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브릴(Aibril)챗봇 사용해 보셨나요?
기타 |
SK C&C | |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 상담서비스 도입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LGU+, 홈페이지 챗봇 상담서비스 ‘U봇’ 선봬
IT일반 [지디넷코리아]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 상담서비스 ‘U봇’을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22일부터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U봇은 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LG CNS의 ‘단비’ .. |
ZDNet Korea | |
와이즈넛, 국내 산업별 챗봇 공급사례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지난 12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 '2017 인공지능 국제컨퍼런스'에서 국내 산업별 챗봇 공급사례를 공개했다.행사는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 전망, 국.. |
ZDNet Korea | |
[Aibril Evangelist 류승균] 대화 서비스(Watson Co
기타 안녕하세요. 에이브릴 에반젤리스트 류승균입니다. 최근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중들이 제일 관심을 보이는 챗봇을 어떻게 하면 쉽게 만들 수 있는지 고민인 분들도 많을 것입.. |
SK C&C | |
아시아나항공, 마이크로소프트 AI 기반 챗봇 서비스 구축
IT일반 아시아나항공은 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Chatbot Service)를 구축, 실시간 맞춤형 고객 응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 |
ITWorld Korea | |
아시아나항공, MS AI 기반 챗봇 서비스 구축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아시아나항공이 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활용해 실시간 맞춤형 고객 응대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
ZDNet Korea | |
아시아나항공 “항공기 예약, 인공지능 챗봇으로”
IT일반 아시아나항공 이용자는 챗봇을 통해 예약 확인이나 운항 정보 등을 빠르고 편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 등을 통해 채팅 방식으로 필요한 정보를 물어보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
Bloter.net | |
“AI·DB·챗봇까지, 2018년 더 스마트한 디지털 마케팅이 뜬다” D
IT일반 DMC미디어(www.dmcreportpro.co.kr)는 2017년 디지털 미디어와 광고 마케팅 분야를 총결산하고 2018년 트렌드를 전망하는 ‘2017 DMC리포트 종합보고서&rsquo.. |
ITWorld Korea | |
챗봇과 음성 인식 인터페이스는 어떤 미래로 이어질까?
IT일반 “최 기자 요즘 어떤 벤처 창업,기술 분야에 관심 있어?” “벤처는 무슨 #그래서_최순실은?” “....그것도 중요하지만,각자 할 일해야지???” “넵 ㅜㅜ” “아무래도 요즘은 o2o나 mcn 등지.. |
아웃스탠딩 | |
챗봇과 다르다 ‘실제 사람과 대면 상담하듯…’
벤처/스타트업 컨버시브(Conversive)는 실제 사람과 대면 상담을 하는 느낌을 재현한 스타트업이다. 챗봇과 대화를 하면서 아쉬움을 느끼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컨버시브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 한 것이다. 캐.. |
벤처스퀘어 | |
KINX, 챗봇 품은 클라우드 상담솔루션 '깃플'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케이아이엔엑스(대표 이선영)는 클라우드 기반 채팅 상담 솔루션 '깃플(Gitple)'을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깃플은 챗봇 시스템과 실시간 1:1 채팅 서비스를 결합해 상담 .. |
ZDNet Korea | |
(만약에) 과학기술로 걸그룹을 만들 수 있다면?
