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발란, 퀵커머스 서비스 ‘발란 익스프레스’ 출시 발란, 퀵커머스 서비스 ‘발란 익스프레스’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명품 커머스 플랫폼 발란이 퀵커머스 서비스 ‘발란 익스프레스’를 다음달 공식 출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발란 익스프레스’는 기존 당일 배송 서비스인 ‘오늘도착’에 당일 출고하는 ‘..
ZDNet Korea
주류 배달·유료 멤버십 인상...수익화 개선 나선 쿠팡 주류 배달·유료 멤버십 인상...수익화 개선 나선 쿠팡
IT일반  [지디넷코리아]쿠팡이 이달 30일부터 쿠팡이츠를 통해 주류 배달을 허용하고, 6월부터는 기존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도 인상된 요금 4천990원을 적용한다. 유료 멤버십 요금 인상으로 쿠팡은 매달 18..
ZDNet Korea
텐고, 육그램과 입점 제휴…프리미엄 신선식품 강화 텐고, 육그램과 입점 제휴…프리미엄 신선식품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프리미엄 신선식품과 가공품 등을 10분 내 배달하는 퀵커머스 텐고(대표 조병익)가 육그램(대표 이종근)과 신선 정육 입점 제휴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용자는 텐고를 통해 육그램..
ZDNet Korea
명품 패션몰 캐치패션, 개발자 전원퇴사?...무슨 일이 명품 패션몰 캐치패션, 개발자 전원퇴사?...무슨 일이
IT일반  [지디넷코리아]명품 패션 플랫폼 캐치패션이 이상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포함한 개발자 인력들이 퇴사 의사를 밝혀 내홍을 겪고 있다. 이에 회사는 "현재 대화로 원만히 해결 중이며, 아직 확정된 ..
ZDNet Korea
코리아센터, 'e커머스' 활용 중소상공인 디지털화 앞장 코리아센터, 'e커머스' 활용 중소상공인 디지털화 앞장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가 자사의 e커머스 솔루션을 적극 활용해 코로나19로 힘든 중소상공인 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코리아센터는 '디지털 대전환' 디딤돌 역할을 통해..
ZDNet Korea
쿠팡의 ‘PB상품 가짜 리뷰 의혹’은 큰 문제가 아닙니다 쿠팡의 ‘PB상품 가짜 리뷰 의혹’은 큰 문제가 아닙니다
IT일반  “쿠팡의 ‘PB상품 리뷰 의혹’에 집중할수록 문제의 본질을 흐릴 수 있습니다”   “본질에 접근하면 ‘리뷰 조작 의혹’은 상대적으로 작은 문제입니다”   (이커머스 관련 스타트업 대표)     쿠팡..
아웃스탠딩
[온라인유통산업 웨비나] 셀러와 공생관계 구축이 커머스 생태계 발전으로 이어져 [온라인유통산업 웨비나] 셀러와 공생관계 구축이 커머스 생태계 발전으로
IT일반  판매자(셀러)의 성장이 곧 온라인 플랫폼 발전으로 이어진다는 의견이 나온다. 쿠팡과 지마켓글로벌 등 국내 e커머스 플랫폼들이 셀러와 공생 관계 구축에 적극적인 배경이라는 설명이다.한국온라인쇼핑협회와..
IT조선 : 전체기사
[온라인유통산업 웨비나] 이기정 지마켓글로벌 실장 [온라인유통산업 웨비나] 이기정 지마켓글로벌 실장 "커머스플랫폼 셀러 생
IT일반  "셀러 생태계는 한 사회의 축소판으로 사회처럼 서로 간의 경쟁, 상생, 협력, 충돌 등을 거치면서 발전하고 있다."이기정 지마켓글로벌 영업기획실장은 23일 열린 ‘2022 온라인유통산업 제1회 웨..
