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와이즈에이아이, 유앤아이의원과 AI 고객센터 플랫폼 공급계약 체결 와이즈에이아이, 유앤아이의원과 AI 고객센터 플랫폼 공급계약 체결
벤처/스타트업  #인공지능플랫폼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 가 #유앤아이의원 과 자체 개발 #AI고객센터플랫폼 #공급계약 을 체결했다. The post 와이즈에이아이, 유앤아이의원과 AI 고객센터 플랫폼 공급계약 체결..
벤처스퀘어
옵서버스, 볼드워크 고객센터와 탑승 시연 행사 진행 옵서버스, 볼드워크 고객센터와 탑승 시연 행사 진행
벤처/스타트업  #제주도 #옵서버스가 #볼드워크 고객센터와 #협력하여 #탑승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 The post 옵서버스, 볼드워크 고객센터와 탑승 시연 행사 진행 appeared first on 벤처스퀘어.
벤처스퀘어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아성다이소 등에 SaaS형 고객센터 제공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아성다이소 등에 SaaS형 고객센터 제공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경진)는 생활용품기업 아성다이소와 공공 분야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기업 블루콘텐츠가 AI 컨택센터인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SaaS형&apos..
ZDNet Korea
채널코퍼레이션-CS쉐어링, AI고객센터 솔루션 만든다 채널코퍼레이션-CS쉐어링, AI고객센터 솔루션 만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채널코퍼레이션(공동대표 최시원·김재홍)이 CS 전문기업 CS쉐어링과 AICC(AI고객센터) 솔루션 개발과 고객센터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CS쉐어링(구 C..
ZDNet Korea
채널코퍼레이션·CS쉐어링 업무 협약 체결, AICC 개발 박차 채널코퍼레이션·CS쉐어링 업무 협약 체결, AICC 개발 박차
벤처/스타트업  올인원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고 있는 #(주)채널코퍼레이션이 #CS 전문기업 #CS쉐어링과 함께 #AICC(#AI고객센터) 솔루션 개발과 고객센터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벤처스퀘어
롯데정보통신, 고객센터 AI 상담 서비스 출시 롯데정보통신, 고객센터 AI 상담 서비스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롯데정보통신은 롯데그룹 고객센터 운영으로 축적한 고객경험과 자체 인공지능(AI) 기술력을 바탕으로 AI컨택센터(AICC) 서비스인 ‘AI 상담사’와 ‘AI 상담가이드’를 출시했다고 2..
ZDNet Korea
와이즈에이아이, 2022년 매출액 50억 원 기록.. ‘전년동기 대비 510.6% 성장’ 와이즈에이아이, 2022년 매출액 50억 원 기록.. ‘전년동기 대비 5
벤처/스타트업  #와이즈에이아이 는 지난해 #매출액 이 #전년동기 대비 510.6% 성장한 50.2억원을 #기록 했다고 31일 밝혔다. The post 와이즈에이아이, 2022년 매출액 50억 원 기록.. ‘전년동..
벤처스퀘어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교보생명 AI 컨택센터 구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교보생명 AI 컨택센터 구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교보생명에 ‘카카오 i 커넥트 센터’의 서비스를 제공해 신속한 보험 가입 처리 및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한 인공지능컨택센터(AICC)를 구현했다고 1..
ZDNet Korea
SK스토아, 카톡 고객센터 ‘실시간 채팅 상담’ 도입 SK스토아, 카톡 고객센터 ‘실시간 채팅 상담’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스토아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내 실시간 채팅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7월부터 운영 중인 SK스토아 카카오톡 챗봇 고객센터는 주문부터 교환, 반품, ..
ZDNet Korea
정육각, 고객센터 공식 운영일 확대... 정육각, 고객센터 공식 운영일 확대..."고객 경험 극대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온라인직접판매(D2C)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이 고객경험 극대화를 위해 고객센터 공식 운영일 확대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정육각은 지난 3월 기존 CS팀을 커머스운영 부문에서 독..
