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위드코로나에 11번가 패션·레저 매출 평균2배↑ 위드코로나에 11번가 패션·레저 매출 평균2배↑
IT일반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영향으로 야외활동과 여행이 늘어나는 추세다. 11번가는 최근 패션·레저 등 외출 관련 카테고리 거래액이 평균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11번가에 따르면 최근 3주간(10..
IT조선 : 전체기사
11번가, 위드 코로나에 패션·레저 거래 2배 증가 11번가, 위드 코로나에 패션·레저 거래 2배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영향으로 야외활동과 여행이 늘어나는 추세다. 11번가(대표 이상호)는 최근 패션/레저 등 외출 관련 카테고리 거래액이 평균 2배 증..
ZDNet Korea
[2021 AI대상] 오드컨셉, 스타일링 개인별 추천 서비스로 중소 패션 커머스 생존 견인 [2021 AI대상] 오드컨셉, 스타일링 개인별 추천 서비스로 중소 패션
IT일반  AI기술 픽셀 맞춤형 스타일링 추천 기능 제공 오드컨셉, 중소 패션 커머스 생존 경쟁력 높인다 사고 싶은 옷을 선택하면, 어울리는 다른 아이템을 AI(인공지능)을 통해 추천한다. 패션테크 전문기업인..
IT조선 : 전체기사
[2021 AI대상] 이미지로 상품 찾아주는 NHN 패션AI [2021 AI대상] 이미지로 상품 찾아주는 NHN 패션AI
IT일반  유사한 상품을 이미지로 찾아주는 패션AI를 보유한 NHN이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NHN은 16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에서 패션 부문 대상을 수상..
IT조선 : 전체기사
무신사 “패션업계, MZ세대 ‘미코노미’ 마케팅 열풍” 무신사 “패션업계, MZ세대 ‘미코노미’ 마케팅 열풍”
벤처/스타트업  최근 패션업계에서 MZ세대들을 겨냥한 미코노미 (meconomy: me+economy) 마케팅 열풍이 거세다.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의 가치를 높이는 소비’를 의미하는 ‘미코노미‘는 당당하게 삶을 ..
벤처스퀘어
디케이앤디, 패션 브랜드 인수 통한 라이프스타일 사업 진출 디케이앤디, 패션 브랜드 인수 통한 라이프스타일 사업 진출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합성피혁 전문기업 ㈜디케이앤디(대표 최민석)가 본격적인 신사업 진출을 위한 첫 단추로 신생 패션 브랜드인 ‘브라이언베리’를 인수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시작으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벤처스퀘어
브랜디, 누적거래액 1조원 넘었다 브랜디, 누적거래액 1조원 넘었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브랜디(대표 서정민)는 최근 누적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디는 고객에 최적화된 버티컬 커머스 앱 개발에 집중하는 ‘앱스 전략’으로 이커머스 시장에서 고속 성장을..
ZDNet Korea
위기의 홈쇼핑…돌파구 있을까 위기의 홈쇼핑…돌파구 있을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홈쇼핑 업계 올해 3분기 실적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하락하면서 뒤숭숭한 분위기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줄어들고 위드코로나 바람이 불어 4분기도 쉽지 않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ZDNet Korea
의류 시장 현실적 고민 해결사 ‘아이미마인’ 의류 시장 현실적 고민 해결사 ‘아이미마인’
벤처/스타트업  코로나19 팬데믹이 반복되며 비대면은 어느새 일상이 됐다. 가상과 현실이 혼합된 메타버스 시대가 도래하며 산업 전반에 녹아 들었다. 이미 해외에서는 메타버스 세계를 타켓으로 다양한 마케팅 및 광고 ..
벤처스퀘어
KT&G, 대학생 디자이너·모델들과 ‘2021 상상패션런웨이’ 개최 KT&G, 대학생 디자이너·모델들과 ‘2021 상상패션런웨이’ 개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패션 커머스 브랜디, 310억 추가 투자 유치 패션 커머스 브랜디, 310억 추가 투자 유치
IT일반  패션 커머스 플랫폼 빌더 브랜디는 8일 기존 투자자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K2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증권, DS자산운용으로부터 310억원 규모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건을 포함해..
IT조선 : 전체기사
롯데온, 14일까지 가을·겨울 패션상품 70% 할인 롯데온, 14일까지 가을·겨울 패션상품 70% 할인
IT일반  롯데온은 8~14일 가을·겨울 패션 상품을 모아 ‘프리미엄 스타일위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 기간에는 구찌, 프라다, 헤지스, 빈폴, K2, 스톤헨지 등 인기 패션 브랜드 상품을 최대 7..
