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경, 2023 초기창업패키지 IR 데모데이 ‘빅 데이’ 개최
벤처/스타트업 #부산창경이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들이 혁신적인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IR 데모데이 '#B.I.C DAY(#빅 데이)'를 개최했다. The post 부산창경, 2023 .. |
벤처스퀘어 | |
엠바스, 앱 제작 ‘AiApp’ 서비스 출시
벤처/스타트업 #부산창경의 #B.Cube 9기 입주기업인 #엠바스가 #출시한 '#AiApp'은 #사용자가 선택한 #템플릿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앱을 생성하는 혁신적인 #mBaaS 플랫폼 서비스이다. The pos.. |
벤처스퀘어 | |
KIAT, 미래 산업 이끌 혁신인재와 산업 현장 만남의 장 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미래 산업을 이끌 혁신인재의 꿈과 성장의 무대가 펼쳐진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원장 민병주)은 서울 상암동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2023 공학 페스티벌(20~22일)’과 ‘2.. |
ZDNet Korea | |
KT&G,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대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창의인재들이 한 자리에…'2023 제로원데이' 성수서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투자·지원기관)인 '제로원'(ZER01NE)이 '2023 제로원데이'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행.. |
ZDNet Korea | |
"과학 유튜버 궤도, 창의재단 근무하며 영리 활동"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기 과학 유튜버 '궤도'가 한국과학창의재단 직원으로 근무하며 겸직 허가 없이 영리 업무에 종사한 것으로 감사원 감사 결과 나타났다. 감사원은 창의재단에 궤도에 대해.. |
ZDNet Korea |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청소년 창의 창작 멘토링 아이디어톤 성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2일 아동청소년 창의창작 멘토링 아이디어 공모전 ‘아이디어톤’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창의 창작 활동 경험이 상.. |
ZDNet Korea |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 하반기 디지털새싹 캠프 운영 사업’ 선
벤처/스타트업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 이 주최하는 #‘2023년도 하반기 디지털 새싹캠프 운영 사업’ 의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The post .. |
벤처스퀘어 | |
엘리스그룹, 하반기 디지털새싹 캠프 주관기관 선정
벤처/스타트업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이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모한 2023년도 하반기 서울∙인천권역의 ‘#디지털새싹캠프’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The post 엘리스그룹, .. |
벤처스퀘어 |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 창의인재양성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벤처/스타트업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그린스타트업타운 이 #'2023 그린스타트업타운 창의인재양성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The post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 창의인재양성 아카데미’ 참가자 .. |
벤처스퀘어 | |
KT, 38개 대학교 42명 ‘창의혁신리더 장학생’ 선발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기업 성공 핵심은 탁월한 콘텐츠…자동화로 창의성 시간 벌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올해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은 탁월한 콘텐츠와 이를 가능하게 하는 워크플로우 개선입니다. 탁월한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효율적으로 움직여야 하며, 이를 위해선 자동화 시스템을 갖.. |
ZDNet Korea |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로봇 창의교육 수행기관 모집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로봇창의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2023년도 ‘창의나눔’ 수행기관과 ‘창의교실’ 운영학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로봇창의교육사업은 사회적 배려계층과 시·군.. |
ZDNet Korea |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디지털 새싹 캠프 사업’ 최종 선정
벤처/스타트업 #경기도 #서울대학교 #공동출연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이 #교육부 와 17개 #시도교육청 이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이 주관하는 #디지털새싹캠프 사업에 공모해 최종 선정됐다. The pos.. |
벤처스퀘어 | |
스마일게이트, 창의워크숍 SEED 시즌12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28일 미래를 주제로 창의 워크숍 SEED 시즌 12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SEED 시즌12에서 여러 분야의 예술가들이 청소년들과 함께 스스로 생.. |
ZDNet Korea | |
한국과학창의재단, "디지털 인재 양성...민간 중심 과학문화 확산 주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과학창의재단이 정부의 디지털 인재 양성 사업에 적극 참여한다. 민간과 협력을 늘여 민간 중심의 과학문화 확산을 꾀하고, 과학기술과 사회의 소통 활동을 지원한다. 최근 수년간 각종 .. |
