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오늘회는 어떻게 명품 브랜드를 배송할 수 있을까? 오늘회는 어떻게 명품 브랜드를 배송할 수 있을까?
IT일반    “오늘회의 공유배송을 다른 커머스들한테 오픈할 거예요!”   “커머스들의 주문 정보를 저희가 받고요. 그 주문 정보가 센터에 들어오면 물건을 ‘오늘회’ 배송기사님들한테 분배하고 배송하는 형태입니..
아웃스탠딩
RXC,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 출시 RXC,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차세대 미디어커머스 기업 RXC(대표 유한익)가 소셜미디어와 이커머스의 장점을 결합한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인 ‘프리즘’(PRIZM) 앱을 출시하고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ZDNet Korea
취향을 숏폼과 함께 팝니다, 신개념 리테일 플랫폼 취향을 숏폼과 함께 팝니다, 신개념 리테일 플랫폼
IT일반  – 국내 최초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 공식 서비스 시작– 소셜미디어와 이커머스의 장점을 합쳐 브랜드의 가치를 정확히 전달– 라이브 옥션, 라이브 래플(추첨), 숏폼 동영상, 모바일..
DIGITAL iNSIGHT
11번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AWS로 어떻게 바뀌었나 11번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AWS로 어떻게 바뀌었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외부 솔루션으로 만들었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작년 8월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의 자체 플랫폼으로 변경한 뒤 라이브방송 중 최고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3..
ZDNet Korea
네오엔터디엑스·GS리테일, 가상인간 삼각김밥 라이브커머스 MOU 네오엔터디엑스·GS리테일, 가상인간 삼각김밥 라이브커머스 MOU
벤처/스타트업  네오엔터디엑스(대표이사 권택준)가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김호성)과 지난 2월 22일 가상인간 라이브커머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본 협약에는 AI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 ..
벤처스퀘어
N잡 왜 안 해? MZ세대는 지금… N잡 왜 안 해? MZ세대는 지금…
IT일반  – 평생 직장 개념 사라진 지 오래– MZ세대 중심으로 취미나 재능 살려 부업 택하는 ‘N잡러 열풍’ 가속화– 나만의 굿즈 판매할 수 있는 취향 큐레이션 POD 커머스 플랫폼 등장– 오라운드, 떠오..
DIGITAL iNSIGHT
SPC 배스킨라빈스, 업계 최초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시대 열다 SPC 배스킨라빈스, 업계 최초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시대 열다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콘텐츠커머스' 뛰어든 유통업계...'이용자+매출' 두 토끼 잡아 '콘텐츠커머스' 뛰어든 유통업계...'이용자+매출' 두 토끼 잡아
IT일반  [지디넷코리아]티몬·11번가·롯데홈쇼핑·29CM 등 이커머스 업체들이 '콘텐츠커머스'에 뛰어들고 있다. 콘텐츠커머스란 웹예능, 퀴즈쇼 등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 형식에 상품 소개, ..
ZDNet Korea
좋아하면 팔고 또 산다 ‘라이크 커머스(Like Commerce)’ 좋아하면 팔고 또 산다 ‘라이크 커머스(Like Commerce)’
벤처/스타트업  2022년 소비 트렌드 중 가장 눈에 띄는 키워드는 단연 ‘라이크 커머스(Like Commerce)’다. 라이크와 커머스가 더해진 익숙한 어감으로 SNS와 온라인 쇼핑 모두를 즐기는 소비자라면 그 ..
벤처스퀘어
온라인 명품 구매 증가에 가품 판별력 한계 지적도↑ 온라인 명품 구매 증가에 가품 판별력 한계 지적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온라인 명품 구매가 급증하자 이커머스 플랫폼도 유통 상품 진위를 두고 몸살을 앓고 있다. 최근 패션플랫폼 ‘무신사’와 리셀플랫폼 네이버 ‘크림’이 같은 명품 티셔츠를 두고 다른 판정을..
ZDNet Korea
하우스앱, 전년 동월 대비 거래액 730% 성장 하우스앱, 전년 동월 대비 거래액 730% 성장
벤처/스타트업  숏폼 리뷰커머스 플랫폼 ‘하우스앱’ 22년 1월 거래액이 전년동월대비 730%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하우스앱은 인테리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성장한 플랫폼으로,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업로드 하는 동영상..
벤처스퀘어
셀렉트샵 29CM는 어떻게 브랜드 호감도를 높였을까? 셀렉트샵 29CM는 어떻게 브랜드 호감도를 높였을까?
IT일반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자체 유튜브 채널 ‘브랜드코멘터리’를 통해 소개한 입점 브랜드 매출이 평균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29CM만의 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과 소통… 매출 껑충!..