IT조선 : 전체기사
[SNS가 이끈 이커머스 2.0] 8년 강사 경험 녹여낸 폴 댄스 웨어 ‘제이민’ [SNS가 이끈 이커머스 2.0] 8년 강사 경험 녹여낸 폴 댄스 웨어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긴 봉을 잡고 손과 다리 등으로 몸을 지탱하며 여러가지 동작을 선보이는 폴 댄스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그만큼 이에 적합한 옷을 찾는 사람들도 늘었다. 폴 댄스 웨어 전문몰..
ZDNet Korea
오프라인서 온라인으로 옮겨온 과다 수수료 논란...사실은? 오프라인서 온라인으로 옮겨온 과다 수수료 논란...사실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무신사·지그재그·브랜디·에이블리 등 패션 플랫폼을 비롯해,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시장이 빠르게 커지면서 수수료 논란이 일고 있다. 논란을 요약하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한 온..
ZDNet Korea
캐치패션, 해외 명품 할인 '싱글즈 데이' 동참 캐치패션, 해외 명품 할인 '싱글즈 데이' 동참
IT일반  [지디넷코리아]캐치패션(대표 이우창)이 연중 최대 쇼핑 시즌 11월을 맞아, 해외 온라인 명품 플랫폼들이 대거 참여하는 ‘싱글즈 데이’에 동참하며 고객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싱글즈 데이..
ZDNet Korea
하이버 하이버 "누적 3분기 패션 거래액 전년비 2.5배↑"
IT일반  [지디넷코리아]남성 쇼핑앱 하이버(대표 서정민)는 남성 패션 시장의 성장과 함께 올해 3분기까지의 패션 부문 거래액이 전년 동기 보다 약 250% 이상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하이버는 런칭 초부터..
ZDNet Korea
GS샵, ‘영포티’ 위한 패션 프로그램 ‘#OOTV’ 선봬 GS샵, ‘영포티’ 위한 패션 프로그램 ‘#OOTV’ 선봬
IT일반  [지디넷코리아]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패션업계 큰 손으로 급부상한 35~45세대 ‘영포티’(Young Forty)를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GS샵은 매주 목요일 오..
ZDNet Korea
인천 시민 대상 ‘드림스타트업챌린지’ 1기 개최 인천 시민 대상 ‘드림스타트업챌린지’ 1기 개최
벤처/스타트업  신한은행(행장 진옥동)은 인천 시민 대상 창업 프로그램 ‘드림스타트업챌린지’ 1기 교육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드림스타트업챌린지’ 1기는 8주 동안 패..
벤처스퀘어
하이버, 누적 3분기 패션 거래액 전년 동기 대비 2.5배 성장 하이버, 누적 3분기 패션 거래액 전년 동기 대비 2.5배 성장
벤처/스타트업  남성 쇼핑앱 하이버(대표 서정민)는 남성 패션 시장의 성장과 함께 올해 3분기까지의 패션 부문 거래액이 전년 동기 보다 약 250% 이상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
벤처스퀘어
여성 패션 크로스보더 ‘아보카도’, 일본 데지카에서 투자 유치 여성 패션 크로스보더 ‘아보카도’, 일본 데지카에서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여성 패션 크로스보더 플랫폼 ‘니코(neaco)’를 운영하는 아보카도(대표 미코시 히로야스)는 일본 전자 지급 결제 대행 업체 데지카(대표 모모세 잭 레온)와 기타 개인 투자자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
벤처스퀘어
롯데百 '코리아 패션 마켓' 동참 롯데百 '코리아 패션 마켓' 동참
IT일반  롯데백화점은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코리아 패션 마켓’에 동참한다고 28일 밝혔다.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의 영향으로 ‘패션’ 상품군에 대한 소비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에 따라 ..
IT조선 : 전체기사
3D 패션 메타버스 개발 ‘브리즘(VRISM)’, 30억원 투자 유치 3D 패션 메타버스 개발 ‘브리즘(VRISM)’, 30억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3D 디지털 패션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브리즘(대표 김민중)이 총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 단독 투자로 진행됐다. 해시드 투자로..
벤처스퀘어
3D 패션 메타버스 개발 ‘브리즘(VRISM)’, 30억원 투자 유치 3D 패션 메타버스 개발 ‘브리즘(VRISM)’, 30억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3D 디지털 패션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브리즘(대표 김민중)이 총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 단독 투자로 진행됐다. 해시드 투자로..
