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SSG닷컴, MS AI 기반 챗봇 서비스 구축 SSG닷컴, MS AI 기반 챗봇 서비스 구축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SSG닷컴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구축, 24시간 고객 응대 서비스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SSG 닷컴의 챗봇은 배송, ..
ZDNet Korea
SSG닷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 AI 챗봇 서비스 구축 SSG닷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 AI 챗봇 서비스 구축
IT일반  SSG닷컴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Chatbot Service)를 구축, 24시간 고객 응대 서비스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밝혔다. SSG 닷컴의 ..
ITWorld Korea
SK㈜ C&C, 유통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키워드는 ‘개인화된 경험’ SK㈜ C&C, 유통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키워드는 ‘개인화된 경
기타  SK㈜ C&C 에이브릴·클라우드제트 기반으로 국내 유통업체들과 유통 DT 서비스 개발 중 비전 AI·로봇·무인점포·챗봇 등의 핵심은 고객 중심 개인화 서비스 고객 인식에서 상품 추천·결제까지 모든 ..
SK C&C
데이타솔루션, 솔루션 세미나서 챗봇 활용성과 공개 데이타솔루션, 솔루션 세미나서 챗봇 활용성과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지난 11일 서울 포스코P&S타워에서 기업 및 공공기관 고객대상으로 진행한 DS솔루션세미나를 통해 챗봇 'DAIB' 활용 성과를 공개했다고 15일..
ZDNet Korea
진료 돕는 챗봇 젤리랩, 투자 유치 진료 돕는 챗봇 젤리랩,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젤리랩이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젤리랩은 인공지능 기반 챗봇을 이용해 의료진과 환자간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스타트업. 챗봇은 대화형 ..
벤처스퀘어
DHP, 헬스케어 챗봇 스타트업 ‘젤리랩’ 투자·엑셀러레이팅 DHP, 헬스케어 챗봇 스타트업 ‘젤리랩’ 투자·엑셀러레이팅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국내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DHP)는 10일 헬스케어 챗봇 스타트업 젤리랩에 투자와 엑셀러레이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젤리랩은 챗봇으로 환자와 ..
ZDNet Korea
기념일 관리도 이젠 ‘챗봇에 맡기세요’ 기념일 관리도 이젠 ‘챗봇에 맡기세요’
벤처/스타트업  보타닉로봇이 카카오톡 기념일봇 서비스를 선보였다. 카카오톡 기념일봇은 생일 같은 기념일을 놓치지 않게 도와주는 챗봇. 대화하듯 기념일을 입력하면 해당일 전에 카카오톡 메시지로 알려준다. 서비스 이용..
벤처스퀘어
인공지능 기술 발전과 함께 진화하고 있는 챗봇 인공지능 기술 발전과 함께 진화하고 있는 챗봇
기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함께 챗봇의 진화속도에도 탄력이 붙고 있습니다. 언뜻 보기엔 단순 원리로 작동하는 것 같지만 사실 챗봇은 자연어처리, 텍스트 마이닝, 상황인식 컴퓨팅 등 인공지능 기술의 결정..
SK C&C
사투리도 알아듣는 똑똑한 챗봇, 아따~ 희한하네! 사투리도 알아듣는 똑똑한 챗봇, 아따~ 희한하네!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매출관리 챗봇 ‘캐시노트’에 왜 사업자들은 매료됐을까? 매출관리 챗봇 ‘캐시노트’에 왜 사업자들은 매료됐을까?
IT일반  *본 포스팅은 과거기사로서  2018년 1월20일 발행됐습니다!   지난해 12월 렌딧에서 진행한 세미나에서 처음 한국신용데이터가 운영하는 캐시노트라는 서비스를 접했습니다.     ‘캐시노트‘는 자..
아웃스탠딩
챗봇 프레임워크! A-Chat(에이챗) 실행기 (2편) 챗봇 프레임워크! A-Chat(에이챗) 실행기 (2편)
기타  SK 에이브릴(Aibril)의 챗봇 프레임워크인 A-Chat(에이챗)은 챗봇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대화모델부터 외부 채널 연계까지 One-Stop(원스톱)으로 구현 가능한 당신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SK C&C
2018년에는 어떤 챗봇이 등장할까? 2018년에는 어떤 챗봇이 등장할까?
IT일반  *본 포스팅은 과거 기사로 2017년 12월 28일에 발행됐습니다.   기억하시나요?   당장 2017년 초반에도 ‘챗봇’은 떠오르는 대세였습니다.   2017년 끝자락에서 대학, 쇼핑몰, 엔터테인..