IT일반 해체하기 일보 직전이었어요. 아니, 어쩌면 사장 마음속에서는 이미 해체한 그룹일지도 모를 일이었습니다. 말도 안되는 생방송을 준비한 거 보면 사장님 꼭지가 돌아버린 게 분명했습니다. 이미 벼.. |
아웃스탠딩 | |
와이즈넛-이스트소프트, 기업용 챗봇 사업 맞손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와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이 16일 서울 서초동 이스트소프트 사옥에서 인공지능(AI) 차세대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정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양사 플랫.. |
ZDNet Korea | |
AI 만난 11번가, 마트챗봇이 상품 추천
쇼핑/라이프 SK플래닛의 11번가는 생필품 및 식음료 상품에 최적화된 자동 검색과 추천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대화형 커머스 서비스 '마트챗봇'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3월 디지털 .. |
미디어잇 | |
11번가, 마트 쇼핑 'AI 챗봇'이 도와준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SK플래닛(대표 서성원) 11번가는 생필품 및 식음료 상품에 최적화된 자동 검색 및 추천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대화형 커머스 서비스 '마트챗봇'을 출시했다.. |
ZDNet Korea | |
진에어, 국내 LCC 최초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도입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아시아나항공, 국내 항공사 최초 ‘AI 챗봇 서비스’ 도입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챗봇부터 VR, 자율주행차까지” 기술 변혁에 따른 UX 전략 공유, U
IT일반 한국 IDG는 9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UX World 2017 fall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디지털 시대의 비즈니스를 위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이라는 주제로 구글, 익스피디아, 페이스.. |
ITWorld Korea | |
와이즈넛, 다국어지원 AI챗봇 수출 시동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챗봇, 검색, 머신러닝 분야의 인공지능(AI) 전문업체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더케이호텔서울 'Connect. W 2017'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통신기업.. |
ZDNet Korea | |
글로벌 칼럼 | 쌍방향 소통하는 챗봇, UX는 진화한다
IT일반 '온라인 세기'의 첫 20년 동안 고객들과의 상호작용을 조용하고 경직된 웹사이트로 강제하는 데에 집중했다. 그 이유는 대화를 감당할 수 없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또한 사람들이 사무실에 찾아오기를 원.. |
ITWorld Korea | |
CJ헬로, 홈페이지에 AI 챗봇 ‘우디’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 CJ헬로(대표 변동식)는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상담 챗봇 ‘우디’를 선보인다 3일 밝혔다.우디는 방대한 양의 사례를 스스로 학습하고 진화를 거듭해, 시간이 지날수록 고객 .. |
ZDNet Korea | |
[Aibril] 세상에 따뜻한 빛이 되는 인공지능 사례
기타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인해 인간의 삶이 보다 편리해지고 윤택해질 것이라는 기대와는 달리 인간이 인공지능과 일자리를 놓고 경쟁을 해야 하고 그만큼 생활은 더 힘들고 복잡해질 것이며 나아가 인간과 대립할.. |
SK C&C | |
SK㈜ C&C·ING생명 보험업무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사업제휴 맺어
기타 FC상담챗봇 서비스로 고객상담· 업무처리 중 필요사항 실시간 문답 신속 정확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시대 열어 SK㈜ C&C(사업대표: 안정옥)는 17일 오후 서울 중구 순화동 ING센터에서 ING.. |
SK C&C | |
가트너, ‘2018년 이후 주목해야 할 10대 전망’ 발표
IT일반 IT 시장은 빠르게 변한다. 한 치 앞을 바라보는 건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트렌드를 읽고 다른 이보다 한 발짝 앞서 나가는 것은 IT 시장 선점에 매우 중요하다. 나무보다는 숲을 봐야 한다.세계적.. |
Bloter.net | |
챗봇과 데이터 유출, "민감한 상관관계"를 이해하라
IT일반 챗봇과 대화하다가 민감한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가 많다. 기업 내 챗봇 보안을 강화하고 프라이버시 위협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빅데이터에서 챗봇이 새로운 취약점이 될 가능성이 있을까.. |
ITWorld Korea | |
“데이터분석으로 진화하는 언어학습 도우미, 듀오링고”
IT일반 데이터와 머신러닝. 요즘 대기업이든 스타트업이 관심을 갖는 기술이다. 미국 에듀테크 기업인 듀오링고도 최근 데이터 분석에 한창이다. 데이터로 사용자에게 알맞는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게 이들의 목표다.. |
Bloter.net | |
에이브릴(Aibril)과 함께한 하루
기타 |
SK C&C | |
[블로터11th]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기한 인공지능 50선
IT일반 영화 ‘그녀(her)’의 한 장면. (사진=예고편 갈무리) ‘인공지능'(AI)이라는 말을 들으면 무엇이 가장 먼저 생각나시나요? 영화 ‘아이언맨&rsquo.. |
Bloter.net | |
롯데닷컴, 챗봇 '사만다'도 추석 마케팅 동참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추석 대목을 앞두고 챗봇까지 마케팅에 가세했다.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형준)은 인공지능 챗봇 ‘사만다’에 추석맞이 선물 추천 기능을 적용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추석에는 .. |
ZDNet Korea | |
법조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5가지
기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전 산업분야에 혁명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법률 분야도 예외는 아닙니다. 초기 법률 산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인한 변화에 적응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 이유는 고객의 .. |
