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실손의료보험금 미지급 관련 소비자피해 매년 증가 실손의료보험금 미지급 관련 소비자피해 매년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최근 보험사가 백내장 수술, 도수치료 등 특정 비급여 치료에 대한 보험금 지급심사를 강화하고, 본인부담상한제를 적용해 보험금을 적게 지급하거나 지급을 거절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소비자..
ZDNet Korea
가전 소비자 피해 1위 ‘기능미흡, 제품불량’ 가전 소비자 피해 1위 ‘기능미흡, 제품불량’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소비자원에 소비자 피해 구제를 접수한 A 씨는 LCD TV를 구입해 사용한 지 2개월 만에 화면에 발생한 하자를 발견했다. 제조사에 서비스를 의뢰해 수리받았으나, 하자는 반복됐다...
ZDNet Korea
공정위·소비자원, 설 명절 택배·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보’ 공정위·소비자원, 설 명절 택배·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보’
IT일반  [지디넷코리아]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19일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택배·상품권 관련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온라..
ZDNet Korea
머지포인트가 할인해준 돈은 ‘누구’ 돈이었을까 머지포인트가 할인해준 돈은 ‘누구’ 돈이었을까
IT일반  그날은 13일의 금요일이었습니다     문제는 그날 너무 바빴다는 것이죠. 광복절 연휴 시작 전 기사 마감도 해야 하고  회계 스터디에도 참여해야 하고 오후에는 인터뷰와 발제 회의..
아웃스탠딩
[SNS에세이]그들만 모르는 ‘사과’의 순서 [SNS에세이]그들만 모르는 ‘사과’의 순서
IT일반  사전을 보면 ‘사과’의 정의는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고 용서를 빎’이라고 합니다. 살다 보면 크고 작게 사과해야 할 일이 적지 않죠. 본의가 아닌 경우도 ..
Bloter.net
“노 모어, 호갱!”..안전하고 힙한 SNS 마켓 쇼핑팁 5 “노 모어, 호갱!”..안전하고 힙한 SNS 마켓 쇼핑팁 5
IT일반  선릉역 0번 출구의 한 까페, 기사를 쓰는 기자의 귀에는 ‘언밸런스 귀걸이’가 걸려있습니다. […]
아웃스탠딩
공정위 사칭 해킹메일 소비자피해 주의 요망 공정위 사칭 해킹메일 소비자피해 주의 요망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상조)는 22일 최근 유포되고 있는 공정위 사칭 해킹메일에 대한 소비자 및 기업 등의 주의를 당부했다.공정위에 따르면 유포되고 있는 해킹 메일은 "귀사에 대한..
ZDNet Korea
유료방송 소비자피해구제, 2년 만에 2배↑ 유료방송 소비자피해구제, 2년 만에 2배↑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유료방송서비스에 대한 분쟁이 많아지면서 소비자피해구제건수 역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또 가입자 수에 따른 피해구제 건수 비율을 기준으로 할 경우 위성방송 사업자인 스카이라이프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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