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트위치 빈자리 네이버가 차지할 수 있을까 트위치 빈자리 네이버가 차지할 수 있을까
IT일반  1인 라이브 방송 플랫폼 트위치가 국내 서비스 종료를 선언했습니다.   2017년 7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지 6년만입니다.   트위치는 서비스 종료 이유가 한국의 과도한 네트워크 비용 때문이라고..
아웃스탠딩
"인터넷 강국 韓, 1계위 망 사업자 부재 고민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최근 인터넷서비스사업자(ISP)와 콘텐츠사업자(CP) 간 망 사용료를 둘러싼 갈등을 두고, 전문가들은 글로벌 1계위 사업자 필요성과 함께 통신사업자 개념을 재정의하는 등 정부 역할이 ..
ZDNet Korea
유럽 통신사 13곳 유럽 통신사 13곳 "글로벌 CP, 네트워크 비용 일부 부담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유럽 주요 통신사 13곳이 넷플릭스 등 미국의 대형 글로벌 콘텐츠서비스사업자(CP)들을 향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비용의 일부를 부담해야 한다"고 공동 입장을 발표했다. 우리나라 정부..
ZDNet Korea
"넷플릭스 망이용료 이중과세 아냐…신용카드 수수료와 마찬가지"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학계·업계 전문가들이 국내 통신사에 망 이용료를 낼 수 없다고 버티는 넷플릭스에 “인터넷은 신용카드와 같은 양면시장”이라며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콘텐츠서비스사업자(CP)인 넷플릭스도 ..
ZDNet Korea
넷플릭스 넷플릭스 "대역폭 2% 사용불과, 망이용료 더 낼 이유없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내 통신사와 망사용료 분쟁 중인 넷플릭스가 국내 통신 인프라는 충분히 여유가 있고 이용자들이 비용을 이미 지불했기 때문에 자신들이 추가비용을 부담할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토마 볼..
ZDNet Korea
망사용료 논란 넷플릭스, 연이은 소송·법제화에 '사면초가' 망사용료 논란 넷플릭스, 연이은 소송·법제화에 '사면초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플릭스의 망사용료 무임승차를 막기 위한 절차가 국회와 법정 소송 두 갈래로 진행되면서 어떤 결론을 맺을 지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2일 국회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1..
ZDNet Korea
김상희 국회부의장, 넷플릭스 망사용료 회피금지법 낸다 김상희 국회부의장, 넷플릭스 망사용료 회피금지법 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난 국정감사에서 넷플릭스의 망사용료 무임승차가 도마에 오른 가운데, 김상희 국회부의장이 해외 콘텐츠 사업자의 망사용료 납부의 의무를 부과하기 위한 법안을 발의한다. 17일 김상희 의..
ZDNet Korea
넷플릭스는 한국에서 계속 사업할 수 있을까 넷플릭스는 한국에서 계속 사업할 수 있을까
IT일반  딘 가필드 넷플릭스 정책총괄 부사장이 얼마 전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이유라면 몇 가지 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겠죠.   이를 위해 국회를 방문하고, 또 기자..
아웃스탠딩
넷플릭스 딘 가필드 부사장 넷플릭스 딘 가필드 부사장 "망사용료 논란...오픈커넥트로 ISP와 윈-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내 이용량 증가로 망사용료 논란을 겪고 있는 넷플릭스가 자체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오픈커넥트를 통해 국내 인터넷서비스업체(ISP)와 협업하겠다는 입장을 다시 한번 밝혔다. ..
ZDNet Korea
이원욱 과방위원장 이원욱 과방위원장 "넷플릭스 망사용료 회피는 역차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이원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3일 넷플릭스 측의 면담 요청에 따라 딘 가필드 정책총괄부사장과 만나 “넷플릭스가 망 사용료를 부담하지 않는 것이 국내 사업자에는 역차별..
ZDNet Korea
우리는 플랫폼만 할게, 망사용료 누가 낼래? 우리는 플랫폼만 할게, 망사용료 누가 낼래?
IT일반  [지디넷코리아]공급이 수요를 만든다는 세이의 법칙이 있다. 2008년 아이폰이 탄생한 이래 모바일을 이용한 게임, 메신저, SNS 서비스가 뒤따랐고, 이용자들은 이를 즐겼다. 요즘은 월정액만 내면 ..
ZDNet Korea
文대통령 文대통령 "글로벌 플랫폼 책임 다해야"...망사용료 직접 언급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재인 대통령이 18일 “글로벌 플랫폼은 규모에 걸맞게 책임을 다할 필요가 있다”면서 “합리적 망 사용료 부과 문제와 함께 플랫폼과 제작업체 간 공정한 계약에 대해서도 총리께서 챙겨봐..
ZDNet Korea
넷플릭스, SK브로드밴드와 '망사용료 소송' 졌다 넷플릭스, SK브로드밴드와 '망사용료 소송' 졌다
IT일반  망 이용대가 분쟁 1심 결과SKB 향후 협상서 주도권 잡아망 이용대가 분쟁에서 SK브로드밴드가 먼저 웃었다. 1심 법원은 넷플릭스에 이용 대가를 내야 한다고 판결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20부(김..
