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AI가 고객상담원 대체할까… AI가 고객상담원 대체할까…"기술의 가치-한계 함께 봐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그간 사람이 주도해 온 CS 시장은 다양한 솔루션과 챗GPT의 등장, 그리고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고 있는 인공지능(AI) 기술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사람이 하던 CS 업무를 ..
ZDNet Korea
카카오뱅크 AI 챗봇 상담, 국제 무대서 소개 카카오뱅크 AI 챗봇 상담, 국제 무대서 소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뱅크가 인공지능(AI) 챗봇 상담 기술력을 국제무대에서 소개하게 됐다. 28일 카카오뱅크는 금융 분야 최대 국제 AI 학회인 'ICAIF'에서 고객센터 상담 내..
ZDNet Korea
우리은행, 금융권 첫 생성형 AI 기반 고객상담서비스 구축 우리은행, 금융권 첫 생성형 AI 기반 고객상담서비스 구축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토스CX는 전문가 양성중… 토스CX는 전문가 양성중…"성장 환경 구축 완료"
IT일반  [지디넷코리아]"고객 상담사를 전문가로 양성하고 싶은 바람이 있습니다.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원스톱 솔루션을 만들고 싶어요. 토스가 성장할수록 토스CX도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커리어 ..
ZDNet Korea
ABL생명,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챗봇 고객상담' 오픈 ABL생명,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챗봇 고객상담'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ABL생명은 보험 채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챗봇(CLOVA Chatbot) 고객상담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ABL생명의 ..
ZDNet Korea
네이버클라우드, SK증권에 AI 고객상담콜센터 구축 지원 네이버클라우드, SK증권에 AI 고객상담콜센터 구축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클라우드는 코스콤과 함께 SK증권의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고객 상담 콜센터(AICC) 구축사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SK증권의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ZDNet Korea
미래에셋증권, '24시간 고객상담' 챗봇 도입 미래에셋증권, '24시간 고객상담' 챗봇 도입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LG전자, 장애인 접근성 강화 위해 '수어 고객상담서비스' 운영 LG전자, 장애인 접근성 강화 위해 '수어 고객상담서비스' 운영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전자 고객상담서비스 자회사인 하이텔레서비스가 장애인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수어상담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수어상담센터는 수어통역사 자격을 갖춘..
ZDNet Korea
신한은행, AI 통한 고객상담 고도화 신한은행, AI 통한 고객상담 고도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신한은행이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상담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18일 신한은행은 AI 기반 음성 합성 및 자연어 이해 기술을 보유한 '자이냅스'와 목소리 생성 ..
ZDNet Korea
미래에셋대우, 음성인식 시스템 강화로 고객상담 서비스 개선 미래에셋대우, 음성인식 시스템 강화로 고객상담 서비스 개선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LG유플러스, 유무선 고객상담 원스톱으로 해결한다 LG유플러스, 유무선 고객상담 원스톱으로 해결한다
기술/뉴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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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고객센터 유무선 통합 상담 체계 구축 LGU+, 고객센터 유무선 통합 상담 체계 구축
IT일반  LG유플러스가 모바일과 홈 서비스 관련 고객 상담을 한번에 해결하고, 가족 구성원의 통신 생활을 종합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상담 조직을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우리가족..
Bloter.net
LGU+, “서비스 장애 발생 시 영상으로 쉽게 해결” LGU+, “서비스 장애 발생 시 영상으로 쉽게 해결”
IT일반  LG유플러스가 서비스 사용법과 장애 발생 시 해결 방법을 담은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내용을 영상으로 제공해 ..
Bloter.net
신한은행, 대기시간 없는 고객상담센터-‘AI 상담서비스’ 출시 신한은행, 대기시간 없는 고객상담센터-‘AI 상담서비스’ 출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교보생명과 비대면 고객상담 서비스 동맹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교보생명과 비대면 고객상담 서비스 동맹
IT일반  카카오 기업용 비즈니스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교보생명과 AI 기반 비대면 채널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
Bloter.net
신한은행, 고객·직원·지역사회 보호 위해 은행권 최초 고객상담센터 재택근무 시행 신한은행, 고객·직원·지역사회 보호 위해 은행권 최초 고객상담센터 재택근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세종텔레콤, 영상 고객상담서비스 ‘뷰포유’ 출시 세종텔레콤, 영상 고객상담서비스 ‘뷰포유’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세종텔레콤(대표 김형진)이 중소사업자도 구축비용 없이 이용 가능한 영상 기반의 고객상담 서비스인 ‘뷰포유’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뷰포유는 음성통화만으로 설명이 부족한 상황과 제품..
ZDNet Korea
TWC, 코로나19 피해 지원 “고객상담솔루션 무상 제공” TWC, 코로나19 피해 지원 “고객상담솔루션 무상 제공”
벤처/스타트업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이 코로나 19 확산으로 재택근무 중인 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효율적 고객 응대에 어려움을 겪는 재택근무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 상담 솔루션을 무상 제공하겠다는 것. 더화..
벤처스퀘어
한전KDN, 전자입찰 고객상담에 ‘AI챗봇’ 활용 한전KDN, 전자입찰 고객상담에 ‘AI챗봇’ 활용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전KDN(대표 박성철)가 전자입찰 고객상담에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하고 인사채용시스템에 블록체인을 적용하는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적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인공지능을 이..
ZDNet Korea
고객상담 메신저 채널톡 작년 매출 3배↑ 고객상담 메신저 채널톡 작년 매출 3배↑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온라인 고객상담 메신저 채널톡이 2019년 한 해 동안 매출 3배 성장을 달성했다고 14일 발표했다.채널톡은 B2B SaaS(Subscription as a Service, 클라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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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팅족’도 구매 고객으로? 잘나가는 채팅상담솔루션 ‘채널톡’ ‘눈팅족’도 구매 고객으로? 잘나가는 채팅상담솔루션 ‘채널톡’
IT일반  독자님들. 혹시 ‘콜 포비아’란 단어 들어보셨나요? 최근 한 라디오 방송에서 모델 주우재도 '콜 포비아'가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아웃스탠딩
와이즈넛, 고객상담 AI챗봇-보조기술 활용사례 공개 와이즈넛, 고객상담 AI챗봇-보조기술 활용사례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제17회 대한민국 채널&커뮤니케이션(KCCM) 컨퍼런스’에서 산업별 고객상담 인공지능(AI) 챗봇 적용사례를 소개했다고 17일 밝혔다.이날 와이즈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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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U봇’ 도입 6개월 만에 모바일 고객상담 9배 증가 LG유플러스, ‘U봇’ 도입 6개월 만에 모바일 고객상담 9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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