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개인화 콘텐츠 추천 ‘데이블’, 아시아 진출 순항 개인화 콘텐츠 추천 ‘데이블’, 아시아 진출 순항
벤처/스타트업  개인화 콘텐츠 추천 플랫폼 데이블(공동대표 이채현, 백승국)이 아시아 마켓 진출을 순항하고 있다고 전했다. 28일 데이블은 홍콩 사업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현지 법인(Dable Hong Kong L..
벤처스퀘어
"우형, AI로 라이더 사고 47% 줄여...내년 콘텐츠 개인화 꽃 피울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AI)과 데이터 분석으로 라이더 사고를 1년새 47% 줄였습니다. 올해는 콘텐츠 개인화(개인 추천) 원년입니다. 내년에 꽃을 피우겠습니다." 국내 최대 배달앱인 '..
ZDNet Korea
코로나19 확산에 간접체험 돕는 키즈 콘텐츠 시청 껑충 코로나19 확산에 간접체험 돕는 키즈 콘텐츠 시청 껑충
IT일반  최근 자녀의 조기 경제 교육에 관심을 두는 부모가 늘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더 활성화됐다. 거리두기 생활이 길어지는 가운데 자녀의 부족한 경험을 보충하고자 간접 경험을 제공하는 TV 콘텐츠 시청..
IT조선 : 전체기사
컴투스 ‘서머너즈 워’, 1인 레이드 플레이 비롯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 컴투스 ‘서머너즈 워’, 1인 레이드 플레이 비롯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유니티, 초목 모델링 솔루션 SpeedTree 개발사 IDV 인수 유니티, 초목 모델링 솔루션 SpeedTree 개발사 IDV 인수
벤처/스타트업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가 건축, 게임, 시각 효과, 실시간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초목 모델링 및 환경 제작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SpeedTree®’의 개..
벤처스퀘어
유니티, 초목 모델링 솔루션 SpeedTree 개발사 IDV 인수 유니티, 초목 모델링 솔루션 SpeedTree 개발사 IDV 인수
벤처/스타트업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가 건축, 게임, 시각 효과, 실시간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초목 모델링 및 환경 제작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SpeedTree®’의 개..
벤처스퀘어
[김태진의 Newtro] 유료방송 전체 발전방향 논의가 필요하다 [김태진의 Newtro] 유료방송 전체 발전방향 논의가 필요하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유료방송 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를 열었다. 유료방송과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등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가 상호 협력하면서 미디어서비스 산업 내에서 경쟁‧발전..
ZDNet Korea
가상 콘텐츠 제작사들 ‘버추얼 스튜디오’로 승부수 가상 콘텐츠 제작사들 ‘버추얼 스튜디오’로 승부수
벤처/스타트업  메타버스 열풍 속 가상세계를 보다 생생하게 구현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 등 실감형 콘텐츠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내 실감형 콘텐츠 시장 규모가 2020년 ..
벤처스퀘어
LGU+, 드림팩토리스튜디오에 지분투자…어린이 콘텐츠 강화 LGU+, 드림팩토리스튜디오에 지분투자…어린이 콘텐츠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젤리고’를 제작한 드림팩토리스튜디오(대표 김희동)에 지분 투자를 단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사 계약상 투자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
ZDNet Korea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 기업 ‘와이드브레인’ 시드 투자 유치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 기업 ‘와이드브레인’ 시드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메타버스기반 콘텐츠 전문 기업 (주)와이드브레인이 알케미스타파트너스로부터 3억 원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와이드브레인은 위치기반 AR 게임 콘텐츠 등 메타버스 콘텐츠 ..
벤처스퀘어
웹젠 뮤아크엔젤, 새 군단 콘텐츠 솔로몬성전 선보여 웹젠 뮤아크엔젤, 새 군단 콘텐츠 솔로몬성전 선보여
IT일반  [지디넷코리아]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에 신규 군단 콘텐츠 '솔로몬 성전'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솔로몬 성..
ZDNet Korea
카카오TV 오리지널, 누적 '10억뷰' 돌파 카카오TV 오리지널, 누적 '10억뷰' 돌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를 통해 선보인 오리지널 콘텐츠의 누적조회수가 지난 24일 기준 10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공개된 드라마, 예능, 라이브 뮤직쇼 등 카..
