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에이브릴(Aibril)챗봇 사용해 보셨나요? 에이브릴(Aibril)챗봇 사용해 보셨나요?
기타 
SK C&C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도입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도입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LGU+, 홈페이지 챗봇 상담서비스 ‘U봇’ 선봬 LGU+, 홈페이지 챗봇 상담서비스 ‘U봇’ 선봬
IT일반  [지디넷코리아]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 상담서비스 ‘U봇’을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22일부터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U봇은 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LG CNS의 ‘단비’ ..
ZDNet Korea
와이즈넛, 국내 산업별 챗봇 공급사례 공개 와이즈넛, 국내 산업별 챗봇 공급사례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지난 12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 '2017 인공지능 국제컨퍼런스'에서 국내 산업별 챗봇 공급사례를 공개했다.행사는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 전망, 국..
ZDNet Korea
[Aibril Evangelist 류승균] 대화 서비스(Watson Conversation) 소개 및 이용방법 알아보기 [Aibril Evangelist 류승균] 대화 서비스(Watson Co
기타  안녕하세요. 에이브릴 에반젤리스트 류승균입니다. 최근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중들이 제일 관심을 보이는 챗봇을 어떻게 하면 쉽게 만들 수 있는지 고민인 분들도 많을 것입..
SK C&C
아시아나항공, 마이크로소프트 AI 기반 챗봇 서비스 구축 아시아나항공, 마이크로소프트 AI 기반 챗봇 서비스 구축
IT일반  아시아나항공은 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Chatbot Service)를 구축, 실시간 맞춤형 고객 응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
ITWorld Korea
아시아나항공, MS AI 기반 챗봇 서비스 구축 아시아나항공, MS AI 기반 챗봇 서비스 구축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아시아나항공이 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활용해 실시간 맞춤형 고객 응대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ZDNet Korea
아시아나항공 “항공기 예약, 인공지능 챗봇으로” 아시아나항공 “항공기 예약, 인공지능 챗봇으로”
IT일반  아시아나항공 이용자는 챗봇을 통해 예약 확인이나 운항 정보 등을 빠르고 편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 등을 통해 채팅 방식으로 필요한 정보를 물어보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Bloter.net
“AI·DB·챗봇까지, 2018년 더 스마트한 디지털 마케팅이 뜬다” DMC미디어 “AI·DB·챗봇까지, 2018년 더 스마트한 디지털 마케팅이 뜬다” D
IT일반  DMC미디어(www.dmcreportpro.co.kr)는 2017년 디지털 미디어와 광고 마케팅 분야를 총결산하고 2018년 트렌드를 전망하는 ‘2017 DMC리포트 종합보고서&rsquo..
ITWorld Korea
챗봇과 음성 인식 인터페이스는 어떤 미래로 이어질까? 챗봇과 음성 인식 인터페이스는 어떤 미래로 이어질까?
IT일반  “최 기자 요즘 어떤 벤처 창업,기술 분야에 관심 있어?” “벤처는 무슨 #그래서_최순실은?” “....그것도 중요하지만,각자 할 일해야지???” “넵 ㅜㅜ” “아무래도 요즘은 o2o나 mcn 등지..
아웃스탠딩
챗봇과 다르다 ‘실제 사람과 대면 상담하듯…’ 챗봇과 다르다 ‘실제 사람과 대면 상담하듯…’
벤처/스타트업  컨버시브(Conversive)는 실제 사람과 대면 상담을 하는 느낌을 재현한 스타트업이다. 챗봇과 대화를 하면서 아쉬움을 느끼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컨버시브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 한 것이다. 캐..
벤처스퀘어
KINX, 챗봇 품은 클라우드 상담솔루션 '깃플' 출시 KINX, 챗봇 품은 클라우드 상담솔루션 '깃플'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케이아이엔엑스(대표 이선영)는 클라우드 기반 채팅 상담 솔루션 '깃플(Gitple)'을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깃플은 챗봇 시스템과 실시간 1:1 채팅 서비스를 결합해 상담 ..
ZDNet Korea
(만약에) 과학기술로 걸그룹을 만들 수 있다면? (만약에) 과학기술로 걸그룹을 만들 수 있다면?
