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카톡 이모티콘·챗봇 들고나선 지자체들…제작비 최대 5000만원 '예산낭비' 우려도 카톡 이모티콘·챗봇 들고나선 지자체들…제작비 최대 5000만원 '예산낭비
IT일반  지자체들이 카카오톡 챗봇과 이모티콘으로 친근한 이미지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아직까진 실효성이 높지 않다는 비판도 나온다. 무료 이모티콘 제공 마케팅도 한 회 당 최소 2000만원이 들어가는 비용에..
미디어잇
반려동물 앱 '아지냥이', NBP 챗봇 탑재 반려동물 앱 '아지냥이', NBP 챗봇 탑재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은 삼성카드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냥이'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인공지능(AI) 기술로 구현된 챗봇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고..
ZDNet Korea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삼성카드 '아지냥이'에 챗봇 서비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삼성카드 '아지냥이'에 챗봇 서비스
IT일반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삼성카드의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인 ‘아지냥이’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인공지능 기술로 구현된 챗봇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아지냥이’는 삼성카드에서 제공..
미디어잇
2019년 IT서비스산업 시장 및 기술전망 세미나를 다녀오다 2019년 IT서비스산업 시장 및 기술전망 세미나를 다녀오다
기타  지난주 1월 4일 금요일, 전경련회관에서 '2019년 IT서비스산업 시장 및 기술전망' 세미나가 개최됐습니다. 이곳에서 우리회사 금융사업6그룹의 최혜원 그룹장이 ‘2019년 금융 IT Trend 및..
SK C&C
KB증권,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 '리봇' 출시 KB증권,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 '리봇' 출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2018년, 기업 마케팅 속으로 ‘디지털’이 들어왔다 2018년, 기업 마케팅 속으로 ‘디지털’이 들어왔다
기타  2018년 기업의 마케팅 화두를 한 단어로 정의하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의 융합이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다양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술과 서비스들이 기업의 비즈니스 마케팅 현장..
SK C&C
신한은행, 챗봇 '쏠메이트 오로라' 출시 신한은행, 챗봇 '쏠메이트 오로라'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신한은행은 개인 성향 및 특성을 반영해 응답하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쏠메이트 오로라'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신한은행 관계자는 "쏠메이트 오로라는 챗봇과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ZDNet Korea
"콜센터 ARS, 챗봇이 아닌 'AI콜봇'으로 진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실시간 음성인식 금융상담이 가능한 NH농협은행 ‘AI콜봇’ 서비스 구축을 완료했다고7일 밝혔다.이번 ‘AI콜봇’은 기존 문자를 입력하는 챗봇보다 편리하게 음..
ZDNet Korea
스타일쉐어, AI패션 챗봇 ‘모냥’ 출시 스타일쉐어, AI패션 챗봇 ‘모냥’ 출시
벤처/스타트업  스타일쉐어가 사진 속 상품을 찾아주는 AI 챗봇 ‘모냥’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모냥은 스타일쉐어 앱 내 챗봇 기능으로 채팅 창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3초 만에 패션 아이템 정보를 찾을 수 있..
벤처스퀘어
카카오, DB손해보험과 손잡고 카톡 챗봇 개발 카카오, DB손해보험과 손잡고 카톡 챗봇 개발
IT일반  카카오가 DB손해보험과 손잡고 카카오톡 챗봇 개발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6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모바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챗봇 개발을 ..
미디어잇
카카오-DB손해보험, 카카오톡 챗봇 개발 협력 맞손 카카오-DB손해보험, 카카오톡 챗봇 개발 협력 맞손
벤처/스타트업  카카오가 DB손해보험과 손잡고 카카오톡 챗봇 개발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26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카카오 여민수 대표이사, DB손해보험 김정남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
벤처스퀘어
카카오·DB손해보험, 챗봇 개발 협력 카카오·DB손해보험, 챗봇 개발 협력
IT일반  카카오가 카카오톡 챗봇 개발을 위해 DB손해보험 손을 잡았다.양사는 지난 11월26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카카오 여민수 대표이사, DB손해보험 김정남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업무협약을 ..
Bloter.net
매출관리 챗봇 ‘캐시노트’에 왜 사업자들은 매료됐을까? 매출관리 챗봇 ‘캐시노트’에 왜 사업자들은 매료됐을까?
IT일반  *본 포스팅은 과거 기사로 2018년 1월 20일에 발행됐습니다.   지난해 12월 렌딧에서 진행한 세미나에서 처음 한국신용데이터가 운영하는 캐시노트라는 서비스를 접했습니다.     ‘캐시노트‘는 ..
