않은, 자발적인 입소문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인위적이지 않은, 자발적인 입소문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이성길님의 기고입니다.   제품을 살리기도 죽이기도 하는 입소문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제품을 홍보해주는 브랜드. 가만히 있어도 저절로 소문이 나서 신규 고객이 끊임없이 ..
아웃스탠딩
LG, 차별화된 '고객경험' 공간 확대로 고객가치 경영 집중 LG, 차별화된 '고객경험' 공간 확대로 고객가치 경영 집중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가 올해 '고객가치' 경영을 '고객경험'이라는 실천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중이다. '고객경험' 확대는 구광모 LG 회장이 올..
ZDNet Korea
"보는 TV서 즐기는 TV로"…'캄 테크'로 고객경험 혁신 나선 삼성
IT일반  삼성전자는 30일(미국 현지시각) ‘언박스 앤 디스커버(Unbox & Discover)’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한 사업 비전과 2022년 TV 신제품을 공개했다.이날 행..
IT조선 : 전체기사
LG CNS, 데이터·5G로 DX 고객경험 혁신 LG CNS, 데이터·5G로 DX 고객경험 혁신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 CNS는 주주총회를 열고 정관 사업 목적에 ‘데이터 관련 사업’과 ‘기간통신사업(회선설비 보유 무선사업)’을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디지털전환(DX)서..
ZDNet Korea
어도비, 고객경험관리 솔루션에 전자서명 SW 통합 어도비, 고객경험관리 솔루션에 전자서명 SW 통합
IT일반  [지디넷코리아]어도비는 22일 자사 전자서명 소프트웨어(SW) '어도비 애크로뱃 사인'과 맞춤형 경험 지원 솔루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간 통합을 발표..
ZDNet Korea
SK매직, 복합문화공간 '옐로우 바스켓' 팝업스토어 운영 SK매직, 복합문화공간 '옐로우 바스켓' 팝업스토어 운영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매직이 고객 경험(CX)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옐로우 바스켓'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복합문화공간 옐로우..
ZDNet Korea
고객의 물음표를 느낌표로 바꾸는 CX 디자이너 고객의 물음표를 느낌표로 바꾸는 CX 디자이너
IT일반  맛집을 찾을 때 어떤 기준으로 검색하는가? ‘맛’이라는 중대한 요소 외에도 인테리어, 분위기, 청결도, 서비스 등을 종합해 결정 내릴 것이다. 그런데, ‘음식이 너무 늦게 나와요’ ‘직원이 불친절해..
DIGITAL iNSIGHT
트레저데이터, 고객 여정 통합 관리 CDP 기능 발표 트레저데이터, 고객 여정 통합 관리 CDP 기능 발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트레저데이터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터와 고격경험(CX) 관리자를 위한 옴니채널 고객 여정 통합 관리 CDP ‘트레저데이터 고객 여정 오케스트레이션’을 4일 발표해다. 이 기능은 모든 채..
ZDNet Korea
"기업, 프라이버시 고려 않고 데이터 모으면 역풍 맞을 수도"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기업이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소비자 데이터를 무작정 수집하기보다, 프라이버시를 고려해 수집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데이터 보호에 대한 소비자 성향이 점차 강해지고 있어 자칫..
ZDNet Korea
아태 모바일 이용자 급증… 아태 모바일 이용자 급증…"기업, 디지털 경험 개선 투자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모바일 기기 보급이 확대되면서 온라인 소비자 수가 급증했다는 조사가 나왔다. 이런 추세에 맞춰 현지 기업들이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개선하고자 투자를 확대하고 있지..
ZDNet Korea
LG화학, 약대생과 당뇨약 ‘제미글로’ 고객경험 개선 위해 맞손 LG화학, 약대생과 당뇨약 ‘제미글로’ 고객경험 개선 위해 맞손
IT일반  LG화학이 당뇨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약대생들과도 머리를 맞댔다. LG화학은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로 제품군 사업 육성을 위해 수도권 약대생 제약마케팅 전략학회(PPL)와 고객 ..
IT조선 : 전체기사
여성헬스케어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할까? 소비자를 팬으로 만드는 방법! 여성헬스케어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할까? 소비자를 팬으로 만드는 방법!
IT일반  제품만으로 경쟁할 수 없는 시대 브랜드가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채널이 점차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과 더욱 활발히 소통하고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도 함께 증가했다. 오늘날 고객은 매장에서 제품을 ..