ZDNet Korea
SKT, 콘텐츠로 소통하는 뉴스룸 공개 SKT, 콘텐츠로 소통하는 뉴스룸 공개
IT일반  SK텔레콤은 미디어, 개인 창작자, IT 전문가 등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SK텔레콤 뉴스룸'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SK텔레콤 뉴스룸은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면서 이해관계자의..
IT조선 : 전체기사
한국어 회화연습 앱 ‘트이다’, 7억 투자유치 한국어 회화연습 앱 ‘트이다’, 7억 투자유치
벤처/스타트업  한국어 회화 연습 모바일 앱 서비스 TEUIDA(트이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트이다가 빅베이슨캐피탈, 서울산업진흥원으로부터 7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TEUIDA(트이다)는 음성인식기술..
벤처스퀘어
“음대 입시 준비도 비대면으로” 맞춤형 음악교육, 씨썸! “음대 입시 준비도 비대면으로” 맞춤형 음악교육, 씨썸!
벤처/스타트업    “음악 교육은 대부분 오프라인에서 선생님이 직접 학생의 연주, 노래 등을 들으면서 부족한 부분을 하나하나 교정해주는 1:1 개인 레슨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음악 교육을 받으..
벤처스퀘어
콘진원·이통 3사, 실감콘텐츠 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 콘진원·이통 3사, 실감콘텐츠 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SK텔레콤·KT·LG유플러스(이하 이통 3사)와 실감콘텐츠 산업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콘진원과..
벤처스퀘어
크래프톤, 배그모바일x마동석 콜라보 콘텐츠 선보인다 크래프톤, 배그모바일x마동석 콜라보 콘텐츠 선보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글로벌 스타 마동석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마동석 목소리를 즐..
ZDNet Korea
쿠팡플레이, ‘다물어클럽’과 교양·교육 콘텐츠 확대 쿠팡플레이, ‘다물어클럽’과 교양·교육 콘텐츠 확대
벤처/스타트업  쿠팡플레이가 지식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인문학 주제들을 다루는 교양·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다물어클럽’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출연해 성인들을 위한 ..
벤처스퀘어
쿠팡플레이, 다물어클럽 콘텐츠 추가 쿠팡플레이, 다물어클럽 콘텐츠 추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쿠팡플레이가 지식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인문학 주제들을 다루는 교양·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다물어클럽’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
ZDNet Korea
쿠팡, '다물어클럽' 교육 콘텐츠 자사 OTT서 제공 쿠팡, '다물어클럽' 교육 콘텐츠 자사 OTT서 제공
IT일반  쿠팡은 23일 자사 OTT 쿠팡플레이에 지식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인문학 주제들을 다루는 교양·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물어클럽’은 각 분야의 ..
IT조선 : 전체기사
한성숙 네이버 한성숙 네이버 "검색·커머스·콘텐츠 글로벌 성과 곧 가시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탄탄한 국내 사업 검색, 커머스, 콘텐츠 등 검증된 사업들의 성과가 글로벌에서 가시화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22일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검색·콘텐..
ZDNet Korea
메타버스로 진화한 명상 어플 마보, 디지소닉과 3D 음악 콘텐츠 공개 메타버스로 진화한 명상 어플 마보, 디지소닉과 3D 음악 콘텐츠 공개
벤처/스타트업  마음챙김 명상 어플 ‘마보’가 3D 공간 오디오 솔루션 기업인 ‘디지소닉’ 과 함께 신개념의 공간 음향 콘텐츠로 새로운 명상 경험을 선보인다. 디지소닉은 지난 2015년 설립 돼  메타버스 시대에 ..
벤처스퀘어
14주년된 네오위즈 아바, 확 바뀐다...연말까지 콘텐츠 업데이트 14주년된 네오위즈 아바, 확 바뀐다...연말까지 콘텐츠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온라인 일인칭슈팅(FPS)게임 ‘아바(A.V.A)’의 새로운 방향성을 공개하고, 연말까지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서비스..
