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두나무, 고객 예치금 58억으로 취약계층 청년 지원한다 두나무, 고객 예치금 58억으로 취약계층 청년 지원한다
IT일반  블록체인과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취약계층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넥스트 스테퍼즈(Next Steppers)’ 희망기금을 조성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넥스트 스테퍼즈 희망기금은 약 58억원 규모로..
IT조선 : 전체기사
신한은행, 기존 주담대 고객도 만기 40년 선택 가능 신한은행, 기존 주담대 고객도 만기 40년 선택 가능
IT일반  [지디넷코리아]신한은행은 주택담보대출 이용 고객도 기존 금리 조건 그대로 대출기간을 5년 연장해 최장 40년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방침으로 주택담보대출 대출기간이 15년인 고객..
ZDNet Korea
네이버·티몬, '인플루언서'로 브랜드 충성고객 잡는다 네이버·티몬, '인플루언서'로 브랜드 충성고객 잡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플루언서를 통한 브랜드 충성고객 확보가 이커머스 성장 방정식으로 떠올랐다. 네이버는 최근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사를 연결하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ZDNet Korea
IBK 기업은행, ‘상담지원 AI’ 서비스 실시-고객 상담시간 약 20 초 이상 감소 IBK 기업은행, ‘상담지원 AI’ 서비스 실시-고객 상담시간 약 20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작년에 9.4조원 규모 사회적 가치 창출"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하이닉스는 지난해 9조4천173억원어치의 사회적 가치(SV·Social Value)를 창출했다고 30일 발표했다. SK그룹 사회적 가치 창출액인 18조4천억원의 절반을 넘는다. 사..
ZDNet Korea
위메프 '위메이크잇', 가치 소비 상품 판매한다 위메프 '위메이크잇', 가치 소비 상품 판매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위메프가 소셜밸류 캠페인 '위메이크잇(WE MAKE IT)'의 후속 활동을 이어간다. 위메프는 위메이크잇을 통해 건강한 시니어 일자리를 만드는 소셜 브랜드 상품을 큐..
ZDNet Korea
SK하이닉스, 지난해 사회적가치 9조4173억원 창출 SK하이닉스, 지난해 사회적가치 9조4173억원 창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SK하이닉스, 2021년 사회적 가치 9조4173억원 창출 SK하이닉스, 2021년 사회적 가치 9조4173억원 창출
IT일반  SK하이닉스가 2021년 9조4173억원의 사회적 가치(SV, Social Value)를 창출했다고 30일 발표했다.회사는 사회적 가치를 산출하는 SK그룹의 산식에 따라 2021년 실적을 집계한 결..
IT조선 : 전체기사
"현재 메타버스 낙제점 많아···경제 가치 줘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현재의 지자체 메타버스는 (사용자들에게) 경제적 가치를 주지 못하고 있어 지속 가능성면에서 보면 빵점(0점)입니다. 메타바스가 누구나 사용하는 플랫폼이 되려면 사용자가 10억명은 돼..
ZDNet Korea
LG, 2024년까지 5천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LG, 2024년까지 5천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주주가치 제고"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가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2024년까지 총 5천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하기로 결정했다. LG는 27일 이사회를 열고 KB증권과 이달 30일부터 2024년 12월까지..
ZDNet Korea
SKT 고객센터, 10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SKT 고객센터, 10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KSQI-Call)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
ZDNet Korea
SKT 고객센터,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SKT 고객센터,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IT일반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KSQI-Cal)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KMAC는 2004년부터 국내 기업의..
IT조선 : 전체기사
환경부, 새활용 팝업스토어 운영…고부가가치 제품 창출 지원 환경부, 새활용 팝업스토어 운영…고부가가치 제품 창출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환경부는 친환경 소비 유통사와 함께 업사이클링, 새활용 소비를 독려하고자 팝업스토어를 6월말까지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새활용, 즉 업사이클링은 재사용 제품에 새 아이디어·디자인을..
ZDNet Korea
제너럴모터스, 해킹 공격에 고객 개인정보 누출 제너럴모터스, 해킹 공격에 고객 개인정보 누출
IT일반  글로벌 완성차 기업 제너럴모터스(GM)가 해킹 공격으로 차량 소유자의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와 위치 등 상당수 민감한 개인정보가 누출되는 타격을 입었다.기즈모도 등 외신은 25일(현지시각) GM이 ..
