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시승기] 생긴건 영락없는 패밀리카인데 성능은 놀라운 토요타 RAV4 PHEV [시승기] 생긴건 영락없는 패밀리카인데 성능은 놀라운 토요타 RAV4 P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하이브리드 명가 토요타에서 새로운 모델을 국내 출시했다. 토요타는 1997년 처음 하이브리드 차량을 내놓고 전동화 누적 판매량 2천만대가 넘는 기술력을 보유한 완성차 기업이다. 토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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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 포르쉐의 귀환…달리는 맛나는 VW 골프 GTI 서민 포르쉐의 귀환…달리는 맛나는 VW 골프 GTI
IT일반  [지디넷코리아]폭스바겐의 대표 모델 중 하나인 골프는 서민들의 포르쉐, 해치백의 교과서 등의 수식어를 가지고 있다. 세간의 평가답게 유럽에서는 1990년부터 2022년까지 단 4년을 제외하고 2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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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눈길 달리는 럭셔리 요트…지프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 [시승기] 눈길 달리는 럭셔리 요트…지프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프의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그랜드 체로키 라인업 최초 전동 모델이다. 지프의 81년 역사의 유산을 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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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일무이한 존재…LPG SUV 'QM6 LPe' 타보니 유일무이한 존재…LPG SUV 'QM6 LPe' 타보니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의 QM6가 올 1~4월 총 8천265대를 인도하며 국산 중형 SUV 판매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호실적에 영향을 미친 모델은 국내 유일 LPG SUV 'Q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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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미국 특대형 풀사이즈 SUV '쉐보레 타호' [영상] 미국 특대형 풀사이즈 SUV '쉐보레 타호'
IT일반  제너럴모터스(GM) 쉐보레의 플래그십 SUV 타호가 2022년 국내에 출시됐다. 타호는 풀사이즈 SUV로 전장 5350㎜에 전폭 2060㎜, 전고 1925㎜의 크기를 가졌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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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보니] 차박 시장 도전 '캐스퍼', 터줏대감 '래이'와 비교해보니 [타보니] 차박 시장 도전 '캐스퍼', 터줏대감 '래이'와 비교해보니
IT일반  현대차가 아토스 단종 후 19년만에 국내 경차 시장에 재진출한다. 차박이 가능한 경형SUV라는 특성의 ‘캐스퍼’ 차량이 그 주인공이다. 캐스퍼는 사전예약 첫날 주문량은 1만8940대로, 현대차 역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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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보니] 산뜻한 주행감의 친환경차, 디 올 뉴 스포티지HEV [타보니] 산뜻한 주행감의 친환경차, 디 올 뉴 스포티지HEV
IT일반  기아의 준중형 SUV 스포티지는 국외에서만 538만대 팔렸다. 기아 최초로 누적 총 판매량 600만대 기록을 넘어설 가능성이 높은 대표 스테디셀러 차량이다. 하지만 내수 시장 분위기는 해외와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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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보니] 가격 싹 뺀 SUV '더 뉴 티구안', 주행 점수도 합격점 [타보니] 가격 싹 뺀 SUV '더 뉴 티구안', 주행 점수도 합격점
IT일반  폭스바겐의 신형 SUV ‘티구안 2.0 TDI 4모경 프레스티지’의 가장 큰 특징은 체급에 맞지 않은 저렴한 가격이다. 잘만 하면 3000만원대에서 구입이 가능해 소비자 관심을 받기도 한다. IT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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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맏이다운 성능과 정숙함, 기아 K8 [시승기] 맏이다운 성능과 정숙함, 기아 K8
IT일반  K8이 속한 준대형 세단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대표 차종이다. 내외부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감각외에도 운전자와 승객 모두 편안한 탁월한 승차감을 갖출 것을 요구받는다. 운전자의 관심도 높고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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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작다고 무시하면 안 되는 SUV, '캐딜락 XT4' [시승기] 작다고 무시하면 안 되는 SUV, '캐딜락 XT4'
IT일반  [지디넷코리아]XT4는 캐딜락의 '젊음의 상징'이다. 크기는 SUV 라인업 가운데 가장 작지만, 날렵한 외관 디자인과 공간활용성, 편의성을 중점으로 둔 SUV다. 최근 캐딜락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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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아이오닉5, 공간감·친환경에 합격점 [시승기] 아이오닉5, 공간감·친환경에 합격점
