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콘텐츠 추천 ‘데이블’, 아시아 진출 순항
벤처/스타트업 개인화 콘텐츠 추천 플랫폼 데이블(공동대표 이채현, 백승국)이 아시아 마켓 진출을 순항하고 있다고 전했다. 28일 데이블은 홍콩 사업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현지 법인(Dable Hong Kong L.. |
벤처스퀘어 | |
"우형, AI로 라이더 사고 47% 줄여...내년 콘텐츠 개인화 꽃 피울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AI)과 데이터 분석으로 라이더 사고를 1년새 47% 줄였습니다. 올해는 콘텐츠 개인화(개인 추천) 원년입니다. 내년에 꽃을 피우겠습니다." 국내 최대 배달앱인 '.. |
ZDNet Korea | |
코로나19 확산에 간접체험 돕는 키즈 콘텐츠 시청 껑충
IT일반 최근 자녀의 조기 경제 교육에 관심을 두는 부모가 늘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더 활성화됐다. 거리두기 생활이 길어지는 가운데 자녀의 부족한 경험을 보충하고자 간접 경험을 제공하는 TV 콘텐츠 시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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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서머너즈 워’, 1인 레이드 플레이 비롯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유니티, 초목 모델링 솔루션 SpeedTree 개발사 IDV 인수
벤처/스타트업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가 건축, 게임, 시각 효과, 실시간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초목 모델링 및 환경 제작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SpeedTree®’의 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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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초목 모델링 솔루션 SpeedTree 개발사 IDV 인수
벤처/스타트업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가 건축, 게임, 시각 효과, 실시간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초목 모델링 및 환경 제작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SpeedTree®’의 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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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진의 Newtro] 유료방송 전체 발전방향 논의가 필요하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유료방송 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를 열었다. 유료방송과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등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가 상호 협력하면서 미디어서비스 산업 내에서 경쟁‧발전.. |
ZDNet Korea | |
가상 콘텐츠 제작사들 ‘버추얼 스튜디오’로 승부수
벤처/스타트업 메타버스 열풍 속 가상세계를 보다 생생하게 구현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 등 실감형 콘텐츠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내 실감형 콘텐츠 시장 규모가 2020년 .. |
벤처스퀘어 | |
LGU+, 드림팩토리스튜디오에 지분투자…어린이 콘텐츠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젤리고’를 제작한 드림팩토리스튜디오(대표 김희동)에 지분 투자를 단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사 계약상 투자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 |
ZDNet Korea | |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 기업 ‘와이드브레인’ 시드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메타버스기반 콘텐츠 전문 기업 (주)와이드브레인이 알케미스타파트너스로부터 3억 원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와이드브레인은 위치기반 AR 게임 콘텐츠 등 메타버스 콘텐츠 .. |
벤처스퀘어 | |
웹젠 뮤아크엔젤, 새 군단 콘텐츠 솔로몬성전 선보여
IT일반 [지디넷코리아]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에 신규 군단 콘텐츠 '솔로몬 성전'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솔로몬 성.. |
ZDNet Korea | |
카카오TV 오리지널, 누적 '10억뷰' 돌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TV를 통해 선보인 오리지널 콘텐츠의 누적조회수가 지난 24일 기준 10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공개된 드라마, 예능, 라이브 뮤직쇼 등 카.. |
ZDNet Korea | |
SKT, 콘텐츠로 소통하는 뉴스룸 공개
IT일반 SK텔레콤은 미디어, 개인 창작자, IT 전문가 등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SK텔레콤 뉴스룸'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SK텔레콤 뉴스룸은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면서 이해관계자의.. |
IT조선 : 전체기사 | |
한국어 회화연습 앱 ‘트이다’, 7억 투자유치
벤처/스타트업 한국어 회화 연습 모바일 앱 서비스 TEUIDA(트이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트이다가 빅베이슨캐피탈, 서울산업진흥원으로부터 7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TEUIDA(트이다)는 음성인식기술.. |
벤처스퀘어 | |
“음대 입시 준비도 비대면으로” 맞춤형 음악교육, 씨썸!