IT조선 : 전체기사
SK이노, 2021년 사회적 가치 9281억 창출…최근 3년간 최대 SK이노, 2021년 사회적 가치 9281억 창출…최근 3년간 최대
IT일반  SK이노베이션은 2021년 연간 9281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26일 발표했다.전년 대비 1조1473억원 늘어난 수치로 최근 3년 내 최고 수준이다. 2020년에는 코로나19와 유가 폭락 ..
IT조선 : 전체기사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이용자 권익 보호 최우선 가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이용자 권익 인식 제고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용자 중심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대표 직속..
ZDNet Korea
"세계 반도체 고객 확보·신뢰도 구축"...삼성, TSMC 잡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반도체 없이 살수 없는 시대가 왔습니다. 반도체는 이제 사회와 산업의 생명수이자 권력입니다. 모든 것을 움직이고 연결시킬 수도 있지만, 모든 것을 멈추고 파괴시킬 수도 있습니다. 19..
ZDNet Korea
마이리얼트립, 고객 경험 총 책임자로 구글 출신 ‘조나단정’ 영입 마이리얼트립, 고객 경험 총 책임자로 구글 출신 ‘조나단정’ 영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이 고객들의 서비스 경험 강화를 위해 구글 본사와 쿠팡 출신의 조나단정을 최고 제품 경험 책임자(CXO)로 영입했다고 26일 밝혔다. CXO(Chief Ex..
ZDNet Korea
기업들 점심값 복지 늘린다...‘식권대장’ 고객사 수 껑충 기업들 점심값 복지 늘린다...‘식권대장’ 고객사 수 껑충
IT일반  [지디넷코리아]세계적인 물가 인상으로 국내 외식 물가도 덩달아 치솟는 가운데, 임직원을 위해 점심값 복지를 챙기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식권 '식권대장' 운..
ZDNet Korea
SK바이오팜, 첫 '사회적 가치' 실적 발표 SK바이오팜, 첫 '사회적 가치' 실적 발표
IT일반  SK바이오팜은 첫 ‘사회적 가치(SV)’ 창출 실적을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SK 주요 관계사들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매년 SV 전략을 수립·시행하고, 경..
IT조선 : 전체기사
신한은행, 총 5,000명 규모 고객자문단 ‘쏠메이트’ 2기 모집 신한은행, 총 5,000명 규모 고객자문단 ‘쏠메이트’ 2기 모집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SKT, 2021년 사회적가치 3950억 창출 SKT, 2021년 사회적가치 3950억 창출
IT일반  SK텔레콤이 고용 확대와 경영 실적 호조에 따른 납세 증가 등의 요인으로 2021년 3950억원의 사회적가치(SV) 창출했다. SK텔레콤은 자사 인공지능(AI)과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제품..
IT조선 : 전체기사
SKT, 지난해 사회적가치 2조3408억원 창출 SKT, 지난해 사회적가치 2조3408억원 창출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텔레콤이 지난해 사회적 가치(SV) 측정 결과 전년 대비 20.3% 증가한 2조3천408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SV 측정을 시작한 2018년 이후 처음으로 2조 원을 넘..
ZDNet Korea
LG CNS, 'AI주기율표'로 고객 맞춤형 AI 서비스 제공 LG CNS, 'AI주기율표'로 고객 맞춤형 AI 서비스 제공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 CNS가 고객에 최적화된 AI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하는 ‘AI 서비스 for X’ 사업에 나서며, ‘AI 주기율표’를 본격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AI 서비스 for X’..
ZDNet Korea
셀파소프트, ‘SAP HANA’ DBPM 신규 고객 확보 박차 셀파소프트, ‘SAP HANA’ DBPM 신규 고객 확보 박차
IT일반  [지디넷코리아]셀파소프트는 데이터베이스 성능 관리(DBPM) 솔루션인 ‘셀파 SAP HANA’의 고객사로 한화케미칼과 한화큐셀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케미칼 및 한화큐셀은 엔터프라이즈 환경..
