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 콘텐츠 IP NFT화 힘준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와 카카오가 캐릭터, 웹툰, 이미지 등 자사가 보유한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대체불가능토큰(NFT)화 하는데 주력 중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이달 발행한 웹툰 '나.. |
ZDNet Korea | |
"팬데믹이 보안 환경도 바꿨다...공격 대상 라이프사이클 점검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 팬데믹은 보안 환경에도 변화를 줬다. 공격자가 노리는 공격 접점이 늘어났고, 그에 따라 보안 위협도 증가하게 된 것이다. 이제 공격 대상에 대한 위협 관리 라이프 사이클을.. |
ZDNet Korea | |
유튜브, 해외서 프리미엄 연간 요금제 출시
IT일반 유튜브가 미국을 중심으로 러시아, 일본 등 해외 지역에서 ‘프리미엄 연간 요금제’를 출시했다. 20일(현지시각) 유튜브 고객센터 등에 따르면 유튜브는 월단위 프리미엄 요금제를 연단위로 확대한 새 요.. |
IT조선 : 전체기사 | |
‘야놀자’가 밝힌 2022 여가 트렌드, ‘T.I.G.E.R’ 발표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2년 여가 트렌드로 ‘T.I.G.E.R’를 발표했다. 야놀자는 지난해 야놀자 자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기술 도입(Technology) ▲.. |
벤처스퀘어 | |
야놀자, 새해 여가 트렌드 ‘T.I.G.E.R’ 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2년 여가 트렌드 ‘T.I.G.E.R’를 20일 공개했다. T.I.G.E.R는 ▲기술 도입(Technology) ▲통합서비스 선호(.. |
ZDNet Korea | |
마케팅 성과를 높여줄 셔터스톡의 ‘2022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IT일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셔터스톡(Shutterstock)이 2022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리포트(Creative Trends Report’를 20일 발표했다. 셔터스톡.AI 기반 데이터 .. |
DIGITAL iNSIGHT | |
넷플릭스, K콘텐츠 위해 최대 1조원 투자…각종 논란에는 소극적 해명
IT일반 넷플릭스가 치열해지는 글로벌 ‘OTT 대전'에서 자신감을 나타냈다. 그 전면에는 K콘텐츠를 내세운다. 이를 위해 올해 최대 1조원에 달하는 제작비를 투자해 25편의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한다는.. |
IT조선 : 전체기사 | |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트래블테크로 도약한 여행 스타트업
벤처/스타트업 코로나19 이후 여행 업계 및 관련 스타트업은 침체기를 겪었다. 하지만 이를 계기로 여행 관련 산업은 IT를 도입, 새로운 여행 플랫폼을 제시하며 트래블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트래블테크는 여.. |
벤처스퀘어 | |
카카오픽코마, 세계 앱 매출 6위 기록
IT일반 카카오픽코마가 운영하는 만화 플랫폼 '픽코마'가 지난해 세계 모바일 소비자가 가장 많이 소비한 앱 6위에 올랐다. 19일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App Annie) 발표에 따르면, 카.. |
IT조선 : 전체기사 | |
제2의 핑크퐁? 우리가 훠얼씬 먼전데?!
IT일반 애니메이션에 관심없어도 ‘삼지애니메이션’은 아마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삼지애니메이션…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 3D 애니메이션 제작사이자, 국내 애니메이션의 해외 진출이 전무하.. |
아웃스탠딩 | |
무작정 ESG 외치지 말고 트렌드 부터 알자!
