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쿠쿠, 제품 색상 다양화 '가전테리어' 인기 쿠쿠, 제품 색상 다양화 '가전테리어' 인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품목별 색상을 다양화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쿠쿠는 올해 초 밥솥,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인기 모델의 색상을 다양하게 추가하는 ‘컬러..
ZDNet Korea
성공하려면 브랜딩을 잘해야 한다고요? 오해입니다 성공하려면 브랜딩을 잘해야 한다고요? 오해입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이광석님의 기고입니다.   행복이 뭐라고 생각하나요?   온갖 생각이 떠오르지만 콕 집어 이겁니다! 라고 답하기 어렵습니다. 저마다 기준도 다를 것이고요.   브랜딩은 뭐라..
아웃스탠딩
마케팅 비용 절감의 핵심 ‘리텐션 마케팅’ 마케팅 비용 절감의 핵심 ‘리텐션 마케팅’
IT일반  최근 이커머스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유사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가 많아졌습니다. 시장의 이러한 변화로 신규 고객 획득을 위한 광고 비용은 점점 더 많아지고, 투자하는 비용 대비 성과는 저조합니다...
DIGITAL iNSIGHT
우리가 브랜딩에 대해 오해하는 것들 우리가 브랜딩에 대해 오해하는 것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정훈님의 기고입니다.   여러분은 브랜딩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참조 – 재즈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사업을 하는 입장에서, 또 분야에 상관없이 직장인이라면 ..
아웃스탠딩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 에어아시아와 파트너십 맺어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 에어아시아와 파트너십 맺어
벤처/스타트업  #모바일플랫폼기업 #쿠프마케팅 이 #에어아시아 와 #글로벌파트너십 을 체결, 에어아시아 #슈퍼앱 에 #모바일쿠폰선물하기서비스 를 론칭했다. 이번 기프트 론칭을 통해 글로벌 모바일 기프트 시장에서 입..
벤처스퀘어
아웃스탠딩 광고상품을 통해 회사소식을 알리세요 아웃스탠딩 광고상품을 통해 회사소식을 알리세요
IT일반  안녕하세요. 아웃스탠딩입니다.   얼마 전 신규 수익모델로서 광고 비즈니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을 독자님들께 공유드렸는데요.   내부적으로 논의를 한 끝에  마침내 관련 정책을 수립했습니다.   이를 ..
아웃스탠딩
펜타브리드의 메타버스 마케팅, 디지털 광고계에서 통했다! 펜타브리드의 메타버스 마케팅, 디지털 광고계에서 통했다!
IT일반  펜타브리드의 메타버스 전문 에이전시 ‘메타브리드’가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테크테인먼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메타브리드가 대행한 대상 수상작 ‘2022 롯데하이마트 제페토..
DIGITAL iNSIGHT
‘2022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5관왕 달성한 메조미디어 ‘2022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5관왕 달성한 메조미디어
IT일반  CJ ENM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가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엔 디지털 광고 작..
DIGITAL iNSIGHT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벤처/스타트업  #아이지에이웍스 가 #2022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 마케팅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아이지에이이웍스의 #원스톱디지털전환서비스 #마케팅클라우드 는 데이터 기반 마케..
벤처스퀘어
짧지만 강한 숏폼,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 ‘VCC 마케팅’ 짧지만 강한 숏폼,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 ‘VCC 마케팅’
IT일반  –소비자의 바이럴에서 시작하는 VCC마케팅-VCC마케팅 전략으로 높은 효과 볼 수 있는 곳, 한국-한국 시장 내 틱톡‧유튜브 쇼츠‧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플랫폼 간 장단점 비교 분석 마케팅..
DIGITAL iNSIGHT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이루다마케팅, 35억 원 투자 유치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이루다마케팅, 35억 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의 #온라인마케팅자회사 #이루다마케팅 이 최근 35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중소벤처기업 투자 전문회사인 #오엔벤처투자 가 조성한 두 곳의 투자조합을 통..
벤처스퀘어
"인터널 브랜딩 핵심은 용기있는 정리와 선언”
IT일반  [지디넷코리아]"실험적인 관점으로 브랜딩을 바라보는 기민함이 중요하다."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헤드디렉터 박윤찬)가 복합문화공간 슈피겐홀에서 마케터 실무자를 대상으로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세..
ZDNet Korea
잘 팔리는 키워드, 인포크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잘 팔리는 키워드, 인포크링크에서 확인하세요!
IT일반  – 매주 트렌드 키워드 확인부터 인기 크리에이터 제안까지 가능– 출시 6개월 만에 비즈니스 제안 2만 건 넘겨 크리에이터 멀티링크 서비스 ‘인포크링크’가 크리에이터 리포트 구독자 1000명 돌..
