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쿡,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아야(AYA)’ 선보여
벤처/스타트업 위쿡(㈜심플프로젝트컴퍼니)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식품관에 엠에스티 코퍼레이션과 함께 선보인 프리미엄 식(食)문화 브랜드 ‘아야(AYA)’의 정식 매장을 오픈했다. ‘아야’는 프리미엄 식자재 공급 .. |
벤처스퀘어 | |
식자재·농식품 시장 ‘디지털 전환’ 이끄는 IT 플랫폼들!
벤처/스타트업 빅데이터, AI 등 IT 첨단기술을 접목시킨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들이 주목받는 시대다. 코로나19가 앞당긴 디지털 전환 시대는 기존 전통시장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데, 그 중 식자재 및 농식.. |
벤처스퀘어 | |
농식품스타트업 ‘구선손반’,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로컬 식재료를 활용하여 소스와 밀키트를 만드는 농식품스타트업 구선손반(대표:홍은찬)가 임팩트투자사 엠와이소셜컴퍼니(이하 MYSC)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
벤처스퀘어 | |
엄선, 소비자 집단지성 식품개발 ‘엄선US’ 론칭
벤처/스타트업 식품 정보 앱 ‘엄선’은 소비자 집단지성 식품개발 프로젝트 ‘엄선US’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엄선US는 식품 기업이 신제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해 개발 제품에 대한 자유로운 .. |
벤처스퀘어 | |
농수산식품 유통 스타트업 ‘울타리USA’,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한국 프리미엄 농수산식품을 미국 내에서 유통하는 울타리USA가 22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를 통해 울타리USA는 누적 40억 원의 투자금을 확보했다. 이번 투자에는 울타.. |
벤처스퀘어 | |
로컬 농식품 스타트업 ‘더로컬프로젝트’ 투자유치
벤처/스타트업 로컬의 식문화 자원을 발굴하고 재해석하여 대중들에게 로컬의 가치를 전달하는 ‘로컬 농식품 스타트업’인 ‘더로컬프로젝트(대표 이희준)이 임팩트투자사 엠와이소셜컴퍼니(이하 MYSC)로부터 시드투자를 유.. |
벤처스퀘어 | |
‘김치시즈닝’ 개발자가 비건에 집착하는 이유
IT일반 tvN ‘유퀴즈 온 더 블록’을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김치시즈닝’이란 제품 때문입니다. 사실 ‘아마존.. |
아웃스탠딩 | |
대체육류 개발 ‘머쉬랩’, 한국 시장 진출
벤처/스타트업 식용버섯의 뿌리를 발효하는 방법으로 대체육류를 개발하는 머쉬랩(대표 메이젠 리즈크, 티볼트 고다드)이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세계적으로 대체육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
벤처스퀘어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