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명품도 결국 데이터가 중요,구하다와 함께 플랫폼 경쟁력 높이는 발란 명품도 결국 데이터가 중요,구하다와 함께 플랫폼 경쟁력 높이는 발란
IT일반  – 구하다, 유럽 현지 부티크로부터 즉각 업데이트되는 명품 데이터 발란에 제공– 발란, 신 럭셔리 브랜드 발굴해 포트폴리오 다각화할 계획– 구하다, 새로운 플랫폼 입점으로 구매자 접점 늘리는 윈-윈..
DIGITAL iNSIGHT
명품 유통 전문 플랫폼 ‘구하다’, 발란과 공식 입점 계약 체결 명품 유통 전문 플랫폼 ‘구하다’, 발란과 공식 입점 계약 체결
벤처/스타트업  #B2B #B2C #명품유통전문플랫폼 ‘구하다’ 가 온라인 럭셔리 플랫폼 ‘발란’ 과 공식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20만 개 이상의 유럽 현지 부티크 명품 데이터 연동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벤처스퀘어
캐치패션vs트렌비·무신사vs크림...명품 플랫폼 공방 지속 캐치패션vs트렌비·무신사vs크림...명품 플랫폼 공방 지속
IT일반  [지디넷코리아]캐치패션과 트렌비·머스트잇·발란 등 명품플랫폼, 무신사와 크림 등 리셀 플랫폼 간 공방이 지속되고 있다. 명품플랫폼에서는 '판매자 직접 계약 여부'·'저작권..
ZDNet Korea
캐치패션 캐치패션 "트렌비·발란·머스트잇 재고발하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캐치패션이 저작권 위반 혐의 등으로 고발당한 트렌비 등 명품 플랫폼 3사가 경찰로부터 무혐의 처분을 받자, 재고발 하기로 했다. 명품 플랫폼 간 분쟁이 심화될 조짐이다. 캐치패션 운영..
ZDNet Korea
루이비통에서 구찌까지.. 명품브랜드들은 왜 레스토랑에 진심일까요? 루이비통에서 구찌까지.. 명품브랜드들은 왜 레스토랑에 진심일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정훈님의 기고입니다.   ‘구찌’가 이태원에 ‘구찌 오스테리아’라는 레스토랑을 오픈했습니다.   자랑스럽게도(?) 이탈리아를 제외하면 우리나라가 3번째라네요. (베버리힐..
아웃스탠딩
니아그룹, 지에프리테일과 메타버스 명품관 운영 니아그룹, 지에프리테일과 메타버스 명품관 운영
IT일반  니아그룹은 명품수입업체 지에프리테일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메타버스 명품관 운영 ▲비즈니스 모델 수립 구축에 나선다. 니아메타는 ..
IT조선 : 전체기사
현대百 한섬, 청담동 명품거리에 프리미엄 향수 편집숍 열어 현대百 한섬, 청담동 명품거리에 프리미엄 향수 편집숍 열어
IT일반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31일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명품거리에 프랑스 고가 프리미엄 향수 전문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Liquides Perfume Bar)의 플래그십 매장을 연다..
IT조선 : 전체기사
명품 패션 플랫폼들은 위기를 돌파할 수 있을까? 명품 패션 플랫폼들은 위기를 돌파할 수 있을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영준님의 기고입니다.    최근 몇 달 전부터 어딜 가든 명품 패션 플랫폼들의 광고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당장 저만 하더라도 집 엘리베이터를 탈 때마다 김혜수씨가..
아웃스탠딩
적자 심화·개인정보 유출...'먹구름' 낀 명품 커머스 적자 심화·개인정보 유출...'먹구름' 낀 명품 커머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명품 커머스 플랫폼 발란·트렌비·머스트잇의 지난해 영업 적자가 모두 심화되고, 최근 발란의 꼼수 할인·개인정보노출 논란까지 이어지면서 명품 커머스 플랫폼에 '먹구름'..