IT조선 : 전체기사
[온라인유통산업 웨비나] 추호정 한국유통학회장 [온라인유통산업 웨비나] 추호정 한국유통학회장 "공생 없는 성장은 커머스
IT일반  "커머스플랫폼은 단순 중개자 역할을 넘어야 한다."추호정 한국유통학회장(서울대 교수)은 23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2 온라인유통산업 제 1회 웨비나’에 참석해 커머스플랫폼과 셀러, 소비자간의 ..
IT조선 : 전체기사
해외판 퀵커머스 3대 주자를 비교해봤습니다 해외판 퀵커머스 3대 주자를 비교해봤습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동욱님의 기고입니다.   찰스 다윈이 말했습니다.    ‘가장 강한 자가 아니라 환경에 잘 적응하는 자가 살아남는다’라고요.     요즘은 ‘배달 전성시대’입니다.   ..
아웃스탠딩
K쇼핑, ‘호령전' 미술품 라이브커머스 진행 K쇼핑, ‘호령전' 미술품 라이브커머스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K쇼핑은 국내 아트테인먼트 컴퍼니 레이빌리지와 함께 'Amulet 호령展-범을 깨우다(이하 호령전)' 전시 관련 작품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ZDNet Korea
고미코퍼레이션, 저탄고단 전문 브랜드 ‘잇디스낫댓’ 출시 고미코퍼레이션, 저탄고단 전문 브랜드 ‘잇디스낫댓’ 출시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GOMI CORPORATION, 각자대표 장건영 이상곤)이 해외지사 수출전용 저탄고단(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전문 식품 브랜드 ETNT(잇디스낫댓)를 출시하였다고 ..
벤처스퀘어
글로벌 금손 플랫폼 ‘엣시’가 롱런하는 비결 글로벌 금손 플랫폼 ‘엣시’가 롱런하는 비결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마야님의 기고입니다.      ‘엣시(Etsy)’는 세계 최대 수공예품 및 빈티지 마켓 플레이스, 소위 ‘글로벌 금손들의 플랫폼’입니다.   비슷한 국산 서비스로 ‘아이..
아웃스탠딩
메쉬코리아, 현대百 5개 지점 식음료 퀵커머스 배송 맡아 메쉬코리아, 현대百 5개 지점 식음료 퀵커머스 배송 맡아
IT일반  메쉬코리아는 22일 현대식품관 투홈의 식음료 배송 서비스 ‘바로투홈’에 대한 퀵커머스 배송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이 투홈 모바일앱을 통해 메뉴를 주문하면 메쉬코리아의 배송 서비스 ‘부릉'이 ..
IT조선 : 전체기사
패스트뷰, 줌인터넷과 공급업체(MCP) 계약 체결 패스트뷰, 줌인터넷과 공급업체(MCP) 계약 체결
벤처/스타트업  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 패스트뷰(대표 오하영)는 검색포털 서비스 기업 줌인터넷과 마스터 콘텐츠 공급업체(MCP)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MCP(Master Content Provider)..
벤처스퀘어
부스터스가 아마존 없는 나라에서 사업하는 방법 부스터스가 아마존 없는 나라에서 사업하는 방법
IT일반    “우리나라에 ‘아마존’ 같은 압도적 시장 지배자가 없다는 건  이 사업의 진입 장벽이 높다는 겁니다”   (최윤호 공동대표)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그룹 부스터스가  12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
아웃스탠딩
오아시스마켓, 지난해 매출 3570억원…전년比 50% 증가 오아시스마켓, 지난해 매출 3570억원…전년比 50%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마켓이 작년 매출액 3천570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50% 성장세를 나타냈다고 21일 밝혔다. 2011년 회사 창립 이래 가장 높은 수치다. 지난해 주문건수..
ZDNet Korea
롯데온 라이브커머스, 소비자 참여형으로 바꾼다 롯데온 라이브커머스, 소비자 참여형으로 바꾼다
IT일반  롯데온이 소비자와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시도한다. 롯데온은 21일 패션 상품을 시작으로 고객 참여형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고객 참여형 라이브커머스는 롯데온의 주력 상품인 ..