DIGITAL iNSIGHT
고미코퍼레이션, 125억원 투자 유치 고미코퍼레이션, 125억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GOMI CORPORATION, 각자대표 장건영·이상곤)이 125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성공리에 유치했다. 2021년 상반기 시리즈A를 유치한 지 10개월만의..
벤처스퀘어
미미박스, 동남아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 진출 미미박스, 동남아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 진출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뷰티 스타트업 미미박스가 2월부터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Lazada)에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미박스는 지난 2012년 국내 1세대 화장품 구독..
벤처스퀘어
두나무앤파트너스 “3년간 투자 스타트업 46개사, 투자금 1,003억원” 두나무앤파트너스 “3년간 투자 스타트업 46개사, 투자금 1,003억원”
벤처/스타트업  투자 전문 기업인 두나무앤파트너스(대표 이강준)가 22일 설립 후 약 3년 여 간의 투자 성과를 공개했다. 두나무앤파트너스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2018년 설립한 투자 전문 자회사..
벤처스퀘어
명품 커머스 ‘발란’, 전직군 100명 이상 공개 채용 명품 커머스 ‘발란’, 전직군 100명 이상 공개 채용
벤처/스타트업  명품 커머스 플랫폼 발란(대표 최형록)이 전직군 대규모 인재 영입에 나선다. 발란은 ▲웹 프론트엔드 개발 ▲백엔드 서버 개발 ▲프로덕트 오너(PO)/프로덕트 매너저(PM) ▲상품기획(MD) ▲마케팅..
벤처스퀘어
네이버, 라방·선물하기 버티컬 커머스 서비스 더 키운다 네이버, 라방·선물하기 버티컬 커머스 서비스 더 키운다
IT일반  국내 e커머스 시장 성장이 둔화된 가운데, e커머스 플랫폼 간 경쟁도 한층 더 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네이버는 올해 스마트스토어를 중심으로 라이브커머스, 선물하기, 원쁠딜 등 버티..
IT조선 : 전체기사
‘2022년 아기 유니콘 육성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2022년 아기 유니콘 육성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벤처/스타트업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메타버스, NFT, 반려동물, 디지털헬스케어, 커머스 등과 AI, SaaS,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등 ICT분야를 포함한 15개 유망 스타트업 집중 신속투자 계획인 ‘2022년..
벤처스퀘어
SSG닷컴, '디지털 에코시스템·기업문화 혁신' 통해 성장 꾀한다 SSG닷컴, '디지털 에코시스템·기업문화 혁신' 통해 성장 꾀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SSG닷컴이 2022년 첫 '오픈 톡'을 열고 구성원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자리는 지난 해 거둔 성과를 함께 되짚어보고,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SSG닷컴..
ZDNet Korea
이커머스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올 숏폼 기반 마케팅 플랫폼 이커머스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올 숏폼 기반 마케팅 플랫폼
IT일반  – 프리 시리즈 A 단계로 총 누적 투자 금액 70억  – 텐바이텐, 29CM 성공 이끈 이창우 대표, 3번째 도전 나서  숏폼 콘텐츠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닷슬래시대시(대표 이창우)가..
DIGITAL iNSIGHT
숏폼 마케팅 ‘닷슬래시대시’, 50억원 투자 유치 숏폼 마케팅 ‘닷슬래시대시’, 50억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숏폼 콘텐츠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닷슬래시대시(대표 이창우)가 17일 50억 규모의 프리시리즈 A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포레스트파트너스 단독으로 이뤄졌으며, 앞서 받은 시드 투자와 ..
벤처스퀘어
이거어때, 우리동네 인기회원 소개 ‘오늘의 어때님’ 오픈 이거어때, 우리동네 인기회원 소개 ‘오늘의 어때님’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라이크 커머스 플랫폼 '이거어때'를 운영하는 대범한 사람들(대표 심성화)이 우리동네 스타 인플루언서를 선발, 소개하는 '오늘의 어때님' 코너를 진행..
ZDNet Korea
M커머스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와 인사이트 M커머스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와 인사이트
IT일반  M커머스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와 인사이트 2021년 10월 20일, 단 12시간 만에 약 30억달러의 상품이 팔렸다. 30억달러는 아마존 하루 매출의 3배에 해당한다. 이 가공할 매출을 기록한..
DIGITAL iNSIGHT
티몬 티몬 "웹예능 ‘게임부록’, 콘텐츠 커머스 결합해 구매 전환 꾀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티몬이 3월 선보이는 웹예능 ‘게임부록’을 통해 콘텐츠와 커머스 결합 시너지를 꾀한다. 이용자가 해당 방송을 시청하면, 브랜드 광고, 인지, 티몬에서 즉시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해 제품..