ZDNet Korea
발란, '전상법 위반 혐의'로 공정위 현장조사 받았다 발란, '전상법 위반 혐의'로 공정위 현장조사 받았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최근 부정적 이슈로 몸살을 앓은 명품 플랫폼 업체 '발란'이 규제 당국의 조사를 받아 그 배경과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
ZDNet Korea
트렌비 트렌비 "시중 명품 100개 중 2개는 짝퉁"
IT일반  온라인 명품 플랫폼 트렌비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정품감정센터에서 가품이 유통된 유통채널 통계를 공개했다. 트렌비가 운영 중인 글로벌 정품 감정 센터가 5개월 동안 2만5000개의 상품을 감정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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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수선 플랫폼 ‘패피스’ 운영사 LRHR, 11억원 투자 유치 명품 수선 플랫폼 ‘패피스’ 운영사 LRHR, 11억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명품 수선 플랫폼 ‘패피스’의 운영사 LRHR이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11억 규모의 Pre-A 투자를 유치했다. 기투자사였던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역시 후속 투자에 참여했다..
벤처스퀘어
‘루나・테라 개발' 권도형 “내 발명품, 모두에 고통줬다 ‘루나・테라 개발' 권도형 “내 발명품, 모두에 고통줬다"
IT일반  한국산 코인 루나와 테라USD(이하 UST)를 개발한 권도형 테라폼랩스 최고경영자(이하 CEO)가 자신의 발명품이 모두에게 고통을 줬다고 밝혔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권 CEO는 자신의 SNS를..
IT조선 : 전체기사
'테라·루나' 개발자 권도형 '테라·루나' 개발자 권도형 "제 발명품이 고통 끼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테이블코인 '테라(UST)'와 관련 코인 '루나(LUNA)'를 만든 권도형 대표가 "모두에게 고통을 끼쳐 마음이 아프다"며 실패를 인정했다. US..
ZDNet Korea
진맛과, 이노핀·메타블루와 명품과일 NFT·메타버스 마켓 구축 나서 진맛과, 이노핀·메타블루와 명품과일 NFT·메타버스 마켓 구축 나서
IT일반  명품과일 전문 유통회사 진맛과가 12일 이노핀, 메타블루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노핀 본사에서 체결된 3사간의 협약은 명품과일 NFT 및 메타버스 마켓 구축을 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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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명품 경매중개 ‘턴백’, 투자 유치 중고명품 경매중개 ‘턴백’,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일반인도 쉽게 참여가 가능한 중고명품 경매중개 플랫폼 ‘턴백’이 윤민창의투자재단으로부터 추가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최초 블라인드 경매방식의 중고명품 경매중개 플랫폼 턴백은 3초..
벤처스퀘어
[기자수첩] 고객과의 신뢰는 ‘네고’ 되지 않는다 [기자수첩] 고객과의 신뢰는 ‘네고’ 되지 않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신한캐피탈, 한국성장금융, 네이버 등 국내 대표 투자사와 기업들이 성장성을 기대하고 투자한 회사. 올해 연간 거래액 1조원을 목표로, 개발직 등 100명 이상의 공격적인 채용을 진행 ..
ZDNet Korea
발란, 해킹 한 번 당한 게 아녔다...'꼼수 고지' 논란 발란, 해킹 한 번 당한 게 아녔다...'꼼수 고지' 논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이용자 개인정보 유출 논란과, 할인행사 전 ‘가격인상 꼼수’ 의혹으로 홍역을 앓은 명품 플랫폼 발란이 또 한 번 구설수에 올랐다. 이번 역시 개인정보 유출 관련 내용인데, 발란의 해킹..
ZDNet Korea
세븐일레븐, 롯데면세점 손잡고 명품 할인 판매 세븐일레븐, 롯데면세점 손잡고 명품 할인 판매
IT일반  코리아세븐은 28일 편의점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롯데면세점의 내수통관 면세품을 특가 판매한다고 밝혔다.코리아세븐은 롯데면세점과 신규고객 유입과 상품군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를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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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B2B 중고 명품 거래 ’엔드앤드코리아’, 투자 유치 글로벌 B2B 중고 명품 거래 ’엔드앤드코리아’,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더벤처스(대표 김철우)가 글로벌 B2B 중고 명품 거래 플랫폼 ‘엔드앤드코리아(대표 김동현)’에 시드 투자했다. 이번 투자는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중고 명품 시장 규모는 ..