IT일반 – 소셜 데이터 440만 건 분석, 2021년 ESG 관련 소셜버즈 44% 증가 – 2021년 ESG 주요 화두는 ‘탄소배출’, ‘온실가스’ 최근 ESG가 우리 사회의 주요 화두로 급부상하면서.. |
DIGITAL iNSIGHT | |
나무기술, SM 일본계열사에 온라인 콘서트 서비스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나무기술(대표 정철)은 SM엔터테인먼트의 일본 계열사인 비욘드라이브코퍼레이션(BLC)에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칵테일 클라우드’를 구축해 안정적인 온라인 콘서트 서.. |
ZDNet Korea | |
‘레페리’ 뷰티 트렌드 발표 “코로나로 뷰티 영역 확대, 홈케어 성장”
벤처/스타트업 K-뷰티의 중국시장 성장 둔화로 인한 화장품 대표기업들의 주가 하락에도 2022년 국내 뷰티 시장은 패러다임의 전환으로 새로운 티핑포인트(Tipping Point)를 맞이할 것으로 예측된다. 뷰티 .. |
벤처스퀘어 | |
‘레페리’ 뷰티 트렌드 발표 “코로나로 뷰티 영역 확대, 홈케어 성장”
벤처/스타트업 K-뷰티의 중국시장 성장 둔화로 인한 화장품 대표기업들의 주가 하락에도 2022년 국내 뷰티 시장은 패러다임의 전환으로 새로운 티핑포인트(Tipping Point)를 맞이할 것으로 예측된다. 뷰티 .. |
벤처스퀘어 | |
카카오엔터, 어른로맨스 공모전
IT일반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 ‘어른로맨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창작자 발굴 일환으로 준비된 이번 공모전은 당선작에 1000만원 상금과 글로벌 서비스 카카오웹툰 정식 연재 등 기회를.. |
IT조선 : 전체기사 | |
중소 연예기획사들의 생존법 모음
IT일반 지난 주 빅4 엔터사가 최근 3년간 어떻게 투자하고 사업했는지 모아 살펴봤는데요. (참조- 지난 3년간 빅4 엔터사는 어떻게 사업하고 투자했나) K팝의 위상이 글로벌하게 드높아지고 메타버스며.. |
아웃스탠딩 | |
폰카, 이젠 4천만 화소 '훌쩍'...시장 주류 부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올해 4000만 화소 이상의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주류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애플도 올해 출시 예정인 아이폰14프로(가칭)에 4800만 화소 카메라를 처음으로 탑재하면서 고화질 .. |
ZDNet Korea | |
K-콘텐츠부터 음원 저작권까지, 분할 투자 이끄는 스타트업
벤처/스타트업 MZ세대 사이 ‘조각투자’가 새로운 재테크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SNS를 통해 자신의 취향을 가감 없이 드러내는 MZ세대는 자신들의 관심 분야에 따라 K-콘텐츠, 미술품, 음악 등 다양한 .. |
벤처스퀘어 | |
핀더푸드·딘토 운영 ‘트렌드메이커’, 씨엔티테크로부터 후속 투자
벤처/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주)(대표 전화성, CNTTech)가 ‘핀더푸드’와 ‘딘토’를 운영하는 트렌드메이커(대표 안지혜)에 2020년 시드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
벤처스퀘어 | |
사업 아이템 발굴하기 좋은 정보창고 10곳
벤처/스타트업 벤처스퀘어 대표가 귀띔해주는 스타트업 창업 북마크 두 번째. 창업은 하고 싶은데 어떤 아이템으로 시작해야 할까? 의외로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새해에 ‘창업’을 결심했지만 ‘아이템’을 결정하지 못한 경.. |
벤처스퀘어 | |
"공개SW 덕분에 새로운 경험...깃허브 트렌드서 1위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터넷만 연결돼 있으면 다른 사람의 상상과 고민, 해결방법을 빌릴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학생 개발자 혼자 만든 프로젝트가 깃허브 트렌드 1위를 기록하고 있고 1년도.. |
ZDNet Korea | |
나혼랩 NFT, 공개 직후 매진
IT일반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 대체불가능토큰(NFT)이 NFT 거래 플랫폼 ‘클립 드롭스’에 공개한 지 1분 만에 완판됐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엔터에 따르면 나혼렙 NFT는 .. |
IT조선 : 전체기사 | |
디자인 트렌드를 얻을 수 있는 디자인 축제 ‘SDF 2021’