DIGITAL iNSIGHT
아웃스탠딩 광고상품을 통해 회사소식을 알리세요 아웃스탠딩 광고상품을 통해 회사소식을 알리세요
IT일반  안녕하세요. 아웃스탠딩입니다.   얼마 전 신규 수익모델로서 광고 비즈니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을 독자님들께 공유드렸는데요.   내부적으로 논의를 한 끝에  마침내 관련 정책을 수립했습니다.   이를 ..
아웃스탠딩
티즈,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지표 ‘광고 주목도’ 측정한다 티즈,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지표 ‘광고 주목도’ 측정한다
IT일반  – 광고 주목도, 광고 가시성보다 마케팅 성과 예측률 3배 높아– 기업에 효과적 미디어 플래닝 지원… 미디어 효율성 높여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티즈(Teads)’가 광고 주목도 프로그램 개발..
DIGITAL iNSIGHT
쿠프마케팅,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성수지역상품권' 출시 쿠프마케팅,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성수지역상품권'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대표 전우정)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성수지역상품권'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성수지역상품권은 성수 지역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
ZDNet Korea
정부, 수출 총력지원…무역금융 351조 공급 정부, 수출 총력지원…무역금융 351조 공급
IT일반  [지디넷코리아]수출기업이 자금을 쉽게 끌어 쓰도록 정부가 역대 최대인 351조원 규모 무역금융을 공급한다. 물류와 해외 인증, 마케팅을 돕고 규제를 풀기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1일 경남 창원시..
ZDNet Korea
스타벅스가 좋아하는 걸 좋아하면 왜 이상한가 스타벅스가 좋아하는 걸 좋아하면 왜 이상한가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장지웅님의 기고입니다.   전 세계 1위 커피 브랜드, 커피 공화국의 개국 공신, 한국 커피 산업의 기준이자 프리미엄 커피의 대명사.   ‘커피’하면 누구나 가장 먼저 떠..
아웃스탠딩
MZ세대는 요즘 ‘민팅’해요! IT업계가 찾는 NFT 마케팅 MZ세대는 요즘 ‘민팅’해요! IT업계가 찾는 NFT 마케팅
IT일반  – LG유플러스, NFT 시장 신뢰 확보 위한 단계별 시장 진입 전략– 자사 캐릭터 활용한 NFT 마케팅으로 MZ세대와 적극적 소통 국내 주요 IT 업계가 NFT에 주목하고 있다. 주요 소비층..
DIGITAL iNSIGHT
인위적이지 않은, 자발적인 입소문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인위적이지 않은, 자발적인 입소문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이성길님의 기고입니다.   제품을 살리기도 죽이기도 하는 입소문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제품을 홍보해주는 브랜드. 가만히 있어도 저절로 소문이 나서 신규 고객이 끊임없이 ..
아웃스탠딩
아웃스탠딩 광고상품을 통해 회사소식을 알리세요 아웃스탠딩 광고상품을 통해 회사소식을 알리세요
IT일반  안녕하세요. 아웃스탠딩입니다.   얼마 전 신규 수익모델로서 광고 비즈니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을 독자님들께 공유드렸는데요.   내부적으로 논의를 한 끝에  마침내 관련 정책을 수립했습니다.   이를 ..
아웃스탠딩
마케팅분석 솔루션 스타트업 ‘그로스핏’, 팁스(TIPS) 선정 마케팅분석 솔루션 스타트업 ‘그로스핏’, 팁스(TIPS) 선정
벤처/스타트업  이커머스 마케팅분석 솔루션 스타트업 ‘그로스핏’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 팁스는 중기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지원 프로그램으로, 민간 투자사가..
벤처스퀘어
비마이프렌즈 서우석 공동대표, ‘CMS 2022’ 연사 참여 비마이프렌즈 서우석 공동대표, ‘CMS 2022’ 연사 참여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의 서우석 공동대표가 지난 8월 23일~24일 열린 국내 최대 콘텐츠 마케팅 컨퍼런스 ‘콘텐츠 마케팅 서밋 2022(이하 CMS 2022)’의 연사로 ..
벤처스퀘어
가상자산으로 받은 대가, 매출을 얼마로 봐야 하나요? 가상자산으로 받은 대가, 매출을 얼마로 봐야 하나요?
벤처/스타트업  최근 가상자산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개발, 마케팅 등의 용역을 수행하고 용역 대가를 가상자산으로 받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거래의 대가로 받은 가상자산에 대해 대표님들은 물론, ..
벤처스퀘어
당근마켓, 자영업자 대상 지역 마케팅 노하우 전수 행사 진행 당근마켓, 자영업자 대상 지역 마케팅 노하우 전수 행사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당근마켓이 자영업자를 직접 찾아가 지역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당근사장님학교’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당근비즈니스’ 전문 교육을 이수한 디지털 교육 ..