아웃스탠딩
국내 금융 업계 AI 도입 최신 Use Case 국내 금융 업계 AI 도입 최신 Use Case
기타  “고객님, 불편사항이 접수됐습니다. 10분 안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인공지능 로봇의 민원전화 답변) “연봉 5,000만원 34세 직장인이 많이 선택하는 대출은 OO이고, 금리는 3.2%입니다. 실..
SK C&C
와이즈넛, 26일 'K-BEC 2019 프리뷰'서 산업별 AI챗봇 공개 와이즈넛, 26일 'K-BEC 2019 프리뷰'서 산업별 AI챗봇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 전문업체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오는 26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 'K-BEC 2019 프리뷰'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K-BEC은 AI, 빅데..
ZDNet Korea
궁극의 개인화 커뮤니케이션 인터페이스, 챗봇 구축 실무 가이드 - IDG Tech Dossier 궁극의 개인화 커뮤니케이션 인터페이스, 챗봇 구축 실무 가이드 - IDG
IT일반  챗봇은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 가까이 와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마스터카드 등 세계적 금융, 카드사가 이미 도입해 운영중이고 제조, 유통 등에서도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챗봇 기술의 확산 속도는 ..
ITWorld Korea
한국IBM, 2018 신입사원 공채 시작…“채용 상담은 AI 챗봇이” 한국IBM, 2018 신입사원 공채 시작…“채용 상담은 AI 챗봇이”
IT일반  한국IBM이 금일부터 2018년도 신입사원 채용 전형을 시작한다.한국IBM의 ‘와일드블루’는, 선발 인원에게 3개월간 IBM의 실무 경험 및 조직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인턴십..
Bloter.net
비디, 챗봇서비스 제작툴 선보였다 비디, 챗봇서비스 제작툴 선보였다
벤처/스타트업  비디가 국내외 인공지능 엔진과 연동하는 봇 빌더(Bot Builder)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봇 빌더는 챗봇 서비스 제작 툴로 GUI 기반 대화형 저작도구인 시나리오 디자이너를 활용해 ..
벤처스퀘어
롯데쇼핑, 인공지능 챗봇 ‘로사’ 쇼핑 트렌드 분석 상품 추천 롯데쇼핑, 인공지능 챗봇 ‘로사’ 쇼핑 트렌드 분석 상품 추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LG CNS, 챗봇 서비스 '단비' 사내벤처에서 분사 LG CNS, 챗봇 서비스 '단비' 사내벤처에서 분사
IT일반  [지디넷코리아] LG CNS가 17일 자로 지능형 챗봇을 개발한 사내벤처 ‘단비'를 분사한다고 16일 밝혔다.단비는 LG CNS가 지난 2016년 처음 개최한 사내벤처 아이디어 대회에서 챗봇을 아이..
ZDNet Korea
카카오, ‘카카오 i 오픈빌더’ 챗봇 상용화 앞당긴다 카카오, ‘카카오 i 오픈빌더’ 챗봇 상용화 앞당긴다
IT일반  ‘카카오 i 오픈빌더’로 제작된 챗봇 카카오가 챗봇을 제작할 수 있는 카카오 i 개발 플랫폼 ‘카카오 i 오픈빌더‘의 비공개 테스트(CBT) 중간 성과를 ..
Bloter.net
금융사 챗봇 상당수 개인정보 암호화하지 않아 금융사 챗봇 상당수 개인정보 암호화하지 않아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금융감독원이 금융사의 챗봇 관리 현황을 서면 점검한 결과 챗봇을 도입한 26개 금융사 중 개인정보를 암호화해 관리하는 곳은 10여 곳에 그쳤다.금감원 신용정보평가실은 352개 금융사..
ZDNet Korea
"진짜 봇인지 파악 어렵다" 챗봇의 안전 논란
IT일반  버라이즌(Verizon) 디지털 부사장 아쇼크 쿠마는 가까운 장래에 챗봇(Chatbot)이 웹사이트 대신 선호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근거 있는 주장이다. 201..
ITWorld Korea
최종구 최종구 "챗봇 도입하면 일자리 감소하는 것 아니냐"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은행권의 잇따른 챗봇 도입과 관련해 고객 상담 인력이 줄어들지 않느냐는 우려를 제기해 눈길을 끌었다.최 위원장은 23일 경기도 판교 카카오뱅크에서 열린 '핀테크 ..
ZDNet Korea
궁극의 개인화 커뮤니케이션 인터페이스, 챗봇 구축 실무 가이드 - IDG Tech Dossier 궁극의 개인화 커뮤니케이션 인터페이스, 챗봇 구축 실무 가이드 - IDG
IT일반  챗봇은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 가까이 와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마스터카드 등 세계적 금융, 카드사가 이미 도입해 운영중이고 제조, 유통 등에서도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챗봇 기술의 확산 속도는 ..
