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나노미세먼지, 몸 속에 더 깊숙히 더 오래 남는다 나노미세먼지, 몸 속에 더 깊숙히 더 오래 남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초미세먼지보다도 작은 나노미세먼지가 인체에 들어가 얼마나 머물며 어떤 영향을 미칠지 세포 단위에서 이해할 수 있게 됐다. 나노미세먼지는 입자 크기가 100㎚(0.1㎛) 이하인 먼지로..
ZDNet Korea
KIST, 바나데이트 기반 새 촉매로 초미세먼지 잡는다 KIST, 바나데이트 기반 새 촉매로 초미세먼지 잡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초미세먼지의 주요 원인 물질은 질소산화물이다. 주로 배기가스에 포함되어 있다. 탈질촉매 공정은 질소산화물을 질소와 수증기로 환원시켜 대기환경을 개선하는 기술이다. 탈질촉매의 활성화에..
ZDNet Korea
日닛산, 일본·중국·유럽 공급 휘발유 엔진 신규 개발 중단 日닛산, 일본·중국·유럽 공급 휘발유 엔진 신규 개발 중단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일본 닛산자동차가 일본과 유럽·중국에 수출하는 휘발유 엔진 신규 개발을 중단한다고 7일 니혼게이자이신문과 리스펀스 등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닛산은 급격한 전기자동차 전환과 ..
ZDNet Korea
"집중호우 때는 가스밸브 잠가야”…가스시설 침수 주의보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가스안전공사(대표 임해종)는 18일 기상청이 제주와 전남도·경북 포항지역에 호우주의보를 발표함에 따라 국지성 호우로 인한 가스시설 안전 점검을 당부했다. 가스안전공사는 집중호우로 ..
ZDNet Korea
현대重, 친환경 선박기술로 업계 선도력 강화...선박용 엔진 ‘배기가스 세정설비’ 개발 현대重, 친환경 선박기술로 업계 선도력 강화...선박용 엔진 ‘배기가스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현대위아, 수입 의존하던 ‘터보차저’ 독자 생산 돌입 현대위아, 수입 의존하던 ‘터보차저’ 독자 생산 돌입
기술/뉴테크  현대위아가 터보차저 독자 양산에 나선다. 현대위아는 터보차저 전문회사 현대위아IHI터보(HWIT)가 일본의 자동차부품 회사 이시카와(IHI)사와의 합작 관계를 종료하고 기술제휴 체제로 전환했다고 1..
테크홀릭
한국GM ‘크루즈 1.8 가솔린’ 3만여대 리콜…배출가스 부품 결함 한국GM ‘크루즈 1.8 가솔린’ 3만여대 리콜…배출가스 부품 결함
기술/뉴테크  환경부가 한국GM의 크루즈 1.8 가솔린 차종 2만9994대의 정화용촉매 내구성을 개선하기 위해 22일부터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은 한국GM이 2013년과 2014년에 제작한 크루즈 ..
테크홀릭
자동차 배기가스로 만든 잉크? 자동차 배기가스로 만든 잉크?
벤처/스타트업  에어잉크(AIR-INK)는 조금 독특한 잉크다. 배기가스로 만든 잉크이기 때문. 환경 오염이나 이에 따른 지구 온난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환경 의식은 대형 기업이나 국가 뿐 아니라 일반인에..
벤처스퀘어
차량 공유 도입한 도시가 받을 혜택 차량 공유 도입한 도시가 받을 혜택
기술/뉴테크  전 세계적인 온실 가스 배출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것 가운데 하나는 자동차다. 교통량이 많고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가 온실가스 배출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다. 그렇다고 시민 모두에게 자전..
테크홀릭
자동차 규제 나선 멕시코시티 자동차 규제 나선 멕시코시티
기술/뉴테크  멕시코시티는 해발 2,240m 고원에 자리 잡아 고도가 높은 데다 산맥에 둘러싸인 탓에 원래 스모그가 발생하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이에 따라 시내에 진입하는 자동차 수를 규제하는 등 대기 ..
테크홀릭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