벤처스퀘어
미국, 유럽 Z세대를 사로잡은 중국 패션 브랜드 ‘쉬인’ 미국, 유럽 Z세대를 사로잡은 중국 패션 브랜드 ‘쉬인’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마야님의 기고입니다.    영미권 Z세대가 가장 열광하는 패션 브랜드.   미국에서 아마존을 제치고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쇼핑 앱. ..
아웃스탠딩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누적 주문수 200만 건 기록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누적 주문수 200만 건 기록
IT일반  [지디넷코리아]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14일부터 11일간 진행한 '대한민국 광클절'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또 행사 실적을 분석한 결과, '패션&ap..
ZDNet Korea
쿠팡, 국내외 인기 패션 브랜드 ‘경량 패딩&플리스 기획전’ 진행 쿠팡, 국내외 인기 패션 브랜드 ‘경량 패딩&플리스 기획전’ 진행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캐치패션,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 참가…ICT 기술 알려 캐치패션,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 참가…ICT 기술 알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의 운영사 스마일벤처스(대표 이우창)는 오는 21일까지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Gulf Information Technology Exhibition, 이하 GIT..
ZDNet Korea
현대홈쇼핑, 프리미엄 남성 패션 브랜드 '마틴발' 출시 현대홈쇼핑, 프리미엄 남성 패션 브랜드 '마틴발'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현대홈쇼핑은 오는 18일 프리미엄 남성 패션 브랜드 '마틴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마틴발은 메종 마르지엘라,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의 남성복 디자인 디렉터로..
ZDNet Korea
큐텐·서울스토어 운영 ‘디유닛’, 패션 카테고리 활성화 MOU 체결 큐텐·서울스토어 운영 ‘디유닛’, 패션 카테고리 활성화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이 패션 카테고리 활성화를 위해 서울스토어를 운영하는 디유닛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글로벌 사이트인 큐텐닷컴과 큐텐 싱가포르에서 디유닛이 ..
벤처스퀘어
현대차, 업사이클링 의상 12종 공개 현대차, 업사이클링 의상 12종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현대차는 업사이클링 의상 12종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는 2019년 미국 패션 브랜드 ‘제로+마리아 코르네호’와 협업으로 폐가죽 시트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의상을 공개해 ..
ZDNet Korea
브랜디, 일본 진출…K패션 해외 공략 박차 브랜디, 일본 진출…K패션 해외 공략 박차
IT일반  [지디넷코리아]커머스 플랫폼 기업 브랜디(대표 서정민)는 지난 10일부터 패션 쇼핑앱 브랜디의 일본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2016년 런칭 후 매해 200%가 넘는 가파른 성장세를..
ZDNet Korea
국민연금 출산크레딧 여성 수급자 44명…남성 2450명 혜택 국민연금 출산크레딧 여성 수급자 44명…남성 2450명 혜택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민연금 출산크레딧 제도 수급자의 대부분을 남성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연금공단이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6월 기준..
ZDNet Korea
레이벤 스토리·오라 링·후크 팔찌…패션 필수템된 스마트 웨어러블 레이벤 스토리·오라 링·후크 팔찌…패션 필수템된 스마트 웨어러블
IT일반  패션을 입은 웨어러블은 2013년에 등장한 사이보그를 닮은 구글 글래스와는 비교할 수 없는 정도로 진화하고 있다. 스마트 안경은 일반 선글라스와 구분하기 어려워지고 있고, 심지어 반지와 팔찌에도 스..
IT조선 : 전체기사
무신사,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중소 패션브랜드 지원 업무협약 무신사,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중소 패션브랜드 지원 업무협약
벤처/스타트업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중소 패션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이승진 무신사 커뮤니케이션실장과 유진영 서울산업진흥원 서울..
벤처스퀘어
육아 커머스 마미, 패션 부문 거래액 2.5배 늘었다 육아 커머스 마미, 패션 부문 거래액 2.5배 늘었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육아 커머스 플랫폼 마미(MAMI, 대표 서정민)는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이 출시 시점 대비 2.5배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마미 유저들이 패션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찾는 상품군은..
ZDNet Korea
LVMH도 무신사도 갈 수 없는 패션 브랜드가 살아남는 방법.. 오스카퓨쳐라 인터뷰 LVMH도 무신사도 갈 수 없는 패션 브랜드가 살아남는 방법.. 오스카퓨
IT일반  옷 쇼핑 주로 어디서 하세요?   최근 제 주변 사람들은 무신사, 지그재그, 에이블리 등 패션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 옷을 많이 사는 것 같습니다.   이들 온라인 쇼핑몰도 다양한..