IT일반  해체하기 일보 직전이었어요.   아니, 어쩌면 사장 마음속에서는 이미 해체한 그룹일지도 모를 일이었습니다. 말도 안되는 생방송을 준비한 거 보면 사장님 꼭지가 돌아버린 게 분명했습니다.   이미 벼..
아웃스탠딩
와이즈넛-이스트소프트, 기업용 챗봇 사업 맞손 와이즈넛-이스트소프트, 기업용 챗봇 사업 맞손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와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이 16일 서울 서초동 이스트소프트 사옥에서 인공지능(AI) 차세대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정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양사 플랫..
ZDNet Korea
AI 만난 11번가, 마트챗봇이 상품 추천 AI 만난 11번가, 마트챗봇이 상품 추천
쇼핑/라이프  SK플래닛의 11번가는 생필품 및 식음료 상품에 최적화된 자동 검색과 추천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대화형 커머스 서비스 '마트챗봇'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3월 디지털 ..
미디어잇
11번가, 마트 쇼핑 'AI 챗봇'이 도와준다 11번가, 마트 쇼핑 'AI 챗봇'이 도와준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SK플래닛(대표 서성원) 11번가는 생필품 및 식음료 상품에 최적화된 자동 검색 및 추천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대화형 커머스 서비스 '마트챗봇'을 출시했다..
ZDNet Korea
진에어, 국내 LCC 최초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도입 진에어, 국내 LCC 최초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도입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아시아나항공, 국내 항공사 최초 ‘AI 챗봇 서비스’ 도입 아시아나항공, 국내 항공사 최초 ‘AI 챗봇 서비스’ 도입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챗봇부터 VR, 자율주행차까지” 기술 변혁에 따른 UX 전략 공유, UX World 2017 fall 컨퍼런스 성료 “챗봇부터 VR, 자율주행차까지” 기술 변혁에 따른 UX 전략 공유, U
IT일반  한국 IDG는 9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UX World 2017 fall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디지털 시대의 비즈니스를 위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이라는 주제로 구글, 익스피디아, 페이스..
ITWorld Korea
와이즈넛, 다국어지원 AI챗봇 수출 시동 와이즈넛, 다국어지원 AI챗봇 수출 시동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챗봇, 검색, 머신러닝 분야의 인공지능(AI) 전문업체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더케이호텔서울 'Connect. W 2017'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통신기업..
ZDNet Korea
글로벌 칼럼 | 쌍방향 소통하는 챗봇, UX는 진화한다 글로벌 칼럼 | 쌍방향 소통하는 챗봇, UX는 진화한다
IT일반  '온라인 세기'의 첫 20년 동안 고객들과의 상호작용을 조용하고 경직된 웹사이트로 강제하는 데에 집중했다. 그 이유는 대화를 감당할 수 없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또한 사람들이 사무실에 찾아오기를 원..
ITWorld Korea
CJ헬로, 홈페이지에 AI 챗봇 ‘우디’ 도입 CJ헬로, 홈페이지에 AI 챗봇 ‘우디’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 CJ헬로(대표 변동식)는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상담 챗봇 ‘우디’를 선보인다 3일 밝혔다.우디는 방대한 양의 사례를 스스로 학습하고 진화를 거듭해, 시간이 지날수록 고객 ..
ZDNet Korea
[Aibril] 세상에 따뜻한 빛이 되는 인공지능 사례 [Aibril] 세상에 따뜻한 빛이 되는 인공지능 사례
기타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인해 인간의 삶이 보다 편리해지고 윤택해질 것이라는 기대와는 달리 인간이 인공지능과 일자리를 놓고 경쟁을 해야 하고 그만큼 생활은 더 힘들고 복잡해질 것이며 나아가 인간과 대립할..
SK C&C
SK㈜ C&C·ING생명 보험업무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사업제휴 맺어 SK㈜ C&C·ING생명 보험업무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사업제휴 맺어
기타  FC상담챗봇 서비스로 고객상담· 업무처리 중 필요사항 실시간 문답 신속 정확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시대 열어 SK㈜ C&C(사업대표: 안정옥)는 17일 오후 서울 중구 순화동 ING센터에서 ING..