ZDNet Korea
SKT 고객센터, 10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SKT 고객센터, 10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KSQI-Call)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
ZDNet Korea
SKT 고객센터,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SKT 고객센터,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IT일반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KSQI-Cal)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KMAC는 2004년부터 국내 기업의..
IT조선 : 전체기사
LGU+, LG CNS와 KB금융그룹 차세대 콜센터 만든다 LGU+, LG CNS와 KB금융그룹 차세대 콜센터 만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가 LG CNS와 함께 KB금융그룹의 고객센터 인프라를 구축한다. LG유플러스는 LG CNS와 KB금융그룹의 '퓨처 컨택 센터(Future Contact Cente..
ZDNet Korea
줌, 고객센터용 소통 솔루션 '줌 컨택트 센터' 출시 줌, 고객센터용 소통 솔루션 '줌 컨택트 센터'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글로벌 화상회의 솔루션 기업 줌은 옴니채널 컨택트 센터 솔루션 ‘줌 컨택트 센터’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줌 컨택트 센터는 통합 소통, 컨택트 센터 기능을 줌 플랫폼의 사용성과 ..
ZDNet Korea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고객센터 '카카오 i 커넥트센터' 오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고객센터 '카카오 i 커넥트센터'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 고객센터 구축 서비스 '카카오 i 커넥트센터'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
ZDNet Korea
미디어로그, 알뜰폰 홈페이지에 고객센터 챗봇 도입 미디어로그, 알뜰폰 홈페이지에 고객센터 챗봇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미디어로그(대표 남승한)가 메신저 기반의 채팅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이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U+알뜰모바일다이렉트몰에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그동안 단순한 문의..
ZDNet Korea
"건강보험료 인상돼 문의하려해도 전화를 안 받아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강북지사 1577-1000 여기는 끊임없이 전화만 오나요? 어떻게된 게 하루 종일 계속 연결을 해도 '모든 상담원이 통화중이라 잠시 후에 다시 연결해주세요'라는 말..
ZDNet Korea
솔트룩스,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고객센터 챗봇 구축 솔트룩스,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고객센터 챗봇 구축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챗봇 서비스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객컨택센터의 디지털 전환(DT)을 통..
ZDNet Korea
AWS, 클라우드 고객센터 솔루션 서울리전서 선봬 AWS, 클라우드 고객센터 솔루션 서울리전서 선봬
IT일반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가 28일 AWS 아시아 태평양 (서울)리전에서 아마존 커넥트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아마존 커넥트는 AWS의 옴니채널(다채널) 클라우드 고객센터 솔루션이다. 기업이 기..
IT조선 : 전체기사
"건보공단 고객센터 ‘소속기관’ 전환해도 '역차별' 없어”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민건강보험공단 ‘민간위탁 사무논의협의회’가 위탁 운영해오던 건보공단 고객센터를 ‘소속기관(직접수행방식)’으로의 변경을 최종 결정했다. 취업준비생의 입사 기회가 줄어들고 기존 공단 직..
ZDNet Korea
건보공단, 고객센터 ‘소속기관’으로 바꿔 운영키로 건보공단, 고객센터 ‘소속기관’으로 바꿔 운영키로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 고객센터의 운영방식을 검토‧논의해온 ‘민간위탁 사무논의협의회’가 현행 민간위탁방식을 소속기관(직접수행방식)으로 변경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했다. 건보공단은 이..
ZDNet Korea
빗썸, 24시 온·오프 통합고객센터 오픈…투자자 보호 강화 방침 빗썸, 24시 온·오프 통합고객센터 오픈…투자자 보호 강화 방침
IT일반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온∙오프라인 고객센터와 콜센터를 하나로 통합했다고 12일 밝혔다. 고객 편의를 높이고 투자자 보호를 강화하는 한편 대고객 업무 효율을 개선한다는 목표다. ..
IT조선 : 전체기사
야놀자, 춘천 고객센터 열어 야놀자, 춘천 고객센터 열어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지역 상생을 위해 춘천 고객센터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야놀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에 집중됐던 상담 인력을 분산시키고자 지역 거점 고객센터..