IT조선 : 전체기사
이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 ‘오버노드’, 팁스(TIPS) 선정 이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 ‘오버노드’, 팁스(TIPS) 선정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 ㈜오버노드(대표 구장회)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오버노드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수집, ..
벤처스퀘어
SKT 문자 커머스 서비스 티딜에선 배송비가 무료 SKT 문자 커머스 서비스 티딜에선 배송비가 무료
IT일반  SK텔레콤은 티딜(T deal)의 모든 상품을 무료로 배송한다고 16일 밝혔다. 티딜은 빅데이터 기반 커머스 서비스다. 상품별 구매 가능성이 높은 소비자에게 상품 정보 확인과 구매가 가능한 온라인 ..
IT조선 : 전체기사
AI 스타일리스트 '픽셀(PXL)' 도입한 이커머스 1000곳 돌파 AI 스타일리스트 '픽셀(PXL)' 도입한 이커머스 1000곳 돌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오드컨셉(대표 김정태)은 자사의 초개인화 AI 스타일링 서비스 '픽셀(PXL)'을 이용하는 이커머스가 지난 2월 기준 국내외에서 1000곳 넘었다고 15일 밝혔다. ..
ZDNet Korea
한국축산데이터, 푸드테크 스타트업 ‘블루레시피’ 인수 한국축산데이터, 푸드테크 스타트업 ‘블루레시피’ 인수
벤처/스타트업  축산테크 스타트업 한국축산데이터가 디지털 레시피 거래 플랫폼 ‘레시피뱅크’를 운영하는 ‘블루레시피’를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축산데이터는 블루레시피가 확보한 데이터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프리..
벤처스퀘어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 ‘킥더허들’, 80억원 투자 유치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 ‘킥더허들’, 80억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 기업 ㈜킥더허들(대표이사 김태양)이 한화자산운용 및 나우IB로부터 80억 규모의 시리즈 B 투자유치에 성공하며 누적 투자액 142억원을 달성했다. 킥더허들은 약사가 설계한 합..
벤처스퀘어
AI 스타일리스트 ‘PXL(픽셀)’ 도입 이커머스 2년간 900% 증가 AI 스타일리스트 ‘PXL(픽셀)’ 도입 이커머스 2년간 900% 증가
IT일반  중소 이커머스와 동반 성장 목표2년 간 900% 증가 가파른 성장소비자 개인별 스타일과 취향을 이해하고 이에 맞춰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인공지능(AI) 스타일리스트 PXL(픽셀)을 이용하는 이커머스가..
IT조선 : 전체기사
지역 확대·현지 생방까지...이커머스, 5조 시장 '해외직구' 힘↑ 지역 확대·현지 생방까지...이커머스, 5조 시장 '해외직구' 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난해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직구) 시장이 5조원 규모로 성장하면서, 쿠팡·11번가 ·신세계라이브쇼핑 등 이커머스 업체들이 현지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고 서비스 지역을 넓히는 등 직구..
ZDNet Korea
선구자에서 법정관리로.. ‘시그폭스’와 ‘콜’이 보여주는 스타트업 흥망성쇠 선구자에서 법정관리로.. ‘시그폭스’와 ‘콜’이 보여주는 스타트업 흥망성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두형님의 기고입니다.      지난 1월 17일, 엠마뉴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트위터 계정에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25번째 프랑스 유니콘의 탄생을 축하하는 영상입..
아웃스탠딩
고미코퍼레이션, 아모레퍼시픽 신성장팀 5개 브랜드 계약 고미코퍼레이션, 아모레퍼시픽 신성장팀 5개 브랜드 계약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GOMI CORPORATION, 각자대표 장건영, 이상곤)은 아모레퍼시픽의 신성장팀과 헤라를 비롯한 아이오페, 한율, 바이탈뷰티, 큐브미에 대한 브랜드 계약을 ..