SK C&C
가트너, ‘2018년 이후 주목해야 할 10대 전망’ 발표 가트너, ‘2018년 이후 주목해야 할 10대 전망’ 발표
IT일반  IT 시장은 빠르게 변한다. 한 치 앞을 바라보는 건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트렌드를 읽고 다른 이보다 한 발짝 앞서 나가는 것은 IT 시장 선점에 매우 중요하다. 나무보다는 숲을 봐야 한다.세계적..
Bloter.net
챗봇과 데이터 유출, 챗봇과 데이터 유출, "민감한 상관관계"를 이해하라
IT일반  챗봇과 대화하다가 민감한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가 많다. 기업 내 챗봇 보안을 강화하고 프라이버시 위협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빅데이터에서 챗봇이 새로운 취약점이 될 가능성이 있을까..
ITWorld Korea
“데이터분석으로 진화하는 언어학습 도우미, 듀오링고” “데이터분석으로 진화하는 언어학습 도우미, 듀오링고”
IT일반  데이터와 머신러닝. 요즘 대기업이든 스타트업이 관심을 갖는 기술이다. 미국 에듀테크 기업인 듀오링고도 최근 데이터 분석에 한창이다. 데이터로 사용자에게 알맞는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게 이들의 목표다..
Bloter.net
에이브릴(Aibril)과 함께한 하루 에이브릴(Aibril)과 함께한 하루
기타 
SK C&C
[블로터11th]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기한 인공지능 50선 [블로터11th]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기한 인공지능 50선
IT일반  영화 ‘그녀(her)’의 한 장면. (사진=예고편 갈무리) ‘인공지능'(AI)이라는 말을 들으면 무엇이 가장 먼저 생각나시나요? 영화 ‘아이언맨&rsquo..
Bloter.net
롯데닷컴, 챗봇 '사만다'도 추석 마케팅 동참 롯데닷컴, 챗봇 '사만다'도 추석 마케팅 동참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추석 대목을 앞두고 챗봇까지 마케팅에 가세했다.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형준)은 인공지능 챗봇 ‘사만다’에 추석맞이 선물 추천 기능을 적용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추석에는 ..
ZDNet Korea
법조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5가지 법조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5가지
기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전 산업분야에 혁명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법률 분야도 예외는 아닙니다. 초기 법률 산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인한 변화에 적응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 이유는 고객의 ..
SK C&C
美 초유의 해킹사건, 챗봇이 소송 돕는다 美 초유의 해킹사건, 챗봇이 소송 돕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3대 신용평가 기관 중 하나인 에퀴팩스 해킹 사태로 미국 전역이 충격에 빠졌다. 이번 해킹으로 미국 전체 인구의 44%인 1억4천300만 명의 개인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
ZDNet Korea
코노랩스, 이메일 일정관리 챗봇 ‘코노’무료 개인 서비스 공개 코노랩스, 이메일 일정관리 챗봇 ‘코노’무료 개인 서비스 공개
IT일반  코노랩스는 인공지능 이메일 챗봇 ‘코노(Kono)’ 서비스를 무료로 일반인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챗봇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람과 자동으로 대화를 나누는 소프트웨어로, ..
ITWorld Korea
테스트와 표절 사이…봉봉, 타로 챗봇 베끼기 논란 테스트와 표절 사이…봉봉, 타로 챗봇 베끼기 논란
IT일반  IT업계에 또 ‘베끼기 논란’이 불거졌다. 이번에는 콘텐츠 플랫폼 봉봉이 챗봇 스타트업 띵스플로우의 챗봇 서비스를 똑같이 카피했다. 논란이 일자 봉봉은 “프로토타입을..
Bloter.net
인공지능 서비스 주인공은 '나야 나', 에이브릴(Aibril)포털을 소개합니다! 인공지능 서비스 주인공은 '나야 나', 에이브릴(Aibril)포털을 소개
기타  데이터 활용의 전성시대, 사용자의 질문에 최적의 답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SK주식회사 C&C의 인공지능 에이브릴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습득해 금융, 의료,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산업 군에서 서비..
SK C&C
빠르게 퍼지는 챗봇 상담원, 확산의 바탕은 빠르게 퍼지는 챗봇 상담원, 확산의 바탕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도서산간지역 배송은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 일부 도서, 산간 지역은 배송불가하거나 배송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며 추가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배송지..