SK C&C | |
美 초유의 해킹사건, 챗봇이 소송 돕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3대 신용평가 기관 중 하나인 에퀴팩스 해킹 사태로 미국 전역이 충격에 빠졌다. 이번 해킹으로 미국 전체 인구의 44%인 1억4천300만 명의 개인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 |
ZDNet Korea | |
코노랩스, 이메일 일정관리 챗봇 ‘코노’무료 개인 서비스 공개
IT일반 코노랩스는 인공지능 이메일 챗봇 ‘코노(Kono)’ 서비스를 무료로 일반인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챗봇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람과 자동으로 대화를 나누는 소프트웨어로, .. |
ITWorld Korea | |
테스트와 표절 사이…봉봉, 타로 챗봇 베끼기 논란
IT일반 IT업계에 또 ‘베끼기 논란’이 불거졌다. 이번에는 콘텐츠 플랫폼 봉봉이 챗봇 스타트업 띵스플로우의 챗봇 서비스를 똑같이 카피했다. 논란이 일자 봉봉은 “프로토타입을.. |
Bloter.net | |
인공지능 서비스 주인공은 '나야 나', 에이브릴(Aibril)포털을 소개
기타 데이터 활용의 전성시대, 사용자의 질문에 최적의 답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SK주식회사 C&C의 인공지능 에이브릴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습득해 금융, 의료,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산업 군에서 서비.. |
SK C&C | |
빠르게 퍼지는 챗봇 상담원, 확산의 바탕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도서산간지역 배송은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 일부 도서, 산간 지역은 배송불가하거나 배송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며 추가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배송지.. |
ZDNet Korea | |
[Aibril Evangelist 백승윤] 요식업 속 챗봇 “Make f
기타 4차 산업혁명의 키워드 중 하나인 ‘인공지능’으로 인해 모바일 앱(App) 시장보다는 봇(Bot)시장이 차세대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가 확산되면서 인터넷의 중심이 웹.. |
SK C&C | |
인터파크, 책 추천 '챗봇'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인터파크도서(대표 주세훈)는 도서 안내 서비스 ‘도서 톡집사’를 새로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도서 톡집사는 인터파크도서 전문 챗봇 ‘알프레드’와의 1:1 대화로 독자의 관심사와 과.. |
ZDNet Korea | |
디지털 현대카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런칭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롯데닷컴, 상품 추천용 AI 챗봇 '사만다'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롯데닷컴이 상품 추천 인공지능(AI) 챗봇을 선보인다.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형준)은 대화를 통해 고객에게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챗봇 서비스 ‘사만다’를 14일 출시했다고.. |
ZDNet Korea | |
글로벌 IT 트렌드로 바라 본 미래 은행의 4가지 키워드
기타 국내 2호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지난 8일 가입계좌 수 200만을 돌파하며 금융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카카오뱅크의 인기에 대해 “가입자 4200만명의 카카오톡을 기반.. |
SK C&C | |
[Aibril Evangelist 류승균] Conversation API
기타 앞서 Chatbot과 관련된 ‘Conversation API 간단하고 쉽게 이용해보기’ (1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과일가게’라는 상황을 설정하여 Intents와 Entity에 대한 정의와 이해를.. |
SK C&C | |
머니브레인 " AI 챗봇으로 유니콘 도약"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인공지능 챗봇 기술은 우리가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서울 사당동 오렌지팜에 사무실을 둔 머니브레인(대표 장세영)은 ‘한국의 왓슨’을 꿈꾸는 인공지능(AI) 전.. |
ZDNet Korea | |
[Aibril Evangelist 류승균] Conversation API
기타 현재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 가장 가까이 다가와 있는 인공지능(AI) 관련 기술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Chatbot’입니다!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되어 접할 기회가 많죠! AIBRIL에도 ‘Cha.. |
SK C&C | |
페이스북, 대화형 인공지능 스타트업 ‘오즐로’ 인수
IT일반 페이스북이 메신저 서비스에 인공지능 비서 기능을 탑재할 심산이다.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 기반 스타트업 ‘오즐로'(Ozlo)를 인수했다. 오즐로는 7월31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
Bloter.net | |
[Aibril Evangelist 김남일] Aibril API 활용하기
기타 오늘은 에이브릴(AIBRIL)의 다양한 API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모두가 아시겠지만, 에이브릴은 IBM의 왓슨을 국내 환경에 최적화 시킨 인공지능 플랫폼입니다. 그동안 베타 버전으로.. |
SK C&C | |
‘검색엔진+원스톱 헬스 챗봇’이 가려는 길
벤처/스타트업 유어닷엠디(Your.MD)는 인공지능 기반 헬스 정보 봇 서비스다. 영국 런던에 위치한 유어닷엠디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프리 프라이머리 케어(Pre-primary health care) 서비스를.. |
벤처스퀘어 | |
“인공지능 챗봇 시대” 고객 서비스의 딜레마와 해법 - IDG Summa
IT일반 무한 경쟁 시대의 기업에 고객 서비스는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소이지만, 자칫 ‘밑빠진 독에 물 붓기’처럼 막대한 자원이 투여될 수도 있다. 첨단 고객 서비스 기술을 동원한다 해도.. |
ITWorld Kore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