ZDNet Korea
인스타그램의 창업-성장 비하인드 스토리 10가지 인스타그램의 창업-성장 비하인드 스토리 10가지
IT일반  인스타그램에 가입한 최초의 셀럽은 누구였을까?     현재의 인스타그램은 세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죠.   저 역시 인스타 계정을 갖고 있고 ..
아웃스탠딩
쿠팡, 판매자 제작 콘텐츠 이미지 마음대로 못쓴다 쿠팡, 판매자 제작 콘텐츠 이미지 마음대로 못쓴다
IT일반  쿠팡이 입점 판매자가 올린 콘텐츠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었던 불공정 약관을 자진해서 수정했다.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21일 쿠팡의 불공정약관 2개 유형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쿠팡은 공정위..
IT조선 : 전체기사
디라이트-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게임&콘텐츠 기업 성장 지원 MOU 디라이트-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게임&콘텐츠 기업 성장 지원 MOU
IT일반  [지디넷코리아]법무법인 디라이트(D’Light∙대표변호사 이병주, 조원희)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부산 지역 게임&콘텐츠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
ZDNet Korea
넥슨 카운터사이드, 새 콘텐츠 건틀렛 리그전 BETA 업데이트 넥슨 카운터사이드, 새 콘텐츠 건틀렛 리그전 BETA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콘텐츠 ‘건틀렛 리그전 BETA’ 업데이트를 20일..
ZDNet Korea
룽투코리아 '열혈강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룽투코리아 '열혈강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룽투코리아는 20일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기 강화 콘텐츠 성혼의 최대 레벨이 10레벨로 상승했다. 이와 함께 영부, ..
ZDNet Korea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1인창조기업 싹쓰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1인창조기업 싹쓰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벤처/스타트업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지역 창업 기업 창작 의욕 고취와 ICT·콘텐츠 산업 분야 활성화를 위해 ‘2021년 1인 창조기업 싹쓰리(Three)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
벤처스퀘어
KT, 인스타그램에서 홈스쿨링용 키즈 콘텐츠 제공 KT, 인스타그램에서 홈스쿨링용 키즈 콘텐츠 제공
IT일반  KT가 비대면 환경에서 늘어난 홈스쿨링 수요에 대응하고자 소셜미디어를 활용한다. 자사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편해 각종 육아, 교육 정보 및 서비스를 학부모와 실시간 소통..
IT조선 : 전체기사
롯데월드, 캐릭터 콘텐츠사업 진출 롯데월드, 캐릭터 콘텐츠사업 진출
IT일반  롯데월드는 20일 캐릭터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온라인 놀이교육 콘텐츠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첫 단계로 영유아 대상 유튜브 채널 ‘로티프렌즈’를 오픈하고 온라인 콘텐츠 제작 유통 시..
IT조선 : 전체기사
2021년 상반기 놓쳐선 안 될 해외 광고 TOP10 2021년 상반기 놓쳐선 안 될 해외 광고 TOP10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서양수님의 기고입니다.   벌써 2021년의 절반이 지나갔네요.   수많은 광고들이 태어나 우리 곁을 지나갔지만 기억에 남는 광고들은 그다지 많..
아웃스탠딩
경북콘텐츠진흥원, 2021 스타관광벤처 육성 공모전 개최 경북콘텐츠진흥원, 2021 스타관광벤처 육성 공모전 개최
벤처/스타트업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25일까지 ‘2021 경북 스타관광벤처 육성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 지속적인 상생 협업을 도모하기 위해 E-커머스..
벤처스퀘어
웹툰·웹소설 콘텐츠 ‘리디’, 43분기 연속 전년동기 매출 성장 웹툰·웹소설 콘텐츠 ‘리디’, 43분기 연속 전년동기 매출 성장
벤처/스타트업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는 2010년 4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43분기 연속 전년 동기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리디의 실적 상승세는 콘텐츠 시장 변화에 발맞춰 외형적인 사업 확장..
벤처스퀘어
아이템버스, 가상현실콘텐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아이템버스, 가상현실콘텐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아이템버스는 30일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회장 김동현)와 한국 NFT 및 가상현실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는 가상현실 콘텐츠 산업 관련 기..
