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코로나 극복을 위한 기업가 정신 ‘코로나 이후의 미래를 만나다’ 코로나 극복을 위한 기업가 정신 ‘코로나 이후의 미래를 만나다’
벤처/스타트업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COMEUP) 2020이 19일 CJ E&M 일산 스튜디오에서 막을 올렸다. 컴업 2020은 코로나 19로 인한 삶의 변화와 새로운 경제 형태를 ..
벤처스퀘어
샌드박스네트워크, 500억 규모 시리즈D 투자 유치 샌드박스네트워크, 500억 규모 시리즈D 투자 유치
IT일반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총 5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시리즈D 유치는 2019년 1월 시리즈C 유치 이후 1년10개월만의 신규 투자로 투자금 또한 역대 ..
Bloter.net
김재용 카카오재팬 CEO “日 매출 1위 ‘픽코마’, 이제부터가 시작” 김재용 카카오재팬 CEO “日 매출 1위 ‘픽코마’, 이제부터가 시작”
IT일반  “이제야 픽코마는 진정한 스타트라인에 서게 된 겁니다.” 만화·소설앱 ‘픽코마’를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재팬의 김재용 최고경영자(CEO)는 19..
Bloter.net
하이퍼커넥트, AI가 ‘나쁜 콘텐츠’ 0.1초 내 막는다 하이퍼커넥트, AI가 ‘나쁜 콘텐츠’ 0.1초 내 막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하이퍼커넥트는 지난 2017년 자사가 개발해 상용화한 '실시간 영상 인공지능(AI) 모니터링 시스템'을 최근 최대 0.006초 내에 사전 차단 및 필터링 할 수 있는..
ZDNet Korea
엔씨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기사도’ 상세 콘텐츠 공개 엔씨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기사도’ 상세 콘텐츠 공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비트썸원, OGQ와 콘텐츠 사업 제휴 비트썸원, OGQ와 콘텐츠 사업 제휴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음원거래 온라인 유통 플랫폼 ‘비트썸원’이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 OGQ(오지큐)와 콘텐츠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비트썸원’은, 비트메이커, 작곡가, 프로듀서 등 음악창작..
벤처스퀘어
SK브로드밴드, 뇌 건강 증진 콘텐츠 ‘슈퍼브레인 시즌 1’ 제작 SK브로드밴드, 뇌 건강 증진 콘텐츠 ‘슈퍼브레인 시즌 1’ 제작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콘진원, 2020 창업발전소 183억원 매출 및 투자 성과 콘진원, 2020 창업발전소 183억원 매출 및 투자 성과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18일 ‘2020 창업발전소 맞춤형 지원사업’ 미디어&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가지고, 창업발전소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 소개 및 주요 성과 발표와 현재 참가팀 및 선배 기수,..
벤처스퀘어
“난 구글과 달라”…애플, 앱 수수료율 ‘절반’으로 내린다 “난 구글과 달라”…애플, 앱 수수료율 ‘절반’으로 내린다
IT일반  애플이 내년부터 앱스토어 수수료율을 기존의 절반인 15%로 전격 인하한다. 30%를 적용하려던 구글의 입장은 순식간에 난감해졌다.미국 CNBC 등 주요 외신은 18일 애플이 자사 플랫폼에서 연간 순..
Bloter.net
‘2020 방송 포맷 랩 : 포맷 메이커스’ 신진 창작자 18명 배출 ‘2020 방송 포맷 랩 : 포맷 메이커스’ 신진 창작자 18명 배출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씨알미디어(주)가 공동주최한 글로벌 방송 포맷 인재양성 프로그램 <2020 방송 포맷 랩 : 포맷 메이커스> 수료식이 지난 11월 10일 화요일 상암동..
벤처스퀘어
넷게임즈, ‘히트’ 이어 ‘V4’로 게임대상…4관왕 영예[2020 지스타] 넷게임즈, ‘히트’ 이어 ‘V4’로 게임대상…4관왕 영예[2020 지스타
IT일반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가 올해를 빛낸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2016년 모바일 액션 RPG ‘히트(HIT)’로 게임대상을 수상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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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렌탈 구독도 카톡 안에서…카카오가 꿈꾸는 구독경제 공개 콘텐츠·렌탈 구독도 카톡 안에서…카카오가 꿈꾸는 구독경제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비 형태가 변화하고 구독형 서비스의 영역이 확대될 것이다. 이제는 카카오톡 안에서 온라인 쇼핑하듯 아주 쉽게 상품을 고르고, 인증받아 계약을 체결할 수 있게 ..
