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인공지능학과 학생팀, AI 챗봇 국제경진대회 1위 ‘쾌거’
IT일반 [지디넷코리아]건국대학교는 일반대학원 인공지능학과 학생팀으로 구성된 ‘KU_NLP팀(지도교수 김학수)’이 최근 자연어처리 분야 국제경진대회인 ‘DialDoc2021’에서 ‘텍스트 생성’ 부문 1위를.. |
ZDNet Korea | |
크래프톤,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 ‘띵스플로우’ 인수
벤처/스타트업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사 ‘띵스플로우(대표이사 이수지)’ 인수를 발표했다. 띵스플로우는 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을 성공적으로 이끈 혁신 스타트업이다. 대표적으로 캐릭터 I.. |
벤처스퀘어 | |
[영상] AI와 만난 콜센터, 콘택트 센터로 진화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대기업을 중심으로 콜센터와 인공지능을 결합한 콘텍트센터 구축에 나서고 있습니다. 보다 전문화하고 다각화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콘텍트센터의 .. |
ZDNet Korea | |
AI, '차별·편견'도 걸러낼 수 있을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대화형 인공지능(AI)이 사회에 내재된 소수자 혐오 및 차별까지 학습하는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문제는 특히 마이크로소프트(MS) '테이', 스캐터랩.. |
ZDNet Korea | |
인터랙티브 스토리 ‘스토리플레이’ 출시
벤처/스타트업 챗봇 서비스 “헬로우봇” 개발사 띵스플로우(대표 이수지)가 지난 달 인터랙티브 스토리 플랫폼 “스토리플레이”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띵스플로우는 누적 400만 명 이상이 사용한 캐릭터.. |
벤처스퀘어 | |
진화하는 AI 챗봇 심심이, “질문하는 챗봇으로!”
벤처/스타트업 바야흐로 챗봇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날씨나 뉴스를 알고 싶을 때는 물론 쇼핑이나 은행 업무를 볼 때도 우리는 아무렇지 않게 챗봇과 대화를 나눈다. 이렇게 요즘 흔히 접할 수 있는 챗봇들은 .. |
벤처스퀘어 | |
인스타그램 DM에서도 챗봇 서비스 가능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 내에 챗봇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스타그램용 메신저 API가 2일(미국 현지시간) 온라인으로 개최된 페이스북의 연례 개발자 행사 ‘F8 리프레시(F8.. |
ZDNet Korea | |
인스타그램 “DM에서도 챗봇 서비스 가능해진다”
벤처/스타트업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 내에 챗봇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스타그램용 메신저 API가 미국 현지시간 2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페이스북의 연례 개발자 행사 ‘F8 리프레시(F8 Refres.. |
벤처스퀘어 | |
국민비서 '구삐' 24시간 행정서비스 상담해준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운전면허 갱신기간,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안내 등을 안내하는 ‘국민비서 구삐’가 24시간 채팅 행정서비스에 나선다. 행정안전부는 행정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알려주는 ‘구삐 챗.. |
ZDNet Korea | |
개인정보법 위반 '이루다', 과징금 5천만·과태료 5천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AI) 챗봇 '이루다 개발사인 스캐터랩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에 따른 과징금 5천550만원, 과태료 4천780만원이 부과됐다. 개인정보위는 28일 제7회 전체회의.. |
ZDNet Korea | |
개인정보법 위반 '이루다', 과징금 5천만·과태료 5천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AI) 챗봇 '이루다 개발사인 스캐터랩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에 따른 과징금 5천550만원, 과태료 4천780만원이 부과됐다. 개인정보위는 28일 제7회 전체회의.. |
ZDNet Korea | |
신한은행, AI 챗봇 '오로라' 고도화..."평균 정답률 96%"
IT일반 [지디넷코리아]신한은행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인 '오로라'의 답변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고도화를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고도화를 위해 300만 건의 챗봇.. |
ZDNet Korea | |
신한은행, AI 챗봇 ‘오로라’ 업그레이드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와이즈넛, 신한은행 AI 챗봇 정답 확률 높였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AI) 챗봇 및 빅데이터 전문 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신한은행 AI 금융 파트너 ‘오로라’의 지식품질관리를 고도화해 기능을 개선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식관리도구를 .. |
ZDNet Korea | |
KB국민은행, AI 챗봇 '비비'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KB국민은행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챗봇 '비비'를 서비스한다고 7일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스타뱅킹·인터넷뱅킹·리브(Liiv)·KB스타알림·KB마이머니 등에서 .. |
ZDNet Korea | |