ZDNet Korea
SKT, 고객센터 이용자 10명 중 3명은 'AI'가 응대 SKT, 고객센터 이용자 10명 중 3명은 'AI'가 응대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고객센터에 적용한 보이스봇과 챗봇 등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상담 비중이 전체 고객센터 이용 비중의 38%를 차지한다고 29일 밝혔다. 챗봇과 보이스봇 상..
ZDNet Korea
[르포] 신한라이프 헬스케어룸 가보니… [르포] 신한라이프 헬스케어룸 가보니…"건강할 때 고객 챙기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신한라이프가 '아플 때 찾는 보험사'가 아닌 '건강 관리하도록 돕는 보험사'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신한라이프 헬스케어룸..
ZDNet Korea
KT, 'AI 보이스봇' 전면 도입-고객센터 365일 24시간 상담 가능 KT, 'AI 보이스봇' 전면 도입-고객센터 365일 24시간 상담 가능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SK스토아, 카카오톡에 고객센터 열어 SK스토아, 카카오톡에 고객센터 열어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27일부터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열고 방송 중 TV상품 주문부터 결제, 교환 및 반품, 상담까지 상품 구매를 위한 일련의 모든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ZDNet Korea
코인원, 채팅상담 고객센터 24시간 운영 시행 코인원, 채팅상담 고객센터 24시간 운영 시행
IT일반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28일부터 채팅상담 24시간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인원은 투자자의 안전한 거래 문화를 조성하고 거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응대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방침..
IT조선 : 전체기사
건보공단 내홍 일단락…김용익 이사장 건보공단 내홍 일단락…김용익 이사장 "오늘부로 단식 스톱"
IT일반  [지디넷코리아]고객센터 파업으로 시작해 기관장의 이례적인 단식 선언까지 이어진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내홍이 일단락됐다. 16일 오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용익 이사장의 단식은 단연 화제였..
ZDNet Korea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 고객센터 파업 중단 단식 맞불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 고객센터 파업 중단 단식 맞불
IT일반  [지디넷코리아]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노동조합의 고객센터 파업 중단을 요구하며 무기한 단식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14일 오전 언론에 배부한 입장문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
ZDNet Korea
코인원, 오프라인 고객센터 오픈 코인원, 오프라인 고객센터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은 서울 용산구 본사 1층에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오픈하고 고객 대면 업무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인원 오프라인 고객센터에는 암호화폐 전문 상..
ZDNet Korea
코인원, 오프라인 고객센터 오픈… 고객접점 확대 코인원, 오프라인 고객센터 오픈… 고객접점 확대
IT일반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용산구 본사 1층에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오픈하고 고객 대면 업무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코인원 오프라인 고객센터에는 가상자산 전문 상담사와 1대1 응대가 가능한 고객 맞..
IT조선 : 전체기사
한화생명 고객센터, 지역과 함께하는 상생형 문화공간으로 변신 한화생명 고객센터, 지역과 함께하는 상생형 문화공간으로 변신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일상 속 들어온 AI 전화상담… 네이버 '클로바 AI 고객센터' 도입↑ 일상 속 들어온 AI 전화상담… 네이버 '클로바 AI 고객센터'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비대면 고객 응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고객의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전화 상담 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네이버가 개발한 '클로바..
ZDNet Korea
"고객센터 상담사가 먼저 끊을 수 있습니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방송통신위원회가 6일부터 1달 동안 ‘상담사가 먼저 끊을 수 있습니다’ 캠페인을 실시한다. 유료방송의 악성민원 개선과 상담사 권익 보호를 위한 유료방송 고객응대업무 종사자 권익보호 표..
ZDNet Korea
SKT, 말로 하는 AI 상담 서비스 도입 SKT, 말로 하는 AI 상담 서비스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고객센터 상담 서비스에 ‘AI 보이스봇’ 기능을 도입해 편의성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 기능은 AI 상담사가 음성 대화로 이용자에게 상담을 제공하..