벤처스퀘어
암호화폐 기반 결제 스타트업 ‘카도(Kado)’, 66억원 투자 유치 암호화폐 기반 결제 스타트업 ‘카도(Kado)’, 66억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암호화폐 기반 이커머스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카도(Kado)가 540만 달러(한화 약 66억 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블록체인 전문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벤처스퀘어
브랜드 인수 운영 ‘클릭브랜즈’, 1200억원 투자 유치 브랜드 인수 운영 ‘클릭브랜즈’, 1200억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국내 유망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추진하는 이커머스 애그리게이터 (Aggregator, 브랜드 인수 운영 플랫폼) 스타트업 클릭브랜즈(KlickBrands, 대표 현동훈)는 약 1200억원의 투자를 유..
벤처스퀘어
CJ ENM 커머스부문, ‘윤상현’ 신임 대표 내정 CJ ENM 커머스부문, ‘윤상현’ 신임 대표 내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CJ ENM이 커머스부문 신임 대표에 CJ 대한통운 윤상현 경영지원실장(50)을 내정했다. CJ ENM은 "허민호 대표가 건강상 사유로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모바일 중심의 커머스 혁..
ZDNet Korea
윤상현 대한통운 경영실장, CJ ENM 커머스부문 신임 대표 내정 윤상현 대한통운 경영실장, CJ ENM 커머스부문 신임 대표 내정
IT일반  CJ ENM은 8일 커머스부문 신임 대표이사에 윤상현(50) CJ 대한통운 경영지원실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윤상현 대표 내정자는 이사회와 정기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쳐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IT조선 : 전체기사
오늘회는 어떻게 명품 브랜드를 배송할 수 있을까? 오늘회는 어떻게 명품 브랜드를 배송할 수 있을까?
IT일반    “오늘회의 공유배송을 다른 커머스들한테 오픈할 거예요!”   “커머스들의 주문 정보를 저희가 받고요. 그 주문 정보가 센터에 들어오면 물건을 ‘오늘회’ 배송기사님들한테 분배하고 배송하는 형태입니..
아웃스탠딩
RXC,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 출시 RXC,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차세대 미디어커머스 기업 RXC(대표 유한익)가 소셜미디어와 이커머스의 장점을 결합한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인 ‘프리즘’(PRIZM) 앱을 출시하고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ZDNet Korea
취향을 숏폼과 함께 팝니다, 신개념 리테일 플랫폼 취향을 숏폼과 함께 팝니다, 신개념 리테일 플랫폼
IT일반  – 국내 최초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 공식 서비스 시작– 소셜미디어와 이커머스의 장점을 합쳐 브랜드의 가치를 정확히 전달– 라이브 옥션, 라이브 래플(추첨), 숏폼 동영상, 모바일..
DIGITAL iNSIGHT
11번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AWS로 어떻게 바뀌었나 11번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AWS로 어떻게 바뀌었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외부 솔루션으로 만들었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작년 8월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의 자체 플랫폼으로 변경한 뒤 라이브방송 중 최고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3..
ZDNet Korea
네오엔터디엑스·GS리테일, 가상인간 삼각김밥 라이브커머스 MOU 네오엔터디엑스·GS리테일, 가상인간 삼각김밥 라이브커머스 MOU
벤처/스타트업  네오엔터디엑스(대표이사 권택준)가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김호성)과 지난 2월 22일 가상인간 라이브커머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본 협약에는 AI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 ..
벤처스퀘어
N잡 왜 안 해? MZ세대는 지금… N잡 왜 안 해? MZ세대는 지금…
IT일반  – 평생 직장 개념 사라진 지 오래– MZ세대 중심으로 취미나 재능 살려 부업 택하는 ‘N잡러 열풍’ 가속화– 나만의 굿즈 판매할 수 있는 취향 큐레이션 POD 커머스 플랫폼 등장– 오라운드, 떠오..
DIGITAL iNSIGHT
SPC 배스킨라빈스, 업계 최초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시대 열다 SPC 배스킨라빈스, 업계 최초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시대 열다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콘텐츠커머스' 뛰어든 유통업계...'이용자+매출' 두 토끼 잡아 '콘텐츠커머스' 뛰어든 유통업계...'이용자+매출' 두 토끼 잡아
IT일반  [지디넷코리아]티몬·11번가·롯데홈쇼핑·29CM 등 이커머스 업체들이 '콘텐츠커머스'에 뛰어들고 있다. 콘텐츠커머스란 웹예능, 퀴즈쇼 등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 형식에 상품 소개, ..