아웃스탠딩
"기대 반, 우려 반" AI 비서와 챗봇, 기업 내 점유율 높여···스파
IT일반  IT 전문 네트워크 스파이스웍스(Spiceworks)가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기술 미성숙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AI 비서와 챗봇이 기업 사이에서 기회를 얻고 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
ITWorld Korea
챗봇 프레임워크! A-Chat(에이챗) 실행기 챗봇 프레임워크! A-Chat(에이챗) 실행기
기타  회사의 업무를 하거나 개인적인 일을 할 때, 시간에 쫓겨본 경험이 있으시죠? 이럴때면 누군가가 내 일을 해줬으면 하는 바람도 많이 생기기 마련이죠. 특히 많은 자료를 살펴보거나 고객의 불편사항을 처..
SK C&C
고객경험을 향상 시켜주는 챗봇 프레임워크 "A-Chat" 고객경험을 향상 시켜주는 챗봇 프레임워크 "A-Chat"
기타  하루에도 수십 번씩 울리는 카카오톡은 5천만 국민 중 3,60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메신저 입니다. 이제는 전화보다 메신저를 통해 사람과 더 많이 대화를 하고, 우리에게 익숙한 비대면 대화..
SK C&C
SK㈜ C&C, ‘2018년 상반기 BP사 CEO 세미나’ 개최 SK㈜ C&C, ‘2018년 상반기 BP사 CEO 세미나’ 개최
기타  에이브릴(Aibril), 클라우드 제트(Cloud Z) 등 DT 사업 추진 현황 및 협력 방안 논의 챗봇∙홈쇼핑주문∙채용서류심사∙금융시장센싱∙컨시어지로봇 등 에이브릴 실사례 공유 ㈜퍼니웍 테크놀로지..
SK C&C
롯데홈, AI 쇼핑 도우미 챗봇 ‘샬롯’ 출시 롯데홈, AI 쇼핑 도우미 챗봇 ‘샬롯’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챗봇 서비스 '샬롯'을 오픈하고, 혁신적인 쇼핑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26일 밝혔다.샬롯은 한국IBM의 인지 컴퓨터 ..
ZDNet Korea
[AIBRIL 솔루션 시리즈] #2. AIBRIL 채용 Helper [AIBRIL 솔루션 시리즈] #2. AIBRIL 채용 Helper
기타  자기소개서 자동으로 평가하는 “AIBRIL 채용 Helper” 채용 시즌이 되면 수많은 지원자 자기소개서를 단 몇 명의 담당자가 나눠 평가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인사 담당자는 보는 시각도 다르고 뒤..
SK C&C
[AIBRIL 솔루션 시리즈] #1. AIBRIL A-Chat [AIBRIL 솔루션 시리즈] #1. AIBRIL A-Chat
기타  고객경험을 한층 높여주는 챗봇 프레임워크 "AIBRIL A-Chat" 하루에도 수십 번씩 울리는 카카오톡은 5천만 국민 중 3,600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메신저죠. 이제는 전화보다 메신저..
SK C&C
SK㈜ C&C, 현대해상화재보험㈜ ‘영업 포털 시스템’ 구축 완료 SK㈜ C&C, 현대해상화재보험㈜ ‘영업 포털 시스템’ 구축 완료
기타  설계사·대리점·영업관리자 맞춤형 포털 구현…업무 처리속도 30~40%이상 향상 에이브릴(Aibril) 기반의 인공지능 챗봇 통해 영업조직의 업무 지원 SK㈜ C&C(사업대표 사장:안정옥, www...
SK C&C
"카톡 기반 금융권 챗봇, 보안 취약점 확인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금융보안원이 카카오톡 플랫폼을 이용한 챗봇(Chatbot) 서비스를 제공하 경우 카카오톡 자체 보안 취약점이 챗봇에도 반영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이에 대한 사전 보안 점검이 필요하다..
ZDNet Korea
인공지능이 사람의 언어를 이해하면 생기는 일 인공지능이 사람의 언어를 이해하면 생기는 일
기타  컴퓨터와 채팅해보신 적이 있나요? 컴퓨터와 채팅하기를 떠올릴 때 ‘맥스’를 생각하면 아재, ‘심심이’를 생각하면 아재가 아니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컴퓨터가 내 말을 알아듣고 답변을 한다는 사실이 ..
SK C&C
마인드맵 그리듯 만드는 챗봇 마인드맵 그리듯 만드는 챗봇
벤처/스타트업  브래인스토밍에 효과적인 마인드맵은 아이디어를 가지 치듯 확장해가며 생각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다. 복잡하고 긴 얘기를 정리하는 데 마인드맵만 한 것도 없다. AI 미스터 마인드는 마인드맵 ..
벤처스퀘어
카카오, ‘카카오 I 오픈빌더’ 비공개 테스트 시작 카카오, ‘카카오 I 오픈빌더’ 비공개 테스트 시작
IT일반  카카오가 카카오 I 개발 플랫폼 ‘카카오 I 오픈빌더’의 CBT(Closed Beta Test)를 시작한다. 카카오는 3월9일부터 챗봇이나 카카오미니 음성형 서비스를 제작할 수..