IT일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 어느 가족은 TV 앞에 모여 연말 시상식을 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올해 대상은 누구에게 돌아갈까?’ ‘어떤 방송이 재밌었을까?’ 담소 나누며 지난 한 해를 복귀한.. |
DIGITAL iNSIGHT | |
‘로블록스’부터 제페토까지, K-콘텐츠의 메타버스 활용법
벤처/스타트업 K-콘텐츠 글로벌 신드롬이 시대 흐름에 따라 변화하고 있다. 과거 드라마와 아이돌로 대표되던 K-컨텐츠가 현재는 유튜브, OTT 등 뉴미디어를 통해 확산되며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세계 팬덤이.. |
벤처스퀘어 | |
CJ ENM '오펜' 스토리텔러 6기 모집
IT일반 CJ ENM이 신인 창작자 발굴∙육성∙데뷔 지원 사업인 '오펜(O’PEN)' 스토리텔러 6기를 1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오펜 스토리텔러 6기는 드라마 부문과 영화 부문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모집.. |
IT조선 : 전체기사 | |
트렌드 코리아 2022부터 NFT∙메타버스까지, 새해 독서 트렌드
벤처/스타트업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가 2022년 새해 독서 트렌드를 발표했다. 한 해의 시작에 맞춰 올해 전망과 자기계발, IT 신기술 및 재테크에 대한 도서가 큰 관심을 받았다. 밀.. |
벤처스퀘어 | |
트위터 키워드로 돌아보는 2021년 게임 트렌드
IT일반 -2021년 게임 관련 트윗 24억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기록 갱신-국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 1위는 ‘앙상블 스타즈!!’-한국, 2021 게임 관련 트윗 가장 많이 한 국가 3.. |
DIGITAL iNSIGHT | |
전세계 주도하는 K-스타트업 활약상
벤처/스타트업 국내 스타트업이 산업 전반의 표준을 만들어 가며 세계화를 주도하고 있다. 실제로 음원 거래 플랫폼은 전세계에서 처음 선보이는 스타트업 형태로 해당 시장의 기준점을 제시했다. 특히 인공지능 분야에서 .. |
벤처스퀘어 | |
VR 게임 개발사 스토익엔터테인먼트, 30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
IT일반 가상현실 콘텐츠 전문 개발사 스토익엔터테인먼트는 3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라인스튜디오, 카이트창업가재단, KB인베스트먼트, 한화투자증권 등이 공동.. |
IT조선 : 전체기사 | |
K-핀테크 시장이 해외 사례를 활용하는 법
벤처/스타트업 전세계적으로 IT와 금융의 융합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으며 국경간 상거래가 급증하고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금융거래도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국내 소비자와 산업의 거래 습관과 환경에 변화를 촉발 .. |
벤처스퀘어 | |
카카오엔터, '나혼렙' 완결 기념 코인·캐시 1억원 지급 이벤트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시장에서 142억뷰를 기록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 완결을 기념해 암호화폐 클레이 4만개와 1억원 상당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지급하는 등 대규모 .. |
ZDNet Korea | |
에이블리, 2021 쇼핑 트렌드 총결산
벤처/스타트업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올해 소비자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1년 모바일 쇼핑 트렌드를 공개하고 급상승 검색 키워드 분석을 통해 2022년 .. |
벤처스퀘어 | |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에듀테크 이용자 및 트렌드 분석
IT일반 – 럭키백 이벤트 및 재능부적 이벤트 내달 23일까지 진행– 5년의 기록 담은 이용자 리포트 인포그래픽과 함께 공개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2022년 새해를 맞아 이.. |
DIGITAL iNSIGHT | |
직원 만족도 높여줄 ‘기업용 정기구독’ 서비스들!