벤처스퀘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명품 주얼리 '불가리' 입점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명품 주얼리 '불가리' 입점
IT일반  카카오톡으로 세계 3대 명품 주얼리 브랜드 '불가리'(BVLGARI)도 선물할 수 있게 됐다.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불가리가 공식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불가리 공식 온라인 스토어 외 국내..
IT조선 : 전체기사
명품 직구 플랫폼 구하다, 직계약 부티크 50개 돌파 명품 직구 플랫폼 구하다, 직계약 부티크 50개 돌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온라인 명품 직구 플랫폼 구하다(대표 윤재섭)는 직계약 부티크 수가 50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현재 구하다가 직계약한 부티크 파트너사 50개를 돌파했으며, 이탈리아, 독일,..
ZDNet Korea
캐치패션, 2022 봄여름 명품 패션 키워드는 'A.C.T.I.V.E’ 캐치패션, 2022 봄여름 명품 패션 키워드는 'A.C.T.I.V.E’
IT일반  [지디넷코리아]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대표 이우창)이 2022 SS 명품 패션 트렌드로 'A.C.T.I.V.E'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고객들의 구매 데이터 및 사회적 ..
ZDNet Korea
오케이몰, 1분기 여성 패션의류 매출 48% 신장 오케이몰, 1분기 여성 패션의류 매출 48% 신장
벤처/스타트업  명품 이커머스 오케이몰이 2022년 1분기 여성 패션의류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고 밝혔다. 봄옷을 장만하려는 움직임에 따라 여성 캐주얼 자켓·점퍼, 티셔츠, 니트·가디건류가 이러..
벤처스퀘어
머스트잇-발란-트렌비, 명품플랫폼 3사의 2021년 실적은? 머스트잇-발란-트렌비, 명품플랫폼 3사의 2021년 실적은?
IT일반  요즘 커머스업계에서 가장 핫한 분야를 꼽자면 명품쇼핑몰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이는 사회적 트렌드와 긴밀하게 맞닿아있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의 국민소득이 선진국 대열에 들어서면서 소비수준 또한..
아웃스탠딩
캐치패션, 봄·여름 명품 키즈 패션 ‘스프링 시즌 세일' 진행 캐치패션, 봄·여름 명품 키즈 패션 ‘스프링 시즌 세일'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이 4월 말까지 명품 키즈 패션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고, 12% 즉시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스프링 시즌 세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0일..
ZDNet Korea
위메이드, 명품 패션 메타버스·NFT 플랫폼 알타바에 전략적 투자 위메이드, 명품 패션 메타버스·NFT 플랫폼 알타바에 전략적 투자
IT일반  위메이드는 명품 디지털 패션 메타버스이자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인 알타바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애니모카 브랜즈, 스파르탄 그룹, 블로코어, 스카이비전 캐피털..
IT조선 : 전체기사
명품 패션몰 캐치패션, 개발자 전원퇴사?...무슨 일이 명품 패션몰 캐치패션, 개발자 전원퇴사?...무슨 일이
IT일반  [지디넷코리아]명품 패션 플랫폼 캐치패션이 이상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포함한 개발자 인력들이 퇴사 의사를 밝혀 내홍을 겪고 있다. 이에 회사는 "현재 대화로 원만히 해결 중이며, 아직 확정된 ..
ZDNet Korea
MZ세대 중고 거래, 명품 소유보단 사용 경험에 더 가치 MZ세대 중고 거래, 명품 소유보단 사용 경험에 더 가치
벤처/스타트업  국내 중고거래 시장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대기업은 물론 세계적인 투자자까지 속속 뛰어들고 있다. 롯데·신세계그룹이 중고거래 플랫폼 투자를 결정한 데 이어 세계적인 중고거래 플랫폼도 한국 ..
