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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극복을 위한 기업가 정신 ‘코로나 이후의 미래를 만나다’
벤처/스타트업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COMEUP) 2020이 19일 CJ E&M 일산 스튜디오에서 막을 올렸다. 컴업 2020은 코로나 19로 인한 삶의 변화와 새로운 경제 형태를 .. |
벤처스퀘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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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박스네트워크, 500억 규모 시리즈D 투자 유치
IT일반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총 5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시리즈D 유치는 2019년 1월 시리즈C 유치 이후 1년10개월만의 신규 투자로 투자금 또한 역대 ..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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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용 카카오재팬 CEO “日 매출 1위 ‘픽코마’, 이제부터가 시작”
IT일반 “이제야 픽코마는 진정한 스타트라인에 서게 된 겁니다.” 만화·소설앱 ‘픽코마’를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재팬의 김재용 최고경영자(CEO)는 19..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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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커넥트, AI가 ‘나쁜 콘텐츠’ 0.1초 내 막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하이퍼커넥트는 지난 2017년 자사가 개발해 상용화한 '실시간 영상 인공지능(AI) 모니터링 시스템'을 최근 최대 0.006초 내에 사전 차단 및 필터링 할 수 있는.. |
ZDNet Kor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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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기사도’ 상세 콘텐츠 공개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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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썸원, OGQ와 콘텐츠 사업 제휴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음원거래 온라인 유통 플랫폼 ‘비트썸원’이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 OGQ(오지큐)와 콘텐츠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비트썸원’은, 비트메이커, 작곡가, 프로듀서 등 음악창작.. |
벤처스퀘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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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뇌 건강 증진 콘텐츠 ‘슈퍼브레인 시즌 1’ 제작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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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2020 창업발전소 183억원 매출 및 투자 성과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18일 ‘2020 창업발전소 맞춤형 지원사업’ 미디어&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가지고, 창업발전소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 소개 및 주요 성과 발표와 현재 참가팀 및 선배 기수,.. |
벤처스퀘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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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구글과 달라”…애플, 앱 수수료율 ‘절반’으로 내린다
IT일반 애플이 내년부터 앱스토어 수수료율을 기존의 절반인 15%로 전격 인하한다. 30%를 적용하려던 구글의 입장은 순식간에 난감해졌다.미국 CNBC 등 주요 외신은 18일 애플이 자사 플랫폼에서 연간 순..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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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방송 포맷 랩 : 포맷 메이커스’ 신진 창작자 18명 배출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씨알미디어(주)가 공동주최한 글로벌 방송 포맷 인재양성 프로그램 <2020 방송 포맷 랩 : 포맷 메이커스> 수료식이 지난 11월 10일 화요일 상암동.. |
벤처스퀘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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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게임즈, ‘히트’ 이어 ‘V4’로 게임대상…4관왕 영예[2020 지스타
IT일반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가 올해를 빛낸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2016년 모바일 액션 RPG ‘히트(HIT)’로 게임대상을 수상했..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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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렌탈 구독도 카톡 안에서…카카오가 꿈꾸는 구독경제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비 형태가 변화하고 구독형 서비스의 영역이 확대될 것이다. 이제는 카카오톡 안에서 온라인 쇼핑하듯 아주 쉽게 상품을 고르고, 인증받아 계약을 체결할 수 있게 .. |
ZDNet Kor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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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콘진, 콘텐츠개발사업 통해 방송 3편·웹툰 1편 선정
IT일반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18일, ‘2020 경기도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 성과를 발표했다.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은 경기도 특화 소재 발굴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경콘진은 도내 콘텐.. |
IT조선 : 전체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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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수용·여민수에게 들어봤다..카카오만의 ‘구독 플랫폼’이란?