ITWorld Korea
금융권에 부는 챗봇 바람 금융권에 부는 챗봇 바람
기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IoT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돌입하면서 금융권 역시 인공지능이 탑재된 고객 응대서비스인 ‘챗봇’ 서비스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본격적..
SK C&C
‘네이버 톡톡’이 챗봇을 쓰는 이유 ‘네이버 톡톡’이 챗봇을 쓰는 이유
IT일반  “죄송해요. 아직 제가 공부하지 못한 내용입니다.” “제가 아직 답변드리기 어려운 부분입니다.”기술에도 유행이 있다. 최근 서비스 사업자 사이에서 화두인 ..
Bloter.net
와이즈넛, 날씨AI 챗봇 '웨더봇' 개발 추진 와이즈넛, 날씨AI 챗봇 '웨더봇' 개발 추진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기상정보를 활용한 인공지능(AI) 챗봇 '웨더봇' 개발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웨더봇은 기상청 공공기상정보와 민간서비스 생활편의정보를 AI로 연계해 사용..
ZDNet Korea
네이버 “인공지능 챗봇, 손쉽게 만드세요” 네이버 “인공지능 챗봇, 손쉽게 만드세요”
IT일반  네이버가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기반 챗봇을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저작도구를 공개했다.‘클로바 챗봇 빌더‘는 네이버 검색어 데이터와 언어 사전 ..
Bloter.net
서버·개발자 없이 누구나…‘클로바 챗봇 빌더’ 서버·개발자 없이 누구나…‘클로바 챗봇 빌더’
벤처/스타트업  네이버가 클로바 챗봇 빌더(Clova Chatbot Builder)를 제공한다. 클로바 챗봇 빌더는 누구나 손쉽게 인공지능 챗봇을 개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네이버 검색어 데이터와 언어..
벤처스퀘어
청년창업사관학교 2년 연속 선정된 대화형 챗봇 청년창업사관학교 2년 연속 선정된 대화형 챗봇
벤처/스타트업  스마트크리에이터가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청년창업사관학교 7, 8기에 최종 선정된 것. 스마트크리에이터는 챗봇 관련 특허 3건을 출원하고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6..
벤처스퀘어
4대 은행 챗봇에 4가지 질문 던져봤더니... 4대 은행 챗봇에 4가지 질문 던져봤더니...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고객의 간단한 질문에 답하는 데 필요한 인력과 시간, 비용을 줄이기 위해 대부분 은행들이 '챗봇(Chat-bot)'을 도입 중이다. 국내 4대 은행(KB국민은행·신한은행·KEB하나..
ZDNet Korea
“표정을 드러내는 챗봇, 재미있는 앱” 금융을 쉽게 만들 미래의 핀테크 “표정을 드러내는 챗봇, 재미있는 앱” 금융을 쉽게 만들 미래의 핀테크
IT일반  핀테크(Fintech)는 금융 기술을 통칭하는 단어다. 핀테크의 범위는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결제나 금융 앱부터 금융 회사들을 위한 거래 데이터 처리를 위한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암호화폐, 블록체..
ITWorld Korea
챗봇과 채팅하며 A/S 상담 받으세요...LG전자, 한국·미국 ‘챗봇 서비스’ 개시 챗봇과 채팅하며 A/S 상담 받으세요...LG전자, 한국·미국 ‘챗봇 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LG전자, AS 상담 챗봇 출시 LG전자, AS 상담 챗봇 출시
IT일반  LG전자가 AS 상담 서비스에 챗봇을 도입했다. 딥러닝에 기반한 이번 챗봇 서비스는 제품 고장 원인과 해결방법 등을 알려준다. 금융권에서 시작된 챗봇 열풍이 서비스 산업 전반으로 번지고 있는 모양새..
Bloter.net
LG전자, 챗봇 개시 “문자로 A/S 상담해요” LG전자, 챗봇 개시 “문자로 A/S 상담해요”
IT일반  딥씽큐 적용, 고객 상담 사례 약 1천만 건 분석해 개발 사진=LG전자 LG전자가 고객들과 문자를 주고받으면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을 개시했다. 챗봇은 ..
씨넷코리아
[AIBRIL 솔루션 시리즈] #4. IT Helpdesk [AIBRIL 솔루션 시리즈] #4. IT Helpdesk
기타  챗봇을 활용한 IT Helpdesk 누구나 한번쯤 고객센터에 연락 했을 때 통화 대기를 경험 한 적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주말 고객센터 응대 받지 못하고 월요일까지 기다린 경험도 있을 것이고요. ..