ZDNet Korea
아웃스탠딩 광고상품을 통해 회사소식을 알리세요 아웃스탠딩 광고상품을 통해 회사소식을 알리세요
IT일반  안녕하세요. 아웃스탠딩입니다.   얼마 전 신규 수익모델로서 광고 비즈니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을 독자님들께 공유드렸는데요.   내부적으로 논의를 한 끝에  마침내 관련 정책을 수립했습니다.   이를 ..
아웃스탠딩
KT&G, ‘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 2022’ 참가자 모집 KT&G, ‘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 2022’ 참가자 모집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마케터 혼자서 온사이트 캠페인을 생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마케터 혼자서 온사이트 캠페인을 생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IT일반  우리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에게 효과적인 CRM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사용자 행동에 맞는 메시지 전달이겠죠. 유입 경로·방문 이력·구매 이력 등 사용자 행동과 특징에 따라..
DIGITAL iNSIGHT
네이버·티몬, '인플루언서'로 브랜드 충성고객 잡는다 네이버·티몬, '인플루언서'로 브랜드 충성고객 잡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플루언서를 통한 브랜드 충성고객 확보가 이커머스 성장 방정식으로 떠올랐다. 네이버는 최근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사를 연결하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ZDNet Korea
루이비통에서 구찌까지.. 명품브랜드들은 왜 레스토랑에 진심일까요? 루이비통에서 구찌까지.. 명품브랜드들은 왜 레스토랑에 진심일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정훈님의 기고입니다.   ‘구찌’가 이태원에 ‘구찌 오스테리아’라는 레스토랑을 오픈했습니다.   자랑스럽게도(?) 이탈리아를 제외하면 우리나라가 3번째라네요. (베버리힐..
아웃스탠딩
유성민 허들러스 대표 유성민 허들러스 대표 "데이터만큼 심리적 요소 연구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헤드디렉터 박윤찬)가 대한민국 혁신성장 1번지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마케터 실무자를 대상으로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0..
ZDNet Korea
한국미스미, 플래티어 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적용 한국미스미, 플래티어 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적용
IT일반  [지디넷코리아]디지털 플랫폼 전문 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한국미스미의 자사몰에 적용한다고 30일 밝혔다. 그루비..
ZDNet Korea
아웃스탠딩 광고상품을 통해 회사소식을 알리세요 아웃스탠딩 광고상품을 통해 회사소식을 알리세요
IT일반  안녕하세요. 아웃스탠딩입니다.   얼마 전 신규 수익모델로서 광고 비즈니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을 독자님들께 공유드렸는데요.   내부적으로 논의를 한 끝에  마침내 관련 정책을 수립했습니다.   이를 ..
아웃스탠딩
아이지에이웍스, 스타벅스 마케팅 DX 파트너사 선정 아이지에이웍스, 스타벅스 마케팅 DX 파트너사 선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SCK컴퍼니(이하 스타벅스) 고객 경험 개선·마케팅 DX(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아이..
ZDNet Korea
펜타브리드, 메타버스 마케팅‧멤버십 NFT 서비스로 승부수 띄웠다 펜타브리드, 메타버스 마케팅‧멤버십 NFT 서비스로 승부수 띄웠다
IT일반  통합마케팅기업 ‘펜타브리드’는 지난 16일, 블록체인비즈니스사업부(Blockchain Biz Group, 이하 BG)를 신설하고 메타버스 마케팅 서비스와 NFT 블록체인 사업에 본격 돌입한다고 밝혔..
DIGITAL iNSIGHT
한미약품 '이모잘탄', 中 시장 마케팅 활동 본격화 한미약품 '이모잘탄', 中 시장 마케팅 활동 본격화
IT일반  한미약품을 대표하는 블록버스터 복합신약 ‘아모잘탄’이 ‘메이야핑’이란 제품명으로 올해 9월 중국 전역에서 출시된다. 메이야핑은 ‘뛰어나게(美) 혈압을 낮추고(压) 고르게 유지한다(平)’는 뜻이다.한..
IT조선 : 전체기사
애드저스트(Adjust), 모바일 앱 트렌드 리포트 2022 발표 애드저스트(Adjust), 모바일 앱 트렌드 리포트 2022 발표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애널리틱스 플랫폼인 애드저스트(Adjust)가 24일 모바일 앱 트렌드 리포트 2022를 발표했다. 애드저스트(Adjust)의 상위 2,000개 앱과 앱에서 추적한 전체 데이터..