IT일반 “카카오는 앞으로도 카카오다운 방식으로 모두의 더 나은 삶과 내일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카카오 조수용 공동대표의 말이다. 카카오는 ‘if(kakao)2020&rs..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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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최고 게임, ‘2020 게임대상’서 가린다[2020 지스타]
IT일반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0’ 개막을 하루 앞둔 가운데 올해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해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대한민..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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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후속] 카카오 구독경제, 제조로 안착 후 콘텐츠로 돈 번다
IT일반 올해는 가전·가구로 구독경제 사업 첫 도전내년 음악·동영상 등 고부가 콘텐츠로 승부카카오 구독경제 모델이 마침내 공개됐다. 한 가구·가전을 시작으로 음악·영상 등 콘텐츠로 영역을 넓힌다. 초기 안정.. |
IT조선 : 전체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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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자동차부터 콘텐츠까지…’구독경제’ 뛰어드는 카카오
IT일반 카카오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꼽아왔던 구독경제 사업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카카오톡 메신저를 기반으로 렌탈·정기배송, 콘텐츠는 물론 각종 서비스나 용역 등을 구독화한다는 계획이다.여민..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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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리니지2M,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 업데이트 콘텐츠 공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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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사풍 앞세운 ‘세븐나이츠2’, 시험대 오른다
IT일반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를 통해 게임 시장을 공략한다. 세븐나이츠2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세븐나이츠2는 전작 ‘세븐나이..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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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검은사막, 새 콘텐츠 그믐달 그랑프리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그믐달 그랑프리’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믐달 그랑프리는 최소 2명 최대 5명의.. |
ZDNet Kor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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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 출시···북미 시장 공략
벤처/스타트업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가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월 정액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를 북미 시장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 |
벤처스퀘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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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후 콘텐츠 사라진다”…트위터, ‘플릿’ 글로벌 출시
IT일반 (사진=트위터 홈페이지 캡처) 트위터가 24시간 후 콘텐츠가 사라지는 ‘플릿(Fleets)’을 글로벌 출시했다.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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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유해 게시물 솎아내기, ‘실수’ 줄이는 게 목표죠”
IT일반 “실수가 적을수록 좋지만, 쉽진 않죠. 유해 콘텐츠를 판단하는 게 어렵고 미묘할 때도 있어요. 특히 페이스북처럼 덩치가 큰 플랫폼에서는 복잡한 사안에 대한 결정을 내릴 때 실수가 일어나기..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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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콘텐츠 창작자들, 구글 인앱강제 반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웹툰과 웹소설 등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들이 구글 인앱결제 시스템 의무화에 반대 목소리를 냈다.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와 한국웹소설산업협회는 각각 성명서를 발표하고, 현재 국회에서 추진.. |
ZDNet Kor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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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직격탄’ TJ미디어, ‘콘텐츠’서 돌파구 찾나
IT일반 국내 최대 노래방 기기업체 TJ미디어가 코로나19 여파로 직격탄을 맞았다. 노래방 영업정지 등의 영향으로 관련 기기를 공급하는 TJ미디어 또한 타격을 피할 수 없었다는 분석이 뒤따른다.코로나19 여..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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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콘텐츠 인재양성사업 성과 공유전' 온라인 개최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020 콘텐츠 인재양성사업 통합 성과 공유전 ‘2020 크리에이터즈 온’을 19일, 20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성과 공유展은 코.. |
IT조선 : 전체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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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키아의 후계자 혹은 그림자, 핀란드 VR스타트업 ‘바르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배동훈님의 기고입니다. 삼성전자 사세가 갑자기 기울어서 해외기업에 핵심사업을 매각하고, 결국 전 직원을 해고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핀란.. |
아웃스탠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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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인기?…日 언론, “착각일 뿐” 쓴소리
IT일반 일본의 남성 아이돌 그룹 아라시 (아라시 소속사 쟈니스 갈무리) “일본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인기 있다는 것은 일본인들의 착각이다. 대세는 한류다”googletag.cmd.pus..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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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 콘텐츠 → 구독’ 소니의 변신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원석님의 기고입니다. 소니 주가가 11월 들어 19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11월 4일 소니는 도쿄증권거래소에서 장중 2% 넘.. |
아웃스탠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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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디지털 휴먼 ‘수아’ 제작사 ‘온마인드’ 인수
IT일반 넵튠이 디지털 휴먼 ‘수아(Sua)’ 제작사 온마인드 지분 투자를 통해경영권을 확보해 자회사로 편입시킨다고 16일 밝혔다.이날 넵튠은 “캐릭터 지식재산권(IP), 인..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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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 웨비나] 2020 IBK창공 구로4기 데모데이 외
벤처/스타트업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 [11월 26일 목요일] 2020.. |