SK C&C
5억 투자 유치 트립비토즈 “7월엔 챗봇 서비스도…” 5억 투자 유치 트립비토즈 “7월엔 챗봇 서비스도…”
벤처/스타트업  트립비토즈가 SJ투자파트너스와 KB증권으로부터 5억 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트립비토즈는 지난해 6월 선보인 전 세계 160개 도시 숙박시설 65만 개를 예약할 수 있는 온라인 여행 플랫폼 스..
벤처스퀘어
카카오뱅크, “쓰임새 있는 상담챗봇 만들겠다” 카카오뱅크, “쓰임새 있는 상담챗봇 만들겠다”
IT일반  카카오뱅크가 상담챗봇을 공개했다. 6월 중순 이후 출시될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고객 상담 업무에 적용되며 사용자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반복적인 안내성 문의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카카오뱅크 ..
Bloter.net
카카오뱅크, 6월 중순 상담챗봇 도입 카카오뱅크, 6월 중순 상담챗봇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오는 7월말 오픈 1주년을 맞는 인터넷전문은행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가 고객 서비스 확장을 위해 상담챗봇을 도입한다.챗봇은 사람의 언어를 이용하여 사람과 대화를 하는 컴퓨터 ..
ZDNet Korea
광명시 선거 정보 알려주는 챗봇 광명시 선거 정보 알려주는 챗봇
벤처/스타트업  광명시가 선거 챗봇 광명613 서비스를 시작했다. 광명613은 광명시민이 후보자를 한눈에 보고 후보자 공약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투표율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한 것. 광명시 챗봇 트레이너 양..
벤처스퀘어
네이버 클라우드, 챗봇 서비스 출시 네이버 클라우드, 챗봇 서비스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챗봇(Chatbot)'과 '데이터 텔레포터(Data Teleporter)' 신규 상품 2..
ZDNet Korea
인공지능과 연애하는 게 더 좋다면 인공지능과 연애하는 게 더 좋다면
IT일반  실제 소재와 아이디어를 접목해서 SF 웹소설 형태로 풀어드립니다!   아웃스탠딩 속 과학기술 이야기 기획기사 ‘만약에’ 시리즈입니다.   (참조 – 내 페이스북 계정이 ‘남의 것’이라면)     헤..
아웃스탠딩
“쇼핑몰 구매전환율 높여준다” 마케팅 챗봇 출시 “쇼핑몰 구매전환율 높여준다” 마케팅 챗봇 출시
벤처/스타트업  조이코퍼레이션이 쇼핑몰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챗봇 넛지를 출시했다. 넛지는 실시간 채팅 솔루션 채널 상에서 구동되는 챗봇. 쇼핑몰 고객에게 인사를 건네고 장바구니에 물건만 담아두고 구매하지..
벤처스퀘어
조이코퍼레이션, 마케팅 챗봇 ‘넛지’ 출시 조이코퍼레이션, 마케팅 챗봇 ‘넛지’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커머스 테크 스타트업 조이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은 쇼핑몰 내 마케팅에 특화된 챗봇 '넛지'를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넛지는 조이코퍼레이션의 실시간 채팅 솔루션 채널상에서 구..
ZDNet Korea
내 데이터도 ‘노동’으로 여겨진다면 내 데이터도 ‘노동’으로 여겨진다면
IT일반  *본 포스팅은 과거 기사로 2018년 1월 3일에 발행됐습니다.   실제 소재와 아이디어를 접목해서 SF 웹소설 형태로 풀어드립니다!   아웃스탠딩 속 과학기술 이야기 기획기사 ‘만약에’ 시리즈입니..
아웃스탠딩
“인공지능 시대의 총아”비즈니스 챗봇의 현황과 전략 - IDG Deep Dive “인공지능 시대의 총아”비즈니스 챗봇의 현황과 전략 - IDG Deep
IT일반  챗봇을 둘러싼 기업들의 관심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사람의 개입없는 고객 인터랙션이 가능할지 반신반의했던 시기는 이미 지나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빠르게 발전하는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기술을 기..
ITWorld Korea
와이즈넛, 고객상담 AI챗봇-보조기술 활용사례 공개 와이즈넛, 고객상담 AI챗봇-보조기술 활용사례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제17회 대한민국 채널&커뮤니케이션(KCCM) 컨퍼런스’에서 산업별 고객상담 인공지능(AI) 챗봇 적용사례를 소개했다고 17일 밝혔다.이날 와이즈넛..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