ZDNet Korea | |
우리은행, 전직원 대상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 개최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엘리스, 한국과학창의재단 ‘인공지능 교육 디지털 콘텐츠 제작’ 사업 수주
벤처/스타트업 100만 명 디지털 인재 육성 정책이 발표된 가운데, 디지털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대표 김재원)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AI) 교육 디지털 콘텐츠 제작’ 사업.. |
벤처스퀘어 | |
13회 창의문제 해결능력 경진대회 본선 열려
IT일반 [지디넷코리아]IT여성기업인협회(회장 박현주)는 영남지회 주관으로 ‘제13회 창의문제 해결능력 경진대회’ 본선을 지난 27일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회는 온라인으로 개최한 예선대.. |
ZDNet Korea | |
2022년 청소년 AI 창의경진대회 성료···코뿔소 팀이 장관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포스코ICT(대표 정덕균)와 지능정보산업협회(회장 장홍성)는 지난 25일 포스코ICT 판교사옥에서 올해 3회를 맞이한 '전국 청소년 AI 창의 경진대회(2022 AI Yout.. |
ZDNet Korea | |
창의적 세상을 현실화한 ‘샘 코포레이션’
벤처/스타트업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서며 전세대에 걸쳐 유튜브와 미디어에 대한 소비와 관심은 꾸준히 급증하고 있다.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에 따르면 유튜브는 디지털 세대가 아닌 50대 이상 연령에서도 가장 오래 .. |
벤처스퀘어 | |
환경부, 차관 직속 현장 중심 규제개혁 추진 전담조직 설치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환경부는 국민과 기업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규제혁신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규제개혁을 전담할 ‘환경규제현장대응TF’를 30일부터 운영한다. 그간 환경부는 환경규제의 합리적 개선을.. |
ZDNet Korea | |
'테라' 권도형 대표 "국세청, 창의적으로 세금 청구…완납"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테이블코인 '테라(UST)'와 관련 코인 '루나(LUNA)' 발행사인 테라폼랩스 권도형 대표가 세금 미납 등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 |
ZDNet Korea | |
넥슨이 쏘아올린 '민트로켓'...개발 부담↓, 창의성↑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이 신규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을 지난 3일 선보였다. 창의적인 게임을 이용자에게 선보이고 이를 위한 고민과 개발에 집중하기 위한 넥슨의 새로운 선택이다. 넥슨은 과거 신규개발.. |
ZDNet Korea | |
중고명품 경매중개 ‘턴백’,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일반인도 쉽게 참여가 가능한 중고명품 경매중개 플랫폼 ‘턴백’이 윤민창의투자재단으로부터 추가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최초 블라인드 경매방식의 중고명품 경매중개 플랫폼 턴백은 3초.. |
벤처스퀘어 | |
크래프톤 박형철 실장 "웹 3.0 시대, C2E 가속화로 창의성 촉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웹 3.0 시대에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탈중앙화로 C2E가 가속화되고 창의성 확장과 촉진이 이뤄질 것이다" 크래프톤에서 NFT-메타버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박형철 실장은 28일 2.. |
ZDNet Korea | |
모빌리티 스타트업 ‘브이유에스’, 시드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대중교통 모빌리티 스타트업 브이유에스(VUS, Vetter than bUS, 대표 황윤익)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뉴플라이트와 마크앤컴퍼니·윤민창의투자재단으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금.. |
벤처스퀘어 | |
콘진원, 창의인재양성 51개 운영기관 모집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총 230억 원 규모의 콘텐츠 인재양성 사업을 공고하고, 미래 대한민국의 콘텐츠산업을 이끌 인.. |
ZDNet Korea | |
SK C&C, 평창의료원 시작으로 공공부문 AI 영상 솔루션 시장 진출
IT일반 SK C&C가 강원도 평창군보건의료원을 시작으로 공공부문 인공지능(AI) 영상 솔루션 시장에 진출했다. SK C&C는 17일 평창군보건의료원에 인공지능(AI) 기반 뇌출혈 판독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 |
IT조선 : 전체기사 | |
콘진원, 수림문화재단과 창의인재 양성 상호협력 업무협약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콘진원)과 수림문화재단(이사장 최규학)은 지난 22일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수림문화재단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
ZDNet Korea |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에듀테크 ‘창의발레소예’에 투자
벤처/스타트업 코로나19로 교육의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아동 교육을 위한 비대면 ‘에듀테크’ 스타트업이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교육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팁스 운영사인 뉴패러다.. |
벤처스퀘어 | |
스마일게이트, 팔레트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센터 개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역아동센터 ‘함께여는 청소년학교’(경기도 성남시 소재)와 함께 팔레트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센터(이하 ‘팔레트 커뮤니티 센터’)가 개소했다고 30일 밝혔다.. |
ZDNet Korea | |
“알쏭달쏭 아이 마음 읽기, 모바일 심리검사로 뚝딱!”