벤처스퀘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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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경제동반자 협정 통해 동남아 한류 콘텐츠 저작권 보호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15일,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Regional Comprehensive Economic Partnership)’안에 최종 서명했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협.. |
IT조선 : 전체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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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보이는 컬러링' 가입자 50만명 돌파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텔레콤이 숏폼 영상을 활용한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인 ‘V 컬러링’ 가입자가 출시 50일 만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V 컬러링은 이용자가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 |
ZDNet Kor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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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픽셀 '그랑사가' 사전예약 시작...신규 경쟁 콘텐츠 대거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엔픽셀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가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엔픽셀은 새로운 경쟁 콘텐츠와 최적화 작업을 거쳐 더욱 개선된 그랑사가를 정식 서비스 단계에서 선보.. |
ZDNet Kor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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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뷰]베일 벗은 그랑사가, 세븐나이츠 넘어설까
IT일반 엔픽셀이 개발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가 13일 베일을 벗었다.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를 만든 정현호·배봉건 전 넷마블넥서스 대..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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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메이플스토리M, 새 콘텐츠 유니온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콘텐츠 ‘유니온’을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니온’은 월드 내 보유한 60레벨 이.. |
ZDNet Kor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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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보이스, 국내 유튜브 콘텐츠 글로벌 현지화 서비스 런칭
벤처/스타트업 외국어 전문 콘텐츠 플랫폼 ㈜하이보이스(대표 이정민)가 글로벌 유튜브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하이보이스는 외국어 번역, 검수교정, 외국인 성우더빙 등을 비롯해 외국어 영상제작, .. |
벤처스퀘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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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새 업적 보상 콘텐츠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신규 업적 보상 콘텐츠 ‘단검 시카’를 오픈 했다고 13일 밝혔다. 단검 시카는 에픽세.. |
ZDNet Kor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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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TV의 콘텐츠 제작 과정이 궁금해?!.. ‘톡이나 할까’ 권성민 P
IT일반 카카오M이 자체적으로 기획, 제작한 OTT서비스인 카카오 TV오리지널이 출범한지 두달이 지났네요. 카카오M을 주목하고 있었기에 카카오 TV 오리지널의 행보 역시 지켜보고 있었는데요.. |
아웃스탠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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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에세이]유튜브 먹통에 일상이 멈췄다
IT일반 유튜브가 먹통이 됐다. 그리고 일상도 멈췄다.한국 시간으로 12일 오전 9시께 유튜브 영상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 같은 현상은 전 세계적으로 나타났다. 이에 한국을 포함한 세계..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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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2020년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콘텐츠진흥원은 12일 '2020년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을 지난 11일 광화문 CKL 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 |
ZDNet Kor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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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리의 투머치 리뷰]가상피팅에 체형 분석까지…’위드인24′ 체험기
IT일반 <김주리의 투머치 리뷰>는 IT·유통·뷰티를 기반으로 한 체험기입니다. 어디로든 가고, 무엇이든 합니다. 일상 속 소소한 궁금증부터, 살까 말까 고민되는 신제품 ..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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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북은 왜 ‘이건’ 삭제하고 ‘저건’ 남겨둘까
IT일반 ‘이익을 위한 증오를 멈춰라(#StopHateForProfit).’ 지난 6월, 스타벅스부터 코카콜라, 버라이즌, HP 등을 비롯한 100곳 이상의 기업이 페이스북 &lsquo..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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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 주요 콘텐츠 소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12일 FPS 게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의 네 가지 주요 콘텐츠를 소개했다. 오는 13일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로 출시 예정인 콜오브듀티 블.. |
ZDNet Kor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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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비대면 시대 키즈 콘텐츠 더 키운다
IT일반 LG유플러스가 키즈 콘텐츠 시장 판을 더 키운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시장이 확대되면서 기존에 IPTV 사업 부문에서 주력하던 영유아 콘텐츠를 대폭 개편하고 홈스쿨링 교육으로까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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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자 콘텐츠 'U+아이들나라'로 IPTV 180만 넘봐
IT일반 2021년 월 이용자 수 180만 목표청담러닝과 2년 독점 계약…홈스쿨링 콘텐츠 확보리모컨·방수기능 ‘놀이펜'으로 차별화LG유플러스가 IPTV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홈스쿨링' 콘텐츠 강화에 나섰.. |
IT조선 : 전체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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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통’됐던 유튜브, 2시간여 만에 복구
IT일반 유튜브가 12일 전세계적으로 접속 오류를 일으킨 가운데, 2시간여 만에 복구됐다.이날 오전 9시께부터 유튜브에 접속하면 영상 미리보기 화면이 뜨지 않고 로딩중을 표시하는 화면만 나타나거나, 오류 문.. |
Bloter.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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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IPTV 키즈 전용 콘텐츠 ‘아이들나라’ 개편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가 자사 IPTV에 탑재한 키즈 전용 콘텐츠 ‘U+아이들나라’를 업그레이드했다고 12일 밝혔다. 서비스 출시 4년을 맞아 개편된 ‘U+아이들나라 4.0’은 ▲청담러닝과의 제.. |
ZDNet Kore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