IT일반  현대자동차의 첫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선봉장인 아이오닉5가 17일 용산구 아이오닉5 스퀘어에 모습을 드러냈다. 사전에 공개됐던 것처럼 실내 공간을 최대한 넓게 활용하고 전기차 아이덴티티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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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HUD에 카카오내비 경로 띄우는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시승기] HUD에 카카오내비 경로 띄우는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최근 국내 출시된 혼다 차량 헤드업디스플레이(HUD)에 안드로이드 오토용 카카오내비 안내 경로가 나타나는 기능이 추가됐다. 스마트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주로 쓰는 운전자들의 전방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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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효율성·파워 동시 고려한 혼다 CR-V 하이브리드 [시승기] 효율성·파워 동시 고려한 혼다 CR-V 하이브리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최근 출시한 혼다 뉴 CR-V 하이브리드를 타고 전라남도 영암 일대를 약 200km 정도 달렸다. 2모터 시스템이 탑재된 하이브리드 주행 특성과 혼다 센싱 등의 주행보조 성능을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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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ADAS 부족해도 독일보다 싸다...폭스바겐 티록 [시승기] ADAS 부족해도 독일보다 싸다...폭스바겐 티록
IT일반  [지디넷코리아]‘베이비 티구안’이라는 애칭을 가진 폭스바겐 엔트리 SUV ‘티록(T-ROC)’이 29일 우리나라에 상륙했다. 직접 만난 티록은 엔트리 SUV 이상의 디자인을 갖췄다. 차량 측면 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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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제네시스 GV70 3.5 터보...7천만원대 가치할까 [시승기] 제네시스 GV70 3.5 터보...7천만원대 가치할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제네시스 GV70은 정말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췄다. 일부 사양을 보면 GV80보다 나은 편이다. 하지만 GV70의 아킬레스건은 가격이다.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이지만, 주요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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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제네시스 G70 타면서 SOS 전화 받은 이유 [시승기] 제네시스 G70 타면서 SOS 전화 받은 이유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제네시스 더 뉴 G70을 타면서 SOS 전화를 받았다. 운전자의 피로도 유무와 상관없이 받았다. 주행보조(ADAS) 기능을 잘못 사용하면, 이를 안내해주고 운전자의 건강상태까지 체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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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디지털화된 MINI 컨트리맨, 남은 건 ADAS 탑재 [시승기] 디지털화된 MINI 컨트리맨, 남은 건 ADAS 탑재
IT일반  [지디넷코리아]최근 국내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뉴 MINI 컨트리맨의 특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영국 국기 ‘유니온 잭’ 디자인을 뒷쪽 램프에 적용시켰다는 점, 그리고 바늘 위주였던 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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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재단장한 ‘화사 SUV’ 볼보차 XC40 [시승기]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재단장한 ‘화사 SUV’ 볼보차 XC40
IT일반  [지디넷코리아]볼보자동차 XC40은 마마무 화사가 타는 차량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 차량은 ‘나 혼자 산다’ 등의 방송에도 나와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화사가 타는 XC40은 엔트리급 SUV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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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르노삼성차 뉴 QM6... [시승기] 르노삼성차 뉴 QM6...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반갑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르노삼성자동차가 최근 디자인과 편의사양이 변경된 뉴 QM6 판매에 나서고 있다. 전체적인 변화폭은 크지 않아도, 가솔린 모델에 운전자의 주행 피로를 덜어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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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ADAS 강화한 '임영웅 SUV' 쌍용차 올 뉴 렉스턴 [시승기] ADAS 강화한 '임영웅 SUV' 쌍용차 올 뉴 렉스턴