벤처/스타트업 예체능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어렸을 때 피아노, 미술, 태권도 등 관련한 공부를 조금씩 해본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발레를 비롯한 무용의 경우는 경험한 이가 많지 않은데, 왜 무용이 대중화되지 못하는.. |
벤처스퀘어 | |
디지털마이스 실감콘텐츠 창의인재 성과발표
IT일반 듀코젠 컨소시엄은 실감형 콘텐츠 창작자의 발전 성과를 가늠할 ‘디지털마이스 실감콘텐츠 창의인재 양성과정 성과발표회’를 지난 16일 DMC첨단산업센터 세미나포럼실에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 |
IT조선 : 전체기사 | |
구름 X 카카오와 함께하는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
IT일반 차세대 AI·SW 시대를 선도하는 ‘구름’이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에서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코딩운동회’ 콘텐츠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11/21(일)까지 진행되는 ‘온라.. |
DIGITAL iNSIGHT | |
창의발레소예 ‘AR 스토리발레 북’ 3일 만에 100% 펀딩 달성
벤처/스타트업 아동 발달 에듀 콘텐츠 전문 기업 창의발레소예(대표 백향은)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아동 홈발레 콘텐츠 ’AR 스토리발레 북‘의 펀딩을 실시하고, 3일 만에 목표치의 100% 이상을 달성했.. |
벤처스퀘어 | |
미래 천만 관객 한국영화 제작자와 함께하는 ‘PGK 창의인재 비즈매칭’
IT일반 사단법인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대표 최정화, 이하 PGK)은 오는 16~17일 이틀간 ‘PGK 창의인재 비즈매칭’을 개최한다고 2일 알렸다. PGK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콘텐츠.. |
DIGITAL iNSIGHT | |
LG전자, 소통·업무·휴식 등 사내 직원 창의성 올리는 '열린공간' 늘린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롯데정보통신, 리프레시실 등 창의적인 근무환경 조성 나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롯데정보통신(대표 노준형)이 건강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근무환경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가산동 사옥 내 건강관리실을 새롭게 오픈했다. 건강관리실은.. |
ZDNet Korea | |
구름-카카오엔터프라이즈-한국과학창의재단 MOU
벤처/스타트업 차세대 AI·SW 기업 (주)구름(대표 류성태)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한국과학창의재단과 SW・AI교육 확산 및 활성화 협력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
벤처스퀘어 |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MIT, 창의학습 가치 확산 협의체 발족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MIT, 창의학습 가치 확산 협의체 FLC 발족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퓨처랩(이사장 권혁빈)은 미국 메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 미디어랩 미첼 레스닉 교수가 이끄는 연구그룹과 공동으로 창의학습 가치 확산을 위한 협의체 ‘퓨처 러.. |
ZDNet Korea | |
한국에너지공대, 온라인 모의면접 정보 공개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총장 윤의준)는 지난 12일 창의성 면접을 포함한 온라인 모의면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의면접 참여자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6일간.. |
ZDNet Korea | |
"AI 창의성 통했다…카피라이터 넘본다"
IT일반 ‘침대는 과학이 아니다’, ‘Just do it’, ‘남자는 여자 하기 나름이다’,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좌우한다’ 등의 유명한 광고 카피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광고 카피는 카피라이.. |
IT조선 : 전체기사 | |
동아쏘시오홀딩스, 창의적·자율적인 기업문화 정착 위해 임직원 자율복장제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온라인 시식 커머스 ‘식후경’,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온라인 시식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을 운영하는 ㈜푼타컴퍼니(대표 장진호)가 윤민창의투자재단(설립자 손주은)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정확한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관계자에 따르면.. |
벤처스퀘어 | |
‘툴’말고 ‘생각’을 배우는 디자이너 필독서 10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선주님의 기고입니다. IT 분야는 빠르게 변합니다. 매일 많은 앱이 출시되며 한 번도 써보지 않은 앱을 만든 회사가 어느새 성장해 더 .. |
아웃스탠딩 | |
신도리코-동신대, 창의적 메이커 문화 확산 MOU 체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동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과 창의적 메이커 문화 확산 및 3D 프린터 기술 협력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 |
ZDNet Kore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