ZDNet Korea
사운드파인트리·탑코스메틱 업무협약, e커머스 시장 확대 사운드파인트리·탑코스메틱 업무협약, e커머스 시장 확대
벤처/스타트업  사운드파인트리(대표 윤재한)는 16일 탑코스메틱(대표 이금희)과 e커머스의 국내외 시장 확대 및 물류 시스템 디지털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관련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벤처스퀘어
크리에이터 준비생 1500명이 찾은 바로 그 기업! 크리에이터 준비생 1500명이 찾은 바로 그 기업!
IT일반  1인 미디어 MCN 기업 미디어자몽㈜ (김건우 대표)이 2021년도에 크리에이터 콘텐츠 교육생 1,500여 명을 양성했다. 미디어자몽은 1인 미디어 MCN 비즈니스 전문기업으로 미디어 콘텐츠 ..
DIGITAL iNSIGHT
네이버·SME ‘커머스솔루션마켓’ 참여 스타트업 모집 네이버·SME ‘커머스솔루션마켓’ 참여 스타트업 모집
벤처/스타트업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커머스솔루션마켓’을 통해 SME와 시너지를 발휘할 신규 스타트업을 4월 17일까지 모집한다.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은 SME의 사업 스케일업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
벤처스퀘어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협력 스타트업 발굴 나서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협력 스타트업 발굴 나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가 ‘커머스솔루션마켓’을 통해 중소상공인(SME)과 시너지를 발휘할 스타트업을 4월17일까지 모집한다.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은 SME에게 ▲정기구독 솔루션 ▲클로바 메시지마케팅..
ZDNet Korea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함께할 SME·스타트업 모집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함께할 SME·스타트업 모집
IT일반  네이버는 4월 17일까지 '커머스솔루션마켓'을 통해 SME와 시너지를 발휘할 신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의 커머스솔루션마켓은 SME 사업 스케일업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모아 제..
IT조선 : 전체기사
어도비 커머스서 치명적 버그...긴급 패치 배포 어도비 커머스서 치명적 버그...긴급 패치 배포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사 어도비가 자사 e커머스 구축 플랫폼 '어도비 커머스'와 오픈소스 버전 '마젠토'에 보안상 치명적인 버그를 발견하고 긴급 패..
ZDNet Korea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지난해 매출 1727억원 기록, 4년 연속 성장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지난해 매출 1727억원 기록, 4년 연속 성장세”
벤처/스타트업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지난해 역대 최대 연매출을 기록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 1,727억원, 영업이익 109억원을 기록했다..
벤처스퀘어
탈잉, 크리에이터 위한 맞춤 클래스 오픈 탈잉, 크리에이터 위한 맞춤 클래스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러닝 크리에이터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창작자 경제) 생태계가 확장되면서 크리에이터를 위한 클래스를 마련해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크리에이터들은 블로그, ..
ZDNet Korea
인스타·유튜브도 배운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강의 나선 스타트업 인스타·유튜브도 배운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강의 나선 스타트업
벤처/스타트업  러닝 크리에이터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창작자 경제) 생태계가 확장되면서 크리에이터를 위한 클래스를 마련해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크리에이터들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
벤처스퀘어
LG헬로비전, 동명대와 미디어커머스 지역인재 양성 맞손 LG헬로비전, 동명대와 미디어커머스 지역인재 양성 맞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케이블TV와 지역 대학교가 미디어커머스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지역 대학생이 정식 학점으로 인정받는 커머스 관련 전공 수업을 통해 전문 역량을 키우고, 케이블TV의 전통..
ZDNet Korea
채널마다 먹히는 콘텐츠가 다르다, 초보 크리에이터를 위한 노하우 전격 공개 채널마다 먹히는 콘텐츠가 다르다, 초보 크리에이터를 위한 노하우 전격 공
IT일반  –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확장, 크리에이터 위한 클래스 제공– 인스타그램,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의 운영 노하우 전하는 클래스 구성 러닝 크리에이터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크..
DIGITAL iNSIGHT
빅베이슨캐피탈, 300억 원 규모 펀드 결성 빅베이슨캐피탈, 300억 원 규모 펀드 결성
벤처/스타트업  #빅베이슨캐피탈, 300억 규모 3호 펀드의 결성 "미국과 한국에 거점을 둔 유수 초기 스타트업에 더욱 공격적인 투자할 것" The post 빅베이슨캐피탈, 300억 원 규모 펀드 결성 appear..