벤처스퀘어
태그바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셀프 서비스 ‘New 태그바이’ 런칭 태그바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셀프 서비스 ‘New 태그바이’ 런칭
벤처/스타트업  인플루언서 기반 통합 콘텐츠 마케팅 회사 태그바이컴퍼니가 24일 인플루언서 마케팅 셀프 서비스 플랫폼 ‘New 태그바이’를 런칭했다. 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외부에 의뢰하지 않고도 직접 운영이 가..
벤처스퀘어
코로나에도 끄떡없었다…오히려 성장한 모바일 앱 시장 코로나에도 끄떡없었다…오히려 성장한 모바일 앱 시장
IT일반  – 상위 2,000개 앱과 앱 추적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 전반적 앱 카테고리에서 설치·세션 수 증가– 핀테크·이커머스·게임 앱 월 매출 사상 최고치 기록– 이커머스 앱 설치수 2020년보다 12%..
DIGITAL iNSIGHT
[부음] 금준혁(디지털타임스 광고마케팅국 차장)씨 부친상 [부음] 금준혁(디지털타임스 광고마케팅국 차장)씨 부친상
IT일반  ▲금창소씨 별세, 금준혁(디지털타임스 광고마케팅국 차장)·금윤혁·금혜은씨 부친상, 김은정씨 시부상, 오영기씨 장인상= 23일 오전 1시, 경북 봉화해성병원 해성장례식장 1분향실, 발인 25일 오전 ..
IT조선 : 전체기사
진로 소주와 신라면은 어떻게 일본 시장을 접수했나 진로 소주와 신라면은 어떻게 일본 시장을 접수했나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장지웅님의 기고입니다.   얼마 전부터 일본에서 한류를 빼고 유행을 이야기하기는 어려운 일이 됐습니다.   이젠 당연한 정도가 아니라 ‘드라마를 본다는 사람’이라면 한국 ..
아웃스탠딩
아웃스탠딩 광고상품을 통해 회사소식을 알리세요 아웃스탠딩 광고상품을 통해 회사소식을 알리세요
IT일반  안녕하세요. 아웃스탠딩입니다.   얼마 전 신규 수익모델로서 광고 비즈니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을 독자님들께 공유드렸는데요.   내부적으로 논의를 한 끝에  마침내 관련 정책을 수립했습니다.   이를 ..
아웃스탠딩
아프리카TV-트레져헌터, '커머스·콘텐츠·마케팅' 협업 아프리카TV-트레져헌터, '커머스·콘텐츠·마케팅' 협업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아프리카TV가 MCN 기업 트레져헌터와 손을 맞잡았다. 아프리카TV는 멀티채널네트워크(MCN) 기업 트레져헌터와 '커머스·콘텐츠·마케팅 공동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
ZDNet Korea
위픽코퍼레이션, 마케팅 콘텐츠 큐레이션 '억장파괴단' 오픈 위픽코퍼레이션, 마케팅 콘텐츠 큐레이션 '억장파괴단' 오픈
IT일반  마케팅 에이전시 위픽코퍼레이션은 새내기 마케터와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마케팅 콘텐츠 큐레이션 프로그램 ‘억장파괴단 : 사수의 억장을 와르르 무너트린 당신을 찾습니다!’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위픽..
IT조선 : 전체기사
빙그레, 메타버스 제페토 손잡고 협업 마케팅 펼쳐 빙그레, 메타버스 제페토 손잡고 협업 마케팅 펼쳐
IT일반  빙그레는 20일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입점한고 밝혔다. 빙그레는 제페토와 ‘빙그레X슬라임 파티’ 게임을 선보인다. 제페토의 미니게임 맵 ‘슬라임 파티’에 빙그레가 3개..
IT조선 : 전체기사
위픽, 사회초년생 대상 ‘사무실 빌런 테스트’ 주목 위픽, 사회초년생 대상 ‘사무실 빌런 테스트’ 주목
IT일반  [지디넷코리아]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위픽코퍼레이션(대표 김태환)이 새싹 마케터들과 사회초년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심리 검사 문항지 '사무실 빌런 테스트'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ZDNet Korea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고객 사로잡을 마케팅 전략은 '이것'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고객 사로잡을 마케팅 전략은 '이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 이후 고객패턴이 바뀌었다. 감염 우려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은 찾아보기 어렵고, 온라인도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개편됐다. 이제는 대화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아야 한다.” ..
ZDNet Korea
CRM 마케팅의 시작은 고객 분류라는데… 쉽게 할 수 없을까? CRM 마케팅의 시작은 고객 분류라는데… 쉽게 할 수 없을까?
IT일반  온라인 쇼핑몰 마케터라면 ‘CRM 마케팅’이란 키워드를 자주 접합니다. D2C 강화를 위한 핵심 전략 중 하나인 CRM 마케팅은 ‘고객 분류’부터 시작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만약 고객 분류가 ..
DIGITAL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