ZDNet Korea
SKT, 휴대폰 분실 전문 고객센터 연다 SKT, 휴대폰 분실 전문 고객센터 연다
IT일반  SK텔레콤은 오는 19일부터 휴대폰 분실 이용자를 대상으로 전문 맞춤 상담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T분실케어센터’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SKT에 따르면 지난해 고객센터에 접수된 휴대폰 분실 상..
IT조선 : 전체기사
DGB대구은행, 수성구에 제2고객센터 오픈 DGB대구은행, 수성구에 제2고객센터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DGB대구은행이 제2고객센터를 열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DGB대구은행의 제2고객센터는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해 있다. 520㎡ 면적에 50여 석 규모 상담..
ZDNet Korea
LGU+, 홈·모바일 통합 상담 조직 신설 LGU+, 홈·모바일 통합 상담 조직 신설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가 모바일과 홈 서비스 관련 다양한 이용자 문의 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통합상담 조직 ‘우리가족상담팀’을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가족상담팀’은 L..
ZDNet Korea
LGU+, 고객센터 유무선 통합 상담 체계 구축 LGU+, 고객센터 유무선 통합 상담 체계 구축
IT일반  LG유플러스가 모바일과 홈 서비스 관련 고객 상담을 한번에 해결하고, 가족 구성원의 통신 생활을 종합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상담 조직을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우리가족..
Bloter.net
LGU+ LGU+ "고객센터 대신 영상 보고 문제 해결하세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가 지난 6월 선보인 ‘스스로 해결 가이드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한달 여 만에 108만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영상별 조회수를 살펴보면 ▲원하는 TV..
ZDNet Korea
DB손보, 부산고객센터서 인공지능 키오스크 시범운영 DB손보, 부산고객센터서 인공지능 키오스크 시범운영
IT일반  [지디넷코리아] DB손해보험이 부산고객센터에서 장기보험 사고접수를 위한 대화형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시범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DB손보가 그룹 IT계열사 DB FIS와 구축한 인공지능 키오스크는 고..
ZDNet Korea
DB손해보험, 부산고객센터-업계 최초 인공지능 키오스크 시범운영 DB손해보험, 부산고객센터-업계 최초 인공지능 키오스크 시범운영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LGU+, “서비스 장애 발생 시 영상으로 쉽게 해결” LGU+, “서비스 장애 발생 시 영상으로 쉽게 해결”
IT일반  LG유플러스가 서비스 사용법과 장애 발생 시 해결 방법을 담은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내용을 영상으로 제공해 ..
Bloter.net
NH농협은행, AI기반 고객센터 상담원 관리 특허 등록 NH농협은행, AI기반 고객센터 상담원 관리 특허 등록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농협은행은 고객상담센터 업무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 BM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2019년 7월 AI 기반의 '상담사 스케줄 자동 관리 장치 및 방법'을 ..
ZDNet Korea
KT, 장애인에 맞춤 상담하는 고객센터 문연다 KT, 장애인에 맞춤 상담하는 고객센터 문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KT(대표 구현모)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고객 100-100 케어(Care) 전담센터’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100-100 케어 전담센터는 장애인 이용자가 통신 생활에..
ZDNet Korea
LGU+, 고객센터·방송통신망 운영 이원화 강화 LGU+, 고객센터·방송통신망 운영 이원화 강화
IT일반  LG유플러스가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고객센터와 방송통신망 운영 이원화를 강화한다고 3월18일 밝혔다. 인력 및 시스템 운영을 이원화해 코로나19 확산 및 확진자 발생에 대비하고, 안정적 고객상담..
Bloter.net
LGU+, 코로나19 대비 고객센터·방송통신망 이원화 강화 LGU+, 코로나19 대비 고객센터·방송통신망 이원화 강화
IT일반  LG유플러스가 하루 평균 9만2000건에 달하는 상담 업무를 소화하기 위해 고객센터 이원화 운영을 확대한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대비해 방송통신망도 이원화 해 운영 중이다.LG유플러스는 코로나..
IT조선 : 전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