IT일반  [지디넷코리아]쌍용자동차가 최근 출시한 올 뉴 렉스턴의 가장 큰 특징은 더욱 똑독해진 주행보조(ADAS) 사양이다. 기존에 없었던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안전 속도 제어,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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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ADAS 켜진 벤츠 E클래스, 끼어드는 차 어떻게 대응할까 [시승기] ADAS 켜진 벤츠 E클래스, 끼어드는 차 어떻게 대응할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메르세데스-벤츠 10세대 E클래스 부분변경 모델은 끼어드는 차를 잘 대응할 수 있는 주행보조(ADAS) 시스템을 갖췄다. 만약 운전자가 수차례 주행보조 경고를 무시하면, 목적지에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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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연비 22.2km/l 투싼 하이브리드, 3796만원 제값할까? [시승기] 연비 22.2km/l 투싼 하이브리드, 3796만원 제값할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현대자동차 4세대 투싼 하이브리드는 얌전히 타면 쉽게 20km/l대 연비를 찍을 수 있는 합리적인 SUV다. 하지만 정확한 관성주행 안내 시스템이 아직 갖춰지지 않았고, 3천796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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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디자인으로 압도하는 도심형 전기차...푸조 e-208 [시승기] 디자인으로 압도하는 도심형 전기차...푸조 e-208
IT일반  [지디넷코리아]푸조 순수 전기차 e-208은 강렬한 디자인을 갖춘 도심형 전기차다. 국내 환경부 공인 인증거리가 244km에 불과하지만, 이를 보완시킬 수 있는 주행보조 시스템이 탑재된 것이 이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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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380km 주행한 더 뉴 SM6, 강화된 ADAS에 피로감↓ [시승기] 380km 주행한 더 뉴 SM6, 강화된 ADAS에 피로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난해 5월 경기도 용인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 연구소에서 열린 르노삼성차 기자간담회에서 직접 르노삼성차의 ADAS(주행보조) 시스템 부재에 대해 질문한 적이 있었다. 이 질문을 듣던 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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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엔진 바꾼SM6 페이스리프트 타보니 [시승기] 엔진 바꾼SM6 페이스리프트 타보니
IT일반  [지디넷코리아]르노삼성 '에스엠6(SM6)'의 페이스리프트(부분 변경) 모델이 15일 출시됐다. 르노삼성은 2016년 SM6 영광의 재현을 자신하면서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 서킷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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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연비 17.1㎞/ℓ'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타보니 [시승기] '연비 17.1㎞/ℓ'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타보
IT일반  [지디넷코리아]준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A4는 부족함 없는 편의사양을 보여준다. 최근에 시승한 A4 40 TFSI 프리미엄 모델에는 주행보조(ADAS) 사양 뿐만 아니라 12.3인치 버추얼 콕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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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더 뉴 싼타페 프레스티지 타보니...주행 소음 아쉽네 [시승기] 더 뉴 싼타페 프레스티지 타보니...주행 소음 아쉽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현대자동차가 최근 출시한 더 뉴 싼타페는 페이스리프트지만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생겼다. 우선 기존 8인치 크기였던 디스플레이 크기가 10.25인치로 넓어지고, 일반 기어식 변속기가 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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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재환의 카테크] 싼타페, 평범함보다 차별화 필요해 [조재환의 카테크] 싼타페, 평범함보다 차별화 필요해
IT일반  [지디넷코리아]4세대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싼타페(이하 싼타페)’가 30일 출시됐다. 이 중형 SUV는 외관과 실내 등에 많은 변화를 꾀했지만, 기대보다는 아직 걱정이 앞선다. 우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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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정체구간서 주행 편의 돕는 ‘더 아우디 A5’ [시승기] 정체구간서 주행 편의 돕는 ‘더 아우디 A5’