벤처스퀘어
전쟁통에 1600만원 초고가 명품 걸친 푸틴 전쟁통에 1600만원 초고가 명품 걸친 푸틴
IT일반  [지디넷코리아]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국제사회로부터 각종 비판을 받고 있는 가운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600만원의 외투를 입고 대중 연설에 나서 또 다시 비판의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
ZDNet Korea
중고명품 경매중개 ‘턴백’, 시드투자 유치 중고명품 경매중개 ‘턴백’, 시드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소장하고 있는 명품가방의 표준화된 시세를 제공하는 턴백이 뉴플라이트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턴백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치를 전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국내외 매입 데이터 및..
벤처스퀘어
"온라인 명품 구매시 플랫폼 신뢰도 가장 중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25세부터 49세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명품 구매 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조사한 결과, ‘명품 플랫폼의 신뢰도’가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혔다고 18일..
ZDNet Korea
캐치패션, 올해 주목할 명품 브랜드 오크리·자크뮈스 등 선정 캐치패션, 올해 주목할 명품 브랜드 오크리·자크뮈스 등 선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명품 플랫폼 캐치패션이 상품기획자(MD)가 선정한 올해 주목할 명품 브랜드 5개를 18일 공개했다. 해당 브랜드는 ▲오트리(AUTRY) ▲자크뮈스(Jacquemus) ▲토템(TOTEM..
ZDNet Korea
명품산업의 궤적이 패스트패션과 나이키에 미친 영향 명품산업의 궤적이 패스트패션과 나이키에 미친 영향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영준님의 기고입니다.    현대의 모든 소비재 기업들은 자신의 상품이 명품처럼 인식되길 원합니다.   소비자들이 끝없이 갈망하고 가격에 비탄력적인 명품의 특성은 조금 과..
아웃스탠딩
매스어답션, 블록체인과 NFT로 명품과 가품 가려낸다 매스어답션, 블록체인과 NFT로 명품과 가품 가려낸다
벤처/스타트업  블록체인과 NFT를 통해 불투명한 유통시장의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습니다. 매스어답션 박찬우 대표는 패션, 명품거래 시장에 디지털 보증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한다. 블록체인을 활용해 NFT로 인증하..
벤처스퀘어
무신사, 'LOEWE x On' 캡슐 컬렉션 국내 단독 판매 무신사, 'LOEWE x On' 캡슐 컬렉션 국내 단독 판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스페인 럭셔리 패션 하우스 ‘로에베’와 스위스 퍼포먼스 브랜드 ‘온’이 협업해 처음 선보이는 캡슐 컬렉션을 10일부터 럭셔리 전문 편집숍 '무신사..
ZDNet Korea
오늘회는 어떻게 명품 브랜드를 배송할 수 있을까? 오늘회는 어떻게 명품 브랜드를 배송할 수 있을까?
IT일반    “오늘회의 공유배송을 다른 커머스들한테 오픈할 거예요!”   “커머스들의 주문 정보를 저희가 받고요. 그 주문 정보가 센터에 들어오면 물건을 ‘오늘회’ 배송기사님들한테 분배하고 배송하는 형태입니..
아웃스탠딩
네이버 크림과 무신사 공방전이 남긴 의문점 7가지 정리 네이버 크림과 무신사 공방전이 남긴 의문점 7가지 정리
IT일반  논란은 티셔츠 한 장으로부터 시작됩니다.   2022년 1월 한 소비자가 무신사 부티크에서 산 피어 오브 갓 에센셜의 티셔츠를 되팔기 위해 네이버 크림에 검수를 요청했는데요.    네이버 크림은 소..
아웃스탠딩
가짜 명품, 가방 45.5% 지갑 14.8%순으로 많아 가짜 명품, 가방 45.5% 지갑 14.8%순으로 많아
IT일반  온라인 명품몰 트렌비는 4일 자사 리세일 서비스를 통해 지난 6개월간 위탁 판매를맡긴 1만8321건의 명품 제품들을 검수한 결과 391건(2.13%)의 상품이 ‘가품’으로 검수됐다고 밝혔다.가품으로..