ZDNet Korea
아모레퍼시픽, 자체 콘텐츠플랫폼 통해 대내외 소통 강화 아모레퍼시픽, 자체 콘텐츠플랫폼 통해 대내외 소통 강화
IT일반  아모레퍼시픽은 콘텐츠 플랫폼 ‘뉴스스퀘어’를 통해 대내외 소통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 뉴스스퀘어는 2013년 사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만든 임직원 전용 플랫폼이다. 올해부터는 ES..
IT조선 : 전체기사
기록하는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참고할만한 책 5권 기록하는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참고할만한 책 5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혜준님의 기고입니다.    최근 ‘리추얼(Ritual)’이란 단어가 화제입니다.   미라클 모닝, 독서 인증, 운동, 청..
아웃스탠딩
카카오브런치팀은 뭐 먹고 살아요? 카카오브런치팀은 뭐 먹고 살아요?
IT일반  브런치를 만드는 사람들이 궁금해졌습니다.   브런치는 2015년 시작됐습니다. 브런치는 카카오에서 만든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인데요.   (참조 – 다음카카오, 글쓰기 ..
아웃스탠딩
카카오브런치팀은 뭐 먹고 살아요? 카카오브런치팀은 뭐 먹고 살아요?
IT일반  브런치를 만드는 사람들이 궁금해졌습니다.   브런치는 2015년 시작됐습니다. 브런치는 카카오에서 만든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인데요.   (참조 – 다음카카오, 글쓰기 ..
아웃스탠딩
크래프톤,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사 띵스플로우 인수 크래프톤,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사 띵스플로우 인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사 띵스플로우 인수를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띵스플로우는 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을 성공적으로 이끈 혁신 스타트업이다. 대표적으로 캐릭..
ZDNet Korea
크래프톤,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 ‘띵스플로우’ 인수 크래프톤,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 ‘띵스플로우’ 인수
벤처/스타트업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사 ‘띵스플로우(대표이사 이수지)’ 인수를 발표했다. 띵스플로우는 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을 성공적으로 이끈 혁신 스타트업이다. 대표적으로 캐릭터 I..
벤처스퀘어
2020년 하반기 콘텐츠산업, 수출 126조368억원...전년比 0.5%↓ 2020년 하반기 콘텐츠산업, 수출 126조368억원...전년比 0.5%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은 28일 2020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콘텐츠산업 11..
ZDNet Korea
구현모 구현모 "CJ ENM의 콘텐츠 인상율은 과도"
IT일반  구현모 KT 대표가 최근 IPTV 업계와 CJ ENM 간 불거진 콘텐츠 사용료 인상 갈등과 관련해 CJ ENM의 인상률이 상식 수준을 넘겼다고 비판했다.구현모 대표는 28일 오후 정부 서울청사에서 ..
IT조선 : 전체기사
펄어비스, 검은사막 팬과 소통 박차...새 콘텐츠로 기대 부응 펄어비스, 검은사막 팬과 소통 박차...새 콘텐츠로 기대 부응
IT일반  [지디넷코리아]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을 기억하거나 즐기고 있는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소통자리를 매년 마련하며 이..
ZDNet Korea
유료방송 콘텐츠 대가산정 방안, 7월엔 나오나 유료방송 콘텐츠 대가산정 방안, 7월엔 나오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그간 논의가 지지부진 했던 유료방송 프로그램 사용료 산정과 관련해, 보다 구체적인 방안이 다음달 관련 사업자들에게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25일 유료방송 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
ZDNet Korea
MCN은 언제쯤 진짜로 돈을 벌 수 있을까요? MCN은 언제쯤 진짜로 돈을 벌 수 있을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재용님의 기고입니다.    지금까지의 기업은 주로 자신의 힘(이익)으로 성장했습니다.    약간의 자본금과 대출금으로 사업을 시작해서 무언가 ..
아웃스탠딩
9개 XR 콘텐츠 기업, MWC 2021 출격 9개 XR 콘텐츠 기업, MWC 2021 출격
IT일반  토종 혼합현실(XR) 콘텐츠 기업이 ‘MWC 2021’ 행사에 참여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노린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1’에서 국내 우수 XR 콘텐츠를..
IT조선 : 전체기사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새 콘텐츠 길드레이드 업데이트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새 콘텐츠 길드레이드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길드 ..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