ZDNet Korea
[Aibril Evangelist 백승윤] 요식업 속 챗봇 “Make fast food faster” [Aibril Evangelist 백승윤] 요식업 속 챗봇 “Make f
기타  4차 산업혁명의 키워드 중 하나인 ‘인공지능’으로 인해 모바일 앱(App) 시장보다는 봇(Bot)시장이 차세대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가 확산되면서 인터넷의 중심이 웹..
SK C&C
인터파크, 책 추천 '챗봇' 출시 인터파크, 책 추천 '챗봇'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인터파크도서(대표 주세훈)는 도서 안내 서비스 ‘도서 톡집사’를 새로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도서 톡집사는 인터파크도서 전문 챗봇 ‘알프레드’와의 1:1 대화로 독자의 관심사와 과..
ZDNet Korea
디지털 현대카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런칭 디지털 현대카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런칭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롯데닷컴, 상품 추천용 AI 챗봇 '사만다' 출시 롯데닷컴, 상품 추천용 AI 챗봇 '사만다'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롯데닷컴이 상품 추천 인공지능(AI) 챗봇을 선보인다.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형준)은 대화를 통해 고객에게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챗봇 서비스 ‘사만다’를 14일 출시했다고..
ZDNet Korea
글로벌 IT 트렌드로 바라 본 미래 은행의 4가지 키워드 글로벌 IT 트렌드로 바라 본 미래 은행의 4가지 키워드
기타  국내 2호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지난 8일 가입계좌 수 200만을 돌파하며 금융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카카오뱅크의 인기에 대해 “가입자 4200만명의 카카오톡을 기반..
SK C&C
[Aibril Evangelist 류승균] Conversation API 간단하고 쉽게 이용해보기 2편 [Aibril Evangelist 류승균] Conversation API
기타  앞서 Chatbot과 관련된 ‘Conversation API 간단하고 쉽게 이용해보기’ (1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과일가게’라는 상황을 설정하여 Intents와 Entity에 대한 정의와 이해를..
SK C&C
머니브레인 머니브레인 " AI 챗봇으로 유니콘 도약"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인공지능 챗봇 기술은 우리가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서울 사당동 오렌지팜에 사무실을 둔 머니브레인(대표 장세영)은 ‘한국의 왓슨’을 꿈꾸는 인공지능(AI) 전..
ZDNet Korea
[Aibril Evangelist 류승균] Conversation API 간단하고 쉽게 이용해보기 1편 [Aibril Evangelist 류승균] Conversation API
기타  현재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 가장 가까이 다가와 있는 인공지능(AI) 관련 기술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Chatbot’입니다!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되어 접할 기회가 많죠! AIBRIL에도 ‘Cha..
SK C&C
페이스북, 대화형 인공지능 스타트업 ‘오즐로’ 인수 페이스북, 대화형 인공지능 스타트업 ‘오즐로’ 인수
IT일반  페이스북이 메신저 서비스에 인공지능 비서 기능을 탑재할 심산이다.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 기반 스타트업 ‘오즐로'(Ozlo)를 인수했다. 오즐로는 7월31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Bloter.net
[Aibril Evangelist 김남일] Aibril API 활용하기 1편 [Aibril Evangelist 김남일] Aibril API 활용하기
기타  오늘은 에이브릴(AIBRIL)의 다양한 API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모두가 아시겠지만, 에이브릴은 IBM의 왓슨을 국내 환경에 최적화 시킨 인공지능 플랫폼입니다. 그동안 베타 버전으로..
SK C&C
‘검색엔진+원스톱 헬스 챗봇’이 가려는 길 ‘검색엔진+원스톱 헬스 챗봇’이 가려는 길
벤처/스타트업  유어닷엠디(Your.MD)는 인공지능 기반 헬스 정보 봇 서비스다. 영국 런던에 위치한 유어닷엠디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프리 프라이머리 케어(Pre-primary health care) 서비스를..
벤처스퀘어
“인공지능 챗봇 시대” 고객 서비스의 딜레마와 해법 - IDG Summary “인공지능 챗봇 시대” 고객 서비스의 딜레마와 해법 - IDG Summa
IT일반  무한 경쟁 시대의 기업에 고객 서비스는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소이지만, 자칫 ‘밑빠진 독에 물 붓기’처럼 막대한 자원이 투여될 수도 있다. 첨단 고객 서비스 기술을 동원한다 해도..
ITWorld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