ZDNet Korea
SK그룹, 작년 사회적가치 18조 창출-납세·고용 늘고 환경 줄어 SK그룹, 작년 사회적가치 18조 창출-납세·고용 늘고 환경 줄어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SK, 연내 사회적가치(SV) 18조 창출∙∙∙SV측정 산식도 공개 SK, 연내 사회적가치(SV) 18조 창출∙∙∙SV측정 산식도 공개
IT일반  SK그룹은 23일 2021년 사회적가치(SV) 창출 성과를 발표하고, 사회적가치 측정 산식을 처음으로 외부에 공개했다. SK그룹은 경제적가치(EV·economic value)와 사회적가치(SV·so..
IT조선 : 전체기사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은행권청년창업재단 "10년 간 28조 경제적 가치·11만명 고용 창출 성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사장 김광수)이 설립 10주년을 맞아, 그간 약 28조원 경제적 가치를 만들고 약 11만 명 고용 창출에 기여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은 청년세대 ..
ZDNet Korea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자사주 5천주 매입-주주친화 경영·기업가치 제고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자사주 5천주 매입-주주친화 경영·기업가치 제고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민승재 KIPFA 협회장 “인터넷 전문가의 가치와 역할 중요… 협회, 이들 권익 높일 것” 민승재 KIPFA 협회장 “인터넷 전문가의 가치와 역할 중요… 협회, 이
IT일반  ▲ 2025년 5월까지 새로운 임기를 시작한 민승재 협회장(현 스마트러닝 전문기업 유밥 대표) [김관식 기자] “인터넷 분야의 법과 규제를 완비해 미래 세대의 인터넷 생태계에 높은 질적 발전을..
DIGITAL iNSIGHT
송재준 컴투스 송재준 컴투스 "웹3 P2O 게임, 탈중앙화-공정분배 가치 담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송재준 컴투스 대표가 ‘탈중앙화’와 ‘공정 분배’라는 진정한 웹(Web)3의 가치를 담은 ‘P2O(Play to Own)’ 모델을 소개하고, 한국 게임기업이 미래 주도권을 가져갈 수 ..
ZDNet Korea
LG전자, 클로이 로봇 통해 '의료 분야' 고객 경험 선보인다 LG전자, 클로이 로봇 통해 '의료 분야' 고객 경험 선보인다
IT일반  LG전자는 LG 클로이(LG CLOi) 로봇을 의료기관에 잇따라 공급하며 의료 서비스 분야 로봇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LG전자는 최근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에 ..
IT조선 : 전체기사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고객 서비스 이용 시간 증가, 지속 성장 첫
IT일반  LG유플러스는 황현식 사장이 20일 부산광역시 서면에 오픈한 무인 매장 ‘U+언택트스토어’를 방문해 직접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임직원을 독려했다고 22일 밝혔다.이달 9일 문을 연 U+언택트스토어는 ..
IT조선 : 전체기사
고팍스, 30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기업가치 3700억 고팍스, 30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기업가치 3700억
IT일반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가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업 가치는 약 3700억 정도로 알려졌다. 이번 시리즈B 투자 라운드에는 신규 투자사인 KB인베스트먼트, ZV..
IT조선 : 전체기사
LG, 차별화된 '고객경험' 공간 확대로 고객가치 경영 집중 LG, 차별화된 '고객경험' 공간 확대로 고객가치 경영 집중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가 올해 '고객가치' 경영을 '고객경험'이라는 실천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중이다. '고객경험' 확대는 구광모 LG 회장이 올..
ZDNet Korea
유정범 메쉬코리아 유정범 메쉬코리아 "시장 큰 흐름에 몸 맡기고, 고객 문제 집중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시장의 큰 흐름에 몸을 맡기고, 고객의 문제에 집중해야 한다.” IT 기반 종합 유통물류 기업 메쉬코리아의 유정범 의장은 최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에서 진행된 예비 창업자 대상 C..
ZDNet Korea
지니언스 '클라우드 네트워크 접근제어' 누적 고객수 100곳 돌파 지니언스 '클라우드 네트워크 접근제어' 누적 고객수 100곳 돌파
IT일반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 지니언스가 순수 민간기업으로만 클라우드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누적 고객 100곳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보안 인증과 조달 등록도 완료해 하반기 성장을..