DIGITAL iNSIGHT
LG전자, 소프트웨어 전문가 육성으로 고객경험 혁신 가속화 LG전자, 소프트웨어 전문가 육성으로 고객경험 혁신 가속화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는 셀프 사진관, 오디티모드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는 셀프 사진관, 오디티모드
IT일반  요즘 셀프 사진이 인기다. 그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 보니 답은 단순했다. 말 그대로 셀프, 원하는 대로 사진 찍을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껏 우리는 돌 사진부터 웨딩사진까지 사진을 찍는 게 아닌 찍..
DIGITAL iNSIGHT
엠비아이솔루션, 네이버 클로바로부터 투자 유치 엠비아이솔루션, 네이버 클로바로부터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고객 경험을 위한 솔루션 전문 기업 엠비아이솔루션이 네이버 클로바로부터 40억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해피톡은 글로벌 시장 진출과 AI 기반 서비스 개발에 더욱 속도를 ..
벤처스퀘어
온라인 기반 테크 기업들이 오프라인으로 향하는 5가지 이유 온라인 기반 테크 기업들이 오프라인으로 향하는 5가지 이유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기묘한님의 기고입니다.   오프라인이 부활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은 오프라인 기반 커머스 기업들에게 악몽과 같은 시간들이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소비의 축이 옮겨가는 ..
아웃스탠딩
조주완 LG전자 사장 “내년 F·U·N한 고객경험 제공하자” 조주완 LG전자 사장 “내년 F·U·N한 고객경험 제공하자”
IT일반  조주완 LG전자 사장(CEO)이 임직원들에게 ‘F·U·N 경험’을 강조했다. F·U·N 경험은 ‘한발 앞선(First), 독특한(Unique),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New)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
IT조선 : 전체기사
구광모 LG 회장 “가치있는 고객경험 위해 일하는 방식 혁신” 당부 구광모 LG 회장 “가치있는 고객경험 위해 일하는 방식 혁신” 당부
IT일반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2022년에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 나갈 것을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고객이 감동할 사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려면 임직원의 생각과 ..
IT조선 : 전체기사
코엑스, 고객경험 디지털서비스 제공…코엑스버스 오픈 코엑스, 고객경험 디지털서비스 제공…코엑스버스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털을 통한 경험을 제공하는 ‘코엑스버스(coXverse)’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코엑스버스는 전시·마이스 행사와 연계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로 고객에게 온라인 ..
ZDNet Korea
CX 잘하기로 소문난 와이즐리가 고객을 대하는 법 CX 잘하기로 소문난 와이즐리가 고객을 대하는 법
IT일반  고객경험이 중요하다는 말 많이 하죠.   고객의 마음을 얻지 못하고 사업이 흥할 수 없으니 자주 거론되는 게 당연한 말 같습니다.     보통 회사에선 CS(Custome..
아웃스탠딩
콜센터회사의 AI기업 선언 콜센터회사의 AI기업 선언 "컨택센터의 플랫폼 되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콜센터 아웃소싱 회사도 많고, 인공지능(AI) 솔루션으로 콜센터 영역에 뛰어든 회사도 많다. 그러나 성공적인 변화를 이뤄내지 못했다. 서비스 운영과 솔루션이 따로 움직이면 성공할 수..
ZDNet Korea
LG전자, 고객 만족 높인 11개 사례 '고객경험 혁신상' 수여 LG전자, 고객 만족 높인 11개 사례 '고객경험 혁신상' 수여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KB국민은행, 고객경험 모바일조사 전면 시행 KB국민은행, 고객경험 모바일조사 전면 시행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고객경험 선두기업과 일반기업 성과 양극화 심해졌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디지털 고객경험 선두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 사이의 격차가 작년 훨씬 더 분명하게 벌어졌다. 고객 경험을 주요 전략으로 채택하고 고도화해온 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ZDNet Korea
젠데스크 젠데스크 "고객경험 개선, 코로나19로 더 중요해졌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젠데스크는 2021년 글로벌 고객 경험(CX) 동향 보고서를 발표하고,고객경험이 기업 비즈니스 성공에 점점 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각 산업분야의 성공 기업이 고객경험 개선에..