벤처/스타트업 “음악 교육은 대부분 오프라인에서 선생님이 직접 학생의 연주, 노래 등을 들으면서 부족한 부분을 하나하나 교정해주는 1:1 개인 레슨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음악 교육을 받으.. |
벤처스퀘어 | |
콘진원·이통 3사, 실감콘텐츠 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SK텔레콤·KT·LG유플러스(이하 이통 3사)와 실감콘텐츠 산업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콘진원과.. |
벤처스퀘어 | |
크래프톤, 배그모바일x마동석 콜라보 콘텐츠 선보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글로벌 스타 마동석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마동석 목소리를 즐.. |
ZDNet Korea | |
쿠팡플레이, ‘다물어클럽’과 교양·교육 콘텐츠 확대
벤처/스타트업 쿠팡플레이가 지식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인문학 주제들을 다루는 교양·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다물어클럽’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출연해 성인들을 위한 .. |
벤처스퀘어 | |
쿠팡플레이, 다물어클럽 콘텐츠 추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쿠팡플레이가 지식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인문학 주제들을 다루는 교양·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다물어클럽’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 |
ZDNet Korea | |
쿠팡, '다물어클럽' 교육 콘텐츠 자사 OTT서 제공
IT일반 쿠팡은 23일 자사 OTT 쿠팡플레이에 지식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인문학 주제들을 다루는 교양·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물어클럽’은 각 분야의 .. |
IT조선 : 전체기사 | |
한성숙 네이버 "검색·커머스·콘텐츠 글로벌 성과 곧 가시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탄탄한 국내 사업 검색, 커머스, 콘텐츠 등 검증된 사업들의 성과가 글로벌에서 가시화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22일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검색·콘텐.. |
ZDNet Korea | |
메타버스로 진화한 명상 어플 마보, 디지소닉과 3D 음악 콘텐츠 공개
벤처/스타트업 마음챙김 명상 어플 ‘마보’가 3D 공간 오디오 솔루션 기업인 ‘디지소닉’ 과 함께 신개념의 공간 음향 콘텐츠로 새로운 명상 경험을 선보인다. 디지소닉은 지난 2015년 설립 돼 메타버스 시대에 .. |
벤처스퀘어 | |
14주년된 네오위즈 아바, 확 바뀐다...연말까지 콘텐츠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온라인 일인칭슈팅(FPS)게임 ‘아바(A.V.A)’의 새로운 방향성을 공개하고, 연말까지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서비스.. |
ZDNet Korea | |
인스타그램의 창업-성장 비하인드 스토리 10가지
IT일반 인스타그램에 가입한 최초의 셀럽은 누구였을까? 현재의 인스타그램은 세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죠. 저 역시 인스타 계정을 갖고 있고 .. |
아웃스탠딩 | |
쿠팡, 판매자 제작 콘텐츠 이미지 마음대로 못쓴다
IT일반 쿠팡이 입점 판매자가 올린 콘텐츠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었던 불공정 약관을 자진해서 수정했다.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21일 쿠팡의 불공정약관 2개 유형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쿠팡은 공정위.. |
IT조선 : 전체기사 | |
디라이트-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게임&콘텐츠 기업 성장 지원 MOU
IT일반 [지디넷코리아]법무법인 디라이트(D’Light∙대표변호사 이병주, 조원희)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부산 지역 게임&콘텐츠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 |
ZDNet Korea | |
넥슨 카운터사이드, 새 콘텐츠 건틀렛 리그전 BETA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콘텐츠 ‘건틀렛 리그전 BETA’ 업데이트를 20일.. |
ZDNet Korea | |
룽투코리아 '열혈강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룽투코리아는 20일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기 강화 콘텐츠 성혼의 최대 레벨이 10레벨로 상승했다. 이와 함께 영부, .. |
ZDNet Korea |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1인창조기업 싹쓰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벤처/스타트업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지역 창업 기업 창작 의욕 고취와 ICT·콘텐츠 산업 분야 활성화를 위해 ‘2021년 1인 창조기업 싹쓰리(Three)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 |
벤처스퀘어 | |
KT, 인스타그램에서 홈스쿨링용 키즈 콘텐츠 제공
IT일반 KT가 비대면 환경에서 늘어난 홈스쿨링 수요에 대응하고자 소셜미디어를 활용한다. 자사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편해 각종 육아, 교육 정보 및 서비스를 학부모와 실시간 소통.. |
IT조선 : 전체기사 | |
롯데월드, 캐릭터 콘텐츠사업 진출
IT일반 롯데월드는 20일 캐릭터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온라인 놀이교육 콘텐츠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첫 단계로 영유아 대상 유튜브 채널 ‘로티프렌즈’를 오픈하고 온라인 콘텐츠 제작 유통 시.. |
IT조선 : 전체기사 | |
2021년 상반기 놓쳐선 안 될 해외 광고 TOP10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서양수님의 기고입니다. 벌써 2021년의 절반이 지나갔네요. 수많은 광고들이 태어나 우리 곁을 지나갔지만 기억에 남는 광고들은 그다지 많.. |
아웃스탠딩 | |
경북콘텐츠진흥원, 2021 스타관광벤처 육성 공모전 개최
벤처/스타트업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25일까지 ‘2021 경북 스타관광벤처 육성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 지속적인 상생 협업을 도모하기 위해 E-커머스.. |
벤처스퀘어 | |
웹툰·웹소설 콘텐츠 ‘리디’, 43분기 연속 전년동기 매출 성장
벤처/스타트업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는 2010년 4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43분기 연속 전년 동기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리디의 실적 상승세는 콘텐츠 시장 변화에 발맞춰 외형적인 사업 확장.. |