IT일반  [지디넷코리아]2세대 아우디 A5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아우디 A5’는 스포츠 세단다운 강인함과 주행 편의성을 동시에 담았다. 정체 구간 진입시 작동되는 혼잡구간보조시스템은, 많은 운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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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3분 이상 스스로 운전한 르노 캡처 [시승기] 3분 이상 스스로 운전한 르노 캡처
IT일반  [지디넷코리아]르노 캡처가 3분동안 스스로 운전했다. 하지만 아직까지 캡처는 완전 자율주행 수준의 ADAS가 아닌 만큼, 안전운전을 유도할 수 있는 르노만의 특화된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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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2020 볼트 EV, 에어컨 켜도 서울-강릉 430km 왕복 [시승기] 2020 볼트 EV, 에어컨 켜도 서울-강릉 430km 왕복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판매하는 전기차 중 쉐보레 볼트 EV가 가장 멀리 가는 전기차가 됐다. 볼트 EV가 2020년형이 되면서 국내 환경부 공인 주행거리가 기존 383km에서 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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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편의성·고성능 동시에 잡은 포르쉐 ‘카이엔 쿠페’ [시승기] 편의성·고성능 동시에 잡은 포르쉐 ‘카이엔 쿠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포르쉐 SUV 카이엔에 쿠페가 더해졌다. SUV의 편의성과 브랜드 특유의 고성능 주행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겠다는 포르쉐의 철학이 보인다.최근 서울 청담부터 경기도 포천까지 편도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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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아우디 미래 ‘A8’ 타보니...“AI 탑재되면 완벽” [시승기] 아우디 미래 ‘A8’ 타보니...“AI 탑재되면 완벽”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아우디 플래그십 세단 4세대 A8L 55 TFSI 콰트로는(이하 A8) 아우디의 미래와도 같다. 향후 아우디의 미래 자동차 관련 AI(인공지능) 기술의 상징과도 같은 존재기 때문.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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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경차 ADAS 시대 열어준 기아차 ‘모닝 어반’ [시승기] 경차 ADAS 시대 열어준 기아차 ‘모닝 어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기아자동차가 12일 출시한 ‘모닝 어반’은 경차의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시대를 열어준 모델이다.‘모닝 어반’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없지만 ▲차로이탈방지보조(LKA)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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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르노 캡처 디젤, 서울~춘천 고속연비 25.6km/l [시승기] 르노 캡처 디젤, 서울~춘천 고속연비 25.6km/l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르노 캡처 디젤이 이전 QM3 디젤 시절보다 힘과 효율성이 좋아졌다. 특히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사양도 개선되는 등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 소형 SUV다.캡처 디젤을 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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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미래 자율주행 시대 미리보기, 제네시스 3세대 G80 [시승기] 미래 자율주행 시대 미리보기, 제네시스 3세대 G80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제네시스 3세대 G80은 미래 자율주행 시대의 미리보기와도 같다. 아직 기술 구현 수준은 냉정하게 테슬라 오토파일럿 내비게이션보다 못하지만, 국내에 최적화된 자율주행 기술이 무엇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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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50km 달린 제네시스 G80 2.5 터보...고속연비 14.0km/l [시승기] 50km 달린 제네시스 G80 2.5 터보...고속연비 14.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제네시스 3세대 G80 2.5 가솔린 터보로 서울부터 인천까지 약 50km 구간을 달려 고속 연비를 측정해봤다. 출발 지점에서 클러스터 화면의 연비 정보를 재설정(리셋)하고 고속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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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AS 시승기] 경고 무시하면 알아서 속도 줄이는 ‘벤츠 EQC’ [ADAS 시승기] 경고 무시하면 알아서 속도 줄이는 ‘벤츠 EQC’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번 충전으로 최대 309km(국내 공인 기준) 주행 가능한 메르세데스-벤츠 EQC를 타고 29일 아침 일찍 주행보조(ADAS) 테스트를 해봤다. 테스트를 진행한 곳은 서울 강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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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수동 면허 없어도 OK” 현대차 벨로스터 N 8단 DCT [시승기] “수동 면허 없어도 OK” 현대차 벨로스터 N 8단 DCT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수동 면허가 없는 국내 소비자들도 현대차 고성능 N 브랜드를 즐길 수 있게 됐다.