ZDNet Korea
젠데스크, 코로나19가 고객경험에 미치는 영향 벤치마크 보고서 발표 젠데스크, 코로나19가 고객경험에 미치는 영향 벤치마크 보고서 발표
IT일반  젠데스크는 코로나19가 고객 경험 및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는 젠데스크를 이용해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세계 2만 30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수행한 ..
Bloter.net
어도비, IBM·레드햇과 고객경험관리 분야 협력 어도비, IBM·레드햇과 고객경험관리 분야 협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어도비는 IBM, 레드햇 등과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파트너십은 기업이 고객 참여와 충성도, 수익성 향상을 위해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
ZDNet Korea
어도비, 포레스터 '어도비 솔루션 구축 서비스' 리더 선정 어도비, 포레스터 '어도비 솔루션 구축 서비스' 리더 선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어도비는 포레스터 리서치가 발간한 ‘2020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어도비 솔루션 구축 서비스’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기업이 어도비 기술에 대한 ..
ZDNet Korea
한국테라데이타, 고객경험 시장 진출 한국테라데이타, 고객경험 시장 진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테라데이타(대표 김희배)는 고객경험(CX) 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무상 솔루션 체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테라데이타의 CX 솔루션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CDP는 3가지 ..
ZDNet Korea
베스핀글로벌, 비대면 고객경험 구축 솔루션 출시 베스핀글로벌, 비대면 고객경험 구축 솔루션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비대면 고객경험 구축 솔루션인 ‘언택트옵스’ (UntactOps)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베스핀글로벌은 최근 국내 한 대기업이 사업계약을 위한 해외 바..
ZDNet Korea
[기고] 데이터를 훌륭한 고객 경험으로 전환 ‘고객경험관리’ [기고] 데이터를 훌륭한 고객 경험으로 전환 ‘고객경험관리’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기업은 고객 수십 년 동안 데이터를 관리, 이해하려고 노력해 왔다. MDM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이 전사적으로 데이터의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이 고..
ZDNet Korea
어도비-서비스나우, 고객경험관리 솔루션 통합 어도비-서비스나우, 고객경험관리 솔루션 통합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어도비는 서비스나우와 고격경험관리(CXM) 솔루션 통합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발표했다.이에 따라 양사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서비스나우의 고객 서비스 관리 워크플로우 제..
ZDNet Korea
“어도비, 고객 경험은 비즈니스 성장의 핵심” “어도비, 고객 경험은 비즈니스 성장의 핵심”
IT일반  “마케팅 측면에서 지난 10년간의 디지털 트렌드를 되짚어보면 웹사이트 단일 채널에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포함하는 다양한 형태의 채널과 기기가 연결되는 커넥티드 커뮤니티로 진화했고..
Bloter.net
"기업들이여, 고객경험 조율하라"…최기영 어도비코리아 대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고객은 제품이 아니라 경험을 사고 있다. 기업 또한 이에 따라 변화해야 한다. 고객 여정 전반을 조율해 총체적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경험관리'가 필수다."최기영 어도비코리아 대표는..
ZDNet Korea
제네시스, 모든 고객경험 플랫폼에 구글 클라우드 컨택 센터 AI 통합 제공 제네시스, 모든 고객경험 플랫폼에 구글 클라우드 컨택 센터 AI 통합 제
IT일반  제네시스(www.genesys.com/kr)는 제네시스 퓨어인게이지, 퓨어커넥트 및 퓨어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는 기업이 이번 분기부터 구글 클라우드 컨택 센터 AI(Google Cloud Cont..
ITWorld Korea
'고객경험을 혁신한다' 일문일답으로 알아본 AI 상담원 '고객경험을 혁신한다' 일문일답으로 알아본 AI 상담원
IT일반  인공지능(AI) 기업인 IP소프트의 최고 커머스 책임자(Chief commercial officer) 조나단 크레인은 가상 고객 상담원이 등장했다고 밝히며, 기존의 고객 담당 직원들이 어떻게 AI를..
ITWorld Korea
어도비, 고객경험관리 플랫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출시 어도비, 고객경험관리 플랫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출시
IT일반  어도비는 실시간 고객경험관리(CXM,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플랫폼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dobe Experience Platform)&rsq..
ITWorld Korea
어도비, 유통업계 고객경험관리 돕는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새 기능 공개 어도비, 유통업계 고객경험관리 돕는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새 기능 공
IT일반  어도비는 유통 기업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탁월한 고객경험관리(CXM,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새로운 기능을..
미디어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