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하나손해보험, '카카오톡 챗봇 상담' 서비스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하나손해보험이 '카카오톡 챗봇 상담'과 '원데이 귀가안심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톡 챗봇 상담'.. |
ZDNet Korea | |
채널톡-올거나이즈, AI 챗봇 성능 고도화에 힘 모은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 스타트업 채널코퍼레이션이 자사의 챗봇 기술 향상을 위해 자연어이해 AI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올거나이즈와 손을 잡았다. 올인원 비.. |
ZDNet Korea | |
우리은행, 고객 상담에 AI 적극 활용
IT일반 [지디넷코리아]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상담 통합 플랫폼 구축을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19일 AI 상담봇을을 서비스하고 현재 모바일 뱅킹 '원(WON)뱅킹'의 챗봇을 고도화한다고 .. |
ZDNet Korea | |
AI 대화 ‘가상남녀’ 마인드로직,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인공지능 대화형 모바일 앱 ‘가상남녀’ 제작사인 마인드로직(공동 대표 김용우, 김진욱)은 8일 DSC인베스트먼트, 스트롱벤처스, 텍톤벤처스, 파르텍파트너스 등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여 누적투.. |
벤처스퀘어 | |
플레인베이글,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채팅 게임 출시
벤처/스타트업 플레인베이글(대표 유진재)이 2월 25일 인기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의 지식 재산권(IP)을 활용한 채팅 게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게임은 플레인베이글의 채팅형 시뮬레이션 게임 ‘.. |
벤처스퀘어 | |
SK플래닛 챗봇이 오렌지라이프 보험 상품 추천해준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플래닛(대표 이한상)이 ‘오렌지라이프’와 빅데이터와 챗봇을 활용한 보험 상품 추천 서비스를 본격화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고객 맞춤형 보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마련.. |
ZDNet Korea | |
2021 KPMG 아이디어톤, 자동북마크 생성 AI챗봇 우승
IT일반 [지디넷코리아]삼정KPMG(대표 김교태)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2021 KPMG 아이디어톤(Ideathon)’에서 성균관대와 부산대 학생으로 구성된 고봉밥팀이 우승했다고 26일 밝혔다. KP.. |
ZDNet Korea | |
법원 "이루다가 배운 '카톡 대화 DB' 지우면 안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AI) 챗봇 '이루다' 개발에 사용된 카카오톡 대화 데이터베이스(DB)가 부당하게 수집됐다며 제기된 피해보상 소송과 관련해, 증거로서 해당 DB를 보관해야 .. |
ZDNet Korea | |
남부발전, 다음달부터 카톡 챗봇 서비스 실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남부발전이 기업정보 소통을 위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다음달부터 시작한다. 기업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해 국민 편의 증진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국남부발전은.. |
ZDNet Korea | |
메이크봇, 2021 챗봇 트렌드 리포트 발표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챗봇 플랫폼 기업 메이크봇이 지난 26일 ‘2021 코리아 챗봇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메이크봇은 2018년 첫 챗봇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며 지속적으로 챗봇의 인식 변화와 챗봇 산업이.. |
벤처스퀘어 | |
미니소프트, 서울시교육청에 챗봇 공급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AI) 챗봇 전문기업 미니소프트(대표 이윤복)는 최근 서울시교육청의 ‘학교자율 종합감사(자감)’ 챗봇을 개발 및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일 오픈한 이번 서울시교육청.. |
ZDNet Korea | |
이마트 AI챗봇 시험중, 실시간 재고확인 관건
IT일반 이마트가 매장용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시험 중이다. 매장의 상품 재고 등을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이마트는 최근 카카오톡을 통해 AI 챗봇 서비스 '이똑이똑' 베타테스트.. |
IT조선 : 전체기사 | |
'이루다' 개인정보 유출 피해자, 집단소송 제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AI) 챗봇 '이루다' 개발사 스캐터랩에 대해 이용자 개인정보를 불법적으로 활용한 혐의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이 제기될 예정이다. 법무법인 태림(대표 안대희).. |
ZDNet Korea | |
AI 챗봇 이루다 사태 결국 법정으로
IT일반 인공지능(AI) 챗봇 이루다의 개인정보유출 관련 피해자가 집단 소송을 제기하며 법원에 판단을 맡긴다. 카카오톡 대화를 당사자 모두의 동의 없이 AI의 딥러닝에 활용했다는 의혹 때문이다. 21일 법무.. |
IT조선 : 전체기사 | |
'이루다' 학습효과?...금융업계, 챗봇 단도리에 적극 나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이루다'가 사회적으로 파장을 일으킴에 따라 금융업계가 챗봇으로 인한 말썽 소지를 없애기 위해 단도리에 나서고 있다. 챗봇 전담팀을 꾸려 .. |
ZDNet Korea | |
[넘버스]네이버가 ‘스마트주문’을 확대하려는 이유