Bloter.net
카카오 음성·챗봇 개발 플랫폼 나왔다 카카오 음성·챗봇 개발 플랫폼 나왔다
벤처/스타트업  카카오미니 음성 서비스나 챗봇을 개발할 수 있는 개발 플랫폼이 나왔다. 카카오가 카카오I 오픈빌더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힌 것. 카카오 I 오픈빌더는 카카오 인공지능 기술이나 카카오톡 연동..
벤처스퀘어
“카카오의 인공지능 비전, 카카오톡에 있다” “카카오의 인공지능 비전, 카카오톡에 있다”
IT일반  카카오의 AI 플랫폼 ‘카카오 I’의 생태계 인공지능(AI) 스피커가 시장의 화두가 되고 있다. 아마존과 구글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으며 최근 애플이 뒤늦게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Bloter.net
벤처인증 어브로딘 “비자대행·챗봇도 준비중” 벤처인증 어브로딘 “비자대행·챗봇도 준비중”
벤처/스타트업  어학연수나 홈스테이를 연결해주는 서비스 뉴학(https://www.newhak.com)을 서비스 중인 어브로딘이 유학업계에선 처음으로 2월 22일 벤처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회사 측 설명에 따..
벤처스퀘어
미래 혁신기술기업 투자의 새로운 대안 ‘크라우드 펀딩’ 미래 혁신기술기업 투자의 새로운 대안 ‘크라우드 펀딩’
벤처/스타트업  와디즈가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창업에 나선 기업이 자금 조달 창구로 크라우드 펀딩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일반 투자자 역시  와디즈 플랫폼을 통해 전도가 유망한 기업들의 엔젤투자에 나설 수 있..
벤처스퀘어
"챗봇보다는 사람이 더 좋아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금융과 유통업계 등에서 고객 관리를 위해 챗봇(Chatbot)을 도입을 서두르고 있지만, 정작 고객들은 챗봇보다는 고객 상담서비스 직원과 통화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15..
ZDNet Korea
국내외 호텔업계에 부는 인공지능 챗봇 도입 현황 국내외 호텔업계에 부는 인공지능 챗봇 도입 현황
기타  고객이 질문을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답변을 주는 호텔 챗봇 서비스! 향후 챗봇은 인간과의 상호작용을 대체하는 것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보다 더 개인적이고 만족스러운 고객 서비스를 ..
SK C&C
페이스북,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챗봇' 공개 페이스북,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챗봇' 공개
IT일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올림픽조직위원회가 페이스북 챗봇을 공개했다. 페이스북 챗봇으로 사용자들은 편하게 대화를 나누며 평창동계올림픽 참가 선수의 정보와 경기 일정, 결과를 살펴볼 ..
ITWorld Korea
2018년 챗봇 트렌드를 전망하다 2018년 챗봇 트렌드를 전망하다
기타  챗봇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했을 뿐 아니라 기업의 비용을 절감해 주는 즉각적이고 개인화된 고객 대응 방식으로 고객 서비스의 혁신을 일으켰습니다. 전문가들은 2018년에는 더 많은 챗봇 혁신을 가져올 ..
SK C&C
KT, GS25 근무자 돕는 챗봇 제공 KT, GS25 근무자 돕는 챗봇 제공
IT일반  [지디넷코리아] KT(대표 황창규)가 GS리테일과 손잡고 전국 1만 2천여 개 편의점에 인공지능(AI) 헬프 데스크 ‘GS25 챗봇지니’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GS25 챗봇지니는 ..
ZDNet Korea
관광-서비스업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관광-서비스업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기타  지난 몇 개월 동안 의료, 금융,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의 트렌드를 살펴보았습니다. 최근 몇 년간 관광과 서비스업에서도 엄청난 디지털 변화로 인해 상전벽해..
SK C&C
LGU+ LGU+ "챗봇 도입 후 모바일 상담 건수 9배"
IT일반  [지디넷코리아]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상담 서비스 ‘U봇’을 고객센터 앱에 도입한지 6개월 만에 모바일을 통한 이용자 상담 건수가 9배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지난해..
ZDNet Korea
매출관리 챗봇 ‘캐시노트’에 왜 사업자들은 매료됐을까? 매출관리 챗봇 ‘캐시노트’에 왜 사업자들은 매료됐을까?
IT일반  지난 12월 렌딧에서 진행한 세미나에서 처음 한국신용데이터가 운영하는 캐시노트라는 서비스를 접했습니다.     ‘캐시노트‘는 자영업자나 오프라인 소상공인분들이 매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
아웃스탠딩
스마트한 챗봇 설계 가이드 - IDG Deep Dive 스마트한 챗봇 설계 가이드 - IDG Deep Dive
IT일반  봇은 모바일 앱보다 개발 속도가 빠르고, 유지 보수 비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끊임없이 확산되는 챗봇의 바다에서 오류 없이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봇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술 활용 이상의 ..