ZDNet Korea
좋아하면 팔고 또 산다 ‘라이크 커머스(Like Commerce)’ 좋아하면 팔고 또 산다 ‘라이크 커머스(Like Commerce)’
벤처/스타트업  2022년 소비 트렌드 중 가장 눈에 띄는 키워드는 단연 ‘라이크 커머스(Like Commerce)’다. 라이크와 커머스가 더해진 익숙한 어감으로 SNS와 온라인 쇼핑 모두를 즐기는 소비자라면 그 ..
벤처스퀘어
온라인 명품 구매 증가에 가품 판별력 한계 지적도↑ 온라인 명품 구매 증가에 가품 판별력 한계 지적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온라인 명품 구매가 급증하자 이커머스 플랫폼도 유통 상품 진위를 두고 몸살을 앓고 있다. 최근 패션플랫폼 ‘무신사’와 리셀플랫폼 네이버 ‘크림’이 같은 명품 티셔츠를 두고 다른 판정을..
ZDNet Korea
하우스앱, 전년 동월 대비 거래액 730% 성장 하우스앱, 전년 동월 대비 거래액 730% 성장
벤처/스타트업  숏폼 리뷰커머스 플랫폼 ‘하우스앱’ 22년 1월 거래액이 전년동월대비 730%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하우스앱은 인테리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성장한 플랫폼으로,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업로드 하는 동영상..
벤처스퀘어
셀렉트샵 29CM는 어떻게 브랜드 호감도를 높였을까? 셀렉트샵 29CM는 어떻게 브랜드 호감도를 높였을까?
IT일반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자체 유튜브 채널 ‘브랜드코멘터리’를 통해 소개한 입점 브랜드 매출이 평균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29CM만의 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과 소통… 매출 껑충!..
DIGITAL iNSIGHT
고미코퍼레이션, 125억원 투자 유치 고미코퍼레이션, 125억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GOMI CORPORATION, 각자대표 장건영·이상곤)이 125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성공리에 유치했다. 2021년 상반기 시리즈A를 유치한 지 10개월만의..
벤처스퀘어
미미박스, 동남아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 진출 미미박스, 동남아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 진출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뷰티 스타트업 미미박스가 2월부터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Lazada)에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미박스는 지난 2012년 국내 1세대 화장품 구독..
벤처스퀘어
두나무앤파트너스 “3년간 투자 스타트업 46개사, 투자금 1,003억원” 두나무앤파트너스 “3년간 투자 스타트업 46개사, 투자금 1,003억원”
벤처/스타트업  투자 전문 기업인 두나무앤파트너스(대표 이강준)가 22일 설립 후 약 3년 여 간의 투자 성과를 공개했다. 두나무앤파트너스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2018년 설립한 투자 전문 자회사..
벤처스퀘어
명품 커머스 ‘발란’, 전직군 100명 이상 공개 채용 명품 커머스 ‘발란’, 전직군 100명 이상 공개 채용
벤처/스타트업  명품 커머스 플랫폼 발란(대표 최형록)이 전직군 대규모 인재 영입에 나선다. 발란은 ▲웹 프론트엔드 개발 ▲백엔드 서버 개발 ▲프로덕트 오너(PO)/프로덕트 매너저(PM) ▲상품기획(MD) ▲마케팅..
벤처스퀘어
네이버, 라방·선물하기 버티컬 커머스 서비스 더 키운다 네이버, 라방·선물하기 버티컬 커머스 서비스 더 키운다
IT일반  국내 e커머스 시장 성장이 둔화된 가운데, e커머스 플랫폼 간 경쟁도 한층 더 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네이버는 올해 스마트스토어를 중심으로 라이브커머스, 선물하기, 원쁠딜 등 버티..
IT조선 : 전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