IT일반 숫자들(Numbers)로 기업과 경제, 기술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숫자는 정보의 원천입니다. 정보는 누구에게나 공개되어 있고 숫자도 누구나 볼 수 있지만, 그 뒤에 숨어 있는 진실을 보는 눈은 누구.. |
Bloter.net | |
와이즈넛, 벤처창업 활성화 공로 국무총리 표창
IT일반 [지디넷코리아]챗봇·검색SW 전문기업 와이즈넛이 ‘2020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벤처 활성화 분야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상식은 15일 양재 엘타.. |
ZDNet Korea | |
"AI 챗봇 오답률 54%↓" 현대카드와 구글 클라우드가 만났다
IT일반 현대카드가 구글클라우드 인공지능(AI)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눈길을 끈다.구글 클라우드는 현대카드의 챗봇 서비스 ‘버디’가 대화형AI 플랫폼 ‘다이얼로그플로우(Dialogflow)’로 개인 맞춤형 .. |
IT조선 : 전체기사 | |
인공지능 기반 챗봇 심심이, 대화 매커니즘과 최종 로드맵 공개
벤처/스타트업 인공지능 챗봇 기업 ‘심심이(대표 최정회)’가 자체 개발한 동명의 솔루션 심심이의 대화 매커니즘 및 최종 개발 목표를 공개했다. 심심이는 사용자가 하는 말에 따라 답변을 제시하는 인공지능 챗봇으로,.. |
벤처스퀘어 | |
코로나19 때문에 카톡 '뉴스봇'도 바빠…엔지니어가 택한 해결법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하던 시기 카카오톡 ‘뉴스봇’이 처리해야 하는 뉴스 수도 대폭 늘었다. 뉴스봇은 카카오톡 사용자가 원하는 키워드의 실시간 뉴스나, 정해진 시간에 하루치 뉴스를 .. |
ZDNet Korea | |
베스핀글로벌, 챗봇 도입·운영 상품 '책옵스'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업체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챗봇 도입과 운영을 돕는 상품 '챗옵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챗옵스는 챗봇 서비스를 빠르게 도입하고 편.. |
ZDNet Korea | |
AI 도입한 기업들, 실효성 떨어져 '속앓이'
IT일반 [지디넷코리아]“수억 원을 들여 인공지능(AI) 챗봇을 도입했는데 예상한 성능은 나오지 않고 오히려 고객의 불만만 키웠다. 오랜 논의 끝에 기존 챗봇을 걷어내고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
ZDNet Korea | |
저스트AI, 코틀린 기반 대화형 AI 개발 프레임워크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간단하게 인공지능(AI) 챗봇을 만들고 학습시킬 수 있는 코틀린 기반 프레임워크가 공개됐다. AI 도구 개발 기업인 저스트AI(justAI)는 대화형 AI 프레임워크인 ‘저스트AI 대.. |
ZDNet Korea | |
네이버클라우드, 삼성서울병원에 비대면 상담 챗봇 공급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삼성서울병원이 비대면 상담 창구 구축을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서울병원은 업무 효율화를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
ZDNet Korea | |
KT, 챗봇 상담과 채팅 상담을 한번에-AI 챗봇 ‘케이톡 3.0’ 오픈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아이브릭스, 챗봇 솔루션 ‘티아나 챗’ GS인증 1등급 획득
IT일반 인공지능(AI) 기반 한국어처리 전문기업 아이브릭스는 챗봇 솔루션 ‘티아나 챗(TeAna Chat)’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
IT조선 : 전체기사 | |
솔트룩스, 범정부 민원상담 365 구축 사업 수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는 29일 행정안전부가 발주한 ‘범정부 민원상담 365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사업은 경찰청, 관세청, 병무청, 산림청, 통일부, 행안부.. |
ZDNet Korea | |
와이즈넛, 알엠지와 정품인증 챗봇 개발 MOU
IT일반 [지디넷코리아]챗봇·검색 소프트웨어 기업 와이즈넛은 정품인증 관련 보안솔루션 전문 업체 '알엠지'와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정품인증 서비스 챗봇 공동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업무.. |
ZDNet Korea | |
챗봇 스타트업 ‘띵스플로우’ 23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챗봇 앱 헬로우봇 운영사 띵스플로우가 23억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네오플럭스, 스프링캠프, 어니스트벤처스, 서울산업진흥원 등이 참여했다. 스프링캠프는 기존 .. |
벤처스퀘어 | |
와이즈넛, 강원도 빅데이터 활용 중소기업 지원사업 본격 착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챗봇·검색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와이즈넛은 강원도가 지원하는 빅데이터 활용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에 본격 착수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 |
ZDNet Korea | |
유아이패스, 한국어 지원 ‘대화형 AI 챗봇’ 기능 출시
IT일반 유아이패스는 자사의 로봇프로세스자동화 플랫폼 하이퍼오토메이션에 대화형 AI 챗봇 기능을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기능 추가로 상담원은 왓츠앱, 페이스북, 슬랙, 위챗 등 메신저에 들어오는 반복적.. |
Bloter.net | |
이달 상장 솔트룩스 "3년 내 영업이익 100억"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난 20년 간 자연어처리 등 인공지능(AI) 기술을 연구해온 솔트룩스가 이달 23일 상장할 예정인 가운데, 3년 내에 영업이익 1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솔트룩스는 8.. |
ZDNet Kore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