ITWorld Korea
AIBRIL과 함께 미래 생활에 유용한 서비스 AIBRIL과 함께 미래 생활에 유용한 서비스
기타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Aibr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BRIL과 함께 미래 생활에 유용한 서비스 (0) 10:15:11 [Aibril Eva..
SK C&C
카카오, GS리테일과 카카오톡 챗봇 개발 카카오, GS리테일과 카카오톡 챗봇 개발
벤처/스타트업  카카오와 GS리테일이 카카오톡 챗봇 개발을 위해 손잡았다. 양사는 11일 역삼동에 위치한 GS리테일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GS25편의점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킬 카카오톡 챗봇을 만드는데..
벤처스퀘어
GS25 ‘나만의 냉장고’, 카카오 챗봇으로 이용한다 GS25 ‘나만의 냉장고’, 카카오 챗봇으로 이용한다
IT일반  카카오와 GS리테일이 카카오톡 챗봇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는 1월11일 업무협약을 맺고, GS25 편의점이 제공 중인 고객 편의 기능을 카카오톡 챗봇으로 구현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Bloter.net
LGU+ 챗봇, 2주 만에 상담건수 15만 기록 LGU+ 챗봇, 2주 만에 상담건수 15만 기록
IT일반  [지디넷코리아]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상담 서비스 ‘U봇’의 이용자가 2주 만에 12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U봇’은 LG CNS의 ‘단비’ 솔루션에 LG유플..
ZDNet Korea
굿모닝아이텍, 솔루게이트와 제휴 통해 인공지능 음성인식 챗봇 솔루션 사업 진출 굿모닝아이텍, 솔루게이트와 제휴 통해 인공지능 음성인식 챗봇 솔루션 사업
IT일반  굿모닝아이텍은 최근 인공지능 음성인식 챗봇 솔루션 전문 업체인 ‘솔루게이트’와 사업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솔루게이트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솔루션을 이용하면 모든 기업..
ITWorld Korea
[Aibril Evangelist 류승균] 챗봇(Chatbot), 조금 더 사용해보기 [Aibril Evangelist 류승균] 챗봇(Chatbot), 조금
기타  지금까지 Tech Blog를 통해서 다양한 ‘챗봇(Chatbot)’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앞서 다룬 이야기들로 챗봇을 개념적으로 이해하기 쉽고 실제 활용해 봄으로써 ‘이렇게 만들 수 있구나’ , ..
SK C&C
(만약에) 누구든 ‘돈 없이’ 편안하게 죽을 수 있다면? (만약에) 누구든 ‘돈 없이’ 편안하게 죽을 수 있다면?
IT일반  “그래서 왜 죽고 싶은 거예요?”   챗봇의 물음에도 그녀는 답이 없었습니다. 답이 없었다기보단 대답을 뭐라고 적을지 망설이다가 매번 딴 이야기로 넘어갔습니다.   그렇게 6개월이 지날 무렵이었죠...
아웃스탠딩
고객경험을 향상 시키는 인공지능, 챗봇 고객경험을 향상 시키는 인공지능, 챗봇
기타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은 비즈니스를 급격하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인공 지능을 활용해 개발되고 있는 챗봇은 실용적인 고객 서비스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최..
SK C&C
2018년에는 어떤 챗봇이 등장할까? 2018년에는 어떤 챗봇이 등장할까?
IT일반  기억하시나요?   당장 2017년 초반에도 ‘챗봇’은 떠오르는 대세였습니다.   2017년 끝자락에서 대학, 쇼핑몰, 엔터테인먼트까지 여기저기서 쓰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는 어떨까요?  ..
아웃스탠딩
2018년 데이터 및 AI 트렌드 : 딥러닝, 데이터 거버넌스, 챗봇을 통해 과장 광고가 현실이 되다 2018년 데이터 및 AI 트렌드 : 딥러닝, 데이터 거버넌스, 챗봇을
IT일반  2017년에 인공지능은 어디에서나 화제가 되었지만, 기계들의 세상이 되리라는 약속은 아직 실현되지 않았다. 화제성에 비해 실제 활용이 어느 정도 제한되었었다면, 2018년에는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ITWorld Korea
트위터, 챗봇 구현용 API 기업용 버전 공개 트위터, 챗봇 구현용 API 기업용 버전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트위터가 자사 플랫폼을 사용해 자동화된 고객응대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기업용 API를 선보였다.지난주 미국 지디넷은 트위터가 '계정활동API(Account Activity A..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