ZDNet Korea
경콘진, 콘텐츠개발사업 통해 방송 3편·웹툰 1편 선정 경콘진, 콘텐츠개발사업 통해 방송 3편·웹툰 1편 선정
IT일반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18일, ‘2020 경기도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 성과를 발표했다.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은 경기도 특화 소재 발굴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경콘진은 도내 콘텐..
IT조선 : 전체기사
조수용·여민수에게 들어봤다..카카오만의 ‘구독 플랫폼’이란? 조수용·여민수에게 들어봤다..카카오만의 ‘구독 플랫폼’이란?
IT일반  “카카오는 앞으로도 카카오다운 방식으로 모두의 더 나은 삶과 내일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카카오 조수용 공동대표의 말이다. 카카오는 ‘if(kakao)2020&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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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최고 게임, ‘2020 게임대상’서 가린다[2020 지스타] 올해 최고 게임, ‘2020 게임대상’서 가린다[2020 지스타]
IT일반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0’ 개막을 하루 앞둔 가운데 올해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해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대한민..
Bloter.net
[단독  후속] 카카오 구독경제, 제조로 안착 후 콘텐츠로 돈 번다 [단독 후속] 카카오 구독경제, 제조로 안착 후 콘텐츠로 돈 번다
IT일반  올해는 가전·가구로 구독경제 사업 첫 도전내년 음악·동영상 등 고부가 콘텐츠로 승부카카오 구독경제 모델이 마침내 공개됐다. 한 가구·가전을 시작으로 음악·영상 등 콘텐츠로 영역을 넓힌다. 초기 안정..
IT조선 : 전체기사
가전・자동차부터 콘텐츠까지…’구독경제’ 뛰어드는 카카오 가전・자동차부터 콘텐츠까지…’구독경제’ 뛰어드는 카카오
IT일반  카카오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꼽아왔던 구독경제 사업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카카오톡 메신저를 기반으로 렌탈·정기배송, 콘텐츠는 물론 각종 서비스나 용역 등을 구독화한다는 계획이다.여민..
Bloter.net
엔씨 리니지2M,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엔씨 리니지2M,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 업데이트 콘텐츠 공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실사풍 앞세운 ‘세븐나이츠2’, 시험대 오른다 실사풍 앞세운 ‘세븐나이츠2’, 시험대 오른다
IT일반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를 통해 게임 시장을 공략한다. 세븐나이츠2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세븐나이츠2는 전작 ‘세븐나이..
Bloter.net
펄어비스 검은사막, 새 콘텐츠 그믐달 그랑프리 업데이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새 콘텐츠 그믐달 그랑프리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그믐달 그랑프리’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믐달 그랑프리는 최소 2명 최대 5명의..
ZDNet Korea
리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 출시···북미 시장 공략 리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 출시···북미 시장 공략
벤처/스타트업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가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월 정액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를 북미 시장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
벤처스퀘어
“24시간 후 콘텐츠 사라진다”…트위터, ‘플릿’ 글로벌 출시 “24시간 후 콘텐츠 사라진다”…트위터, ‘플릿’ 글로벌 출시
IT일반  (사진=트위터 홈페이지 캡처) 트위터가 24시간 후 콘텐츠가 사라지는 ‘플릿(Fleets)’을 글로벌 출시했다.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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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유해 게시물 솎아내기, ‘실수’ 줄이는 게 목표죠” 페이스북 “유해 게시물 솎아내기, ‘실수’ 줄이는 게 목표죠”
IT일반  “실수가 적을수록 좋지만, 쉽진 않죠. 유해 콘텐츠를 판단하는 게 어렵고 미묘할 때도 있어요. 특히 페이스북처럼 덩치가 큰 플랫폼에서는 복잡한 사안에 대한 결정을 내릴 때 실수가 일어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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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콘텐츠 창작자들, 구글 인앱강제 반대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들, 구글 인앱강제 반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웹툰과 웹소설 등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들이 구글 인앱결제 시스템 의무화에 반대 목소리를 냈다.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와 한국웹소설산업협회는 각각 성명서를 발표하고, 현재 국회에서 추진..