IT조선 : 전체기사
마켓컬리, 월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 매년 2.8배↑ 마켓컬리, 월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 매년 2.8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컬리가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월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컬리 러버스’ 고객 수가 2016년 이후 매년 2.8배씩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고객 재구매율도 올 4월 ..
ZDNet Korea
프리미엄 대형택시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 ‘타다 넥스트’의 고객 경험 전략 프리미엄 대형택시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 ‘타다 넥스트’의 고객 경험 전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정극호님의 기고입니다.   택시 중개 플랫폼의 프리미엄화가 대중화된 시기, 생존을 위해 타다 넥스트가 사용한 차별화 전략이 무엇인지 파헤쳐 보았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다..
아웃스탠딩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고객 사로잡을 마케팅 전략은 '이것'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고객 사로잡을 마케팅 전략은 '이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 이후 고객패턴이 바뀌었다. 감염 우려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은 찾아보기 어렵고, 온라인도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개편됐다. 이제는 대화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아야 한다.” ..
ZDNet Korea
셀트리온, 자사주 50만주 추가 매입 결정 셀트리온, 자사주 50만주 추가 매입 결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셀트리온이 자사주 50만주를 추가 매입한다. 셀트리온은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8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자사주 추가 매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매입할 자사주는 총 5..
ZDNet Korea
태블로, ‘태블로 클라우드’ AI로 고객 생산성 향상 태블로, ‘태블로 클라우드’ AI로 고객 생산성 향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태블로 소프트웨어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한 태블로 컨퍼런스를 통해 ‘태블로 클라우드’(Tableau Cloud)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태블로 클라우드는 기존에 태블로 온라인..
ZDNet Korea
4050에서 MZ로, 고객층 확장을 노리는 ‘홈앤쇼핑’의 사용성을 살펴봤습니다 4050에서 MZ로, 고객층 확장을 노리는 ‘홈앤쇼핑’의 사용성을 살펴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노효정님의 기고입니다.    최근 유통업계의 트렌드라고 하면 역시 ‘라이브 커머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올해 들어 시장 경쟁력 확보를 노리며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한 앱..
아웃스탠딩
CRM 마케팅의 시작은 고객 분류라는데… 쉽게 할 수 없을까? CRM 마케팅의 시작은 고객 분류라는데… 쉽게 할 수 없을까?
IT일반  온라인 쇼핑몰 마케터라면 ‘CRM 마케팅’이란 키워드를 자주 접합니다. D2C 강화를 위한 핵심 전략 중 하나인 CRM 마케팅은 ‘고객 분류’부터 시작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만약 고객 분류가 ..
DIGITAL iNSIGHT
셀트리온, 주주가치 제고 위해 추가 자사주 총 50만주 매입 결정 셀트리온, 주주가치 제고 위해 추가 자사주 총 50만주 매입 결정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테더비티씨, 업계최초 “P2P 서비스 제공”…고객들의 편의성 제고 테더비티씨, 업계최초 “P2P 서비스 제공”…고객들의 편의성 제고
IT일반  가상화폐 거래소 ‘테더비티씨’가 P2P 원환 입금 서비스를 도입으로 이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테더비티씨 관계자는 “기존 가상화폐 선물 거래소는 가상 자산을 지갑으로 옮길..
DIGITAL iNSIGHT
반려동물 고객관리 ‘티피’, 팁스(TIPS) 선정 반려동물 고객관리 ‘티피’, 팁스(TIPS) 선정
벤처/스타트업  반려동물 고객관리 서비스 ‘티피’를 운영하는 프릿지크루(대표 오세일)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 팁스(TIPS)는 정부와 민간투자사가 함께 뛰어난 비즈니..
벤처스퀘어
우리은행, 외국인 고객 대상 일요일 방문 예약 서비스 실시 우리은행, 외국인 고객 대상 일요일 방문 예약 서비스 실시
IT일반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외국인 고객의 편리한 은행 업무 지원을 위해‘외국인 일요영업점 방문 예약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미리 방문 예약한 고객에게 원하는 업무에 따라 필요한 서..
IT조선 : 전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