벤처스퀘어 | |
아이템버스, 가상현실콘텐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아이템버스는 30일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회장 김동현)와 한국 NFT 및 가상현실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는 가상현실 콘텐츠 산업 관련 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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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자체 콘텐츠플랫폼 통해 대내외 소통 강화
IT일반 아모레퍼시픽은 콘텐츠 플랫폼 ‘뉴스스퀘어’를 통해 대내외 소통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 뉴스스퀘어는 2013년 사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만든 임직원 전용 플랫폼이다. 올해부터는 ES.. |
IT조선 : 전체기사 | |
기록하는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참고할만한 책 5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혜준님의 기고입니다. 최근 ‘리추얼(Ritual)’이란 단어가 화제입니다. 미라클 모닝, 독서 인증, 운동, 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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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브런치팀은 뭐 먹고 살아요?
IT일반 브런치를 만드는 사람들이 궁금해졌습니다. 브런치는 2015년 시작됐습니다. 브런치는 카카오에서 만든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인데요. (참조 – 다음카카오, 글쓰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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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브런치팀은 뭐 먹고 살아요?
IT일반 브런치를 만드는 사람들이 궁금해졌습니다. 브런치는 2015년 시작됐습니다. 브런치는 카카오에서 만든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인데요. (참조 – 다음카카오, 글쓰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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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사 띵스플로우 인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사 띵스플로우 인수를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띵스플로우는 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을 성공적으로 이끈 혁신 스타트업이다. 대표적으로 캐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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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 ‘띵스플로우’ 인수
벤처/스타트업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사 ‘띵스플로우(대표이사 이수지)’ 인수를 발표했다. 띵스플로우는 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을 성공적으로 이끈 혁신 스타트업이다. 대표적으로 캐릭터 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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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하반기 콘텐츠산업, 수출 126조368억원...전년比 0.5%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은 28일 2020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콘텐츠산업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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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모 "CJ ENM의 콘텐츠 인상율은 과도"
IT일반 구현모 KT 대표가 최근 IPTV 업계와 CJ ENM 간 불거진 콘텐츠 사용료 인상 갈등과 관련해 CJ ENM의 인상률이 상식 수준을 넘겼다고 비판했다.구현모 대표는 28일 오후 정부 서울청사에서 .. |
IT조선 : 전체기사 | |
펄어비스, 검은사막 팬과 소통 박차...새 콘텐츠로 기대 부응
IT일반 [지디넷코리아]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을 기억하거나 즐기고 있는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소통자리를 매년 마련하며 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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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방송 콘텐츠 대가산정 방안, 7월엔 나오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그간 논의가 지지부진 했던 유료방송 프로그램 사용료 산정과 관련해, 보다 구체적인 방안이 다음달 관련 사업자들에게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25일 유료방송 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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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N은 언제쯤 진짜로 돈을 벌 수 있을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재용님의 기고입니다. 지금까지의 기업은 주로 자신의 힘(이익)으로 성장했습니다. 약간의 자본금과 대출금으로 사업을 시작해서 무언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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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 XR 콘텐츠 기업, MWC 2021 출격
IT일반 토종 혼합현실(XR) 콘텐츠 기업이 ‘MWC 2021’ 행사에 참여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노린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1’에서 국내 우수 XR 콘텐츠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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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새 콘텐츠 길드레이드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길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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