ZDNet Korea
‘코로나 직격탄’ TJ미디어, ‘콘텐츠’서 돌파구 찾나 ‘코로나 직격탄’ TJ미디어, ‘콘텐츠’서 돌파구 찾나
IT일반  국내 최대 노래방 기기업체 TJ미디어가 코로나19 여파로 직격탄을 맞았다. 노래방 영업정지 등의 영향으로 관련 기기를 공급하는 TJ미디어 또한 타격을 피할 수 없었다는 분석이 뒤따른다.코로나19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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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콘텐츠 인재양성사업 성과 공유전' 온라인 개최 문체부, '콘텐츠 인재양성사업 성과 공유전' 온라인 개최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020 콘텐츠 인재양성사업 통합 성과 공유전 ‘2020 크리에이터즈 온’을 19일, 20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성과 공유展은 코..
IT조선 : 전체기사
노키아의 후계자 혹은 그림자, 핀란드 VR스타트업 ‘바르요’ 노키아의 후계자 혹은 그림자, 핀란드 VR스타트업 ‘바르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배동훈님의 기고입니다.    삼성전자 사세가 갑자기 기울어서 해외기업에 핵심사업을 매각하고, 결국 전 직원을 해고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핀란..
아웃스탠딩
일본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인기?…日 언론, “착각일 뿐” 쓴소리 일본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인기?…日 언론, “착각일 뿐” 쓴소리
IT일반  일본의 남성 아이돌 그룹 아라시 (아라시 소속사 쟈니스 갈무리) “일본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인기 있다는 것은 일본인들의 착각이다. 대세는 한류다”googletag.cmd.pus..
Bloter.net
‘전자 → 콘텐츠 → 구독’ 소니의 변신 ‘전자 → 콘텐츠 → 구독’ 소니의 변신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원석님의 기고입니다.    소니 주가가 11월 들어 19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11월 4일 소니는 도쿄증권거래소에서 장중 2% 넘..
아웃스탠딩
넵튠, 디지털 휴먼 ‘수아’ 제작사 ‘온마인드’ 인수 넵튠, 디지털 휴먼 ‘수아’ 제작사 ‘온마인드’ 인수
IT일반  넵튠이 디지털 휴먼 ‘수아(Sua)’ 제작사 온마인드 지분 투자를 통해경영권을 확보해 자회사로 편입시킨다고 16일 밝혔다.이날 넵튠은 “캐릭터 지식재산권(IP), 인..
Bloter.net
[위클리 웨비나] 2020 IBK창공 구로4기 데모데이 외 [위클리 웨비나] 2020 IBK창공 구로4기 데모데이 외
벤처/스타트업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 [11월 26일 목요일] 2020..
벤처스퀘어
문체부, 경제동반자 협정 통해 동남아 한류 콘텐츠 저작권 보호 문체부, 경제동반자 협정 통해 동남아 한류 콘텐츠 저작권 보호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15일,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Regional Comprehensive Economic Partnership)’안에 최종 서명했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협..
IT조선 : 전체기사
SKT, '보이는 컬러링' 가입자 50만명 돌파 SKT, '보이는 컬러링' 가입자 50만명 돌파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텔레콤이 숏폼 영상을 활용한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인 ‘V 컬러링’ 가입자가 출시 50일 만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V 컬러링은 이용자가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
ZDNet Korea
엔픽셀 '그랑사가' 사전예약 시작...신규 경쟁 콘텐츠 대거 공개 엔픽셀 '그랑사가' 사전예약 시작...신규 경쟁 콘텐츠 대거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엔픽셀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가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엔픽셀은 새로운 경쟁 콘텐츠와 최적화 작업을 거쳐 더욱 개선된 그랑사가를 정식 서비스 단계에서 선보..
ZDNet Korea
[콘텐츠뷰]베일 벗은 그랑사가, 세븐나이츠 넘어설까 [콘텐츠뷰]베일 벗은 그랑사가, 세븐나이츠 넘어설까
IT일반  엔픽셀이 개발중인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가 13일 베일을 벗었다.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를 만든 정현호·배봉건 전 넷마블넥서스 대..
Bloter.net
넥슨 메이플스토리M, 새 콘텐츠 유니온 업데이트 넥슨 메이플스토리M, 새 콘텐츠 유니온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콘텐츠 ‘유니온’을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니온’은 월드 내 보유한 60레벨 이..
ZDNet Korea
하이보이스,  국내 유튜브 콘텐츠 글로벌 현지화 서비스 런칭 하이보이스, 국내 유튜브 콘텐츠 글로벌 현지화 서비스 런칭
벤처/스타트업  외국어 전문 콘텐츠 플랫폼 ㈜하이보이스(대표 이정민)가 글로벌 유튜브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하이보이스는 외국어 번역, 검수교정, 외국인 성우더빙 등을 비롯해 외국어 영상제작, ..