그 포문을 연 차량이 바로 2020 벨로스터 N 8단 DCT 모델이다. 기존 6단 수동변속기 파워트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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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카메라 기반 ACC 탑재 트레일블레이저, 고속연비 17.1km/l [시승기] 카메라 기반 ACC 탑재 트레일블레이저, 고속연비 17.1km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카메라 기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은 장거리 주행 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었다. 다만 차선이탈방지보조 기능의 개선은 필요해보였다.14일 트레일블레이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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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306마력 강한 힘 갖춘 MINI ‘JCW 컨트리맨’ [시승기] 306마력 강한 힘 갖춘 MINI ‘JCW 컨트리맨’
IT일반  [지디넷코리아] MINI(미니) 최상급 고성능 JCW(John Cooper Works) 퍼포먼스 모델인 JCW 컨트리맨은 가속성능뿐만 아니라 실용성도 향상됐다. 특히 선 연결 없이 쓸 수 있는 무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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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4월 13일…아반떼 시승기·전기충전 드론·SK하이닉스 반도체공학과 [뉴스 브리핑] 4월 13일…아반떼 시승기·전기충전 드론·SK하이닉스 반
IT일반  당신이 잠든 동안, IT 뉴스가 쏟아집니다. 그 중에서 반드시 챙겨야 할 IT 뉴스, 매일 아침 ‘IT 뉴스 브리핑'으로 전해드립니다. 4월 12일 간밤에 쏟아진 IT 뉴스, IT 조선이 전해드립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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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중형세단 안 부럽다, 현대차 올 뉴 아반떼 [시승기] 중형세단 안 부럽다, 현대차 올 뉴 아반떼
IT일반  ‘패밀리 세단으로 준중형 세단은 좁지 않을까'많은 소비자들이 한 번쯤 고민해봤을 질문이다. 특히 아이가 있는 집에선 차 내 공간에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다. 자동차 실내공간은 주로 휠베이스(축간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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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쌍용차 인포콘 [시승기] 쌍용차 인포콘 "말 한마디면 길 안내도 노래 선곡도 척척"
IT일반  자동차의 본질은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의 동반자다. 온갖 화려한 기능들이 등장해도 운전에 방해된다면 의미가 퇴색된다. 그런데 ‘굳이 왜…’라고 생각했던 신기술이 의외로 자동차와 찰떡궁합인 경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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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자유로 고속주행 한 7세대 아반떼...연비 18.6km/l [시승기] 자유로 고속주행 한 7세대 아반떼...연비 18.6km/l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MPi 엔진을 탑재한 현대차 7세대 아반떼는 연비에서 가장 큰 장점이 있다. 가속능력을 중요시하는 준중형 세단이 아닌, 효율성을 중요하게 보고 있다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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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요즘 아빠' 닮은 차, 기아차 4세대 쏘렌토 [시승기] '요즘 아빠' 닮은 차, 기아차 4세대 쏘렌토
IT일반  코로나19 사태로 자동차 시장이 잔뜩 위축됐다. 이 시국에 사전계약만 2만6000대 이상 몰린 차가 있다. 6년만에 완전변경으로 돌아온 기아차 쏘렌토다. 쏘렌토는 형제격인 현대차 싼타페와 함께 도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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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넓고 시원한 4세대 쏘렌토, 정속주행하니 17.0km/l [시승기] 넓고 시원한 4세대 쏘렌토, 정속주행하니 17.0km/l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정말 넓고 시원하다.”이달 국내 출시된 기아자동차 4세대 쏘렌토를 한마디로 이렇게 정의할 수 있다. 2열 독립형 6인승 시트 구성은 쾌적하고, 주행성능도 기대 이상이다.기아차는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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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XM3와 장거리 드라이브...고속주행 연비 '18.5km/l' [시승기] XM3와 장거리 드라이브...고속주행 연비 '18.5km/l'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출시 보름만에 계약대수 1만6천대를 넘긴 르노삼성자동차 XM3를 시승기 작성을 위해 다시 만났다.1.3 TCe260 엔진이 탑재된 XM3를 타고 인천부터 강릉까지 영동고속도로를 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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