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한집·알뜰배달 합친 '배민1플러스' 내년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기존 '한집배달'과 '알뜰배달'을 합친 ‘배민1플러스’를 선보인다. 한집배달과 알뜰배달은 주문 중개부터 배달.. |
ZDNet Korea | |
배민 '알뜰배달'은 어떻게 만들어졌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올 초 출시한 ‘알뜰배달’은 기존 한집배달과 달리, 동선에 따라 최적 묶음배달로 이용자와 점주 배달비 부담을 덜어내고 라이더 수익성을 높일 수 .. |
ZDNet Korea | |
배달앱 월 이용자 다시 3천만명…요기요·쿠팡이츠, 배민 맹추격
IT일반 [지디넷코리아]상반기 주춤했던 배달앱 이용률이 지난달 다시 회복 국면에 접어들었다. 서비스 다각화와 할인 이벤트에 나선 요기요와 쿠팡이츠는 올해 최대 이용자수를 기록했다. 배달의민족(배민)을 포함해.. |
ZDNet Korea | |
배민, 작년 영업익 4천241억…3년 '줄적자' 탈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배달의민족(배민)이 3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매출액 2조9천471억원, 영업이익 4천241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 |
ZDNet Korea | |
배민, '클릭 당 광고' 적용 범위 확대…"비용 부담 메운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소비자 클릭 횟수에 따라 비용을 책정하는 새로운 광고 상품 ‘우리가게클릭’의 적용 범위를 확대한다. 이 상품은 당초 중개 서비스 이용 점주를 .. |
ZDNet Korea | |
단건배달 시장 지각변동…쿠팡이츠·배민1, 외주계약 시동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 집에 한 건만 처리하는 단건 배달 서비스 수요가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배달원(라이더) 고용 방식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사업자인 우아한청년들, 쿠팡이츠가 라이더와 직접 계약.. |
ZDNet Korea | |
두 번째 배달비 공시제..."10건 중 8건 앱별 배달료 달라"
IT일반 [지디넷코리아]같은 음식점에서 배달 주문했지만, 앱별 배달비는 달랐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소단협) 물가감시센터는 지난달 이어 두 번째 ‘배달비 공시제’를 31일 발표, 배달 10건 중 약 8건에.. |
ZDNet Korea | |
"누가 먼저 쓰러지나 보자"...쿠팡-배민, 러시안룰렛 게임 돌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음식 배달주문앱 배달의민족과 쿠팡의 단건배달 경쟁이 과열 양상입니다. 이에 따른 후폭풍이 심각한 상황입니다. 배달대행 업계에서는 두 기업의 단건배달 경쟁으로 시장이 일순간 ‘아사리판’.. |
ZDNet Korea | |
배민, '만나서 결제' 폐지…"고객·라이더 모두 '윈윈'"
IT일반 [지디넷코리아]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단건 배달 서비스에서 ‘만나서 결제’ 주문 방식을 폐지한다. 이용자와 배달원(라이더) 간 접촉을 줄여, 이용 안전성을 높인다는 취지다. 29일 .. |
ZDNet Korea | |
확 바뀐 ‘푸드 슈퍼 앱’ 배민, 얼마나 좋아졌을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노효정님의 기고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배달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었습니다. 새벽배송과 당일배송을 넘어 주문 즉시 배송하는 ̵.. |
아웃스탠딩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