벤처스퀘어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새 업적 보상 콘텐츠 오픈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새 업적 보상 콘텐츠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신규 업적 보상 콘텐츠 ‘단검 시카’를 오픈 했다고 13일 밝혔다. 단검 시카는 에픽세..
ZDNet Korea
카카오TV의 콘텐츠 제작 과정이 궁금해?!.. ‘톡이나 할까’ 권성민 PD 인터뷰 카카오TV의 콘텐츠 제작 과정이 궁금해?!.. ‘톡이나 할까’ 권성민 P
IT일반  카카오M이 자체적으로 기획, 제작한 OTT서비스인    카카오 TV오리지널이 출범한지 두달이 지났네요.   카카오M을 주목하고 있었기에 카카오 TV 오리지널의 행보 역시 지켜보고 있었는데요..
아웃스탠딩
[SNS에세이]유튜브 먹통에 일상이 멈췄다 [SNS에세이]유튜브 먹통에 일상이 멈췄다
IT일반  유튜브가 먹통이 됐다. 그리고 일상도 멈췄다.한국 시간으로 12일 오전 9시께 유튜브 영상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 같은 현상은 전 세계적으로 나타났다. 이에 한국을 포함한 세계..
Bloter.net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년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진행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년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콘텐츠진흥원은 12일 '2020년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을 지난 11일 광화문 CKL 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
ZDNet Korea
[김주리의 투머치 리뷰]가상피팅에 체형 분석까지…’위드인24′ 체험기 [김주리의 투머치 리뷰]가상피팅에 체형 분석까지…’위드인24′ 체험기
IT일반  <김주리의 투머치 리뷰>는 IT·유통·뷰티를 기반으로 한 체험기입니다. 어디로든 가고, 무엇이든 합니다. 일상 속 소소한 궁금증부터, 살까 말까 고민되는 신제품 ..
Bloter.net
페북은 왜 ‘이건’ 삭제하고 ‘저건’ 남겨둘까 페북은 왜 ‘이건’ 삭제하고 ‘저건’ 남겨둘까
IT일반  ‘이익을 위한 증오를 멈춰라(#StopHateForProfit).’ 지난 6월, 스타벅스부터 코카콜라, 버라이즌, HP 등을 비롯한 100곳 이상의 기업이 페이스북 &lsquo..
Bloter.net
블리자드,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 주요 콘텐츠 소개 블리자드,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 주요 콘텐츠 소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12일 FPS 게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의 네 가지 주요 콘텐츠를 소개했다. 오는 13일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로 출시 예정인 콜오브듀티 블..
ZDNet Korea
LGU+, 비대면 시대 키즈 콘텐츠 더 키운다 LGU+, 비대면 시대 키즈 콘텐츠 더 키운다
IT일반  LG유플러스가 키즈 콘텐츠 시장 판을 더 키운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시장이 확대되면서 기존에 IPTV 사업 부문에서 주력하던 영유아 콘텐츠를 대폭 개편하고 홈스쿨링 교육으로까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Bloter.net
효자 콘텐츠 'U+아이들나라'로 IPTV 180만 넘봐 효자 콘텐츠 'U+아이들나라'로 IPTV 180만 넘봐
IT일반  2021년 월 이용자 수 180만 목표청담러닝과 2년 독점 계약…홈스쿨링 콘텐츠 확보리모컨·방수기능 ‘놀이펜'으로 차별화LG유플러스가 IPTV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홈스쿨링' 콘텐츠 강화에 나섰..
IT조선 : 전체기사
‘먹통’됐던 유튜브, 2시간여 만에 복구 ‘먹통’됐던 유튜브, 2시간여 만에 복구
IT일반  유튜브가 12일 전세계적으로 접속 오류를 일으킨 가운데, 2시간여 만에 복구됐다.이날 오전 9시께부터 유튜브에 접속하면 영상 미리보기 화면이 뜨지 않고 로딩중을 표시하는 화면만 나타나거나, 오류 문..
Bloter.net
LGU+, IPTV 키즈 전용 콘텐츠 ‘아이들나라’ 개편 LGU+, IPTV 키즈 전용 콘텐츠 ‘아이들나라’ 개편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가 자사 IPTV에 탑재한 키즈 전용 콘텐츠 ‘U+아이들나라’를 업그레이드했다고 12일 밝혔다. 서비스 출시 4년을 맞아 개편된 ‘U+아이들나라 4.0’은 ▲청담러닝과의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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