IT조선 : 전체기사
쿠돈, NFT기반 명품 조각투자 플랫폼 ‘지브라’ 런칭 쿠돈, NFT기반 명품 조각투자 플랫폼 ‘지브라’ 런칭
벤처/스타트업  중고명품 스타트업 쿠돈(대표 이경표)가 NFT기반 명품 조각투자 플랫폼 ‘지브라’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지브라는 명품 자산 소유권을 NFT로 조각투자하고 유통 채널을 통해 매각이 완료됐을 때 수익을..
벤처스퀘어
2022.2월 FWA가 선정한 크리에이티브 2022.2월 FWA가 선정한 크리에이티브
IT일반  로브 포드(Robert James Ford)FWA(www.theFWA.com) 창립자 겸 CEO GUCCI Vault – Pick n Twist 구찌의 부흥을 이끈..
DIGITAL iNSIGHT
네이버쇼핑·제페토, 명품 브랜드사 협업 증가 네이버쇼핑·제페토, 명품 브랜드사 협업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는 제페토·네이버쇼핑을 통한 명품 브랜드 협업이 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수는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 617개로, 지난해 6월 400여 개에서 반 년 만에..
ZDNet Korea
온라인 명품 구매 증가에 가품 판별력 한계 지적도↑ 온라인 명품 구매 증가에 가품 판별력 한계 지적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온라인 명품 구매가 급증하자 이커머스 플랫폼도 유통 상품 진위를 두고 몸살을 앓고 있다. 최근 패션플랫폼 ‘무신사’와 리셀플랫폼 네이버 ‘크림’이 같은 명품 티셔츠를 두고 다른 판정을..
ZDNet Korea
무신사 vs 크림, 명품 티셔츠 진품 여부 공방 무신사 vs 크림, 명품 티셔츠 진품 여부 공방
IT일반  [지디넷코리아]패션플랫폼 '무신사'와 리셀 플랫폼 '크림'이 명품 티셔츠 진위를 놓고 공방을 벌이고 있다. 크림이 무신사에서 판매한 티셔츠가 모조품으로 판별됐다며..
ZDNet Korea
명품 커머스 ‘발란’, 전직군 100명 이상 공개 채용 명품 커머스 ‘발란’, 전직군 100명 이상 공개 채용
벤처/스타트업  명품 커머스 플랫폼 발란(대표 최형록)이 전직군 대규모 인재 영입에 나선다. 발란은 ▲웹 프론트엔드 개발 ▲백엔드 서버 개발 ▲프로덕트 오너(PO)/프로덕트 매너저(PM) ▲상품기획(MD) ▲마케팅..
벤처스퀘어
소비자 77%, 코로나 이후 명품 해외직구 시작 소비자 77%, 코로나 이후 명품 해외직구 시작
IT일반  소비자가 명품 직구 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점은 ‘100% 정품’ 여부로 나타났다. 캐치패션이 최근 1년 이내 해외직구로 명품의류·잡화 구매 경험이 있는 2049세대 9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IT조선 : 전체기사
코로나 확산 후 명품 판매량 23%↑ 20대 소비 70.1% 코로나 확산 후 명품 판매량 23%↑ 20대 소비 70.1%
IT일반  롯데멤버스는 15일 명품 소비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롯데멤버스 거래 데이터 분석 결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전인 2018~2019년 대비 2020~2021년 명품 판매량이 ..
IT조선 : 전체기사
명품 메타서치 ‘리얼리’, 투자 유치 명품 메타서치 ‘리얼리’,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명품 패션 메타서치 엔진(Meta-Search Engine) 리얼리를 개발 및 운영하는 더리얼그룹(공동창업 안성준, 이수찬)이 지난해 스트롱벤처스로부터 시드투자를 받은데 이어 스트롱벤처스, 지아이에..
벤처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