벤처스퀘어
“파티는 이제 시작이다”.. 쿠팡이 반등할 4가지 이유 “파티는 이제 시작이다”.. 쿠팡이 반등할 4가지 이유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기묘한님의 기고입니다.   모든 비즈니스에는 부침이 있습니다.   심지어 성장하는 회사에게도 숨 고르기를 하는 기간은 필요합니다.   단거리는 처음부터 끝까지 전속력으로 달..
아웃스탠딩
NHN페이코, 오프라인 거래 확대 집중...커머스 경쟁력도 강화 NHN페이코, 오프라인 거래 확대 집중...커머스 경쟁력도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NHN페이코가 지난해 4분기 거래규모 2조1천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4%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페이코는 앞으로도 오프라인 거래 규모 확대에 집중하면서 커머스 사업도 확장할..
ZDNet Korea
스타일씨 대표가 7년간 대기업 하청업체로 살며 깨달은 것 스타일씨 대표가 7년간 대기업 하청업체로 살며 깨달은 것
IT일반    “거의 진흙탕 속 잡상인처럼 이것저것 많이 해봤습니다”   “정말 많은 사업을 해봤는데요. 그러다가 깨달은 것이 있습니다”   (스타일씨 박재범 대표)     리워드 커머스 ‘스타일씨’를 운영하..
아웃스탠딩
아마존 직원 기본급 상한선 16만달러→35만달러 아마존 직원 기본급 상한선 16만달러→35만달러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아마존이 사무직 직원들의 기본급 상한선을 두 배 이상으로 올린다. 7일(현지시간) CNN 등은 아마존이 사무직 직원들의 연봉 상한선을 16만달러(약 1억9천만원)에서 35만달러(4억1..
ZDNet Korea
공동구매 커머스 올웨이즈, 115억원 시리즈A 투자유치 공동구매 커머스 올웨이즈, 115억원 시리즈A 투자유치
벤처/스타트업  작년 9월 #직거래 #공동구매 #플랫폼 으로 출시된 '#올웨이즈'는 런칭 5개월만에 회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그리고 8일, 115억 원 #시리즈A #투자유치 소식을 알렸다. The pos..
벤처스퀘어
어댑트·노바렉스 MOU 체결, 건강기능식품 사업 강화 어댑트·노바렉스 MOU 체결, 건강기능식품 사업 강화
벤처/스타트업  D2C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댑트(대표 박정하)가 지난 1월 28일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노바렉스와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협약을 통해 양사는 건강기능식품 시..
벤처스퀘어
이커머스 기반 ‘META MON NFT’ 등장 임박 이커머스 기반 ‘META MON NFT’ 등장 임박
IT일반  몬스터상회는 이커머스 기반 META MON NFT가 오는 14일 발행된다고 4일 밝혔다.META MON 프로젝트는 몬스터상회의 대표 브랜드인 ‘화성에서 온 후라이드’의 캐릭터를 재창조한 클레이튼 기..
IT조선 : 전체기사
이커머스 플랫폼, '명품족' 사로잡기 분주 이커머스 플랫폼, '명품족' 사로잡기 분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이커머스 플랫폼들이 MZ세대 명품족을 공략하기 위해 디지털 보증서를 도입하는 등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해 8월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ZDNet Korea
한샘,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라이브’ 2배 확대 ‘온택트’ 인테리어 쇼핑 강화 한샘,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라이브’ 2배 확대 ‘온택트’ 인테리어 쇼핑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럭셔리 홈퍼니싱 ‘TRDST’ 운영 씨디에프브로스, 투자 유치 럭셔리 홈퍼니싱 ‘TRDST’ 운영 씨디에프브로스,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럭셔리 홈퍼니싱 플랫폼 TRDST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씨디에프브로스가 스프링캠프, 신용보증기금, 패스트벤처스, 율리시스캐피탈로부터 프리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씨디에프브로..
벤처스퀘어
진화하는 네이버 쇼핑, 생태계 확 키운다 진화하는 네이버 쇼핑, 생태계 확 키운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가 치열한 커머스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기 위해 '기술'이라는 키워드로 생태계를 확장시키고 있다. 그중 눈에 띄는 것이 최근 선보인 '커머스솔루션마..
ZDNet Korea
네이버, SME 대상 '커머스솔루션 마켓' 운영 네이버, SME 대상 '커머스솔루션 마켓' 운영
IT일반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SME(중소상공인)를 대상으로 '커머스솔루션마켓'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26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커머스솔루션마켓'은 판매자가 사업 과정에서 필요한 노력과 어려..
IT조선 : 전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