IT조선 : 전체기사
구글 서비스 먹통이 가져다 준 기회 구글 서비스 먹통이 가져다 준 기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난 밤 구글이 유튜브,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 등 거의 대부분의 서비스에서 장애를 45분 가량 일으켰습니다. 이에 국내뿐 아니라 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는데요, 새삼 구글..
ZDNet Korea
망 사용료 논쟁 해결 “글로벌 1계위 망부터 구축해야” 망 사용료 논쟁 해결 “글로벌 1계위 망부터 구축해야”
IT일반  최근 페이스북-방통위 소송, 넷플릭스방지법 등 글로벌 CP(콘텐츠제공사업자)와 망사용료 갈등의 근본적인 원인으로 국내 ISP의 국제망 부족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한국의 ISP(인터넷서비스제공사업자)..
Bloter.net
‘n번방법’에 뿔난 인터넷업계 “이대로는 위헌” ‘n번방법’에 뿔난 인터넷업계 “이대로는 위헌”
IT일반  “이대로 통과되면 위헌이라고 본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체감규제포럼,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벤처기업협회 등 4단체는 5월12일 오전 프레스센터 19층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ld..
Bloter.net
‘넷플릭스법’에 네이버·카카오도 부글부글…왜? ‘넷플릭스법’에 네이버·카카오도 부글부글…왜?
IT일반  넷플릭스, 유튜브 등 글로벌 CP(콘텐츠사업자)를 둘러싼 ‘무임승차’ 논란이 잇따르는 가운데, 국회가 관련 규제 법안을 논의하겠다고 나섰다. 네이버·카카오 등 국내..
Bloter.net
SKB-넷플릭스 ‘망 사용료’ 갈등…방통위 중재 나선다 SKB-넷플릭스 ‘망 사용료’ 갈등…방통위 중재 나선다
IT일반  SK브로드밴드와 넷플릭스가 망 사용료를 두고 갈등을 빚고 있다. SK브로드밴드(이하 SKB)는 11월12일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에 이 같은 상황을 중재해달라는 재정 신청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Bloter.net
“‘역차별’? 과도한 망 비용이 문제” 구글·페북·네이버·카카오 한 목소리 “‘역차별’? 과도한 망 비용이 문제” 구글·페북·네이버·카카오 한 목소
IT일반  구글, 네이버, 넷플릭스, 왓챠, 카카오, 티빙, 페이스북 등 국내외 콘텐츠사업자(CP)가 합심해 ‘상호접속고시’ 개정을 호소하고 나섰다. 상호접속고시로 인해 국내 이동통신사에..
Bloter.net
“망사용료 증가는 스타트업 성장에 악영향” “망사용료 증가는 스타트업 성장에 악영향”
벤처/스타트업  “우리가 바라는 것은 타 업체와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는 것이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1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제 1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 스타트..
벤처스퀘어
[화제의 IT키워드] 페이스북 SKB 망사용료·자동차 망치는 습관·사진전 꼬리내린 애플·삼성 엑시노스 카메라 [화제의 IT키워드] 페이스북 SKB 망사용료·자동차 망치는 습관·사진전
IT일반  IT조선은 인기 뉴스 키워드를 통해 하루의 이슈를 점검하는 ‘화제의 IT키워드’ 코너를 운영합니다. 숨 가쁘게 변하는 최신 ICT 트렌드를 기사와 키워드로 차분하게 되돌아보는 코너입니다. [편집자 ..
미디어잇
페북-SKB 망사용료 합의…글로벌CP 무임승차 끝나나 페북-SKB 망사용료 합의…글로벌CP 무임승차 끝나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페이스북이 SK브로드밴드와 망 사용료 계약을 체결했다. 접속경로 변경 등으로 이용자 불편과 사업자 간 갈등까지 빚었으나 양사의 망 사용료 협상이 합의에 도달하면서 다른 글로벌 회사와..
ZDNet Korea
SKT “넷플릭스 제휴 검토는 망사용료 논의부터” SKT “넷플릭스 제휴 검토는 망사용료 논의부터”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유영상 SK텔레콤 코퍼레이트센터장은 27일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넷플릭스 제휴 추진 가능성은 고객 입장에서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 경험을 확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검토해..
ZDNet Korea
“접속경로 임의 변경”…방통위, 페이스북에 과징금 부과 “접속경로 임의 변경”…방통위, 페이스북에 과징금 부과
IT일반  방송통신위원회가 페이스북에 시정명령 및 과징금 3억 9600만원을 부과했다. 페이스북이 지난해 SKT‧SKB 및 LGU+와의 접속경로를 임의로 변경해 서비스 접속 장애 등 이용자 피해를 발생시켰다는..
Bloter.net
페이스북, “뉴스피드 정책 변화는 이용자 경험 향상 위한 것” 페이스북, “뉴스피드 정책 변화는 이용자 경험 향상 위한 것”
IT일반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대표 “페이스북의 여정은 아직 1%밖에 오지 않았습니다. 이 기준은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그대로입니다. 페이스북의 커뮤니티는 점점 커져가고, 동시에 커뮤니티를 가진..
Bloter.net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