아웃스탠딩
NHN, 똑똑한 패션 플랫폼 ‘AI 패션’ 출시 NHN, 똑똑한 패션 플랫폼 ‘AI 패션’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NHN이 자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패션 분야에 특화된 'AI 패션'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NHN이 선보인 AI 패션 서비스는 이미지검색..
ZDNet Korea
NHN, 클라우드 기반 AI 패션 서비스 선봬 NHN, 클라우드 기반 AI 패션 서비스 선봬
IT일반  NHN이 자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패션 분야 클라우드 전문 상품을 선보인다.NHN은 패션 분야에 특화된 ‘AI FASHION’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NHN이 선보인 A..
IT조선 : 전체기사
캐치패션, 앱 출시…모바일 쇼핑 환경 개선 캐치패션, 앱 출시…모바일 쇼핑 환경 개선
IT일반  [지디넷코리아]캐치패션(대표 이우창)은 최근 BI 리뉴얼과 동시에 공식 모바일 앱을 론칭하고, 쇼핑 환경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로운 BI는 대표 색상인 검정과 흰색을 유지하면서, ..
ZDNet Korea
[플랫폼 TMI] '무진장 신발 사진 많은 곳'서 유니콘 된 무신사 [플랫폼 TMI] '무진장 신발 사진 많은 곳'서 유니콘 된 무신사
IT일반  [지디넷코리아]비대면 문화가 일상생활에 스며들면서 네이버·카카오·쿠팡 등 다양한 플랫폼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지디넷코리아는 유망 플랫폼 기업을 선별해 창업 배경과 성장 과정, 전망 등을 &apo..
ZDNet Korea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발렌시아가와 디지털 패션 아이템 출시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발렌시아가와 디지털 패션 아이템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23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에 패션 브랜드 발렌시아가와 새로운 협업을 통해 디지털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포트나이트 이..
ZDNet Korea
CJ온스타일, 아웃도어·골프 패션 경쟁력↑… CJ온스타일, 아웃도어·골프 패션 경쟁력↑…"올해 1천억원 매출 목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CJ온스타일이 올 하반기 스포츠 패션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MZ 세대들을 겨냥해 ‘팀버랜드’, ‘머렐’, ‘에드하디’ 등 대형 아웃도어 브랜드를 홈쇼핑사 중 ..
ZDNet Korea
클레온, 남성 사이버 휴먼 '우주' 선보여 클레온, 남성 사이버 휴먼 '우주' 선보여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AI) 기업 클레온(대표 진승혁)이 AI 기술을 사용해 만든 남성 사이버휴먼(가상 인간) '우주'를 선보였다. 현재 유명세를 타고 있는 가상 인플루언서들은 ..
ZDNet Korea
글로벌 패션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러브콜…비결은? 글로벌 패션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러브콜…비결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최근 시작한 해외 4대 패션위크 행사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됐다. 일부 패션 브랜드들이 글로벌 런웨이를 네이버와 동시 송출하기로 하면서다. 그동안 패션위크 ..
ZDNet Korea
클레온, 남성 버츄얼 휴먼 '우주' 공개 클레온, 남성 버츄얼 휴먼 '우주' 공개
IT일반  인공지능(AI) 딥러닝 영상생성기업 클레온이 남성 가상인간 ‘우주’를 17일 공개했다.클레온은 ‘딥휴먼 기술’로 우주를 구현했다. 이를 위해 여러 얼굴 이미지를 섞어 가상 얼굴을 만들었다. 이후 사..
IT조선 : 전체기사
이베이, 연휴쇼핑족 겨냥 패션상품 80% 할인전 열어 이베이, 연휴쇼핑족 겨냥 패션상품 80% 할인전 열어
IT일반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을 통해 22일까지 가을 의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타미힐피거’ 등 283개 패션브랜드가 참여하고, 가을시즌 이월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황..
IT조선 : 전체기사
명품 브랜드도 한때는 1인 기업이었습니다 명품 브랜드도 한때는 1인 기업이었습니다
IT일반  모든 명품 브랜드의 이름은 한때 한 사람의 이름이었습니다.   ‘루이 비통’은 여행 짐을 잘 싸기로 유명한 나머지 황후에게 ‘패커’로 고용된 가방..
아웃스탠딩
캐치패션은 왜 경쟁사를 고발했어요? 캐치패션은 왜 경쟁사를 고발했어요?
IT일반    “경쟁사들의 행위는 도를 넘었습니다”   (캐치패션 대표)   ‘캐치패션’ 운영사 스마일벤처스가 210억원 규모의 투자금 유..
아웃스탠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