벤처/스타트업 구독 서비스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업계에서는 2025년 이 시장이 10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디어 콘텐츠부터 공간 사용 서비스까지, 일정 기간마다 비용을 내고 원하는.. |
벤처스퀘어 | |
벅스, 제이플라 소속사 굳센엔터테인먼트에 전략적 투자
IT일반 [지디넷코리아]NHN벅스는 J.Fla(제이플라) 소속사 굳센엔터테인먼트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 합의를 통해 구체적인 투자 금액은 밝히지 않기로 했다. 굳센엔터테인먼트는 유튜.. |
ZDNet Korea | |
2022년 세상은 이렇게 달라진다…5대 IT 트렌드
IT일반 [지디넷코리아]2020년과 2021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출현하기 전에도 이미 전 세계 문화, 사회, 기술 분야의 변화는 세계를 움직이고 있었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은 이런 변화를 더욱 가속.. |
ZDNet Korea | |
스타트업 교과서가 된 사스(SaaS)
벤처/스타트업 전세계적으로 SaaS(사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시장이 각광받으며, 국내 스타트업 역시 SaaS 서비스를 기반으로 성장 발판을 다지는 모양새다. 핀테크 기업 고위드는 지난 3일 SaaS 서비스를 .. |
벤처스퀘어 | |
오뚜기, ‘상온 파우치 스프’로 간편식 트렌드 겨냥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2021년도 협업툴 시장, 서비스별 특징 더 다양해졌다!
벤처/스타트업 2021년 협업툴 시장은 성장을 지속했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마케츠앤마케츠는 전세계 기업 협업툴 시장 규모는 2021년 472억 달러(약 56조원)에서 연평균 12.7%씩 성장해 2026년 858.. |
벤처스퀘어 | |
티빙, 안드로이드 TV용 앱 출시
IT일반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이 27일 안드로이드 TV용 앱을 공식 출시했다.안드로이드 TV용 티빙 앱은 안드로이드 TV OS 8.0이상이 설치된 TV나 셋톱박스, 크롬캐스트 등.. |
IT조선 : 전체기사 | |
윌라 오디오북, 이문열 '삼국지' 음성으로 제공
IT일반 국내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는 이문열 작가의 역사 대작 ‘삼국지'를 27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삼국지'는 매주 월요일 한 권씩 출시된다.삼국지는 난세를 살아낸 숱한 영웅들의 .. |
IT조선 : 전체기사 | |
아몬즈, ‘2022 주얼리 트렌드 리포트’ 공개
벤처/스타트업 주얼리 마켓플레이스 ‘아몬즈’를 운영하는 비주얼(대표 허세일)은 27일 데이터로 미리보는 ‘2022년 주얼리 트렌드 리포트’를 공개했다. 비주얼은 2021년 한 해 80만 명의 아몬즈 사용자들이 2.. |
벤처스퀘어 | |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 2021 월간모임 매듭
벤처/스타트업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헤드디렉터 박윤찬)가 ’2021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을 공식적으로 종료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설립된 재직자 커뮤니티 ’청년마케터‘는 3,000여 명의 전/현직 마케터.. |
벤처스퀘어 | |
2022년 더욱 기대되는 ‘버추얼 휴먼’ 관련 국내 기업들!
벤처/스타트업 현실 세계에는 없는 가상의 인간이라는 뜻을 지닌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은 올해 업계를 뜨겁게 달군 이슈 중 하나다. 현재의 버추얼 휴먼은 미리 촬영한 이미지나 영상을 통해 소.. |
벤처스퀘어 | |
2021년 가구업계 트렌드는 #맞춤 #체험 #디지털
벤처/스타트업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가구 소매 판매액은 10조 1865억 원으로 전년 대비 23.8% 급증하며 사상 처음으로 10조 원을 돌파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집 꾸미기 열풍이 계속되면서 가구 시장의 .. |
벤처스퀘어 | |
에이블리 “2021 쇼핑몰 트렌드: 원마일웨어, 빅사이즈, 고단가 아우터
벤처/스타트업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올해 1월부터 12월 3째주까지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 조사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00% 성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온라.. |
벤처스퀘어 | |
전•현직 마케터와 마케팅 지식을 공유하는 곳, 월간모임
IT일반 – 배성권 디렉터 “지식공유문화가 활발히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스타트업 마케터와 취업준비생 위해 150여 차례 총 2억원 상당 지원해 △2021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참여 리포트 (.. |
DIGITAL iNSIGHT | |
NH농협은행, 퇴직연금 홈페이지 디지털 금융 트렌드 반영 개편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